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즐겨찾기 | 블로그홈 | 바로가기 바로가기 | 로그인
《 퍼싱의 전쟁영화 이야기 》
2,000만 돌파 감사드리며 더욱 더 멋진 정보로 무장한 퍼싱의 전쟁영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블로그  |  사진갤러리  |  동영상갤러리 방명록  |   즐겨찾기 추가
TOP 블로거 만슈타인 (pershing11111)
프로필     
 인기도 :
 이 블로그 점수주기
전체 글보기(10081)
╋월간 디펜스타임즈
블로그지기 소개
┏전쟁영화 ┓
┃영화 소식┃
┗영화 리뷰┛
╋연예가 소식╋
영화속 기갑차량
하루의 기록
╋무적! 한밭대학교 토목공학과╋
╋만슈타인의 득템╋
☆Military★ 새 댓글이 있습니다.
╋Combat Arms╋
┏앨범 리뷰┓
╋성곽을 찾아서╋ 새 글이 있습니다.
별의별 이야기
╋세계의 명차╋
설문
백만가지 주제
2010 02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최근 댓글 전체보기
♥♥♥물 좋은 사-이-..
. . . ●..
. . . ●..
새로운 만남 지금 시작..
새로운 만남 지금 시작..
최근 참조글 전체보기
[ DSLR 영입 ]《..
《 닥터코어 011 ━..
《 2009년 1월 1..
Soma.
Celebrex as ..
 즐겨찾기
 즐겨찾기 글모음
지난 글
2009년 4월
2009년 5월
2009년 6월
2009년 7월
2009년 8월
2009년 9월
2009년 10월
2009년 11월
2009년 12월
2010년 1월
2010년 2월
최근 글
《 숭례문 복원시작 》..
[ 화보 ]《 195..
《 캐논 ‘EOS 55..
[ DSLR 배터리팩 ..
《 모처럼만에 비가 옵..
다녀간 블로거 더보기
- 쉽게시작하기
- bugsgift
- chosecom
- 박용건
- 장애인사랑나눔회
HanRSS 로 구독하기Fish 로 구독하기
512
오늘 전체
방문자 17539 25069433
구독자 0 1039
댓글 529 45860
참조글 0 8399
개설일 : 2004/01/01
 

《 전장에서 바로 격멸! 북한 도발 대비하는 한국군의 모습들 》

2009.06.05 08:30 | ☆Military★ | 만슈타인

http://kr.blog.yahoo.com/pershing11111/1382850 주소복사

  수도권 진입을 허용하지 않는다!
  몰려오는대로 휴전선 상에서 격멸!!
KH-179
  북한 경비정의 NLL 침범으로 긴장이 더욱 촉발한 가운데 북한의 도발에 대비한 한국군의 훈련도 그만큼 강화되고 있다.
  유사시 휴전선을 넘어 남하하는 북한군에게 포탄의 세례를 퍼부어줄 KH-179 155mm 곡사포가 방열을 마친 상태에서 포병들이 후방으로 침투할 수 있는 북한 경보병 전력의 기습에 대비해 경계 중이다.
한국군 포병대
한국군의 KH-179 155mm 곡사포
  우리 군은 포병 전력에서 북한에 열세지만 북한군의 경우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운용한 Zis-3 76.2mm 사단포까지 동원한 반면 우리 군은 M101, KH-178을 제외한다면 155mm가 주력으로 질적인 면에서는 북한을 압도하고 있다.
  다만 방사포 전력에서는 열세로 MLRS의 추가 도입 혹은 노후화된 구룡을 대체할 신형 다연장 로켓이 필요하다.
M48A5K
M48A5K
  "오래 되었다고 얕잡아 보면 큰 코 다칠걸?"
  105mm M48A5K "패튼" 전차대도 북한의 도발에 대비해 기동과 사격 훈련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수도권의 주요 보병, 동원사단의 주력 전차인 M48A5, A5K는 폭로면적이 넓고 북한군의 T-62 전차에 장착된 115mm 활강포에 피격될 시 격파될 확률이 높지만 북한군의 모든 전차들을 상대로 대등한 교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전히 상당한 수량이 기동 중이다.
K1A1
K1A1
  "콰릉!"
  "퍼퍼퍼펑!"
  XK-2 "흑표"가 실전 배치되지 않은 현 시점에서는 한국군 최강의 전차라 할 수 있는 K1A1 전차대가 일제히 강력한 120mm 활강포 사격을 하고 있다.
  유사시 북한군 기갑부대의 주 기동로가 될 서부전선에서는 제20 기계화 보병사단 "결전부대"와 제26 기계화 보병사단 "불무리 부대", 제2, 5 기갑여단 등 한국군 기갑부대 상당수가 배치되어 언제라도 몰려오는 북한군 제815 기계화 군단과 제820 전차군단에 대응하고 있다.
연평도
  "신속하게 방열한다! 서둘러!!"
  서해 최북단으로 북한의 목에 칼을 겨누고 있는 연평도의 해병대원들도 분주하기는 마찬가지
  105mm 곡사포는 155mm 곡사포에 비해 위력이나 사정거리에서는 열세지만 그래도 11.2km라는 상당한 수준의 사거리를 발휘하는데다 발사 속도 역시 빠른 편이라 여전히 무시못할 수량이 한국군에서 운용 중이다.
연평도의 해병대
 
