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즐겨찾기 | 블로그홈 | 바로가기 바로가기 | 로그인
《 퍼싱의 전쟁영화 이야기 》
2,000만 돌파 감사드리며 더욱 더 멋진 정보로 무장한 퍼싱의 전쟁영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블로그  |  사진갤러리  |  동영상갤러리 방명록  |   즐겨찾기 추가
TOP 블로거 만슈타인 (pershing11111)
프로필     
 인기도 :
 이 블로그 점수주기
전체 글보기(9945)
╋월간 디펜스타임즈
블로그지기 소개
┏전쟁영화 ┓
┃영화 소식┃
┗영화 리뷰┛
╋연예가 소식╋
영화속 기갑차량
하루의 기록 새 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이 있습니다.
╋무적! 한밭대학교 토목공학과╋ 새 글이 있습니다.
╋만슈타인의 득템╋ 새 글이 있습니다.
☆Military★ 새 글이 있습니다.
╋Combat Arms╋ 새 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이 있습니다.
┏앨범 리뷰┓
╋성곽을 찾아서╋
별의별 이야기
╋세계의 명차╋
설문
백만가지 주제
2009 11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 댓글 전체보기
꼭 필요한 만큼만 먹고..
예, 한번 가보지요..
어이! "훈..
대한민국 전세계에서 제..
쪽바리어쩌구하는놈들 어..
최근 참조글 전체보기
《 한밭대학교 토목공학..
No prescript..
Fioricet che..
Valtrax onli..
Cheap fioric..
 즐겨찾기
 즐겨찾기 글모음
지난 글
2009년 1월
2009년 2월
2009년 3월
2009년 4월
2009년 5월
2009년 6월
2009년 7월
2009년 8월
2009년 9월
2009년 10월
2009년 11월
최근 글
[ 만슈타인의 현장취재..
[ 인물 열전 ]《 운..
《 한국형 전투기 사업..
《 한밭대학교 토목공학..
《 현장의 일상 》..
다녀간 블로거 더보기
- tjeowls1
- sdi789
- 서녘불꽃
- 박우진
- parkuang
HanRSS 로 구독하기Fish 로 구독하기
492
오늘 전체
방문자 5228 23874176
구독자 0 1008
댓글 1 31938
참조글 22 7760
개설일 : 2004/01/01
 
광고 - 야후! 코리아 에서 '만슈타인'님의 블로그를 지원합니다.

《 중국, 북한에 대전차 유도탄 판매! 한국군의 대응은? 》

2009.10.29 11:14 | ╋Combat Arms╋ | 만슈타인

http://kr.blog.yahoo.com/pershing11111/1383352 주소복사

기동 중인 K1A1 전차대
  전속 질주 중인 한국군의 주력전차 K1A1
  북한이 중국으로부터 9M119 대전차 유도탄을 도입했다는 정보가 입수되면서 한국군의 대전차 전력에도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나를 잡겠다고? 그게 말처럼 쉬울까?"

9M119
   북한군에 입수된 정보가 포착된 9M119 주포 발사식 대전차 유도탄
  아군의 토우 대전차 미사일 사정거리 밖에서 발사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헬리콥터도 공격할 수 있다.

 
21세기를 맞아 한국과 북한의 전차 전력은 사실상 일단락지어졌다.
  1970년대까지 대량의 T-54/55 전차로 무장한 북한은 수적으로 한국 기갑부대를 압박했지만 이후 고 박정희 대통령의 율곡사업을 통해 전차 현대화를 시작, 전두환 대통령의 집권 이후 K-1 전차가 배치되면서 서서히 한국의 우위로 돌아서기 시작했다.
  특히 불곰사업을 통해 35대의 T-80U 전차를 도입해 면밀한 적 장비 분석을 실시하였고 2001년 이후에는 강력한 120mm 활강포를 탑재한 K1A1이 배치되면서 북한군은 대응책 마련에 고심했다.
  아울러 북한군과 대규모 기갑전이 벌어질 것이 뻔한 서부전선에는 기갑군단인 제7 군단을 위시한 정예 보병사단과 기계화 보병사단, 독립 기갑여단이 집중배치되어 유사시 북한군이 지랑하는 제815 기계화군단 및 820 전차군단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북한군은 자연 기갑부대가 집중배치된 서부전선을 돌파할 타개책을 모색했고 그 결과 중국으로부터 다량의 대전차 유도탄을 도입했다는 정보가 한국군 정보당국에 포착되었

9M119
   9M119 주포 발사식 대전차 유도탄의 후부 디테일
  레이저 빔 유도방식으로 수신을 위한 원형 광학부가 선명하게 드러나 있다.

다.
  중국은 1990년대 중반부터 러시아로부터 도입한 9M119( 나토 코드 : AT-11 ) 주포 발사식 대전차 유도탄을 자체 생산해 98식 전차 및 99식 전차에 배치하고 있다.
  이 주포 발사식 대전차 유도탄은 냉전 시절 NATO군이 배치한 토우와 밀란 대전차 미사일의 최대 사정거리 밖에서 공격할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9M119는 명중률이 상당히 우수한 편으로 한국군이 T-80U에서 시험발사한 결과 최대 사거리 4,000m 상에서 50cm 내의 공간에 명중했다고 한다.
  문제는 이 9M119가 중국을 통해 북한으로 유입되었다는 점으로 정보당국의 분석에 따르면 1발당 약 5,000만원에 해당하는 고가에 도입되었다고 한다.
  이 9M119는 현재 북한이 평양방어사령부에 배치한 것으로 추정되는 T-72의 북한형인 "폭풍호" 전차에 적재되어 유사시 아군을 향해 발사할 것으로 보이는데 문제는 이 9M119의 평균 관통력이 700~950mm 정도로 K1A1이나 XK-2 "흑표" 전차에

토우 대전차 미사일
  북한 기갑부대에 골칫거리로 작용할 토우 대전차 미사일
  최대 사정거리 3,750m로 북한군 전차의 유효 사정거리 밖에서 타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9M119를 이용, 4km 상에서 제압하려한다.

치명타를 입히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아시다시피 K-1 전차는 균질 압연강판으로 환산할 시 500mm 이상의 장갑 방어력을 가지는데다 K1A1은 중량 증가분 상당수를 장갑 방어력 향상에 투자한만큼 9M119가 적중한다고 해서 바로 격파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급격한 경제난으로 파산 직전에 몰린 북한이 왜 5,000만원의 거액을 들여 9M119를 도입했을까?
  그것은 현재 북한의 사정을 보면 어느 정도 파악이 가능하다.
  당장 북한 전차부대가 상대해야할 적은 전차만이 아니다.
  우선 적잖은 수가 배치되어 있는 토우 대전차 미사일( 그것도 기동력이 좋은 K-111 지프에 거치된 )이나 106mm 무반동총 및 메

메티스-M
  한국군도 운용 중인 9K115 "메티스-M" 대전차 미사일
  주로 동부전선의 제1군 예하 부대 및 후방의 제30 기계화 보병사단 등에 배치되어 있다.

티스-M 대전차 미사일을 제거하는 것이다.
  아시다시피 이들 대전차 화기는 T-54/55는 물론 T-62, 경우에 따라서는 T-72도 거뜬하게 격파할 수 있는 위력을 보유하는데다 상당수가 차량에 거치되어 높은 기동력을 발휘하면서 "히트 앤 런" 전법으로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북한 전차병들에게는 죽음의 사신이나 마찬가지고 따라서 진격에 앞서 우선 이 미사일들의 사정거리 밖에서 제압할 필요가 있다.
  특히 토우 대전차 미사일은 와이어 유도방식이라 사실상 시야가 탁 트인 개활지 등에서 운용해야하기 때문에 북한 전차병들 입장에서는 9M119를 이용, 4km 상에서 선제 공격해 제압하기가 용이하다.
  따라서 5,000만원씩의 고가 대전차 유도탄을 도입한데는 단순히 전차만을 상대하기 위한 것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또한 아군 전차의 전투력을 저하시킬 목적도 추정할 수 있다.
  아무리 성능이 우수한 전차라도 일단 조준 및 표적 탐지가 된 다음에야 그 위력이 발휘되는 것!
  9M119를 이용해 K-1 전차의 열상 조준장치나 사격 통제장치 등의 고정밀 광학장비들을 파괴하여 전차의 전투력을 저하시키는 방법인데 실제 러시아는 탄두 부위에 대량의 파편을 내장시켜 원거리에서 적 전차의 상부에 부착된 각종 장비들을 파괴하는 방식을 채용한

99식 전차
  "우리는 나름대로 잘 써먹었으니 북한도 무리없이 운용하겠지?"
  진격하는 중국 인민해방군의 99식 전차와 59식 전차
  이럴 때는 참으로 북한을 이용하는 전술을 잘쓴 중국의 태도가 얄밉기는 하지만 이것이 약소국의 한계다.
  어찌되었든 한국군은 북한군의 9M119 도입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
99식 전차

바 있으므로 북한이라고 시도를 안할 리가 없다.
  이를 통해 북한 전차대는 한국군 전차를 4km 상에서 9M119를 발사, 전투력을 저하시킨 이후 신속하게 근접해 전차의 측면이나 후면에 집중 포화를 퍼부어 격파한 후 진격한다는 것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만약 북한이 아예 자국 내에서 자체 생산( 실제 가능할지는 미지수지만 마음만 먹으면 핵도 개발하는 국가인데 )을 추진하고 T-54/55 전차용 100mm 구경의 유도탄도 자체 개발을 시도한다면 우리 군으로서는 단순히 원거리 전차전에서 상당히 곤욕을 치를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여차해서( 만약 그런 일이 절대 일어나서는 안되지만 ) 중국이 북한에 85-ⅡM식 등의 125mm 전차의 기술 및 100mm 전차포용 대전차 유도탄 관련 기술을 제공하기라도 한다면... 북한은 즉각 자국군의 T-54/55의 개량에 착수할테니 M48A3K, A5K를 운용 중인 일반 보병사단 전차대대에 비상이 걸릴 것이다.
  이에 대한 대응책이 필수이며 특히 전차의 장갑 강화 못지않게 상부에 돌출된 광학장비들에 대한 보호 대책도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참고 문헌 및 웹사이트 》
  월간 밀리터리 리뷰 2009년 11월호
  밀리터리 파워 리뷰
  밀리타리움.Net
T-72M
T-72
  한국군의 3세대 전차에 대응하기 위해 북한은 T-72 전차를 조금씩 입수해 배치했고 중국으로부터 9M119 주포 발사식 대전차 유도탄을 도입해 장비 중이다.
T-72 전차
  모스크바 붉은 광장에서 행진 중은 T-72 전차대
  북한군도 제식명 "폭풍호"로 200대 가량을 밀수해 평양 방어사령부에 배치했다고 한다.
K1A1 전차 상부
  한국군 전차들과의 정면 대결이 곤란한 북한 전차대는 4km 상에서 9M119로 전차 상부의 광학장비들을 파괴해 전투력을 저하시킨 후 전속 돌진, 근거리에서 포화를 퍼부어 제압하는 전술을 구사할 것으로 보인다.
90-Ⅱ식 전차
  중국 인민해방군의 90-Ⅱ식 전차
  최근에 개량된 수출형으로 99식 전차를 개발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그대로 반영했다.
  만약 중국이 내친 김에 이 기술력까지 북한에 넘긴다면 정말 비상사태가 벌어지는 셈이다.

