나의 즐겨찾기 | 블로그홈 | 바로가기 바로가기 | 로그인
삐딱삐딱Cool~HoT~!!
충신? 열사? 필요없다. 가늘고 길게 가는 거다!
블로그  |  사진갤러리  |  동영상갤러리 방명록  |   즐겨찾기 추가
TOP 블로거 가난뱅이 (sawoochi)
프로필     
 인기도 :
 이 블로그 점수주기
2010 02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전체 글보기(2826)
객적은 이야기 새 댓글이 있습니다.
잡다구리
내멋대로 한국사 새 댓글이 있습니다.
내멋대로 세계사
곁다리 역사
역사와 구라
역사적 잡담 새 댓글이 있습니다.
그림과 이야기...
잘난맛에 칼럼
진한 넋두리
무림비사
병법
설문
최근 글
유방과 제갈량.....
소통의 유리...
왕권강화...
흰색에 대한 선호.....
[병법삼심육계] 제 2..
최근 댓글 전체보기
이순신은 있고, 사명대..
당신의 궤변은 참 어이..
가끔식 읽을 때 마다 ..
이성계 장군으로서 군인..
광해군하고 연산군도 폭..
최근 참조글 전체보기
고통 동영상 가져가기
김기사의 생각
4대강이 살아야 지역이..
연예인이 과연 공인인가..
태극권 자료.
오늘 전체
방문자 222 11417012
구독자 0 883
댓글 0 32038
참조글 0 1706
다녀간 블로거 더보기
- matador
- 체르마트
- h9706926
- 스티브
- anigma7
HanRSS 로 구독하기Fish 로 구독하기
 즐겨찾기
 즐겨찾기 글모음
지난 글
2009년 4월
2009년 5월
2009년 6월
2009년 7월
2009년 8월
2009년 9월
2009년 10월
2009년 11월
2009년 12월
2010년 1월
2010년 2월
353
개설일 : 2004/01/11
 












혹시 속이 시원하다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다. 저렇게 당해 싸다며 좋아하는 사람들이 아마 분명 있을 것이다. 뭐 나 역시 그런 마음이 한구석에 조금은 있으니.

그러나 결국 저들도 대부분 평범한 사람들이었다. 사랑을 하고 다투기도 하며 열심히 일을 해 하루하루를 살아가던 사람들. 우리와 달랐을까? 저들이 과연 우리와 그렇게 다른 사람들이었을까?

하루였다. 아니 한순간이었다. 하늘에서 떨어진 일단의 폭탄들이 그 사람들의 일상을 한순간에 모두 지워버렸다. 지금껏 웃고 울고 떠들며 살아온 각각의 시간들과 이제껏 그들이 이루어낸 모든 건축물과 결과물들이 그 한 번의 공격에 저리 모두 지워져 버렸다.

아마 몰랐으리라. 전쟁을 일으킬 때는 몰랐으리라. 정부가 전쟁을 일으킨다고 했을 때 좋아라 하거나, 최소한 입을 다물고 있던 이들은 저리 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못했으리라. 천황을 위한 성전이라 열렬히 지지하던 그들로서는 전혀 상상도 할 수 없었으리라.

항상 그렇다. 전쟁을 일으키는 이들은 이겨 영광을 얻을 것을 생각하고 전쟁을 일으킨다. 그래고 사람들은 그들이 보여주는 꿈에 도취되어 전쟁이 가져올 끔찍한 결과들에 대해 쉽게 잊어버린다. 그래서 전쟁은 끊이지 않고 그 결과 수없이 많은 피가 흐르고 폐허가 만들어졌다.

웃기는 건 그렇게 전쟁을 일으키고 사람들을 선동한 인간들 치고 저 속에 포함되는 사람은 적다는 것이다.

정작 당사자인 일본만 해도 그렇지 않은가. 저 폐허가 만들어질 때조차 천황의 잠을 깨울까 사이렌을 늦게 울렸다고 한다. 그리고 그 천황은 아무런 책임이 없다며 전쟁이 끝나고도 잘 먹고 잘 살다가 죽어서는 전세계의 애도를 받았다. 우리나라에서도 조문사절이 갔었지 아마?

천황 뿐일까? 대본영의 인사들 가운데 정작 책임을 지고 죽은 이는 도조 히데키를 비롯 몇 명 안 된다. 그나마 징역형을 언도받은 사람들도 대부분 풀려나와 다시 사회의 주류로 복귀했다. 지금 정치권에도 그렇게 사회의 주류가 되어 정치권력의 중심에 섰던 이들의 후손들이 적잖이 포진해 있지 않은가.

결국 죽어간 것은 힘없는 서민들 뿐이었다. 제한된 정보 속에서 선동에 놀아날 수밖에 없었던, 놀아나지 않더라도 아무것도 없이 어떻게 할 수 없던 그런 사람들 뿐이었다.

하지만 어쩌겠는가. 모든 것이 자업자득인 것을. 그들 스스로 힘을 갖지 못한 것도, 그들 스스로 현실을 바꿀 수단을 갖지 못한 것도, 잘못된 정보에 놀아나 잘못된 판단을 내린 것도 결국 그들 스스로의 책임이다. 전쟁을 막지 못하고 전쟁을 지지하기까지 했던 그들 스스로의 책임인 것이다. 전쟁을 일으킨 것이 지배자들이라 해서 책임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것은 결코 아니다.

가끔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쉽게 전쟁을 말하고 쉽게 전쟁을 찬양하고 미화하는 사람들을 보면 항상 해주는 말이 있다.

"전쟁이 일어나면 누가 죽습니까? 당신이 죽습니다."

물론 아주 높은 자리에 있으면 예외일 수도 있겠다. 아주 높은 자리에 있어 최우선으로 보호받을 수 있게 된다면 아마 저리 시체 속에 누워 있지 않아도 될 것이다.

그러나 그렇지 못하다면 죽음은 당신을 피해가지 않는다. 전쟁을 찬양한다고, 전쟁을 미화한다고, 전쟁을 긍정한다고, 총알이나 폭탄은 당신을 피해가지 않는다. 그래도 주장하고 싶은가? 전쟁은 인류문명의 발전을 위해서도, 아니 국가의 이익을 위해서도 필요하다고? 전쟁을 위한 준비를 하고 전쟁에 대비한 각오를 해야 한다고?

전쟁은 장난이 아니다. 꿈도 아니고 낭만은 더더욱 아니다. 사람의 목숨이 왔다갔다 하는 가장 치열하고 참혹한 현실이다. 방안에 앉아 키보드를 두드리며 쉽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란 말이다.

  추천(7) 스크랩 (29) 인쇄
아니다 2007.10.17  00:12  [58.142.232.198]

저들 동경의 일본인들은 2차세계대전 당시의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대한민국인과 비교하여.. 그들도 우리와 똑같은 일반이라는 오류를
범해서는 안된다.
그들은 적어도 동남아시아나 조선인들과 같이 이유없는 핍박은
받지 않았으며.. 배를 골지 않아도 되었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바로 일본이 동남아시아와 조선의 핍박하고
갈취하여 경제가 부흥했기 때문이다.

답글쓰기
아니다 2007.10.17  00:12  [58.142.232.198]

때문에 일본인들은 간접가해자가 되는것이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저들 일본인들이 천황을 위해 싸우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며, 전장터에 나갔다는 것이다.
그들은 당연히 받아야할 죄값을 받은것이므로 동정해서는 안된다.
미국넘들이 일본을 점령한게 통탄쓰러울 뿐이다.. 소련이었으면...ㅋㅎㅎ

답글쓰기
새마눌운동 2007.10.17  00:13  [124.254.235.221]

언제나 어느시대나 가장 힘든것은 보통 사람일뿐 이죠..쩝

답글쓰기
딴날당시러 2007.10.17  00:15  [221.151.148.153]

딴나라 당 애들이 보고 느꼈으면... 이넘들 북한 인권 이야기 하는데 대체 우리나라가 언제부터 남의 인권 따질정도 됐나? 불과 몇년~ㅋ 그런넘들이 예전엔 총칼로 정권 유지하던 넘들의 후예인데 참 한심한 것들. 또 북한 퍼준다 하는데 퍼주지 말구 인권 이야기 하면서 전쟁 하자는 넘들이 딴나라 너들이지..에라이~

답글쓰기
류병국 2007.10.17  00:24  [211.36.161.199]

일본사람들이 말하는 속칭 대동아전쟁때 일본땅에 묻힌, 또한 돌아오고싶어도 돌아오지못하는 우린의 동포들이 200만명이 넘는답니다. 하물며 그런분들의 원혼을 달래주지못하면서 남의나라 그것도 전쟁원흉인 그들까지 살펴볼 여유가 있는지 자문하고싶네요

답글쓰기
류병국 2007.10.17  00:24  [211.36.161.199]

일본사람들이 말하는 속칭 대동아전쟁때 일본땅에 묻힌, 또한 돌아오고싶어도 돌아오지못하는 우린의 동포들이 200만명이 넘는답니다. 하물며 그런분들의 원혼을 달래주지못하면서 남의나라 그것도 전쟁원흉인 그들까지 살펴볼 여유가 있는지 자문하고싶네요

답글쓰기
완전히 가라앉아 버렸어야했던 일본 2007.10.17  00:40  [59.4.169.17]

텐노오 주의 의저것들은 원자탄이 아니었으면,계속 카미카제 화 된 민간인까지 죽창 을 들고,본토 방위전을,했을것이다.한가지 아쉬운것은 ,미국이 원자탄을 왜 2발 만 터뜨렸는가, 하는점이다.일본괴수 들이 집단 적으로 득실된 ,토오쿄오 에한발 ,오사카 에한발,쿄오토오 에 한발 등 동시에 5발정도 를 떨어 뜨렸어야 했다.