유사시 북한군의 침투에 대비해 수색 정찰과 기동 훈련을 거듭하고 있는 연평도의 해병대원들
연평도의 해병대원들
  "이등병이라고 깔보지 마십시오"
  이등병으로 이뤄진 1개 조원들이 경계 중인 모습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위장을 철저히 실시한 상태로 매복한 해병대원들
  기왕이면 우리 해병대도 신형 위장무늬 전투복을 지급해줄 필요가 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한국군의 위장무늬 전투복의 위장효과는 그렇게 큰 편이 아니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해안선을 따라 전개한 해병대원들
  필자를 비롯해 해안 경계부대에서 복무하신 분들은 잘 아실 A형 투입과 유사한 형태다.
  현재 북한 경비정의 NLL 침범으로 연평도에 주둔한 해병대는 총원 전투 배치가 이뤄진 상태
연평도의 해병대원들
  서서히 혹서기로 접어드는 시점에서 더위도 잊고 묵묵히 연평도 사수에 전념하는 해병대원들의 모습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판문점의 북한군
  반면 북한은 조용히 미사일 발사를 준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뭐 저쪽이야 오랫동안 전쟁 준비를 해왔으니 여유를 부린다고 해야겠네요.

 
사진 : EPA 등

저작자 표시비영리 사용비영리 사용변경금지변경금지
  추천(6) 스크랩 (20) 인쇄
mimiledo 2009.06.05  09:25

국군의 뒷통수에 언제 죽창을 꽃을지 모르는 후방의 불순세력이 민주라는 가면을 쓰고 창궐하고 있습니다... 철책선 넘어 적군 보다 더 경계해야할 암적인 존재들입니다... 옛말에도 성밖의 수만 적군 보다 성안의 배신자 한명이 더 위험하다고 했지요..... 자유는 주어지는게 아닙니다, 지켜지는 것입니다 !!!

답글쓰기
krstriver 2009.06.05  16:10

이런말 들을때마다 참 답답하다...
아직도 불순세력 운운하니...

Willy 2009.06.06  01:02

인마 정신 차려.6.15선언 준수하여 전쟁방지하자.

mission 2009.06.06  08:27

이런 닭대가리들이 사는 나라에 세금을 내며 산다는게 한심스럽다. 내부의 자정기능없이 돌격앞으로만 외치는 체제는 경쟁력이 없다는거 몰라 ? 아예 단일정당, 단일이데올로기로 통일해보시지? 미국에도 일본에도 공산당을 허용하는 이유가 뭔지나 생각해봤냐? 다양함이 결여된 사회는 이미 "민주"와 "발전"과는 거리가 먼 북한과 비스끄므리한 사회인거다. 알겠냐 ?

민돌이 2009.06.08  00:26

너나 사라져 임마 ... 너같은 놈들이 북한 스파이야...

공룡 2009.06.08  00:40

바보

공산이 2009.06.08  02:52

남쪽에 빨간넘들이 또 지럴 발광들 하는구만 지네 아바이 다칠까봐서 전쟁을 겁을 내는자는 자유와 행복과 안녕을 누릴 자격이 없는자다. 남쪽에서 공기도 마시지 마라 처내려오는 북괴군을 두손들고 환영 할넘들이 무슨 잔말이 많은게냐

민동이 2009.06.08  09:30

아직도 빨갱이 어쩌고 하는 놈 진짜 수상한 놈이다 적이 핵을 개발해서 위협하고 있는 데 개소리하는 미친넘 지 대가리에 핵이 떨어져봐야 정신차릴려나? 남측에 암약하고 있는 빨갱이 엄청많다 나라 망하는 줄 모르고 그에 동조하는 등쉰들은 헤아릴 수 없이 많고

자바 2009.06.08  11:31

너희들이 좌빨이라 불렀던 분은 흑표 개발에 이지스함 건조등에 힘을 썼는데... 너희들이 미는 보수는 국방비 삭감하고 활주로까지 틀어가면서 건물세우고 거기다가 북한을 자극하여 전쟁질까지 조작하고 있지...; 누가 좌빨일까? 국민은 민주주의를 사수하고 국군은 나라를 사수하면되는거다 각자의 일이 따로 있는거다

milu62 2009.06.08  11:34

찬성에 백만스물한표.........딱히 우리 경우하고는 같다고 볼수는 없지만 자고로 세계의 역사속에 수많은 국가들 중에 내부배신으로 망한국가가 의외로 많습니다......

dntkqkf@Y 2009.06.08  13:19

말하는게 초딩이 아니면 정상적인 사고력이 없는 치매환자 같구만?