저작자 표시비영리 사용비영리 사용변경금지변경금지
  추천(1) 스크랩 (13) 인쇄
buy_time 2009.10.29  17:34

이런것은 걍 자주포로 펑펑펑 죠지면 끝나죠. 우리나라 탱크가 한 3000개로 알고 있는데 북한이 이정도 폭파 시킬만한 돈이 존재합니까?

답글쓰기
messlove2@Y 2009.10.31  01:30

이보세요;; 북한의 무기들의 옛날 무기들이라고는 하나.. 우리 나라는 사거리 제약을 받지만.. 북한은.. 제재를 받지 않고 있어서.. 사거리 차이에서 엄청나게 차이 납니다.. 사거리 싸움으로는 상대가 않 된다구요 ;;;;;;;;;;; 이건 기본중의 기본인데.. 먼 소리 하시는지..

별친구 2009.10.31  03:50

↑이봐요 사거리 제한은 300km에 묶인 지대지 미사일이지 일반 무기들이 왜 사거리 제한을 받습니까?

민돌이 2009.10.31  09:20

북한 공대공미사일은 사거리가 200키로넘는데 일본도 대공미사일이 100키로 넘는데 먼저쏘고 튀면 한국공군은 걍 다 고철되는거지...

kay10000 2009.10.31  10:40

북한 공대공 미사일 사거리가 200km~ 웃겼어.ㅋㅋㅋ 북한 미사일 공대공 사거리는 기것해야 15km 미만임. 100km 이상은 조기경보기의 도음이 없으면 조준 불가능이란다. 200km 라면 실시간 추적이 이루워져야 하는데 적당한 위치만 잡는게 아니라 유도까지 되야 한다는 것. 그 정도 기술은 MD 기술이라서 러시아도 없단다.

koreanacoreana 2009.10.31  11:34

어차피 북괴정권 붕괴시 북으로 진군해야 하는 우리입장에서는 짱개 미사일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지난 10년 좌빨정권이 가장 공들인 일은 반미감정 조성. 그래야 김정일이 학수고대하는 주한미군 철수로 이어지지. 한미연합사해체,UN사해체,전시작통권단독행사 등 이미 깨진것도많고. 진보 지식인이란 것들 TV에 나와 미국이 이라크 전쟁해서 경제가 어려워지는 판에 전쟁해서 돈번다고 선동, 석유값 올라 미국유가가 올랐는데도 마치 석유도둑질하러간듯 선동, 미국산업에서 군수산업비중,국방비 비율 크지 않아도 전시경제인양 선동질, 우리도 흑표수출 좋다하는데 미국이 무기수출하는거 악으로 선동, 일본에 사과하라면서 6.25때 침략한 중공에 사과하란소리 생각도 못하게 만든 반역자 김대중,노무현.미국이 군사독재정권 지지했다면서 북괴 독재 정권 더지원못해 안달났던 김대중,노무현.그 10년 세뇌로 한국의 절반이 넘는 자들이 붉은 반미,안보불감 독감에 걸렸다

자이언트 2009.10.31  12:31

키님 사거리가 길어도 관성좌표를 미리 입력된곳으로 지정해놓고 수평선 사거리 안쪽인 70km에 도달하면은 자동으로 미사일 자체에 레이더로 유도조준을 할수 있습니다. 이는 함대함 미사일이나 공대함 미사일에 장착된 미사일 기술이며 공대공미사일또한 램제트 방식으로 적외선 유도방식 미사일은 굳이 조기경보기의 도움없이도 사거리는 극복가능합니다. 대부분 러시아제 무기들이 긴 사거리에 비해 명중률이 떨어지는것은 이러한 문제점을 안고 있기 때문이죠 움직이지않는 목표라면은 가능하겠지만요
그리고 장거리에서 맞지 않는 미사일을 쏘아도 회피 기동을 함으로서 좀더 사거리 안으로 갈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곰바우 2009.10.31  15:05

이친구 뭘 모르는구나....북한이 거지인줄 아는데......북한도 무역을 하고 생산을 하는 나라다...어디 수원 조폭정도로 생각하는 당신이 좀.....

탄생 그리고 죽음 2009.11.04  21:01

북한이 무역을한다는 해도 우리 남한의 비해 아주 미약한수준...........

탄생 그리고 죽음 2009.11.04  21:02

또 북한은 아직 1인당국민소득이 1000달러도 못넘었는데.

netorgan 2009.10.30  03:51

이라크같은 사막전이라면 몰라도 우리지형에서 대규모 전차전은 크게 기대하기 어렵지않을까요.. 기갑부대가 떼로 왔다가는 자탄들 가득한 지대지미사일의 밥이 될수도 있고 대기갑에 최적인 아파치에 학살당할 수도 있고... 소규모라면 몰라도 수백대가 원거리서 주포를 쏴대면서 전투를 치르기보다는 지근거리서 부닥칠 것도 예상해봅니다.

답글쓰기
jsa203 2009.10.31  13:20

아파치는 벌써 반이상이 빠졌구..앞으로 전부 빠질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중고 아파치 구매할려고 했으나..무산됐구요..

a0212371000 2009.11.05  20:40

dongjuas 2009.10.30  18:56

광학장비앞에 그 방탄플라스틱인가?? 방탄유리보다단단한거 달면안되나요??

답글쓰기
조이폭스 2009.10.31  00:23

우리나라 전차병들은 왜 기동시에 저렇게 상체를 다 내놓고 운행을 하는지.....실전에서 저랬다간 머리통 바로 팥죽될텐데....훈련을 실전처럼 해야지요...

답글쓰기
wooyaw 2009.10.31  13:37

훈련중의 사고는 항상 예방해야죠~ 한마디로 시야확보죠~

별친구 2009.11.01  08:17

훈련중의 사고 예방이 맞기는 한데 그 이유가 사고나서 장교들 진급 막히는 것에 대한 부담으로 고개 내밀고 운전하는거죠.
실제로 총탄이 날아다니고 대전차탄이 날아다니는데 저렇게 대구리 내놓고 다니다간 운전병 대가리 날아가기 딱이죠. 저래 훈련하면 실전에서 버벅대기 딱알맞습니다, 조이폭스님 말이 백번 옳습니다

민돌이 2009.10.31  00:26

최신 흑표전차라해도 대전차지뢰한방이면 고철되는건 우스운데.. 가장우수한 러시아 t95전차도 대전차지뢰는 못피하지... 북한에는 대전차 지뢰 엄청많을텐데 게다가 자주포로 집중포격하면 전차는 걍 고철되는거지 마무리는 대전차 로켓으로 한방날리면 한대도 살아남지 못하지...흑표전차는 걸레되고 고철주어다 팔아먹을걸 ㅋㅋㅋ

답글쓰기
민돌이 2009.10.31  00:30

f15k도 휴전선 못넘어가는데 북한에는 사거리200키로 넘는 러시아 대공미사일잇어 휴전선 넘자마자 고철되지...북한하고 전쟁해서 이기려면 장거리 탄도탄 미사일 밖에 이길 방법이 없지...장거리 탄도탄으로 북한기지 선제타격하고 들어가야 우리전투기들도 살고 전차와 병력도 휴전선넘어갈 수 잇지...

답글쓰기
badak114 2009.10.31  00:38

어딜가나 제일 무서운 놈은 어설프게 아는 놈이지...넌 군대나 갔다 와라.

사막여우 2009.10.31  00:52

민돌이는 그냥 초딩인가봐요 ^^

민돌이 2009.10.31  00:57

내가 초딩이면 사막여우야 넌 아프리카 원숭이지.....ㅋㅋㅋㅋㅋㅋ

민돌이 2009.10.31  00:58

어설프게 아는게 낫지 아무것도 모르는 돌인 너보다는 내가 훨씬 낫지 ,,,,, ㅋㅋㅋㅋㅋㅋㅋ

netorgan 2009.10.31  01:18

뭘 개뿔도 모르시는군요. 대전차무기가 있다고 탱크의 가치가 떨어지는게 아닌 것처럼 대공미사일이 있다고 전투기의 필요성이 없어지는 거 아닙니다. 오늘날 전투기는 월남전당시 소련의 샘미사일에 미군 전투기가 당한 것처럼 그렇게 맥없이 당하지 않습니다. 지상의 대공레이더가 작동하면 그 반대로 그 레이더를 역추적해 따라가 부수는 공대지기술이 이미 있습니다.

messlove2@Y 2009.10.31  01:38

솔직히 전 저희나라가 최신 기술을 보유 했다고 해도.. 우선 사거리 기술 부터 북한에게 많이 뒤쳐졌다고 생각해요.. 실제로도 그렇구요.. 두번째.. 저희나라에 이지스함이 있다고 하지만.. 한번에 아무리 많은 표적을 동시 조준 한다고 해도.. 이지스함 한척에 탑재 할수 미사일은 한계가 있어요.. 낙후 되었다지만.. 엄청난 전투기라던지.. 숫자로.. 밀어 붙이면.. 결국엔.. 이지스함도.. 무적일수는 없는 거죠.. 군대에서 생화학 무기.. 지겹도록 들어서.. 그것도.. 많이.. 불안 하고.. 솔직히.. 유엔 미국이나.. 다른 나라가 도와 주지 않으면.. 1:1 싸움에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요.. 아무리 최신 전투기. 전투함.. 전차.. 등등이 있어도.. 10만 단위가 넘어 가는 북한의 특전사 부터 해서.. 게릴라 전이라도 벌인다면.. 속수 무책이죠.. 베트남 부터 시작 해서.. 게릴라전.. 테러 등.. 현실에서 최강의 군사력을 자랑하는 미국도 제데로 손 못쓰잖아요.. 암울해요.. 불안 하고.. 제발 평화 통일로 끝났으면 하는 바램이...