답글쓰기
땡빡 2007.10.17  00:49  [220.88.133.167]

전쟁의 참상도 모르고 전쟁하자고 하는 늠덜은 눈으로 봐라

답글쓰기
otat 2007.10.17  01:01  [121.145.180.253]

우리가 당했으니 지금은 때린 너는 없어져야한다? 자식들에게도 영원히 그렇게 가르칩니까?
우리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평범한 일본인들은 피해자였고 침략당한 우리나라는 더 피해자였죠. 그러나 전쟁만큼은 안됩니다.

답글쓰기
약자가 되지말자 2007.10.17  01:25  [201.13.100.145]

약자는 도태되는게 자연의 법칙 아닌가?
자연의 법칙은 누가 만든 것인가?
고로 약자가 죽는것은 당연하다

답글쓰기
ddkxz 2007.10.17  01:30  [218.235.71.78]

otat님 뭔가 말이 않되지 않습니까;; 원폭 하나로 구 일본이 구원받을 필욘 없습니다. 그리고 그 자식들에게 너의들의 윗세대가 이랬으니 사라져라 가아닙니다. 전쟁은 당연히 않되죠. 하지만 웃긴건 일본의 교육에서는 자기 들이 일으킨 전쟁을 마치 남의 나라 역사인양 객관적으로만 가르치는 현실입니다. 그런 와중에 자기들은 '피해자였다' 라고 주장 하는 것이 옳은것 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답글쓰기
pzkpfw3485 2007.10.17  01:56  [59.4.169.17]

미국을 가해자로 ,인식시키는듯한 묘한사진들이다.일본은 진주만기습침공으로 수많은 미국인들을 살상한뒤,차차밀리자,카미카제 특공기와 카이텐어뢰,코류,카이류,사쿠라바나,우메바나,등 특공정 의자살공격으로,매일 미국젊은이들의목숨을 뺏앗아갔다.항복 을 모르는 인간들 앞에서,미국인은 얼마나 더죽어 나가야 했던가.

답글쓰기
어슬픈 감상주의 2007.10.17  02:04  [68.6.57.219]

otat ... 그 평범한 일본인들이 전쟁에 대해 반성하지 않고, 역사에 제대로 세겨서 일본 후대들에게 가르치는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당시 동경에 살던 사람들은, 일황을 지근 거리에서 보며 혜택을 가장 많이 받았던 사람들이고, 일황과 일본제국주의의 가장 열혈한 지지자들이었습니다. 뭘 제대로 알고 얘길해야지 ...

답글쓰기
일본 의 폭격 2007.10.17  02:13  [59.4.169.17]

중국난징 폭격-,버마랭군 폭격,-호주 다윈폭격,-싱가포르 조호르수도 폭격,-중국내륙 중경폭격-, 이시이식 세균도기폭탄폭격-필리핀 마닐라폭격-등2차 대전중 일본의폭격 만행은 적으려면,한도없이 많다,그만큼 아시아 인들은 많이죽어나갔다.일본의약탈과 지독한강간,방화,세균무기,생체실험,종군위안부,등 전쟁범죄는 가히.세계최고의 나쁜집단들이었다.

답글쓰기
싸다싸 2007.10.17  02:44  [87.202.39.64]

잘 죽었다 일본놈들. 일본 보통 사람들이 그 "보통 평범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조선사람들을 어찌 학대하고 착취하고 핍박했을까? 처절했던 역사를 겪어보지 않았다고 해서 감상적으로 바라볼일이 아니다. 정말 나이브하다.

답글쓰기
hedoniank 2007.10.17  02:50  [70.48.46.117]

미국을 "인디언 멸족학살후 (공식집계로만 약4000만!!) 해당소유지 강탈한 조폭" 으로 호주를 "앱오리지널 멸족학살후 (약 100만) 해당소유지 강탈한 조폭"으로 표기해야합니다! 기독교의 이름으로 온갖 짐승보다 못한 짓만 골라한 사악한 백인들! 살인강도가 남의 집에 앉아 지집인양 이민규제하고 있어요. 기가 막힌 일이죠.

답글쓰기
ps10322 2007.10.17  06:22

왜 기독교도들만 증오하나 스탈린과 모택동 그리고 북괴의 김일성 김정일을 비릇한 공산주의자들이 지난 80년동난 전세계에서 100.000.000명의 죄없는 양민을 학살한 사실을 모르는가 기독교를 비난하지말라 불교와 이슬람등 종교의이름으로 학살한생명은 왜 지적을하지않나

답글쓰기
전쟁광 2007.10.17  07:04  [121.218.86.249]

흠.. 난 동경보다 베이징이 저런모습이었으면 좋겠는데.

답글쓰기
전쟁광 2007.10.17  07:05  [121.218.86.249]

일본을 우리나라를 지배하였지만, 중국과 러시아는 우리나라를 반으로 갈라놓은 개나라,.

답글쓰기
독수리 2007.10.17  07:53

찐따양키놈들 그때 쪽바리들 씨를말려버렸어야지,개쪽바리놈들 씨를 죄다말려버렸어야 지구가편안한건데,조심해라 양키들아 쪽바리들 지금도 세계정복 잊지않았다!!

답글쓰기
2007.10.17  07:56

먼저 전쟁을 일어킨 나라는 일본이다. 무고한 시민과 군인을 세계 곳곳에서 수백만명 이나 죽인 일본이다. 우리나라가 당한 것은 말할것도 없고~
그리고 6.25 때 우리나라를 침공하여 수십만명의 동족울 학살한 북한괴뢰들을 지금 우리는 망각 하고 평화니 뭐니 하고 떠들고 있다~~

답글쓰기
지랄 2007.10.17  08:10

말하고자 하는 의미는 알겠는데,좀 너무 인류애적 발상만 가득한 것 같소.일왕이 전후 한번이라도 잘못되었다 한적 있는지, 일왕은 일본 정신의 본체로 보고 그 일왕의 사과가 없는만큼 일본의 개개인의 희생이란 동정할 이유가 없소.도대체 피해를 입어도 상상도 안가게 민족 말살에 가까운 피해국의 그대가 가해자의 입장을 왜 언급하는지 모르겠소.일본 놈들 다 죽어야 돼 ...이런 식으로 말 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한국인으로서는 일본인만큼 가증스런 족속이 없소.

답글쓰기
역사는 승리자의편 2007.10.17  09:03  [59.0.17.253]

역사는 승리자의 편임니다 이차대전은 왜 일어났을까?그당시 상황은 식민지 시대라고 봅니다 어느나라가 더만은 식민지를 확보하는가가 그나라의 미래를 결정하는것이라고봅니다 자원과 더넓은 국토를 필요로합니다 일찌기 산업화를 이룩한 영국이나 프랑스는 강성대국으로 발돋음했고 독일이나 일본 이탈리아는 뒤늦게 출발하다보니 전쟁이란 충돌로 빛어졌다는 생각 여러가지 이유 있겠지만 난 일본이란 나라를 참좋게보는데 매국노라 할까는 몰라도 대동아 전쟁이라면 나쁠지라도 대동아라면 참좋은 발상이라 생각 함니다

답글쓰기
백과사전 2007.10.17  09:10

일본천왕이 뿌리고 일본국민이 죽음으로 돌아온 자업자득입니다.

답글쓰기
섹시용가리 2007.10.17  09:15

그것 역시 지독한 이분법이다. 일본도 순진한 평민, 전쟁광 상류층 만으로 이루어진 이아니다. 결국 권력이란 민중의 바다위에 떠있는 배와 같다고 하였다. 결국 대동아전쟁의 비극을 만들어낸 군국주의 일본정권을 만들어낸것은 적어도 일본민중의 군국주의에대한 동조,공감이 있었기에 가능한것이다.물론 철없는어린이들, 아녀자들의 죽음은 불쌍하긴 하지만, 그들이 만들어낸 권력에 의해 더 불쌍하고 더 억울한 죽은들이 조선에서, 중국에서, 동남아에서 아시아 각지에서 일어났다.

답글쓰기
섹시용가리 2007.10.17  09:18

그들은 죽인 총을 일본민중이 만들어주었고, 그들은 학살하고 강간한 병사들이 일본민중 들에서 나왔다. 결국 보기는 참혹할지 모르나 자업자득이다. 사형을 언도받은 잔혹한 연쇄살인범의 시체를 볼때 일시적인 연민의 느낌이 들수는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그들의 죄와 범죄가 용서될수있는 것은 아니다.