후아암2 2009.06.08  13:34

그 한명이 누군지 알것 같군요.. 쥐..

지나가는눔 2009.06.08  14:12

미국과 일본이 공산당 허용한다 그랬는데 미국과 일본이 자국공산당과 전쟁했나? 그리고 그나라 옆에 공산군이 적화통일을 목표로 설치나 비유할걸 비유해야지. 북한이나 6.15선언 좀 잘지켜라 그래라

RoyalEDIT 2009.06.08  14:42

이무리 이데올로기의 붕괴가 되었다고는 하지만, 남북관계의 개선을 통하여 분명한것은 한민족으로서 통일을 이루어야 된다는 절대 과제를 가지지만, 현재 우리가 처한 상황은 상호교류와 전쟁방지라는 2가지 양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시대, 사회, 조직에도 배신자가 있듯이 분명히 우리는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대의적인 협력자와 배신자는 분명이 다르다는 것을.

kakarooky 2009.06.08  16:05

이런 병신 니가 말하는 좌파 대빵이 대한민국 작전권 회수하자고 할때 니가 모시는 그 우파 라는 분들이 그당시 작전권 회수 무지 반대 했다. 왜냐고? 무조건 미국 형님들만 똥구멍만 바라 보고 있었으니...이게 니가 말하는 자유는 주어지는게 아니라 지키는 거냐?

곰바우 2009.06.08  16:57

이런놈을 또라이라고 하느니라.....

어당팔 2009.06.08  19:11

멍청한늠 피아구별이 안되냐?

길손 2009.06.08  22:48

이런 무지하고 한심스런 아자씨들 때문에 대한민국이 요모양 요꼴로 지지부진하거죠.......

스트레스 2009.06.08  23:13

우빨 이라고 하는데, 국방 가지고 하는짓 보면 좌빨인데 말이지. 아니라곤 하지마.... 색맹 소리 들어......

postman0709 2009.06.09  00:26

mimiledo님 말이 맞는거 같아요...우리가 북침했다고 하질않나 6.25가 몇년도에 일어났는지도 모르는 청년들이 태반이라니.. 이래서야 전쟁나면 총이나 들지 민주화 민주화 이러면서 북한이 남침하면 아마도 쌍수들고 환영할걸요.....
민주노총이니 금속노조니 전교조니 하는분들 제발 정신차리고 철좀 드세요.......

ekswl77 2009.06.10  15:46

걱정마세요,,저도 전라도 사는데 간첩 아니거든요 전쟁나면 목숨 걸로 싸울준비가 다 되어 있네요 걱정 붙들어 매시고 ..
문제는 목소리만 애국 애족 외치면서 아들들은 군면제 시키는 그런 사람들이 문제 아닐까 걱정인데 댁이 말하는 좌빨들은 전쟁나면 바로 대한민국을 위해 목숨바칠 각오 단단히 되어 있거든요 ... 뒷통수 칠사람들은 댁이 알고 있는 사람들은 걱정마세요 ,,,

똘배 2009.06.10  17:33

남과 북이 서로 잘난네 하다가 전쟁 나면 공멸이다,제발 정신좀 차려라.남북은 인내가 필요하지 당신같은 생각 정말 위험하다

청솔지기 2009.06.12  14:49

참 미친 자아슥이다. 민주주의를 위한 산화한 사람들 덕분에 니가 이런 글을 쓰고 있는기다. 무식한 꼴통 골수분자야. 국방도 중요하지만, 민주주의도 우리가 맨날 숨쉬는 공기와 같이 중요하다. 니가ㅌ은 가찮은 인간 땜에 민주주의가 죽어간다.