재워니 2009.10.31  03:24

저희나라라니 무슨 코미디하나? 우리나라지. 우리말부터 올바르게 사용합시다.

별친구 2009.10.31  03:52

민돌아 밥은 처먹고 다니냐? 어디서 얄팍한 지식 쳐 주워 듣고 아는 척 쩌는 맛에 사는 개그맨 같은 놈이구나.. 니 재롱떠는 맛에 야후 들어온다..ㅋㅋㅋ

신동훈 2009.10.31  05:31

대공미사일이 있다고 무조건 맞추는 것은 아니죠... 전투기를 격추시키는게 말처럼 쉬운게 아님.. 그리고 우리 공군은 4일안에 북한공군을 괘멸 시킬수 있음.. 장거리 탄도탄이 없어도 충분히 북한기지는 선제타격이 가능합니다.. 무시하고 싶진 않지만 kf16만으로도 북한은 충분함..

민돌이 2009.10.31  09:27

별친구야 북한군이 너같은놈들 보고 머라는지 아니? 별친구 너같은놈들을 병신들이라하고 1억이라도 껌십듯 조사부릴수잇다고 하는데... 참 한국에 별미친놈들 무지많네..

민돌이 2009.10.31  09:29

별친구야 야후 마니마니 들어와서 내가 하는욕 마니 쳐먹고 빨랑빨랑커서 북한군 한마리라도 좀 잡아봐라...

민돌이 2009.10.31  09:40

하피 무인폭격기도 격추당하지... 북한군 대공무기를 우습게 보네 멍청한것들이... 무인공격기나 스텔스기나 대공무기는 공산권국가들이 뛰어나지.. 스텔스 폭격기f117인가 먼가도 격추됫잔어... 천하무적인 스텔스 폭격기가 안걸리줄 알앗대나 머래나.. 격추되고나서 후회햇것지...

별친구 2009.10.31  10:21

ㅋㅋ 민돌이 쳐일어났구나? 재롱 떨 시간이다. 롸잇나우~ ㅋㅋㅋ 민돌아 북한군 보다 우선 너부터 때려 잡아야 쓰겄다 ㅋㅋㅋ 개뿔 조또 모르는게 아는척만 하는 민도리 대구리를 K-2 개머리판으로 쪼사불은 다음에 배곯는 인민군 들에게 원숭이골 요리라고 던져줘야 겠다..ㅋㅋㅋ

ottogi777 2009.10.31  12:29

육갑떤다.

민돌이 2009.10.31  18:50

웃긴 병신들 참 많네 북한군 놀이개감.. 북한군은 니들같은놈들 요리하는게 취미요 사는 재미요 기쁨이란다.. 병신들 많아서 좋댄다... ㅋㅋㅋ 너희같은 놈들 많아서 사는낙이 잇대..김정일 한테 시달려도 니들이 웃겨줘서 살맛이 난대...ㅋㅋㅋ

honga18 2009.10.31  20:32

솔직히 전투기를 맞춘다는건 이론상으로만 가능한거지 거의 제로확률에 가깝습니다.
제가 군 생활할때 발칸부대에서 사격하는거 봣는데 모터비행기 꼬리에 표적기 달고 발칸 8대로 엄청 퍼부어도
표적에 정확히 들어간건 거의 3~5발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도 사거리 제한없이 단 유엔에서 허락을 안해주겠지만
만약에 만들게 되면 만들순있습니다. 다만 자금이 부족하다는게 걸리긴 하지만..
그리고 전차,장갑차, 자주포 있다고 100% 맞는건 아니기 때문에 우열을 가리기 어렵습니다
전 포병부대에서 레이더를 사용했기때문에 표적을 미리 알수있죠.
실제로 전차부대가 사격하는 틈을타서 저희도 따라 훈련을 했습니다
쾅 하는소리 와 동시에 레이더는 돌아가고 지도상에 레이저로 표적을 가르쳐줍니다
2년동안 근무했지만 정말 신기하더군요
아 잡소리만하네 ㅋㅋ
어쨋든 지금은 우열을 가리기 어렵습니다 군대같다 오신분이면 다들 아시는

화전양면전술만 아니면 우리나라 대한민국도 강국이라 생각합니다

shinjeoungki 2009.11.14  13:50

이새끼 또나댄다 재롱잔치 언제끝나니? 귀엽다 ㅎㅎ

민돌이 2009.10.31  00:39

북한 미사일전력은 남한과는 수십배 차이나지 아니 비교 자체가 안되는데... 영원히 이길 수 없는 막강한 군사력가진 북한인데.. 남한 최신무기갖고 덤볏다간 다 고철되지... 흑표전차도 f15k도 이지스함도 다 고철되는거지.. 이게다 미사일전력에서 뒤쳐지기때문이지.. 느려터진해성하고 마하2넘는썬번하고 어떤게 좋을까 당연히 썬번이지 요격할 시간이 없거든..암람하고 러시아대공미사일 물론 사거리긴 러시아대공미사일 승리이지... 북한무기 구닥다리는 옛날이야 . 지금은 일본도 이길 수 잇는 최신무기들 많은데...

답글쓰기
investorhs 2009.10.31  00:39

그러니까 북한에 자금 지원 같은 걸 해주면 안된다니까. 그 돈으로 무기 사어 우리한테 겨누는 넘들인데..

답글쓰기
민돌이 2009.10.31  00:42

badak114 머리나쁜 멍청한 놈이 넌 임진왜란때 왜군이 조총들고 싸울때 칼들고 싸우자는 병신이구만.. 너 초등학교는 나왓니...

답글쓰기
babusangga 2009.10.31  10:58

뭔소리를 하는건지? 영원히 이길수없는 군사력? 미사일 전력이 뒤쳐져서???미사일가지고만 전쟁하는 나라가있는지? 그럼 미사일 전력이 확실히 우위인 미군이 왜 보병을 아프칸이나 이라크에 보냈을까요? 그냥 미사일만 퍼부우면 되는데....그리구 북한 공대공 미사일이 언제 그렇게 최신성능으로 바뀌었나요? 그리구 미사일은 쏘면 그냥 자동으로 맞나요? 북한 구형전투기들 레이더 성능으로 미사일 성능을 못 쫓아올거같은데......그런생각은 안하지??

민돌이 2009.10.31  00:43

badak114 너 군대안가려고 문신새겻지..에라이 악어밥으로 던져줄놈이네...

답글쓰기
hahehiheho 2009.10.31  16:43

문신새겨도 군대가는데??? 법이 바꼈다~

shinjeoungki 2009.11.14  13:52

병신아 나대지마 ㅋㅋ 찐따련아 ㅋㅋ 댓글단애들중에서 니편 아무도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wildginsengroot 2009.10.31  00:46

이런 군대 이야기는 재미가 있죠. 멋있기도 하고.. 적군 아군 하면서. 이기고 지고..여자들은 별로라고 하겠지만 남자들은 본성이랄까..저도 재미있게 봅니다. 예..재미가 있습니다..재미... 근데 본글님 아세요.. 군대가서 전쟁터에서 죽이고 죽는 거 본 군인은 이런이야기 잘 안합니다. 너무나 잔인했고 보아서는 안될것을 보았기 때문에 그 휴유증이 엄청나죠.. 군대입대해서 총 대포 몇번 쏘아 본 사람들이 즐겨하죠.

답글쓰기
민돌이 2009.10.31  00:46

badak114 너는 내가 아느거의 한가지도 모르잔어...너보다는 1억배는 더 안다...니머리 돌로 만들엇지...ㅋㅋㅋ

답글쓰기
민돌이 2009.10.31  00:49

멍청한놈이 댓글도 머같이 다네... 나같음 댓글 안달겟다... babak114 너는 개로 태어날걸 사람으로 태어나서 사람피곤하게 하니...난 글쓴거고 넌 댓글쓴거고 차이가 멀까...ㅋㅋㅋㅋㅋㅋ

답글쓰기
스트레스 2009.10.31  01:01

열폭하는 민돌이... 밀리터리 이야기 하기 전에 먼저 상식 부터 쌓고 오시오.

답글쓰기
민돌이 2009.10.31  01:05

ㅋㅋㅋ 2차대전때 사는것들이 무지 많구만... 지금20세기에 19세기 전쟁논하는것들이 많으니 ...북한군이 보면 웃겟다...멍청한 것들 무지많네 군대 갖다온것들인지 아니 군대가 먼지도 모르겟지...

hahehiheho 2009.10.31  16:44

민돌이는 북한 초딩이라서 인민일보나 로동신문에나온 개구라를 여과없이 믿어서 절허케 된거 같아효~

민돌이 2009.10.31  18:53

참 군대도 안갖다온 조폭들이 무지도 댓글다는구만 ㅋㅋㅋㅋ
저런 병신들이 많으니 군대가서 고생한 군인들이 참 아깝다.. 병신들 위해 나라지킨꼴이 됫으니... 찝찝하네..ㅡ,ㅡ

민돌이 2009.10.31  01:07

저런 한심한 것들이 우리나라에 많으니 아직도 국산 전투기하나없지.. 일본도 스텔스전투기만들고 중국도 스텔스전투기만드는데 한국만 t50을 전투기로 만드니 골때린것들이네...