답글쓰기
국민사랑 2007.10.17  09:26  [125.137.20.207]

어느나라든 지도자를 잘만나야 조선의 선택이수많은우리민족을 죽음으로 저기서도 많이 죽엇다.그뒤를 이어6.25 4.19 5.16 부마 광주사태 모두 지도자 잘못둔 백성의 고통이요 지도자집단의 광기가 발동하면 일반국민의 생명은 그들의 수단에 불과 하네 정신대 할머니 의 호소는 정부에서 해결해주라 .지도자 집단의 잘못 선택으로 국민에게 진 빗 아닌가, 개인의 임금 보험도 정부에서 다 해결해주라.

답글쓰기
별빛사랑 2007.10.17  09:29

저거 암거도 아니다..난징 대학살등 일본넘들이 저지른 짓거리는 더 끔직하다..... 저런 사진 몇장으로 마치 피해자처럼 행동하는 일본 원숭이 집단들이다..... 동경뿐만 아니라 일본 전체 도시를 저런식으로 쓸어 버려야 맞다... 일본원숭이들 전체를 인종청소 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 였는데 안타깝다는 생각이 든다.....

답글쓰기
wessen72 2007.10.17  09:32

piss

답글쓰기
mebawi2 2007.10.17  09:59

인종학대??? 핵폭탄은 하필 황인종 에게만! 시험용 으로?

답글쓰기
hk9001 2007.10.17  10:27  [211.194.169.138]

북한과의 전쟁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자기가 저렇게 죽는 보통 사람인줄도 모르고. 윗자리에 있는 사람들은 보통사람들 보다는 죽을 확률이 훨씬 낮지요. 북한에 퍼주기가 아니라 미운놈 떡하나 더준다고 전쟁 억제비용이라고 봐야죠....

답글쓰기
메롱교주 2007.10.17  10:43

심심풀이로 사람 목쳐내린 쪽바리들과 그 잔당들인데 새삼...? 뭐 인간성 말살과 개념상실? 멀쩡히 웃고 함께 대화하다가 술김에 심심해서 목 처버리는건 사람인가? 일본의 근대화 과정과 그 이면의 심리변화 그리고 그이전의 일본 사람들의 정서의 근간등을 잘 살펴보면 분명 우리가 배운 인간이 무었인가와 틀린부분을 찾을수 있을거다...

답글쓰기
sge 2007.10.17  10:46  [210.90.154.27]

자기들이 저지른 과거를 인정하지 못하는 일본은 저렇게 당했어도, 앞으로 당해도 싸다

답글쓰기
kgs8974 2007.10.17  10:58

저 참혹함을 겪고도 일본의 극우는 또다시 패권주의에 도전할 것이고, 일반의 무고한 일본국민들이 그를 제지 못하면 똑 같은 역사가 반복 될 수도 있다는 점이다. 무고한 시민이 왜 저래야 하는가 라고 하지만 그들역시 그 군국주의화를 막지 못한 역사적 댓가를 치른 것이다. 군국주의를 막을 준비를 하지못한 주변국이 막대한 희생을 치른 것처럼...

답글쓰기
obedom 2007.10.17  11:03

저들이 우리와 같은 일반 백성들이었으나,,,저들은 일본의 전쟁을 후원하였던 자들이다...

답글쓰기
루지아 2007.10.17  11:04  [211.207.203.141]

머같지도 않은 말장난하지 마세요.

전후 독일인들은 죄인이였습니다.

자신들이 입은 상처를 되돌아보기엔 다른 사람들에게 너무나도 많은 피해를 줬기에 그러지도 못했고 그러지도 말아야 했죠.

독일국민인 자신들이 전쟁을 막지 못한거고 자기 국민이 폭탄에 맞아 죽어도 자신들 탓이고 독일인 모두의 책임이다라는걸 스스로 알고 아직까지도 반성하고 자국민의 죽음을 추모하는것도 자제하고 있는데 단지 일본국민들은 피해자일 뿐이다라는 어디서 그런 되도 않되는 헛소리를 포장하면서 하는건지..

답글쓰기
초절쉐 2007.10.17  11:04

그래서 전쟁나면 여자들과 아이들만 피해본다는 얘기가 있지

답글쓰기
루지아 2007.10.17  11:07  [211.207.203.141]

'전쟁은 장난이 아니다. 꿈도 아니고 낭만은 더더욱 아니다. 사람의 목숨이 왔다갔다 하는 가장 치열하고 참혹한 현실이다. 방안에 앉아 키보드를 두드리며 쉽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란 말이다.' 이말이 딱 글쓴분한테 하고 싶은 말이군요. 전쟁은 장난이 아닌데 그 전쟁을 막지 못한 국민들은 당연히 죄인입니다.

답글쓰기
ki91547 2007.10.17  11:22

자업자득!!!!!!!!!!!

답글쓰기
jeenam_99 2007.10.17  11:22

일본인들은 저렇게 죽으면서도 항복하지 않은 정부를 탓하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국민자체에도 정복 야욕이 숨어 있었다는거죠
전쟁을 그만하고 항복했어야 할 일본 정부를 비난하지 않고 전쟁을 끝내기 위해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아군(미군)에게 비난을 했던거죠
어느게 맞는걸까요? 저들은 어쩌면 죽으면서까지도 정부를 지지햇을겁니다.

답글쓰기
엘라가발루스 2007.10.17  11:24  [59.4.169.76]

루시아 장난이 아닌데 전쟁 을왜 일으켜,그것은 사악한 욕심 에서 비롯된다, 자기족속 들이 더배불리 먹고 잘살려는욕망 에서 비롯 되는것이다., 과거,식민지 개척 국가들은 ,전부 예외없이,토착지의 많은 인구 가 식민지정복국가의행복 을 위해 도륙 과 살륙 당해야만했고,전쟁을 일으켜서,재물 과 자원을 ,약탈당하고,전쟁범죄의 살인,강간,총살척살,생체실험,방화,재산몰수,인권유린 의지옥 을 맞아야 했다.전쟁을 일으키는 나라 의심리가,국가를 상대로하는도둑질이자,대량 살인극 의,인종범죄 인것이다.

답글쓰기
개밥그릇 2007.10.17  11:28

같은 전쟁범죄자일뿐이다.폭력과 갈취로 부를 누린 통속적인 범죄자들이다
당연한 결과지만 미흡하다.종족말살로 이어져야 한다.일말의 동정?가치도 없다.지금도 벼르고 있는 나라들 많다.참뉘우침 없는 반성은 전과자들으 소유물이다.

답글쓰기
개밥그릇 2007.10.17  11:28

같은 전쟁범죄자일뿐이다.폭력과 갈취로 부를 누린 통속적인 범죄자들이다
당연한 결과지만 미흡하다.종족말살로 이어져야 한다.일말의 동정?가치도 없다.지금도 벼르고 있는 나라들 많다.참뉘우침 없는 반성은 전과자들으 소유물이다.

답글쓰기
크하하하 2007.10.17  11:42

전쟁을 즐기는 것은 분명 죄악입니다. 그러나 무조건 평화만 생각하고 당한 임진왜란, 전쟁준비도 안되어 평화를 외치기도 전에 먹혀버린 일제시대를 생각하면 항상 전쟁에 대한 준비는 하고 있어야 합니다. 임란때, 또 일제시대때 또는 그 외 시기에 너희가 우리를 치면 우린 더 세게 친다는 인식이 타국에 있었으면 전쟁도 일어나지 않았을겁니다. 전쟁은 가능하면 피해야 한다는 의도로 이 글을 쓰신것으로 생각되지만, 전쟁을 무조건 피하고자 한다면 또 전 국민이 비참해 질수도 있습니다

답글쓰기
바람 2007.10.17  11:43

다시는 일어나지 말았으면 합니다. 우리 인류 모두 평온하게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답글쓰기
bbiyuuing 2007.10.17  11:49

한 나라의 지도자를 잘못 만나면 저렇게 되는것입니다.

답글쓰기
blue2450 2007.10.17  11:53

동감입니다. 저도 전쟁에 대해서 가끔씩 생각해보곤 하는데(인간사회와 전쟁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라죠) "쉽게 전쟁을 말하고 쉽게 전쟁을 찬양하고 미화하는 사람들" 이 사람들은 사실 겁쟁이입니다. 쉬운 길을 택했다는거죠. 폭력이 어떤한 이유에서도 긍정될 수 없는 것처럼 그보다는 평화의 길을 모색하는 것이 몇배 더 가치있고 어려운 일입니다. 그들은 그럴 수 없는 바보들인 것이죠. 그들이 꼭 기억하길...타협과 공존. 용서 등이 힘들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말이예요

답글쓰기
의견으로.. 2007.10.17  11:57  [67.81.34.95]

일본인 이라고 해서 그들이 인간이 아닌것은 아니죠. 그들이 우리를 한때 식민지로 지배한것도 다 그들이 미개 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일본인들을
싫어하는 것도 싫어하는 거지만, 저런 사진을 보며 '통쾌하다' 라는 단어를
쓴다는 것은 비인간적인 사람인거죠. 서로를 아는것이 증오와 복수 보단 더
바람직한 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답글쓰기
슈트름 게슈쯔 2007.10.17  11:58  [59.4.169.76]

bbiyuuing 님 의 고견 에 동감 입니다,토오죠오 히데끼때문이었죠.실권은 천황이없었고,토오죠오 히데키 가,전쟁을 일으킨 나쁜인류의 적 이었죠.설령 토오죠오 가 아니었더래도,봉건주의 의사무라이 폭력집단 계승고리 로 인해,어떤세력 이었든지 일본 은 이웃나라 들을,인류애 의 도덕적 잣대는,아예없이,과거 왜구 들 처럼 ,짐승 같이,달려들어,살인극 을 벌렸을 겁니다.

답글쓰기
야, 개밥그릇! 2007.10.17  11:59  [67.81.34.95]

야, 개밥, 왜 지랄이야, 그렇게 동정하기 싫으면 니가 가서 일본인들 다 죽여!

답글쓰기
슈트름 게슈쯔 2007.10.17  12:09  [59.4.169.76]

나쁜국가 의 지도자 가 되려면,사기를 잘쳐야 합니다,히틀러 처럼 언변이 좋아야 했던것이죠.사악한 국민들에게 이웃국 을 힘을 모아 도둑질과 대량살인 을 하자고,선동하는겁니다.또한 지도자 가 되기까지,주변인간들도,특혜 의고리를 놓치지 않으려고,온갖 나쁜술책 을 동원해 반대파 를 숙청 시킵니다.그래서,악마같은 인간이 지도자 가되면 이미 때는 늦은 것입니다.

답글쓰기
fender_rules 2007.10.17  12:10

저런 사진을 보고 느껴야 할 건 아무리 전쟁을 미화해도 전쟁은 참혹한 것, 항상 대비는 하되 절대로 피해야할 것이라는 점. 그리고 아시아에서 가장 먼저 근대화를 이룬 일본이 과연 무엇때문에 군국주의와 파시즘적 야망에 사로잡혀 저런 결과로 치달았는지 하는 부분입니다. '쪽발이'가 원래 나쁜 인종이라 전쟁을 일으켰고 나쁜놈들 당했으니 고소하다 정도로 생각한다면 본질적으로 당시 일본의 우월함을 내세우며 전쟁에 앞장선 사람들과 똑같은 부류겠죠...

답글쓰기
하록 2007.10.17  12:12

아멘.......................

답글쓰기
6,,,25 2007.10.17  12:17  [210.126.12.92]

일본은 미국과 다른 나라를 공격해서 댓가를 치루었다고본다,,,그런데 한국전쟁은 어떠했나,,,, 빨갱이들은 같은 동족을 폭격하고 죽이고, 8도를 쑥밭으로 만들었었다...일본놈보다 더 악질이 빨갱이들이다,,,빨갱이들은 지금도 용서해서는 안되며,,특히 남조선 빨갱이들부터 살처분 해야 한다.

답글쓰기
fender_rules 2007.10.17  12:25

그런 거 못느꼈습니까? 우월한 일본민족이 동남아 열등민족을 지배해야 한다고 생각하던 일본 군국주의자들을 욕하는데 가장 열성적인 사람들이 '쪽발이'운운하면서 인종적 편견을 내세우고 인간보다 이데올로기를 앞세워서 발생한 동족상잔의 비극에 대해 누구보다 열성적으로 비판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빨갱이가 어떻고 낡은 이데올로기를 앞세운 다는 거... 제발 본질을 보세요. 중요한 건 일본놈이나 빨갱이가 나쁜게 아니라 배타적 인종주의에 기반한 파시즘/군국주의가 나쁜거고 이데올로기를 내세워 다른 이념을 가진 인간은 다 없애 버려야 한다는 식으로 생각하는 게 나쁜 거란 말입니다.

답글쓰기
pzkpfw3485 2007.10.17  12:41  [59.4.169.76]

fender-rules. 생각해 봐라 그생각 의 태동 자체가 국민성에서 기인된다.사무라이깡패집단에서,상대방을 도륙해야 목적 이 성취됐던족속들 이었다. 가만히 있던 이웃을 죽여 자기들 목적 을 채울려는 자들 에게,그런자존 의방어심리 가 발생하는것은 인간의기본적,자존의권리 이다.너의비논리적인 댓글은 전쟁이란 사안 의 본말 을 호도 하고있다,기본적 으로 누가 자기 부모형제,동족이.살해 를 당하는것을 보고,가만히 있겟는가.

답글쓰기
놈현스럽다 2007.10.17  12:49  [58.239.89.224]

친일파의 후손들인 열우당애들이 보면 가슴이 아프겠다

답글쓰기
goodteme 2007.10.17  12:59

하....다들..생각이많은시네...간단한겄아닌가...
나때리면 나도너때린다..간단한 원리에으해서 저리된겄가지고..
안맞을려면..당연 강한 나라가되면된다...하..머..우리국회보면..백만년은
멀었지만...니..미...저겄들은언제나..나라걱정할려나...ㅡ.ㅡ

답글쓰기
날밤 2007.10.17  12:59  [220.83.140.167]

제발 일왕을 천황이라 부르지 마라 우리가 그를 지칭 할때는 그저 일본왕,일왕이라면 되는것이다 천황이 라 부르는 것은 일제 강점기때 그들이 억지로 부르게 했던 것이다 우리가 스스로 그가 하늘에서 점지한 천황이라고 불러야 할 아무런 이유가 없는것이다 이글을 쓴 사람부터 자제 해야 할것이다

답글쓰기
핀이 2007.10.17  13:00

분명 일본인 전쟁 끝날무렵에 굶어죽은사람많고 피해도 많았던거 인정하죠 하지만 난징사건 하나로 당시 죽은사람들 수하고 같을겁니다 미국 유명 정치인 동원해서 하고있습니다 전쟁의 안개속에서 헨리 키신저 노벨상수상자 전국무장관이 나와서 도쿄를 저렇게 만든건 야만인이다라고 규탄하고있지요 근데 만든회사가 소니지요 올해 메구미 영화만들어서 유엔 본부에서 상영하면서 아시아인들의 고통은 외면하는 일본인들 다는아니겠지만 더 축악하게 느겨집니다

답글쓰기
fender_rules 2007.10.17  13:19

pzkpfw3485 역시 비논리적인 사람들은 예의도 없는 건가? 어디서 반말인데? 그리고 누가 전쟁나면 나라지키지 말고 앉아 있다 죽으라고 했나? 그럼 일본이 전쟁일으킨건 사무라이 후예라서 그렇다면 북한은 왜 남침했나? 북한 사람들은 우리하고 피가 다른가? 그리고 우리가 베트남에서 잔혹행위도 많이 한 걸로 알고 있는데 그럼 한국인은 누구 후예라서 그렇게 잔인한건가? 전쟁이나 혁명 같은 역사적 사건에는 거의 대부분 합당한 사회적, 역사적, 정치적인 설명이 붙는다. 그걸 이해할 능력이 없는 자들이 손쉽게 '민족성이 그렇다'라고 단정짓고 넘어갈 뿐이다.

답글쓰기
fender_rules 2007.10.17  13:31

당시 일본 국민들의 잘못은 근대화 이후 급격하게 군부가 득세하고 군국주의적 파시즘적 사상이 대세가 될 때 이를 막지 못했다는 겁니다. 많은 대중들이 대동아공영권의 허상에 열광하고 지식인들은 이에 동조하거나 적극적으로 저항하지 못했습니다. 그 결과 패전을 했고 위의 사진과 같은 참혹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답글쓰기
fender_rules 2007.10.17  13:31

전쟁의 책임을 나누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일반 국민은 무엇보다 어떤 이유로 그런 어리석은 전쟁에 뛰어들었는지 깨닫고 반성해야 하며 그 역사적 교훈을 잊지 않고 다시 그런 군국주의적 망령이 부활할 경우 적극적으로 이에 저항할 책임이 있습니다. 전쟁에 직접 책임이 있는 자들은 전범으로 합당한 처벌을 받으면 되는 것이고 전범국 정부는 피해국에게 진심어린 사죄와 보상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일본의 경우 일반국민들은 위와 같은 피해를 입었고 그 기억으로 아직까지 대체적으로 평화주의적인 태도를 견지하고 있습니다만 일본 정부는 극우세력의 영향으로 제대로된 사죄와 보상을 회피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교과서를 왜곡하는 등 자칫 일반 국민들까지 전쟁의 교훈을 잊고 자신들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망각하게 될 위험성도 있습니다.

답글쓰기
fender_rules 2007.10.17  13:31

이 때 이웃나라인 우리가 할 일은 '힘을 길러서 쪽바리 쌔x들 다 쓸어버리자!'는 식으로 그들이 수십년전 범했던 잘못을 그대로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이웃'으로서 그들 정부의 잘못을 지적하고 일반 국민이 역사적 교훈을 잊지 않도록 경각심을 일깨우는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맹목적인 반일감정은 하등의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봅니다.