답글쓰기
донг уои 2009.10.31  19:20

니가 세금 더 내서 그돈 국방부로 가게 해 보든가 병신아 22조정도는 내야될껄?

morgos82 2009.11.01  00:01

말하는 꼬라지하고 블로그에 퍼놓은거 보니까 뭐한는 중생인지 대충 감잡히는구만

사막여우 2009.10.31  01:10

보아하니 이미 유선조종식 대전차 유도탄시대는 끝났군요, 우리군도 토우 모두 폐기해야할 싯점에 온거같습니다만,,,
토우 발사하고 적전차에 맞을때까지 약 20여초 걸립니다. 하지만 토우는 발사후 후폭풍으로 적에게 바로 발각되죠, 전차전에서는 보병도 같이 움직이니까 빗발치듯 적탄이 쏫아질텐데 아무리 강심장이라하여도 오픈된 지프에앉아 홀로 유도탄 조종할 사수는 보기드물겁니다. 그냥 유서써놓고 가미가제식 작전진행이라면 몰라도 ,, 북한이 보유한 유선조종 유도탄인 사거의 경우엔 사수가 발사위치에서 벗어나 다른곳에서 은폐엄페한후에 발사하는 작전으로 가는거같은데 토우는 발사관과 조종장치가 한곳에 집중되어있으니 보전합동작전에서는 그리 힘을 못쓴다고 보여집니다.

답글쓰기
netorgan 2009.10.31  01:20

그래서 토우발사팀은 발사후 4개방향으로 토끼도록 교육받는다 하더군요. 막말로 토우팀 지프 한대랑 전차 한대면 비율로 따져 이득이죠. 엄폐물에서 발사후 지프를 몰아 현장에서 탈출할수있다면 더욱 좋고...

민돌이 2009.10.31  09:25

미친놈들 누가 토우쓰냐 성능좋은 대전차무기가 많은데 죽을라고 토우쓰니.. 그러니 북한군들이 웃지.. 남한군들은 병신들이라고..

babusangga 2009.10.31  11:03

토우만큼 싸고 성능좋은 대전차 미사일이 어디있는지? 어짜피 최신 휴대용 대전차 미사일들도 다들 목숨걸고 쏘는거 아닌가? 휴대용미사일로 전차를 상대하는건데.....글구 민돌이님 토우보다 가격이 싸고 좋은 대전차무기가 있음 좀 적어보시죠

진달래꽃피는봄 2009.10.31  12:37

ㅋㅋㅋㅋ.좀 웃겼음.

padd102 2009.10.31  13:32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틀린것도 있어요, 토우발사후 발사위치는 노출되요, 하지만 토우 사거리가 3,700 m이기 때문에 빗발치는 적탄이 올수 있는 종류는 극히 제한적이에요, 총알은 못오구요.....^^, 하지만 토우 발사후 유도가 끝나면 토끼는것은 맞아요, 사방으로......ㅎㅎㅎ

으음 2009.10.31  01:44

아직 숫적으로 85식을 주력으로 한 중국이 뚜렷한 이유없이 기술을 퍼준다는 건 좀 지나친 우려라 생각합니다.

답글쓰기
진달래꽃피는봄 2009.10.31  12:39

왜 지나친 우려라고 생각하는지?? 실제로 북한하고 남한 전쟁났을때 중국입장에서는 6.25처럼 전쟁이 자기나라에서 터지는걸 경계할겁니다.북한을 지원함으로써 북한이 전쟁의 총알받이가 되는게 훨씬 더 유리할테니까요.

으음 2009.10.31  01:46

우리나라의 지리적 특성상 4km 바깥에서 교전을 할 만한 장소가 그다지 많지 않을뿐만 아니라
차후 흑표에 장착될 하드킬 장비도 생각하셔야죠.

답글쓰기
민돌이 2009.10.31  10:04

근접전하면은 북한 자살특공대들이 유리하지... 이라크전에서 에이브람스 탱크들이나 장갑차들이나 다 사제폭탄에 개박살난게 증명하지.... 탱크나 장갑차없이도 탱크나 장갑차잡는 뛰어나 이라크 반군들이지... 북한군이 이라크군들 훈련시켯다는 얘기도 잇던데....

babusangga 2009.10.31  11:06

에이브람스가 사제폭탄에 개박살???어디서 그런정보를???보급품 나르는 군용차량이 사제폭탄에 박살난건 봤어도....글구 장갑차량에 rpg공격해서 사상자가 난것도 봤지만 에이브람스가 사제폭탄에 박살났다는건 못들어봤는데.....글구...자살특공대가 덤벼들때 우리나라 군인들은 다 총들고 졸구있는가보죠?

호떡다타뒤집어 2009.10.31  18:46

허걱 헉 이런 흠 낑~;;또항당한표현이머가이쓸까요?민돌이 저냥반완전 쫘빨이내 지난10년간 좌빨정권인사엿나 ㅎㅎ왤캐북한편만드는겨우리나라가 저도이긴다고해야지ㅋㅋ자부심을가지고 국건히 사셔야지 안글나요 여러님들 ㅋㅋ 그람 계속들 수고하세요~히

호떡다타뒤집어 2009.10.31  18:52

민돌이님 열폭해지마시고요꽃다발받으시고 ㄸ ㅐ한민국편도좀 해주세용 참고로저는방우나와서 한게도모름ㅠㅠ 먹고살기도바쁜디 왼 쌈해믄서살려고그래요 북은북 남은남 한가지분명한건 전쟁나면 다 깨고리된다는것~히히

민돌이 2009.10.31  19:00

병신들 참 멍청해서 좋겟다.. 니들 마니 마니 북한군한테 죽어주면 우리나라 참 살기좋은 나라 될텐데.. 니들 휴전선 넘어가서 북한군 총알좀 소비시키고 좀 죽어라.... 남한에 잇음 니들땜에 전력이 약화된다..우리 군인들을 멍청하게 전염시키지말고 휴전선 가서 북한군한테 훈련용 타겟이 되서 뻗어라... ㅋㅋㅋㅋ

idhouse1320 2009.10.31  02:27

대북 지원은 결국 우리에게 총 칼이 되어 되 돌아 온다.

답글쓰기
차돌이 2009.10.31  03:42

항상 말씀드립니다만............북한은 믿을수가 없는..집단같습니다......

답글쓰기
lsk.lee 2009.10.31  03:46

적화통일이냐 김정일 붕괴(민주주의통일)이냐 가능성과 이유를설명하겠다

먼저 적화통일가능성은 사실상 0에가깝다. 이유는
현제 북한의상황에서도 알수있다. 전쟁으로 무력통일은 미군과 un군등의 인공위성으로 위치가파악되면서
땅굴로들어오는것은 효과가 그렇게크지않다. 베트남전에서 땅굴이 베트남지역의 땅습성과 열대기후이것을이용해서 이길수있었다
하지만 북한땅과 베트남땅과는 전혀다르다 북한은 사실상 미군이 적응하기쉬운온대기후와 북한지역의땅은 그렇게단단하지가않다
따라서 땅굴의위력이 전쟁승리와패베의 그렇게큰영향을미칠수없으므로 군사적으로는 제로에가깝다
또한 외교적적화통일은 지난좌파정권10년간 햇볕정책으로 우리나라에 간첩과 많은친북단체가만들어졋지만
반북당인 한나라당이 10년동안 망쳐놓은일을 거의매꾸어놓았다.
게다가 지금 북한의 김정일은 전혀안전하다고할수없다.
굶주림에 있는 북한주민의봉기한방으로 무너질수있고
사람들(일본 중국등 해외포함)이 김정일국제법 고소를 위해
논의중이기때문이다. 그리고 의외로 김정일은 쉽게 국제법에 고소할수있다.

답글쓰기
lsk.lee 2009.10.31  03:46

이런 시나리오외에 미국은 북한의 도발에 관한 시나리오에 대한 정책은 수도없이많다.
김정일은 이런많은 어려움과 가능성들을 제치고 우리나라를 적화하기에는 사실상0에가깝고
김정일은 당뇨 합병증등 5년도안되서 죽을가능성이많다. 우리는 이런북한에 압력과압력
또 압력을가해서(사실압력안가하고 가만히놔둬도 지들알아서 붕괴함)하면 북한주민의자유를누리는기간도훨씬많아질것이다.

또한 적화통일이라는 말도안되는거외치는데
사실상 북한의의한통일이라고해도 실직상 남한정권까지
사회주의사상이 50%도 지켜질지의문이다 현제북한에서도
자본주의의 대표적인 시장이 활발하게이루어져있고
북한주민은 더이상옛날처럼고분고분한사람이아니라서
북한경찰들이 막무가내로나가면 자기들도 역시 지지않고
철저하게 저항하고 그것이성공하는사례도많은사실로보아
북한정권은 붕괴되는것은 얼마남지않았다.

답글쓰기
slarns@Y 2009.11.01  00:14

북한 평양에 햄버거가게 생겼다죠,,? 두 달쯤된걸로 아는데..... 안되는건 안되는 겁니다.. 흐르는 물을 막을 수 없듯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붕괴될듯....^^~ 얼른 평화통일~!~!

탄생 그리고 죽음 2009.11.04  21:14

평화통일?지금상황으론 안됌니다. 예전에 서도이칠란트,동도이칠란트아시죠? 분단됐다가 통일됀나라
그때 서독이 동독보다 아주잘살았죠. 서독1인당국민소득이 약30000달러고 동독1인당국민소득이 약3000였죠.
그런데 통일돼고나서 서독이 동독에 돈을 아에 퍼부어요-_-
그나마 동독이 공산주의국가중에서 잘사는나라였기에 그정도인것이지........
지금 우리남한1인당국민소득14000달러론 절때 안됌니다.
북한이 지금 1000달러도 안돼는데.........
지금 상황에서 북한과 통일하면 우리국민들이 예전 서독국민들보다 13배정도의 비용을 더 짊어야하죠....
북한과 통일하면 지금 이런생활 끝입니다.
차라리 북한 김정일정부가 붕괴됄때까지 기다린다음 북한의 새정권이 민주주의가 됄떄까지 기다려야죠.
(그럴리가없지만) 북한은 왕권시대처럼 예전김일성이 김정일에게 독재자(?)의 권리를 주었죠.
어쩄든 지금상황에서 북한과 통일하면 지금 이생활은 끝입니다.

별친구 2009.10.31  04:28

북한이 토우의 적외선 추적을 교란할 목적으로 적외선 재머를 대량생산하고 있답니다.
이 재머는 탱크 상부에 장착되어 토우꼬리에서 나오는 위치정보 적외선 신호를 모사하여 수신기에 두가지 정보를 주게 만들어 유선유도를 못하게 합니다.
주로 천리마 전차에 장착되며 경제가 나아지면 점점더 생산해서 모든 전차에 장착하게 될겁니다.
그렇다면 3세대 전차도 파괴하는 관통력만 최강인 토우는 엄청난 시련을 겪게 될 듯 합니다.
아무래도 천리마 같은 전차에게 토우가 지주 빗나가면 여러 방향에서 한번에 여러발을 발사해야 할듯 합니다.

답글쓰기
민돌이 2009.11.01  00:01

너같이 제대로모르는것들이 주절대는건 전력만 약화시키니 입다물고 잠이나 자....

별친구 2009.11.01  08:20

민도라 조또 모르면거 아는척 하려니까 니 대가리가 토우 미사일 맞은 천리마 처럼 지끈거리지? ㅋㅋㅋ 너같은 비영신은 북한에 던져줘야 북한 전력을 약화시킬텐데 말야..ㅋㅋㅋ

오필승코리아 2009.10.31  04:53

어떻게 그 많은 토우를 다 처리합니까? 차라리 개량을 거쳐서 쓰는 것이 좋을 듯 한데.. 개량비용이 문제이긴 하겠지만,

답글쓰기
goodscent17 2009.10.31  05:48

옥수수 지원하지마라 그럼이긴다.

답글쓰기
airise1 2009.10.31  08:17

북한넘들이 625때 남침했던건 인정하지만 지금정권처럼 국방비 삭감한다고 주접떨지 않는한 또다시 전면남침을 감행한다면 열손가락에 장을 짖겠다! 중국이 미사일을 팔았겠냐? 그냥 준거지.. 그리고 미사일도 있다하고 알려준건 미군이 핵협상 파기될때를 대비해 유엔군을 동원하여 북한을 이라크처럼 지상전장으로 만들까봐 혹시나 해서 무기를 무상증여해주고 있는거지 남한군보고 걱정많이 하라고 그러는게 아니다! 미사일이 있건 없건 전면전 붙으면 공도동망일 뿐이고 남은 깃발은 태극기 뿐일꺼다.

답글쓰기
charliejurn 2009.10.31  08:27

북한의 전차부대를 부술려면 공격헬기가 대안이다.

답글쓰기
민돌이 2009.10.31  09:23

멍청한것들 스텔스 폭격기인 f117이 체코 대공미사일에 격추된건 머라고 설명할거냐..f15k가 스텔스 폭격기보다 레이더에 더 안잡히나 아니면 더 뛰어나냐...

답글쓰기
민돌이 2009.10.31  09:33

스텔스 폭격기잡는 레이더 잇으면 미국랩터스텔스기도 격추된다는건데 f15k가 스텔스기보다 뛰어난건가.. 핵폭탄도 만드는 북한이 스텔스기 대비안햇을까봐..북한을 돌멩이만 만드는 병신인줄 아는 남한 병신들이 더 병신이지...

답글쓰기
민돌이 2009.10.31  09:35

북한도 만드는 핵폭탄 못만드는 남한이 더 병신이지... 핵폭탄날라오면 남한이 핵만들 기반시설은 다 박살낫을텐데 머로 핵폭탄맞고 나서 핵폭탄 만들 능력잇다고 지랄인지.. 미리 만들어 핵억제능력잇는거하고 핵폭탄맞고나서 핵폭탄 만드는거하곤 하늘과 땅차이지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병신들이지..

답글쓰기
nra0804 2009.10.31  14:27

아예 당신이 만들어 놓치! 환각의 그라운드에서 혼자 축구를 하시는구만!

호떡다타뒤집어 2009.10.31  19:03

ㄲ ㅣ~~잉ㅎㅎ민돌님 ㄷ ㅣㄱ ㅔ잼나요 ㅋㅋ왜혼자 욜폭폭폭해시고 그러세요 기냥 욜폭해지마세요~잘못해믄 혈땡 ㄱ ㅕ돌 ㅇ ㅏ가시는데 ㅠㅠ그라고님들왜 민돌이한티만 모라고해새요 기냥 우리인종아닌갑다 생각해시믄 되지ㅎㅎ혹시? 포섭되서지령받은빨갱이? ㅎㅎ기냥웃자고핸거요 민돌이띠욜폭 해시기없기~~난생 태어나서뎃글처음달아보내 그래도 잼난다~~ㅎㅣ

honga18 2009.10.31  20:38

민돌이 진짜 또라이네 ㅋㅋ
못만드는게 아니라 거의 85% 완료했는데 암살당해서 핵 중지된거 모르나?ㅋ
민돌이 빨갱이 아니가?ㅋ 죤나 의심스럽네 ㅋㅋ

탄생 그리고 죽음 2009.11.04  21:24

아나민돌 이딴 병신첨본다.
북한에서 핵발사하는순간 북한은 개작살난다.일본,러시아,미국등등이 전부 반응해
북한김정일이 뇌에 신종플루바이러스가 들어갔거나 뇌에 뇌세포대신 암세포가 들어있어야 개정일이 핵발싸하는겨
이런 개념을 대륙간탄도미사일에 단놈같으니라고

kyung025 2009.10.31  09:52

요 위에 민돌이.. 한국사람이 아닌듯한 냄새나 나는데...

답글쓰기
민돌이 2009.10.31  09:58

너같은 한국놈들보다 나은 한국인이다.. ㅋㅋㅋㅋ(놈하고 사람하고 차이가 멀까? )ㅋㅋㅋㅋㅋㅋㅋ

babusangga 2009.10.31  11:09

신경끄세요....알지도 못하면서 헛소리하는거봐서....일부러 사람시선받으려구 낚시하는거 같은데.....
뭐 이런데서 저런넘 한두번 보는것도 아닌데.....

민돌이 2009.10.31  09:57

f117스텔스 폭격기가 격추된건 코소보내전때 유고슬라비아가 운영하는 러시아 지대공미사일에 격추됫다고 나오네... 북한도 러시아 대공미사일 운영하는데 ...쩝......

답글쓰기
민돌이 2009.10.31  10:00

f15k 완전 북한군 대공미사일 연습타겟이지... 젠장.... f15k나 하피 무인공격기나 천룡크루즈미사일 믿는놈들이 잇는데 다 대공미사일 밥인걸 모르네.. 그래서 미국도 초음속 크루즈미사일 개발하는데 머자하는거니...

ltman51 2009.10.31  17:11

민돌아 f117이 어떻게 잡힌건지 내용을 모르면 닥치고 있어라......
내가 알려주랴? 유고의 레이더 체게가 좋아서 그런것도 아니고 러시아제 대공 미사일이 좋아서도 아니다.....
대공 부대가 레이더도 못돌리고 (레이더 돌렸다간 역추적으로 미사일세례) 매일 도망 다니다가 폭격정보 입수한 유고군이
기다렸다가 적외선 추적 미사일로 잡은거다 적외선 추적미사일은 가시거리에 물체가 있어야 발사가 가능하고 대부분 단거리
미사일이다 레이더 돌렸다가는 단번에 파악 당해 회피 기동들어가니 격추가 어렵게 된다 알것냐?

candle3002001 2009.10.31  23:19

민돌이 야 아주 웃기는 애네 에야 폭격기 하고 전투기 하고 똑같니 어쩌다 장님 문고리 잡다 떨어진 F-117 하고 F-15K하고 똑같다고 생각하나본데 속도 부터 다르다 전폭기외 폭격기는 전폭기용으로 F-15K운용해도 지대공 미사일로는 맞추기 무지 어렵다

gicpe 2009.10.31  10:05

그 많은 국방비를 쓰고 세계최빈국 독재국가 북한을 못이기는 바보가 어디 있나? 북한은 왕조적 독재체제이므로 심지어 군사력이 미국보다 강하다 해도 이기는 건 식은 죽먹기다.. 임진왜란때 일본이 파죽지세로 전투에 승리에도 결국 패한 것은 도망가는 선조를 못잡아서이고 별로 밀리지 않는 군사력으로도 맥없이 청나라에 항복한 것은 인조가 남한산성에 잡혀서이다. 즉, 한놈만 잡으면 돼! 지금은 무기가 좋아서 병자호란때같이 몇달이 걸리지도 않는다. 그리고, 북한은 그 한놈을 지키려고 몸을 내던질 수밖에 없고.. 이럴땐 전투기, 탱크가 있어도 그 한놈을 지키기위해선 무용지물일뿐이다.. 그냥 표적판 장식품이지.. 조선시대보다 더 독재적 왕조치하의 국가인 북한과의 전쟁은 10억짜리 토마호크 미사일 한방이면 충분하다.. 며칠은 무슨? 한두시간정도면 전쟁이 끝난다..

답글쓰기
민돌이 2009.10.31  10:12

너같이 무대포뽀로 들이밀다가 핵폭탄한방맞고 나가 떨어져 자자손손 방사능괴물 만드는 죽음의땅을 후손들에게 물려줄놈이네...핵폭탄과 탄도탄요격체제 갖추는 길만이 유일한 살길이지.. 미국이야 미국땅에만 핵폭탄 안떨어지면 한반도에 핵폭탄이 수십발 떨어져도 구경만하지.. 머하러 방사능 오염 지역에 미군보내겟니..멍청한 한국놈들...

padd102 2009.10.31  13:42

민돌이님, 토마호크 미사일이라고 다 핵폭탄은 아닌데????? 왜 핵폭탄 이야기를 하시지????

민돌이 2009.10.31  10:08

멍청한 병신들이 무지 많으니 인도는 벌써 몇년전에 t90탱크 실전배치해서 중국과 대치하는데 t90과 같은 세대인 흑표전차를 2011년에 양산해서 실전배치한다니 그때는 흑표보다 뛰어난 t95가 실전배치되는데 그럼 북한도 t95 수입하것지.. 그럼 흑표는 구닥다리...