답글쓰기
경성중갅지미남 2007.10.17  13:35  [125.241.123.211]

ㅎㅎ 저넘들은 죽어마땅한 존재들 아마 저넘들은 공식적으로 밝혀진 것도 끔찍한데 아마 밝 혀지지도 않은것들은 얼마나 참혹하겠어 .,.,,,,, 저넘들은 사지가 찢겨저 죽오도 마땅함 ㅡ,,ㅡ

답글쓰기
wlskatjr 2007.10.17  13:43

토쿄 융단폭격으로 16만명이 죽었으니 완전 잿더미가 되었지. 바둑판 모양으로 폭탄을 부어대니 그 안에 있던 사람들은 살아 날 수가 없다.
전쟁을 일으키는 배경에는 민족 우월주의,전쟁을 통한 기득권의 권력팽창,독선적인 교조주의가 합하여 일어난다. 작금의 일본 우경화를 우려하는 것도 이런점 때문이다. 그러나 중국의 놀라운 경제성장과 러시아의 신국가주의가 힘의 균형을 맞추어 가고 있는 것 같다.
허나 신냉전이 오지 않길 바랄 뿐이다.

답글쓰기
허걱 2007.10.17  13:45

아직도 차떼기당은 전쟁을해야한다고 나발분다지?

답글쓰기
fender_rules 2007.10.17  13:47

그런데 본문에서 한가지... 태평양전쟁에 국한해서 이야기하자면 천황은 최소한 '전쟁을 일으키고 선동한 인간'으로 분류하긴 어렵다고 봅니다. 당시 일본에서 천황이 현실 정치에 대해 가지는 영향력이라는 것 자체가 좀 애매한 측면이 많고 무엇보다 히로히토 본인이 태평양전쟁에 반대하는 입장이었으니까요. 얼마전 공개되었지만 야스쿠니에 A급 전범을 합사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비판적 발언을 했었다는 걸봐도 당시 군부의 주전파들과 동일시하는 건 조금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아... 그리고 위에 어떤 분이 '천황'이라는 단어에 거부감을 나타내셨는데, 일리있는 말씀이지만 제 생각엔 그건 단지 제정 러시아의 황제를 '차르'라고 부르던 것과 같은 맥락에서 봐야 한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차라리 '천황'보단 '텐노'라고 표기하는 게 나을 수도 있겠지만요...

답글쓰기
pzkpfw3485 2007.10.17  13:58  [59.4.169.76]

fender rules -당신의소견은,전반적으로,맞는 이야기 같으나,당신입으로,과격한 주제를 던져 놓고,그것을 자기가 한 말의 감흥에빠져,정작 자기가 무슨 동아시아의 비중있는 지도자인양,객관적인 무게중심을 잃고,똥딱이식으로 자기이야기 에대한궤변을 늘어놓고있다.누가 쪽발이 빨갱이 운운 했나.또한 다쓸어 버리자고,언어폭력을 동원한적도없다.일본이란 나라 의국민성 이,과거의과오를 깨달아,인류공영적 으로,나갈수있는 부분이 모호 한민족임을 현실적으로 이시대를 살면서,계속보고있기 때문이다.

답글쓰기
fender_rules 2007.10.17  14:05

pzkpfw3485 당신 기준에선 국가를 침략전쟁으로 이끄는 근본 원인을 정확히 직시해서 그런 일이 반복되는 걸 막아야 한다는게 '과격한 궤변'인가? 그럼 당신이 말한 대로 일본의 민족성이 '사무라이깡패집단'이기 때문에 전쟁을 일으킨다고 한건 '온건한 정론'이라도 된다는 뜻인가? 그럼 일본 민족 자체가 구제불능 전쟁광이라면 뭘 어째야 하는 건데? 일본에 핵폭탄이라도 떨어뜨리자는 건가? 그리고 제발 좀 글 좀 읽고 덧글 달아라. 빨갱이 운운은 그쪽에 대해 한 말도 아닌데 왜 괜히 본인이 찔려서 과잉반응인가?

답글쓰기
운마천도 2007.10.17  14:09

글쓴이에게...
천황이라는 칭호 되게 거슬리네요
일왕이지 어째서 천황이란 칭호를 쓰는게요
다음엔 곡 일왕이라 부르시오

답글쓰기
pzkpfw3485 2007.10.17  14:16  [59.4.169.76]

일본국가의 기틀 은,메이지천황 ,확립하여,토오고오 제독으로 하여금,뤼순 러시아 군함대 기습, 대한해협 해전 의승리 등, 강제로 운요오호로 강화도 주민들을 살륙하고,이후 한일합방을 하여.조선의 국권을 유린했다.그들이 생각했던 일본은 천황과 동격 이라는사상이,머릿속에심어져 있는 바였다.2차 대전종전에,미국이 전쟁괴수 의 정신적 수장 히로히토 의궁성이있는 토오쿄오 에 원자탄을 떨어뜨리지않은 이유중의 하나도 두고두고 ,전쟁범죄,의,잘못을 깨달으라는 뜻이 담겨있었다.

답글쓰기
terranbyldy 2007.10.17  14:16

악랄한 일본이 더 악랄한 미국한테 딱였군

답글쓰기
닐리리 2007.10.17  14:23

과거를 거울삼아 다시는 이런 불행이 없도록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하지.
글쓴이의 참뜻은 전쟁의 참상을 전하고 인류역사상 전쟁이 없어야 한다는 것을 부각시켰음. 구런데 왜 엉뚱한 얘기가 많은지? 좋은 자료 고맙습니다

답글쓰기
pzkpfw3485 2007.10.17  14:29  [59.4.169.76]

도둑질과 강간 살인 ,약탈,방화,등의 범죄 가 태연작약히 이루어지는것이,국가수준격으로 전쟁이라 일컫는다.먼저 침략을 하여 가해를 한세력은,역사가 증명하듯이,승리하면,자기들논리요,패배하면,상대적 논리의 종용으로,귀결된다.민주주의 의싹을 기대할수없었던 ,잡신의천국에서,잡신의왕 일명 천황이라는자가 없이 무슨 전쟁을 지어냈겠는가.

답글쓰기
choikho1010 2007.10.17  14:29

음.....조금숙연해지네요...만약 우리가 일본을 식민지하했다면...

답글쓰기
gunman 2007.10.17  14:30

전쟁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동서고금을 통해서 전쟁에 대한 대비는 전쟁을 예방한다.역사적으로 전쟁을 하고 싶어서 한 전쟁보다 하고 싶지 않아도 공격을 받은 전쟁이 훨씬 많다. 입으로 외쳐봐야 정신대로 군대로 끌려가 죽는다! 전쟁반대하다 육이오때 공산군에 끌려가 죽은이도 부지기수다. 어줍잖은 평화논리는 패배자의 헛소리다. 전쟁을 부추길 필요는 없다.그러나 힘을 길러서 자신을 방어할 줄은 알아야 살아남는다.사실을 직시하지 못하고 감상에만 빠진 잉간들에게는 굴욕만이 있을 뿐이다.

답글쓰기
fender_rules 2007.10.17  14:33

일본이 사무라이의 후예라 전쟁을 좋아하고 잡신을 믿어서 비민주적이고 천황이 주도해서 전쟁을 일으켰다.... 이런 걸 바로 '역사 왜곡'이라고 하는 겁니다. 같은 역사 왜곡이라도 일본/중국이 하면 나쁜 거고 우리가 하면 정당하다고 할 건 아니겠죠? 그리고 만약 저런 사진을 보고 단지 침략국의 국민, 혹은 다른 인종의 사람이라는 이유로 '고소하다'라고 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라면 왜 난징학살 처럼 전쟁시에 타국 국민이라고 잔인하게 학살할 수 있었는지 설명이 되는 겁니다.

답글쓰기
fender_rules 2007.10.17  14:37

전쟁을 막는데는 군사력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쟁이 왜 일어나는지 근본 원인을 깨닫는 것도 똑같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줄곧 큰 전쟁의 피해자 입장이었기에 오히려 가해자 입장에서 반성할 기회가 없었는대요... 지금도 순혈주의 강조하면서 동남아 노동자들 차별하고 일본 중국은 쪽발이니 짱개니 하면서 무조건 욕하는게 애국인줄 알고 '국익'이라고 내세우면 온국민의 이성이 마비되는 그런 모든 것이 침략 전쟁의 토양이 됩니다. 그런 토양이 더 숙성한다면, 또 만일 우리가 언젠가 군사력이 중국/일본을 압도한다면 그 때 히틀러 같은 지도자가 나타나서 '우수한 한민족이 아시아를 지배해야 한다'는 둥 쪽발이들에게 원수를 값자는 둥 고구려 정신으로 간도 수복을 하자는 둥 선동하면 곧바로 2차대전의 독일/일본 입장이 되는 겁니다. 무슨 당시 독일/일본인들이 머리에 뿔이라도 달려서 전쟁을 외친게 아니라는 걸 깨달았으면 좋겠군요.

답글쓰기
autnme_evening 2007.10.17  14:58

국제정치란 웃기게도 미국은 일왕을 비롯 전범들을 그대로 살려두어..군국주의의 씨앗을 그대로 남겨두었으니. 역사를 반성할 수가 없지. 범죄해도 처벌이 없는데 무슨반성을 할까? 인간성이란. 너나없이 악한것인가?

답글쓰기
jhchokcc 2007.10.17  15:02

전쟁을 먼저 일으킨자의 최후를 보는것 같다.................
나쁜넘들................

답글쓰기
jhchokcc 2007.10.17  15:02

전쟁을 먼저 일으킨자의 최후를 보는것 같다.................
나쁜넘들................

답글쓰기
pzkpfw3485 2007.10.17  15:08  [59.4.169.76]

fender rules 결론 을 네가,내리는어리석음 을 범하지마라.근본원인 이 기본적으로,개개인의 국민성에 자리잡고 있다는것 을,모르는 자 ,어디있겠느냐.너의 역사를보는 기백은 좋으나,포합적으로,많은이 의 내부에,정신적 으로 자리잡고 있는 고유의경험과,현실을 바라보는 수천,수만의 눈을 좌시 해서는안된다.그렇게,네주장이 결론적인바라 주장되면,먼저,네블로그 에서,국민 한사람이라도,고취시키수 있는,설득의지혜가 필요하다.아놀드 토인비 의 챌린지 앤 리스판스 의[역사 의 연구] 처럼.

답글쓰기
fender_rules 2007.10.17  15:20

pzkpfw3485 // 도대체 내 글을 어떻게 읽으면 그렇게 해석을 할 수 있나? 나나 당신이나 똑같이 주장을 하고 있을 뿐이고 어느 쪽 주장이 더 설득력 있을지는 각자 내세운 논리를 바탕으로 읽는 사람들이 판단할 문제 아닌가? 도대체 내가 언제 어디서 내 의견만 결론이라고 단정했다는 것인가? 반면에 당신이야말로 '전쟁의 근본원인이 기본적으로 국민성에 자리잡고 있다는 것 을 모르는 자 어디있겠느냐'면서 당신의 의견이 당연한 진리인양 우기고 있는 것 아닌가? 주장을 더 설득력있게 하고 싶으면 우선 논리부터 갖추고 예의나 지켜가면서 이야기를 해라. 공연히 현학적 단어를 나열하면서 남의 말이 궤변이니 자기 주장은 모두들 인정하니 강변하지 말고...

답글쓰기
짝짝짝 2007.10.17  15:49  [211.225.53.110]

역시 일본인 답습니다. 폭격 맞은 자리도 깨끗이 치웠네요. 폭격 맞은 거리에 쓰레기 한점 보이지 않는군요.

답글쓰기
ㅇㅇㅇ 2007.10.17  15:56  [125.131.18.49]

천황이 아니라 '일왕'입니다.

답글쓰기
kwonohyoel 2007.10.17  16:26

미국 짱

답글쓰기
일왕 2007.10.17  16:56  [58.226.214.151]

쪽바리 일본 일왕이 만든일, 일왕을 없애야 하는데 왜 미국이 죽이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일본을 영혼한 미국의 식민지로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답글쓰기
김병열 2007.10.17  16:57  [220.81.191.245]

많이 배우고 연구한 것이 똑똑함이고 똑똑함이 힘이고 힘이 곧 정의다!

답글쓰기
차람모티 2007.10.17  17:05

힘세고 섬나라이니까 축복받은땅에서 태어난 백성들이복받은것이다. 일왕이지 무슨얼어죽을 천황.

답글쓰기
가스등 2007.10.17  17:06  [58.234.80.158]

전쟁에 대비한다는 말이 왜 나쁜가? 구한말이나 한국전쟁당시 우리의 국력이 일본이나 북한 공산주의 잡단보다 월등했더라면 당하지 않았을것이다
저런 꼴을 당하지 않기위해서라도 전쟁에 대비해야한다.왜냐면 아무리 평화를 원해도 상대방이 전쟁으로 해결하려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답글쓰기
kay10000_1 2007.10.17  17:13

솔찍히 더 못죽인게 아쉽다....

답글쓰기
마이더스 2007.10.17  18:12

불장나 치면 저렇게 되는것...많은 사람이 죽고 죽임을 당했으니 그에 상응하는 댓가가 지불된것.

답글쓰기
이바다 2007.10.17  18:15

근래 보기드물게 훈훈한 장면입니다. 앞으로도 이런 훈훈한 사진을 자주 접하면 좋겠읍니다. 특히 일본에 관한.

답글쓰기
bono 2007.10.17  18:46  [211.55.74.47]

3월10일이라고 되어 있는데
저렇게 두들겨 맞고도 5달을 더 버티다니... 독한놈들이네요

답글쓰기
feelings717 2007.10.17  18:51

중요한 것은 진심으로 회개하고 앞으로 좋은 일 많이 하는 국가가 된다면 더 바랄게 없죠 과거엔 몹쓸 짓을 많이 했더라도 미래를 위해서 용서해야 합니다 용서가 없으면 평화도 없어요 ㅜㅜ;; 맘이 아프군요 전쟁이란게 서로 상처만 남네요!!!!!!!!!!

답글쓰기
popoya 2007.10.17  19:15

일본이 왜 배를 골지 않았다고 생각하는지,,,,단지 외세에 침략받은적이 없다고 일본서민들 대다수가 전쟁범죄자라 생각하는가? 그들도 똑같이 없고 배를 골았으며 그런 대중들을 황국이라는 이름하에 서양열강들과 똑같이 힘이 강해질수 있다고 꼬드긴 윗대가리들이 나쁘지,,,제발 사고좀 객관적으로 하라,,,일본역시 똑같이 못먹고 못살던 아시아의 작은 나라일 뿐이었따는 사실을 ,,,,

답글쓰기
아바이 2007.10.17  19:29  [124.5.68.77]

전쟁책임이 위대가리로만하니 위대가리책임인줄아니 전국민이실던좋던 동원되어 세상전쟁이벌어지는것지

답글쓰기
비겐오줌 2007.10.17  19:34  [124.5.68.77]

전쟁은 이기면 같이영광을 낙을누리고 폐배하면 같이굶는것지 전쟁중 일본국민은 끌려온 조선인에게 죽창가 돈을던진 즐거움을 희락을 맛본국민이다 ㅋㅋ

답글쓰기
오강 2007.10.17  19:43  [124.5.68.77]

일본국민은 전쟁중 끌려온 조선인에게 조생징이라놀리며 욕을퍼부으며 낙을 상전에기쁨을 맛본 국민이다 ㅎㅎ

답글쓰기
비겐 2007.10.17  19:50  [124.5.68.77]

답글쓰기
한국인 2007.10.17  19:52  [58.225.216.122]

일본국민들은 대체로 순합니다.그런데 저 문제는 군국주의 파시스트들이
일본을 지배했다는겁니다.그래서 ...영국을 벤치마킹했지만 독일에 가까웠던 일본의 처참한 모습이죠...군국주의가 겁나는겁니다.독일도 마찬가지..하지만 일본은 여전히 강대국입니다.일본의 도시를 가보면 주차질서 이런걸보면서 아직 우린 멀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답글쓰기
백과사전 2007.10.17  20:14

일본국민들은 대체로 순하다고 했는데... 그럼 일본국민성이 일본을 저모양저꼴로 만든 거군요!

답글쓰기
camssimebeau 2007.10.17  20:32

또 언제 풍산수길이나 1급전범같은 전쟁광들이 또 나올지 모른다... 일본은 평생 경계해야할 상대... 또 다시 과거와 같은 과오를 범하지 말아야... 정치가들 정신 똑바로 차리시오...

답글쓰기
xtlxl2 2007.10.17  20:45

한 만번만 더 당해라

답글쓰기
바로 보자 2007.10.17  20:48  [24.161.50.4]

이명박의 조국이니 얼마나 가슴이저릴까? 이래서 누가 대통려이되도 전과 사기꾼 주식조작 땅박이 대통령이되서는 안되는이유다

답글쓰기
바로 보자 2007.10.17  20:48  [24.161.50.4]

이명박의 조국이니 얼마나 가슴이저릴까? 이래서 누가 대통려이되도 전과 사기꾼 주식조작 땅박이 대통령이되서는 안되는이유다

답글쓰기
까딱궁앨래리 2007.10.17  21:02

일본 순한국민이 배따시고 추운날 방에잇을때 조선인은 순한국민밑에서 추운날맨손으로빨래나하고 순한국민이기피하는 온갖더러운 노동을해야햇다 배고프면 시장에나가 풀쓰레기주어다 허기진배를채워야햇다 ㅋㅋ

답글쓰기
으이구 2007.10.17  21:36  [211.61.214.224]

으이구 일본 사람 죽었다고 좋아하는 생각 없는 놈들 ㅡㅡ
전쟁에서의 일본 서민들도 같은 피해자들이다.
죽일 놈들은 당시 일본 군부 지도자들... 그놈들 포함해 히로히토까지 전범으로 총살시켰어야 하는데

답글쓰기
핵탄나줘 2007.10.17  22:01  [218.234.27.59]

일본서민 죽었다고 슬퍼하라는 사람들...그들은 피해자이기 이전에 가해자다. 일본서민들..과연 그들은 그들나라로 인해 학살당하고 착취당한 사람들을 위해 무엇을 했나..암묵적인 동의도 간접적인 참여다...