답글쓰기
으음 2009.10.31  10:11

윗분 말대로면 북한은 천하무적의 나라군요? 낄낄낄
T-95는 아직도 감감무소식입니다만?
설사 나온다 해도 배치에 몇년씩 걸리는데, 그 이전에 북한에 판다굽쇼?
초음속 대함미사일? 해성 개량해서 개발중이라고 이미 기사 났습니다만?
토우미사일이 구식인건 맞는데 이건 대한민국도 탑어택방식 대전차미사일 개발중이니 할 말 없고
북한은 뭐 도깨비 요술방망이라도 쥐고있나보군요?
참고로 나이트호크는 일정한 비행루트를 인지하고있던 유고군이 '육안' 으로 맞춘건데요?
애초에 저공비행을 하지않는이상 휴대용 대공미사일에 맞을 가능성이 없죠.
F-15K의 스나이핑 포드는 왜 있는겁니까?

답글쓰기
danawa 2009.10.31  10:14

원래 민돌이 같이 좀 지능이 떨어지는 놈이 어디서 주워들은걸 우물안 깨구락지 마냥 철썩 같이 믿는 경향이 있죠.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이 딱 그겁니다. 민돌이 그간 언행을 보면 일관되게 무식한게 그 증거입니다. ㅋㅋㅋ

민돌이 2009.10.31  10:17

이런 또라이가 너 미친놈이지.. 어떠케 스텔스기를 육안으로 보고 맞추니.. 병신아 너같은 생각을 가진 한국군이라면 전부 총알받이다...완쩐 전쟁의 전짜도 모르는 아이큐가 붕어보다 못하구만.... 스텔스기 잡는 레이더 나온지가 언젠데 중국군도 이지스함에 스텔스레이더 달고 다니는데 너 구석기시대에 태어나서 너무 오래 살앗구나.. 진작에 죽엇어야지...

민돌이 2009.10.31  10:20

병신들 무지많네 쥐뿔도 모르는것들이 입만 나불대며 입으로 나라지키는 병신들이 많네.. 완전 구석기시대 사는 병신들이구만.20세기에 저런 병신들이 무지많으니 전쟁나면 저것들 부터 전방으로보내 총알받이로 만들어 북한군 총알 소비시켜야겟네... ㅋㅋㅋㅋ

ltman51 2009.10.31  17:19

병진은 민돌이 당신이다....ㅋㅋㅋ 밀리 매니아들사이엔 다아는사실을 어디서 주어들은 소리로 나불대다니 너가 미국장군이면
대공레이더 돌아가고 있는 목표에 스틸스기라고 그냥 보내겠냐? 미사일로 레이더 아작내고 들어가겠냐? 비행정보 입수한
유고군이 단거리 적외선미사일로 격추한거다 니 생객대로면 군망하기 딱좋다.....

민돌이 2009.10.31  18:57

ㅋㅋㅋ 아주 병신들 꼴갑하는것들이네... 레이더 없이 걍 눈대중으로 기관총쏴서 격추시겻다는 병신들 참 머같은 병신들이네... 스텔스잡는 레이더는 머하러 만들엇냐... f117 잡은 레이더를 미국에서 수입해서 격추안당하려고 랩터에 적용시켯는데 그 레이더를 중국도 수입해서 이지스함에 달앗다.. 병신들아 멀좀 알고 댓글써라...

candle3002001 2009.10.31  23:28

민돌아 스텔스 기능은 레이다에나 적용되지 육안으로 안보이게 하는것이 아니다 저공으로 초음속 비행은 안되기 때문에 스텔스 기능이 있다고해도 육안으로는 보인다 민돌이 애는 스첼스 기능이 육안으로도 안보이는줄 아나 본데 그건 레이다에 안걸리게 하는 기술이지 눈으로는 초음속 비행이 아닌이상 보이게 된다 민돌이는 초딩 많네

ltman51 2009.11.05  02:55

아주 민돌이 코미디 제대루한다... 유용원에 군사세계가서 기본지식이라도 좀배우고 와라 스틸스기를 포착하는 레이더 개발이란다.....
rcs라 무슨뜻인지는 아냐 밥이나 먹고댕기냐? 예전에 일본 으로 향하던 f22가 전술컴퓨터 다운으로 gps위성정보가 수신되지 않아
난리난적이 있었다 gps정보가 없으면 미국도 f22를 찾을길이 없었다 그런 레어더가 개발 됬으면 러시아도 스틸스기 개밸할 필요가 없다 기틸스 설계로 인한 기체성능저하가 얼마나 큰줄이나 아냐? 그리고 현재 스틸스를 포착할수 있는기술은 삼각측량법에의한 기술로 한쪽에서 발사한 레이터 전파를 다른쪽에서 수신아여 위치를 계산하는 방식인데 거의 불가능 하단다.... 렙터에 장착된 레이더는 아사레이더로 성능이나 작동 방식은 손아프니 니가 직접 공부해하 무식아 아사레이데 개발국은 유럽연합과 러시아 미국뿐이고
일본의 f-2에도 달려 있단다 병진아......모르면 겸허하게 배워라!! 지대공 미사일이 무슨종류가 있는지 복합체 일체성형기술이 몬지
추력편향노즐이 몬지 초밤 장갑이 몬지 암람의 유도방식이 몬지 데이터 링크가 왜 중요한지 좀 배우고 와라

shinjeoungki 2009.11.14  13:54

민돌이 찐따됬어 어떡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늘 2009.10.31  10:11

현대전 통제소 먼저 궤멸후 각개격파 아니 가여 그럼 토마호크 소고나서 가개 격파

답글쓰기
으음 2009.10.31  10:11

대체 어딜봐서 T-90이 흑표와 동급이라는건지 나원참

답글쓰기
gicpe 2009.10.31  10:12

그럼 그러겠지.. 어떻게 김정을잡냐고? 지하벙커에 숨어 있는데.. 웃기는 얘기다. 전쟁나 봐? 북한에서 김정일 위치 알려주는 전자메일이 폭주할거다.. 왜냐고? 지금이야 그런 정보 보내면 김정일에게 바로 죽지만, 전쟁나봐? 북한지식인들이 멍청이냐? 김정일만 죽으면 다 끝나는데.. 100% 모두가 김정일과 같이 죽을 것 같냐? 아마! 김정일만 빼고 그 가족들까지 아마 자기 와이프부터 살아남아서 보상금 받으려고 몰래 보낼걸? .남한이나 미국 국방부 전화나 이메일에 정보가 폭주할 거다... 김정일은 전쟁나면 곧바로 죽은 목숨이다..

답글쓰기
으음 2009.10.31  10:14

이미 정보전력에서 압도적으로 밀리고 있는데다가 그 차이가 더욱더 벌어지는 상황에서 개활지에서의 싸움은 북한에게 있어서 자살행위

답글쓰기
물소스포츠 2009.10.31  10:17

임돌이님 f117추락한것은 폭격할려고 폭탄 적재창을 열어두었다가 당한거지요 이젠 그 문제도 보강이 되었고요 우린 미사일 사거리제한 때문에 300km이상 개발을 못하고 있지만 순항미사일은 거리제한이 없기에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무려면 경제력이 있는데 너무 비관적으로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답글쓰기
된장국 2009.10.31  10:24

민돌인가 개돌인가 저새끼 완전 꼴통새끼네~ㅋㅋ 너땜에 웃고간다~병신새끼야~ㅋㅋㅋ

답글쓰기
별친구 2009.10.31  10:25

ㅋㅋㅋ 저런 류의 또라이 재롱 덕분에 야후의 컨텐츠가 윤택해집니다. ㅋㅋㅋ

민돌이 2009.10.31  10:25

멍청한것들이 많아서 전쟁나면 북한한테 백전백패하겟구만.. 제주도가서 살아야겟다...쩝

답글쓰기
별친구 2009.10.31  10:26

글케 걱정되면 그냥 북한에 귀순해서 장군님 품안에 안겨 안전하게 살거라 ㅋㅋㅋ 민도라.. 도라도라도라 도라이바아~.

wksehf44 2009.10.31  14:13

너 제주도에 오지마...좋게 말할때 오지마...너 글을 보니까 하나는 알고 10을 모르는 글을 마구 올리데...책좀 읽어라 무식아...그리고 지금은 누가 누구를 이기겠다는 판단을 장담할 수 없잖아...f-15k가 군사 분계선 근체에도 못간다고? 어디서 주워들었는지...

민돌이 2009.10.31  19:05

너같은 병신들이 많아서 임진왜란이 일어나서 학살당햇고 일제시대때 일본쪽바리새끼들한테 노예로 살앗잔어.. 병신들부터 없애야 중국이나 일본놈들한테 두번다시 안당하지.. 참 병신들도 입은 살앗네...

kyung025 2009.10.31  10:25

요 위에 민돌이 중국인이다에 한표...

답글쓰기
별친구 2009.10.31  10:28

아무래도 민도리 이놈 지잡대에 등록만 해놓고 한국에 돈벌러 온 쭝국놈같죠?

kyung025 2009.10.31  12:29

북한을 띄우면서 한국을 까는것 같지만 실은 그러면서 은근슬적 중국을 일본 미국의 대열에 올려놓고 얘기 하는것으로 보아 중국사람일 확률이 애우 높다고 보여짐.

shinjeoungki 2009.11.14  13:58

몇일전에도 퍼싱님 블로그 야후에 떴을때도 똑같이 쳐나댔음 저새끼 닉넴이 어디서 봤다 했는데 ㅋㅋㅋㅋㅋ본새끼였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한국인들 노는법을 모르네. 그래서 몇일전처럼 또찐따됬지 ㅋㅋㅋㅋㅋㅋㅋㅋ

gicpe 2009.10.31  10:28

북한 지배자들이 무슨 사회주의 이상에 목숨을 거는 사람들로 착각들 하지 마라! 그네들은 무슨 민족, 혁명! 그건 그냥 들은 얘기지 사실은 그게 뭔지도 몰라! 그런 세대는 이미 다 반세기 전에 숙청되었고 살아남은 것은 기회주의자들 밖에 없어! 그래서, 태어날때부터 왕족이나 귀족신분으로 교육받아서 그냥 잔혹하고 이기적인 독재세력일뿐이지.. 북한국민들이 굶어죽어도 그네들은 벤츠타고 양주까고 산다.. 이런 것들이 전쟁을?? 웃기는 거다.. 계속 살아남아 벤츠타고 양주까고 싶은게 100명이면 100명 모든 인간의 본성이다.. 즉, 김정일 죽이는것은 배신이 아니라 북한의 개혁이고 혁명인데 그래야 자기들이 계속 벤츠타고 양주 까는데 마다할 바보가 어디있나?

답글쓰기
gicpe 2009.10.31  10:28

내가 생각하기엔 북한의 지배층은 대부분 남한과 미군의 첩자들인데 현실상 미국이나 남한첩자가 없는 것은 그 노릇하면 남한이나 미국에서 정보가 셀게 뻔하기 때문에 자신들이 노출시키지 않는거다.. 속마음들은 모두 남한과 미국편이지..내가 보기엔 심지어 독재자 김정일까지 자기스스로 고뇌하고 있는듯.. 즉, 김정일도 남한과 미국편인 것같다.. 독재자 자신도 어쩌지 못하고 있는 그런 황당한 체제란 거지.. 그건 결정적 순간에 모두 들어난다.. 그냥 두면 모두 몰살당하는데 그게 불상해서 외부에서 영양분을 공급해줘서 연명하는....김정일 아버지 김일성이 만든 황당한 변종체제가 스스로 나락을 향해 움직이는 개판인 사회인 거지..

답글쓰기
skyhope77 2009.10.31  10:32

중국~ 저놈들이 북한 버릇 더럽게 만들어놨다~6자회담 아무리 외쳐봐도 중국속셈은 딴데있다
결국 중국은 북한을 자기들의 영향력에두고 소수민족화 하고있다 야금 야금 광물 관광 철도 고속도로 전산 전자 첨단
모든것에 깊은 협력관계가 이루어지고있다 조금더 지나면 우린 비집고 들어갈 구멍 없어지고만다 ...!

답글쓰기
nra0804 2009.10.31  16:36

맞는 말씀입니다. 한 나라가 대외적으로 성립하기 위해서는 경제, 외교, 안보(국방), 이 세박자가 어울려져야 하는데 북한은 경제와 외교가 완전히 중국손에 넘어가 나라로서의 체제가 완전히 무너져 내린 단계지요.유일한것이 국방이지만 경제가 중국손에 넘어가 있으니 낡은 군수물자를 어쩌질 못하지요.그래서 꺼낸 카드가 장거리 미사일에 의한 핵폭탄입니다.즉 중국, 미국, 일본, 러시아를 염두에 두고 있지요.그들이 남한만을 목표로 삼는다면 사거리 500Km정도의 미사일에 핵을 적재해도 남한이 콩가루가 될터인인데.왜?사거리 3000km 이상의 장거리 미사일에 목을 거는 걸까요.몇달전 핵에 관해 공부하는 일본인교장에게 들었습니다만 현대의 일반적인 핵폭탄은 파괴력이 직경 300Km에 달한다고 합니다.만약 서울 근처에 쏘았을 경우 평양도 날라갑니다.또한 수일후 내리는 죽음의 비 전에 바람의 방향이 이북쪽으로 바뀌면 쏜 이북자체가 죽음의 공화국이 됩니다.중국은 이것까지 계산하면서 경제적으로 이북의 목을 쥐고 국제외교에서는 이북을 이용하여 면목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런점을 잘만 이용한면 지금이 평화적 통일을 할수있는 때라고 생각됩니다.

호떡다타뒤집어 2009.10.31  19:49

아멘~~빙고 북한이없써지면가장먼저통탄할사람이누구인가요? 1대중성2무현성3민돌이 ㅋㅋ언능언능마차보세요

kay10000 2009.10.31  10:34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전차 위부분에 20mm 강판을 높이 1m 정도에 위치시키고 전차와 강판을 길이 1m 정도되는 강철 스프링 코아로 고정시키면 됩니다. 강판이 파편을 1차적으로 막아주어서 전자장비의 피해를 막아주고, 북한은 전차 1m 상공이하로 공격에 성공시켜야 하기에 아주 곤란하죠. 강파 20mm를 전차 포탄 덥을 정도면 무게와 돈더 별로 들지 않습니다.

답글쓰기
gicpe 2009.10.31  10:39

북한이 없어지면 가장 통탄할 사람이 누굴까? 북한이 있어야 대접받는 사람은? 우리나라 국방부뿐만 아니고 진보떨거지. 보수또라이 심지어 우리자신도 엄청 이익이다.. 북한핑계되고 살잖아! 북한없으면 미국등 국제사회가 남한 이만큼 대접해 주겠어? 그동안 우리나라가 미국과 일본에서 북한핑계대고 뜯어낸게 얼만데1 북한의 존재자체가 얼마나 고마운건데.. 저렇게 약해빠지고 스스로 고생을 자처하는 동족들 때문에 우리 남한사람들이 잘 먹고 잘사는 거다.. 심지어 우리나란 국방비도 비율상으로 미국보다 적게 쓰지.. 하는 거라곤 국방의 의무? 야 그것도 북한사람들에겐 천국이지.. 배불리 먹여주고 체력단련해주고..거기에다 북한사람들이 받는월급보다 더 준다.. 그런 보이스카웃트 할려고 해봐 일년에 수천은 넘게드는데 그걸 공짜로 하면서 의무라고 힘들어하나? 심지어 지금이 우리나라 역사상 병역의무가 가장 적다!. 반도국가에 살면서 투정할 걸 투정해야지.. 통일된다고 병역 없어질거 같나? 초강대국 중국과 러시아와국경을 맞대는데.. 지금이 최고로 행복한줄 알어 이것들아..

답글쓰기
skyhope77 2009.10.31  10:41

한국군이 아무리 무적이라해도 사자신중 지충 이라했는데 내부빨갱이들이 득실대고 뒷통수 치면 혼란엄청나고 우리끼리 소모전이된다구
그러니 내부 빨갱이부터 먼저 때려잡고난뒤에 판벌려야돼용 대주이가 설립한 아태재단에 박사간첩이 잡혔다잖아 거긴 빨갱이 양성소라 얼마나 많이 배출하고 곳곳에 침투했는지 잡아내야되요... 내부 빨갱이와 간첩을 먼저 잡는게 순서랑께...!

답글쓰기
skyhope77 2009.10.31  10:43

중국~ 저놈들이 북한 버릇 더럽게 만들어놨다~6자회담 아무리 외쳐봐도 중국속셈은 딴데있다
결국 중국은 북한을 자기들의 영향력에두고 소수민족화 하고있다 야금 야금 광물 관광 철도 고속도로 전산 전자 첨단
모든것에 깊은 협력관계가 이루어지고있다 조금더 지나면 우린 비집고 들어갈 구멍 없어지고만다 ...!

답글쓰기
candle3002001 2009.10.31  23:33

중국 아님 중공 이라고 불러 주세요

jmyeonw 2009.10.31  11:00

민돌이는 패배주의에 빠진 아이같군 ㅋㅋ 민돌아 이라크 후세인이 너나정일이 같이 빡빡거리다 죽은겨 알간 ㅋㅋ 전쟁은 무조건 숫자같고 하는게 아니야 니말대로 첨단무기도 너무 숫자 차이가 나면 문제겟지만 한국의무기가 한국전쟁때 같지가 않은것 잘알잔니 서해교전때 교전하는거 봣잔아 그렇게 당하니까 연평해전에서 비열하게 나오잔아 대중이말 안듣고 바로 공격햇으면 안당하는거야 자꾸핵하는대 지금도 마찬가지야 한국군과미군이 북한을 다쳐다보고잇어 이상한행동하면 선제공격해서 박살내면 돼는거고 우리가 조금이라도 피해가 없도록 하기위해 정일이를 달래고 야단도치고 하는거야 한국미국군인들이 바보가 아니잔니 너무 삐딱하게 보지말아라 너 간첩은 아니지?

답글쓰기
redsatan 2009.10.31  11:06

민돌이 군대 면제 받은 공익 밀리터리 오덕후 ㅋㅋㅋ 아는거 조또 없고 ㅋㅋㅋㅋ 와 이런 병 신은 몇년만에 첨 보네ㅋㅋㅋㅋㅋ 야이 잉여 백수 쉐키야 헛지랄 할 시간 있으면 취업해서 부모 내복이라도 하나 사다 드려라 ㅋㅋㅋ

답글쓰기
jmyeonw 2009.10.31  11:14

민돌이는 패배주의에 빠진것 같구나 이라크 후세인이 너나 정일이 같이 빡빡 자기가 최고인줄알고 과대망상에 사로잡혀 미군한테 엉겻다 죽은거야 첨단과비첨단의 차이인거야 글구 서해해전에서 교전하는거 봣잔아 정일이가 당하고나서 연평해전에서 비열하게 나왓잔니 김대중이 말안듣고 바로 교전을 햇으면 안당햇을 텐대 띨한 군수통수권자 말대로 하다가 젊은군인들이 전사한거야 니말대로 핵이 문제지 그런대 한국군과미군이 북한전역을 꿰뚤어 보고잇단다 그래서 문제가 생길것같으면 선제공격을 하게돼겟지 피해를 덜밧을려고 정일이한태 달래고 야단도 치고 하는거야 한국군과미군 수뇌부가 바보가 아니잔니? 지금은 한국전쟁때 일방적으로 당한 한국군이 아니야 그때도 몰래 준비해서 공격햇지만 지금은 다르잔아 넘 걱정말고 전쟁나면 같이 싸울생각이나 하렴 넌 간첩이나 좌파가 아니잔아