답글쓰기
에휴 2007.10.17  22:36  [222.109.30.193]

참나 어이가 없어서, 일본 애들이 당하니 그렇게 통쾌합니까?, 문제는 전쟁이지 일본인이 아닙니다. 우리나라도 하물며 6.25나 베트남전에서 얼마나 잘했다고 이 딴식으로 글을 올리는지. 참, 한국 군인들이 민간인 학살 0에 강간도 0 였습니가? 본질은 전쟁을 일으켜 일한 시민들이 궁지로 몰아넣는 자들이지 일반 시민들이 죄는 아니죠.

답글쓰기
wpfkodc 2007.10.17  22:48

뭔가 모르는군... 원폭 안터졌으면 일본 아그들 씨도 안남았을텐데... 저 정도면 양호하게 끝난겨..

답글쓰기
없음 2007.10.17  23:15

세계인류에 피와 절규의 핍박을 가한 일본인에 대해 감정적인 평가를 하는군요...일본 국민들은 스스로 자초한 일이었고 일본에 의해 더욱 처참하게 당하고 찢긴 이웃나라 사람들의 모습은 사진조차 없어요 ...

답글쓰기
핀이 2007.10.17  23:15

일본사람들 100명 데려다놓고 2차대전 자신이 피해자인지 가해자인지 물으면 80명은 피해자라고할겁니다 교육이 그렇게 만들었죠 저사진 보지말고 난징사진 한번보십시오 그게 사람이 할짓인지 일본의 교묘한 술책에 넘어갈필요는없습니다 베를린이나 런던은 저정도 폭격 안당했을까요 함 반문해봅시다

답글쓰기
뭘아니 2007.10.17  23:17  [220.89.32.176]

일본이 항복한 전투는 없었다, 위안부살해 각종 전범 말살자신도 할복,, 원폭득에 피해덜 본것이다

답글쓰기
없음 2007.10.17  23:20

일본군이 저지른 중국 남경 대학살을 보면 성기에 죽창을 꽂고, 항문에도 꽂고 여러 사람의 목을 베어 가시울타리 상단에 가지런히 끼워놓고...일본놈들이 사람이냐 ? 그것들은 지진이 계속 일어나 태평양 물속으로 침몰해 민족 자체가 없어져야 ...

답글쓰기
띠리리 2007.10.17  23:23

참내 일본패망했다고 천황이 발표했을때 통곡하며 운사람들도 일반 서민들이다.천황이 나가 한국인의목을베어오라고 했을때 난 인간으로 써못한다 안하고 시키는대로 일본의 번영을 위해 충성을한자들도 일본의서민들이다.저렇게 죽은것이 불쌍한가?전혀 안불쌍하다.일본이 패망했다고 통곡하며 우는것에 기가막힐뿐이였다.이제 더이상 일본의번영을위해 한국을 못삼켜서 슬프다는 저 통곡에 기가막혔을뿐이다.통곡하는이들이 하나같이 일본서민들이였다.

답글쓰기
띠리리 2007.10.17  23:24

저 시체들이 불쌍하다면 지금도 일제로부터 사죄한마디 못받고 보상도 못받고 여러가지 학대로 몸도 제대로 가누지 못하시고 빼앗긴 재산도 돌려받지 못하시는 분들과 독립운동하다 돌아가신분들에 대한 큰 죄를 짓는거라 생각한다.

답글쓰기
nine4u77 2007.10.17  23:25

다 쓸어버려..일단 피해를본 국가는 그에시상가는 무자비한 보복만이 남은것이다..당한것의 열배 백배로 다 쓸어버려야 하는것이 국가간의 전쟁인것으로 안다...그 안량한 자비는 버려라..우리가 그 이상으로 그들에게 치욕스럽게 당했다....거기에 무슨 개 뼉다구같은 알량한 되먹지안은 바비냐...지구상에서 멸종을 시키면 되느느것이다...모든 화력과 인적자원을 동원해서 가장 저렴하게....몰살!

답글쓰기
띠리리 2007.10.17  23:26

지금 일본서민들 중 한국인을 자기들 노예라 생각하며 멸시 하지 않는이들이 몇프로나 되며 한국에게 일제시대의죄에대한 보상비를 지금 줘야 한다는 일본서민들이 과연몇이나 되며 2차세계대전의 주범인 자신들의 잘못은 인정하는일본 서민들이 몇이나될까?

답글쓰기
띠리리 2007.10.17  23:28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지금 우리나라 광복절날 일본에서는 패전의날이라며 기념식때 초등생들에게 자기들은 원폭의 대단한 피해자이며 이 원한을 영원히 잊지 않겠다고 선언하게 하는 저런 되먹지 않은 일본인들 특히 여기저기서 재일교포들 인간취급안하는일본서민들 대부분을 원폭으로 다시 갈겨 보상받을거 다 받아내고

답글쓰기
띠리리 2007.10.17  23:30

재일교포들 인간이하의 취급을 하는것을 빨리 막아야한다고 생각한다.
지금의 일본서민들도 8-90%가 한국인을 인간취급도 안하고 극소수만 일제시대의 죄값을 보상해주어야한다고 하고 나머지는 반성도 없고 원한을 언젠가는 갚겠다고 자기들이 피해자라고 생각하는데 지금의 일본서민들도 보상안해주고 그따위로 피해의식에 사로잡혀있으면 저것보다 더 심하게 갈겨야지 저게 뭐가 불쌍한가?조상에게 죄스럽지 않은가?

답글쓰기
앞으로가 문제.. 2007.10.17  23:32  [124.51.241.24]

청일전쟁, 러일전쟁, 제1차세계대전, 만주사변, 중일전쟁 초반까지 거듭된 승리와 타국인들의 살육으로 광분하던 일본 군인들.. 그리고 그들을 자신과 상관없다고 방관하며 오히려 이익된다고 거든 수많은 일본 국민들에게 돌아온 처절한 피의 대가... 그러나 아직 일본 극우들은 미국에게 진 것이지 한국과 중국에게 진적이 없다며 과거의 부활을 꿈꾸는가..

답글쓰기
주인 2007.10.17  23:33  [58.24.224.62]

( [전쟁광])너는 천한 일본인의 노비놈의 종자야

답글쓰기
띠리리 2007.10.17  23:33

독립운동하다 강제징용소에서 마루타로 위안부로 억울하게 돌아가신 조상들에게 죄송하지도 않은가?저 시체들이 불쌍하다고?불쌍은 커녕 보상하나안해주느주제에 자기들이 패하자로 되먹지 않게 우겨대는 저 일본서민들도 저것보다 더 잔인하게 갈겨서 보상다 받아내야한다.
싸가지도 저런 싸가지들이 없다.어떻게 보상하나 안해주고 독도는 자기거라고 우겨대는가?한국을 아직도 자기들 노예라고 생각하나?노예할아버지 주인은 근처에도 못가는 되먹지 않은정도가 세계최고인 싸가지일본.

답글쓰기
전쟁은안되지만.. 2007.10.18  00:36  [58.142.232.198]

물론 전쟁은 안되지만...
무조건 전쟁은 안돼안돼 하는 평화주의자들 때문에
나라가 사분오열 되다가 옆의 나라에게 모조리 내주고 짓밟히는 나라를
역사는 수도없이 기록하고 있다.
평화주의자이기전에 나라를 위한 실리주의자가 될지어다

답글쓰기
vnabyv 2007.10.21  01:27  [59.5.127.111]

전쟁은 정말 인간이 저지를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이죠... 물론 무고한 시민이 많이 피해를 입은 점에서 안타까운 마음이 앞서지만 역사를 왜곡하고 자신들이 입은 피해만을 내세우는 그들의 우익집단을 보면 저런 사람들 밑에서 핍박받고 고통받았던 우리 선조들이 먼저 떠오르고 가슴이 아픕니다

답글쓰기
클리어 2007.10.21  02:50

참나...
왜 이런건 올려가지고..
일본섬에서 살인가능한 사람은 죄다 전쟁에 댈구가서 전쟁시키고
남은사람 죽었다고 민간인라......
원폭에 죽었어면 잘죽었지...
혹시 이글 올리신분 다른사진은 못보셨는지요??
일본군이 작두로 목자르는 사진...
731부대 생체실험 이런건 안보신것은 아닌지...
혹 이글 올리신분 일본인이 아니신지....
혹시나 못보셨다면 "생체실험"이라고 야후에서 검색이나 한번해보세요..
민족혼말살에 역사왜곡에 일본보다 지금현재도 우리 대한민국이 더 ........

답글쓰기
클리어 2007.10.21  02:57

정말 여기 올린사진 한장한장 아래에다 일본군이 작두로 목자르는 사진을
비교 되게 올리고 싶네 어느것이 더 잔인하고 충격이며 위화감을 느끼게 하는지 정말 비교되게 올리고 싶네요....
이 사진올리신 일본양반 그만 하세요....