답글쓰기
어떤사람 2009.10.31  11:21

북한 별거 없다. 살라고 발악하는 거다. 위에 민돌씨가 좀 과격한 주장을 하시는 데.. 스텔스기 떨어뜨린 건, 이동식 미사일시스템.. 최근 소련이 개발해서 배치한 거지, 스텔스기도 전파를 완전히 흡수 못하고 가까이서는 잡히거등... 그래서 알려진 미사일 기지는 돌아서 원거리 폭격하고 가는 데, 이동식 미사일 기지가 가던 길목을 지킨 거지, 당근 당하고... 우리 토우미사일로 최대사거리인 4km 전방에서 발사하고 20초를 기다려야할 만큼 개활지는 토우가 안하고, 공격헬기가 담당하겠지? 길어야 2km전방에서 때리고, 10초 이내 유도하고, 토까는 전술이고... 실제로 북한공군 전투기중에 이륙 가능한 거 몇대 않돼... 전차도 마찬가지, 그래서 북한은 최신무기를 전부 평양근처에 일차적으로 배치하는 거야, 이젠 남쪽이 쳐들어 올까봐 겁나거등... 근본적으로 북한이 가진 연료나 탄약 비축량도 3-4일 이면 끝이고, 우린 일주일 미군이 비축한거까지 하면 3주일 간다더만... 탱크도 기름이 있어야 움직이지, 사흘이면 탄약도 떨어 지는 데... 결국, 중국이나 러시아가 군수품 보급 안해주면, 유지도 못하는 상황이고,

답글쓰기
어떤사람 2009.10.31  11:22

특수부대가 위력을 발휘하는 건 정규군이 있을 때고, 지금은 정규군이 거의 와해직전이라, 사실상 특수부대가 정규군 역할을 할 수 밖에 없는 거구... 장거리 미사일 많다지만, 대부분 위치가 포착돼 있는 상황, 우리 F15k가 거기 먼저 타격하거등... 결국, 지금 상황에서 북이 할 수 있는 건, 최대한 미국과 협상을 통해서 자기나라 처들어 오지 말라고 하는 거 밖에는 없어, 이젠 종이 호랑이에 불과한 걸 왜 이리 걱정 하시나... 그래서 더욱 핵에 매달리는 거구... 그것도 발사 보다는 일정지역에 매복하고 거기에서 자폭시키는 방법으로 한미연합군의 진격을 막겠다는 전술이고.. 물론 공갈 전술포함... 하여간, 북한 무너질 날도 얼마 남지 않았는 데, 지금 북한 유사시 핵을 포함한 WMD해체를 미군이 주도하겠다는 건 막고 싶네... 그건 우리가 해야만, 혹시 통일 돼더라도 핵을 손에 넣을 수 있는 데 말이지... 원래 비핵화는 좌파들 주장인데, 어찌 된게 이나라는 우익을 자처하는 사람들이 비핵화를 주장하냐?

답글쓰기
jsa203 2009.10.31  13:29

북한 특수부대만 18만이구요...전시에..최소 10만명이....AN-2와..잠수함..땅굴을 이용해 침투가 예상됩니다..
솔직히....10만이 아니라...1만명만 침투해도 한국은 통제불능...와해됩니다...
핵..화학무기..장거리미사일은 그 나중문제입니다..
한국과 같은지형에 고도로 훈련되고 우리측장비와 군복을 입고 침투되어 게릴라전을 벌인다면..
막을만한 기동력과 인원이 절대 부족합니다..
일반 보병이 특수부대를 잡을순 없습니다..
특전사령부인원으로 막기엔..절대부족입니다..
전쟁발발동시에...대한민국은 지도에서 사라지는겁니다..물론 북한도한 마찮가질겠죠..

nra0804 2009.10.31  17:05

jsa203님 자신의 생각이십니까? 아니면 누구에게 들은 말인가요?님의 글을 읽어보니 꼭 70년대에서 80년대에 저희들이 교육이란 이름으로 세뇌될때와 너무 비슷한 내용이군요. 지금 세계정세를 바로 한번 보시지요.지금 이북이 전쟁을 일으킨다는 것은 자기 몸에 휘발유를 들이붓고 성냥불을 그어대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구들 어스를 보면서 우리나라의 지역적 전략적 특성을 한번 생각해 보세요.그럼 답이 나옵니다.다만 현재의 우리의 입장이 이조 말엽과 너무 비슷하다는 점입니다만 문제는 당시보다 이완용과 같은 자들이 엄청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사람 2009.10.31  21:42

JSA님 근데 당장 남쪽으로 침투시킬 만명이 없답니다. 북한 특수팔군단이 전부 평양근처에 머무는 걸로 알고 있어요. 왜 일까요? 군사 반란일어날까봐... 북한 최신무기는 전부 평양근처배치에요... 우리는 1사단부터 돌아 가지만, 평양은 휴전선에서 300km나 떨어져 있는 데, 거기부터 배치입니다. 왜 일까요? 역시 군사 반란 진압용 입니다. 남침 명령 내리면, 그 군대로 평양으로 쳐 올라오면 곤란하니까... 비정규부대만으로 싸우는 알카에다가 아닌 이상은 비정규군은 비정규전만 수행 합니다. 정규군의 정규전 보강용이지, 독자 전쟁용은 결코 아니랍니다. 결국, 지금 북한은 특수부대가 우리의 정규군 수준이고, 나머지는 오합지졸 상태인 거네요.. 그건 걱정거리가 아니겠죠.. 좀더 정밀한 타격능력을 개발하고, 일단은 한반도 비핵화부터 때려쳐야 합니다. 니덜이 핵쓰면, 우리도 쓴다고... 북한은 핵폭탄있는 데, 우린 핵연료조차 개발 못하는 현실이 웃기잖어요.

gicpe 2009.10.31  11:30

전쟁은 해보나 마나다.. 날마다 야후에 세계의 최신 군사정보를 올려서 전국민에게 자기도 모르게 군사훈련을 시켜서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정보가 폐쇄된 독재사회가 그걸 따라갈수가 없다.. 그리고 역사상 투표권가진 훈련받은 시민군이 왕조나 독재의 피지배자 노예군에게 진적이 없다.. 겉으로야 시민군이 수수하고 왕조와 독재국가의 군대는 화려하기 그지 없지만, 전투에서의 전투의지의 차이와 통합전투력에서 하늘과 땅만큼 차이가 난다. 하물며 미군에 버금가는 체제를 가진 남한군대에 거지노예군 북한을 비교한다는 것 자체가 넌센스다.. 그냥 붙어도 1:10이상 차이가 난다.. 왜냐하면 북한군은 100만명이 죽어도 한명은 꼭 살려야 하지만, 남한군은 군인 한명 한명이 모두 같은 권력을 가진 투표권 있는 시민이기때문에 목숨을 귀히 여기고 그만큼의 존재가치와 능력이 있기때문에 실제 일에 있어서 책임감이 강하고 임무 수행의지가 높다. 개인들의 생존 역량 또한 치열한 자본주의 정글에서 교육받은 남한이 훨등히 높아서 비교자체가 안된다.. 남북한 모두 맨땅에서 이루어진 국민소득자체가 남북한의 개인능력차로 보는 것이 맞다..

답글쓰기
koreanacoreana 2009.10.31  12:02

싸움은 해봐야 아는거다. 싸움은 니들이 예상하듯 모든게 정상인 상태에서 일어나는게 아니다. 만약 전쟁이 난다면 날만한 상황에서 일어나게 되어있기 때문에 그럴 때 전쟁나면 누가 이길지 알 수 없는 거다. 3중 철책선에 철통경계 한다더니 민간인이 뚫고 북으로 간거 못보냐? 북한 배가 동해안 막 돌아다녀도 모르고. 간첩이 활개쳐도 모르고. 지난 10년간 좌빨정권이 뚫어놓은 구멍들, 국민들의 안보정신 해이 이런거 하루빨리 막아야 한다. F117은 저주파 레이더에는 걸린다.저주파레이더는 잡신호가 많긴 하지만 가까운거리에서는 탐지가 가능해.일단 잡고 적외선미사일쏘아 잡힌거다. 북한은 우리가 노력해야 붕괴한다. 붕괴하고 우리가 접수하려면 피나는 노력을 해야 한다. 중국놈들이 침을 흘리고 있기때문에.

답글쓰기
gicpe 2009.10.31  12:02

자기가 남보다 앞서있고 유식하다고 착각하는 진보들이나 덜떨어진 얘들 하는 말중에 하나가 우리나라가 해방후에 한줌도 안되는 친일 세력에 의해서 지배받았다고 하는 거다.. 대충들어서 넘어가는 것들이 많다. 사기치지 말아 이것들아! 그당시 아시아 최고의 공업지역인 북한이 쏘련과 중국의 막대한 군사지원과 전쟁이라면 신의 경지에 오른 수만명의 조선인 팔로군을 지원 받고도 거기에다가 친일분자 몰아내자면서 대다수(?)지만 아직 덜 된 지식인들의 지지를 받고 수십만명의 남한출신 의용군까지 합세시키고도 있는 거라곤 논뿐이고 달린거라곤 달랑 두개밖에 없지만 똑똑한 몇명(이걸 한줌도 안된다고 표현했지)에게 뼈도 못추릴 정도로 당했으면서 무슨 헛소리야.! 이승만? 전화한통화에 세계최강 미군을 몇십만명 불러왔잖아! 남한군인들? 처음에 밀렸지만 그래도 백전노장 팔로군을 모두 소모시켰지. 그후론 병력과 장비의 열세에도 최소 1:3이상으로 북한쪽이 많이 죽었을 걸.. 의용군? 다 도망가고 항복했지.. 미군때문이라고.. 그럼 월등한 공업경제력이 있었던 북한은 소련과 중국의 지원을 받지 말고 얘기해야지...

답글쓰기
gicpe 2009.10.31  12:03

그건 남한은 자유의지의 자발적 시민이었고 북한은 사상체 찌든 피동적 노예였기 때문이지.. 인구차이, 지식차이 이것들은 경쟁에서 결정적 변수가 안된다. 대학교수 노예보다 자기좌판을 소중히 여기는 자유의지의 일개 시민이 월씬 강한거다. 김정일독재에 순응하는 맨손으로 단박에 사람을 죽인다는 백만명 북한군보다 혼자서 자신의 삶을 개척할 줄 아는 만명 남한군이 우수한 거다. 6.25의 본질은 쏘련군 대위가 낙하산으로 내려와서 어중간한 것들 어정쩡한 지식을 노예의식을 가진것들 모아서 한반도에서 최고 잘난 것들을 친일이라고 공격해서 무투표로 권력한번 잡아서 평생 뻐겨보라다가 풍지박살 난거다. 그걸 한줌이라고 자기가 도덕적으로 우월하다고 둘러대기는.. 정신들 차려 이것들아...

답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