답글쓰기
1234 2007.10.21  03:28  [91.65.140.104]

결국우리의 친구는 미국. 미국

답글쓰기
luees11 2007.10.21  07:25

에구 이런 사진이 도대체 뭔 소용이래 일본이 전범국인건 사실인데 이글쓴사람이 착각하고 있는거 하나 우선 그당시 세계2차대전에서 전 세계적으로 민간인 피해가 군인의 10배가 넘었다. 한마디로 일본만 이런 상황인건 아니었단거지...둘 일본이 먼저 진주만 공습을 자행했다. 진주만 사진보면 위 사진이랑 별 차이 없을거다. 일본이 먼저 전쟁일으켜놓고 일본인이 죽었다고 하면 위로해 주어야 하나? 그럼 미국인들은 억울하게 죽었는데 인도주의 차원에서 일본인을 박애주의로 용서? 개도 안 웃을애기 하지말고 ㅉㅉ

답글쓰기
luees11 2007.10.21  07:35

셋 일본인은 그래도 지네나라 전쟁이었으니 죽든말든 억울함은 좀 덜하지만 그당시 의용군으로 끌려간 우리나라 청년은 도대체 뭔 죄가 있는데 또 위안부 처녀들은? 위안부처녀로 끌려간 우리조선 여인들이 어떤 수모를 당하면서 있었는지 증명하는 사진봤나? 그런 사진이 먼저 올라와야 되는거다 이생각없는 근쓴이님..ㅉㅉ

답글쓰기
luees11 2007.10.21  07:42

그리고 마지막으로 글쓴이가 매우 착각하고 있는것은 나라가 국민이 전쟁에 대비하지 않는다면 결국 전쟁이 일어난다. 우리가 원해서가 아닌 우리나라에 침흘리는 외세에 의하여서 말이다. 전쟁 대비가 왜 잘못인가 물론 침략전쟁을 생각하고 전쟁을 준비하는 것은 잘못이다. 하지만 침략을 받지않기위해서 전쟁을 대비하는것이 잘못이라면 당신은 적국의 간첩이 분명하다 우리나라를 약화시키고 분열시켜 한번에 집어삼키려는 적국에서 파견된 간첩

답글쓰기
kdy5136 2007.10.21  08:18

조낸 싸다 쪽빠리들

답글쓰기
fsdf 2007.10.21  09:07  [211.58.68.217]

저건 당연하다 봅니다.

답글쓰기
아호 2007.10.21  11:32

여기서 일반 일본 시민들이 죽었다고 잘 죽었다는 넘들이나.. 일본 천황 앞잡이나 똑같을 게 없다고 본다 여기 리플단 넘들 마음 씀씀이를 보면 안다.. 무고한 사람들 죽었다고 잘 죽었다고 하는걸 보면..

답글쓰기
아호 2007.10.21  11:38

그리고 일본이 과거에 한국과 이웃나라에 많은 죄를 지었어도.. 과거 정부를 비판해야지.. 요즘 일본 사람들과 일본 문화는 왜 비판하는지 모르겠다 솔직히 한국 사람들 요즘 거칠고.. 문화도 획일적이고.. 개인적으로 일본 문화가 훨씬 낫고.. 일본 사람들이 더 친절하고 착한 것 같다

답글쓰기
아호 2007.10.21  11:40

그에 비해 한국은 텃세도 심하고.. 약자에 대한 차별도 심하고 다양성도 없고.. 회사일도 힘들고.. 여자들도 대가 세고.. 일본 아니 요즘에는 중국보다도 더 살기 힘든 나라라 생각되어진다 중국보다 질서가 좀 더 있고 월급이 많은 것 외에 잘난점이 하나도 없다

답글쓰기
일본인의못된근성 에대한 세계인의대리 미국의인과... 2007.10.21  11:57  [59.4.169.118]

미군이 2차대전 에 독일과 일본에 퍼부은 폭탄 의량 을 합하고도,베트남 전에 퍼부었던것 에 미치지못한다. 일본은 대신 베트남 전으로 미국에게 대량의 달러를 벌어갔다.오늘 날 의 일본이 있게한 밑천은 한국6.25 동란과 월남전 때 물건 팔기 로 마련한것이었다.2차대전 의 못된민족근성으로 전쟁의 재미를 본 기억이 남아있어,때다 싶어,기회주의 적 민족성 을 제때 보인것이다.

답글쓰기
2007.10.21  12:09  [220.118.22.165]

일본이 처음ㅇ ㅔ 야망을 갖지않았다면 피해먹지않는거

답글쓰기
가이바 2007.10.21  13:42  [121.138.80.34]

위에 많은 사람들이 까먹고 있는게...
그 당시 동경엔 한국인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저 사진의 시체속엔 한국인들이 있을수도 있는겁니다.
그리고 예나 지금이나 전쟁중의 민간인 사살은 문제가 됩니다.
물론 일본이 군수공장을 민간지역에 만든것이 큰 원인이긴 하지만 미국의 동경 대공습은 독일의 런던 대공습 못지 않은 사악한 행위인건 틀림없는 일입니다.

답글쓰기
ak 2007.10.21  13:42  [219.254.189.161]

그당시 저런 일본본토 공습은 작전상 당연히 해야했다...일본의 군국주의가 만들어낸 자화상일뿐......모든게 일본탓일뿐........

답글쓰기
가이바 2007.10.21  14:20  [121.138.80.34]

일본 본토 공습을 해야 하긴 했지만 민간지역 무차별 폭격은 지금도 욕먹는 일입니다.
요즘도 민간지역 오폭이 있을 정도이니 그 당시 무기 수준으론 어쩔수가 없었다고 하지만 앞뒤 안가리고 민간 지역을 노리고 폭격한건 잘못이죠.

답글쓰기
가이바 2007.10.21  14:20  [121.138.80.34]

전후 재판에서 제일 크게 거론 되는게 민간인 사살입니다.
미국은 승리국이라 민간 지역 폭격한게 당연한거고 독일, 일본은 패전국이고 전쟁 발발국이라 민간인 지역 폭격한건 안되는 건가요?
그럼 요즘 미국이 군사작전 하면서 민간 지역 폭격해서 욕먹는건 왠가요?
군사 작전상 어쩔수 없는 일인데 말입니다.

답글쓰기
cho9792 2007.10.21  15:22

지금 미국이 욕을 얻어먹는것은 전쟁이 아닌 분쟁지역에서 이고 저것은 국가대 국가의 전쟁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무 이유없이 죽은 일본국민이 불쌍하기는 하나 알면서도 우리 조상들을 웃으면서 칼로 심장을 찔렀을때 고통에 아파하며 죽음을 맞이한 우리 선조들은 어땠을까요. 물론 죽음은 똑같지만 고통의 순간도 모르고 호사스럽게 죽어간 일본인과 사지를 찢겨가며 고통으로 서서히 죽어간 우리 조상들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요

답글쓰기
-_- 2007.10.21  15:32  [122.252.68.91]

뿌린대로 거두는 법이지요....

답글쓰기
아시아 의 밤 2007.10.21  16:47  [59.4.169.118]

휘 이 이 잉-- 콰 콰 쾅 ,휘 이 이 잉 --- 콰 콰 쾅 - 일본 이 원한 불꽃놀이, 일본의 패배 를 몰랐던 텐노오 주의 들이 원했던, 미국의 소이탄 공격 에 대한 불고기 파티. 아시아 는 한때 일본 이 지배 했다,그러나 일본의 밤 은 미국이 지배 했다. 잔치 잔치 벌렸네, 폭탄잔치 벌렸네 일본이 원한 불고기, 불고기 잔치 벌렸네.

답글쓰기
2007.10.21  17:04  [222.121.249.69]

한방 더맞아야 하는데

답글쓰기
도사 2007.10.21  17:37

우리의 철천지 원수 북한 동포에게 쌀대신 포탄을 날리자 그런데 그 포탄은 누구 돈으로 살건데? 내 돈은 한푼도 쓰지마라 전쟁을 하고싶어 안달인 딴나라 너희들의 돈으로 사라 그리고 답례로 돌아올 미사일도 딴나라 너희들이 받아라 . 전쟁 정말 싫다 전장에서 까닭 모르고 죽어간 병사들과 그 가족들의 피 맺힌 고통과 아픔을 아는가? 전쟁이나면 힘있고 가진 자들은 절대 죽지 않는다 이것은 틀림없는 현실이다

답글쓰기
도사 라는 비겁자 에게 한마디 2007.10.21  17:54  [59.4.169.118]

도사 바보 자식아. 사는게 전쟁이야 . 임마 겁쟁이 자식 같으니라고, 설령 전쟁이나면 저새낀 숨을 놈이야.자기조국 을 위해 이스라엘 유학생들 은 자기모국으로 돌아 갔었는데.네깐놈은 고작 생각이 그따위냐? 매일매일 사는것 과, 나라 간의 무역 이나,과학기술전쟁 이나,보이지않은 피를 말리는 전쟁이야,자식아,고통을 아냐고, 국민은지금도 느낀다,중국놈에게 포스코 기밀 판 놈의 민족 배반 전쟁을.말이다.

답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