오렌지나라 2009.06.12  17:08

국민들 대다수는 6.25 전쟁을 잊지않고 있다.10년등안 정권유지를 위해서 북에게 돈 퍼다주고 지늠은 노벨상받고 침묵하는 다수는 대중이 놈현 편이 아니다

달마 2009.06.12  21:29

에라이꼴통새야

sswpsh 2009.07.19  05:31

대한민국의 역적이 바로 당신같은 사람이다!
자유민주주의의 가치가를 지키자는게 뭐가 잘못된건지? 나라가 잘못된길로 가고 있으면 바른길로
가도록 해야지..지금 솔직히 당나라당과..쥐바기..그의 개들..떡찰..솔직히 이넘들이
제대로된 인간들이냐? 무슨 정당성이라도 있어야 지지를 하던가 말던가하지..
양심에 손을 얹고 생각해봐라..이놈들 어떻게 지지할 수가 있나?
누가 뭐라 그래도..북한 공산당도..남의 수구 꼴통들도..말 그대로..대한민국의 역사 발전에 걸림돌이다...

sik 2009.07.19  07:29

6.25 전쟁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언제나 교훈으로 삼아야 합니다

moonlitcat@Y 2009.07.19  08:23

일찍이 미국의 3번째 대통령 토머스 제퍼슨은 '영원한 경계는 자유의 댓가이다.'라고 말한적이 있죠.
애초에 이딴 말을 지껄이는 분이 민주주의라는 뜻을 알런지는 모르겠지만, 위에 한분이 지적한대로 민주주의는 다양성을 추구합니다.
중세 농노적인 마인드를 지닌 구시대적인 사람에게 무슨 말을 해도 소귀에 경읽기겠지만, 외적으로 국가를 수호하는 것과 내부적으로 자정작용을 지향하며 국론을 올바로 이끄는 것과는 다른 문제인데, 어리석게도 딴나라당의 뻔히 보이는 농간에 휩쓸리는 일부 무뇐네(뇌가 없는 노인네들)과 거기에 동조하는 유딩들이 이 나라를 좀 먹고 있군요.

한탄강 2009.07.19  12:23

아주 바른 지적입니다.
내 주변에 친북세력이 누군인지 분명히 파악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유사시 이들의 행동을 철저히 감시하고 대처해 나가야 내가살고 자유 민주주의가 살고 나라가 삽니다.

sahae2000 2009.07.19  16:01

가서 엄마젖이나 더먹고오렴.

durlwjrl 2009.08.23  08:30

미국에서 공산당을 허용한다? 어디서 개뿔같은 소릴하냐. 너 미국에 발끝이라도 와봤냐? 머리 똥만 든 것들... 북한하고 전쟁해서 만약 한국이 패하면 그건 북한이 세서 그런게 아니고 내부의 적들이 이긴거다. 북한 통일하면 제일 먼저 한국의 내부의 적부터 숙청되는 거 모르냐? 그건 이미 625이후에 북한 체제가 가장 먼저 실행에 옮거다. 왜냐? 그런 것들이 꼭 또다시 현정권에 반기를 들거든. 그러니 제일 먼저 숙청대상이 되는거지. 알고나 지껄려라...

msms5050@Y 2009.08.23  14:44

이런넘이 제일 위험함 늑대가 아닌데도 거짓늑대 이야기로 늑대의 위험성을 망각시키는 이런넘이 진짜 빨갱이 입니다 꼭수사가 필요함

노병 2009.08.23  19:02

군에 안간놈 큰놈 부터 정신좀 차리게 해라

bluenavy777 2009.06.05  11:12

서해 최북단의 섬은 백령도입니다. 필자께서는 연평도가 서해 최북단으로 말씀하셨는데 백령도가 서해 최북단입니다. 사진들은 참으로 인상깊게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쓰기
만슈타인 2009.06.05  13:08

서해 최북단( 백령도, 연평도, 대청도, 소청도, 소연평도 )이므로 연평도도 해당됩니다.

게시타포 2009.06.08  18:09

아랫 글은 서해 5도 입니다. 백령도가 서해 끝단이 맞습니다.^^

csci2001 2009.06.05  13:42

다 좋은데.. 저 해병대원들 빨간색 명찰 유난히 잘 보이네요.. 빨간 표적판처럼 잘 보입니다.. 저렇게 입고 정말 전투에 투입되는건 아니겟지요? 정말 그렇다면.. 국방부 관계자들은 실전 경험이 없는 멍청이들로 밖에 보이지 않는군요. .

답글쓰기
mission 2009.06.06  08:30

해병대의 팔각모와 붉은 명찰은 그들의 전통이랍니다. 다른 부대원과는 구분되는 자신들만의 자랑이자 상징인 셈이죠. 오스만 제국의 예니체리가 이상한 복장에 이상한 헤어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최강이었던 이유와 비슷한 거지요. 빨간색 명찰때문에 추가될 사망자의 의미보다는 그로인한 사기진작과 전투력고양을 평가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

kgs8974 2009.06.08  02:11

사기 진작도 살아 남아야 사기 진작이지 뒈진후에 무슨 사기가 필요한가? 은폐 엄폐 했는데 명찰 때문에 위치 포착이 되면 부대 작전은 물 건너 간 것이다. 과연 빨간 명찰이 있어야 사기 진작되고 , 튀는 복장이 필요하다면 외출복으로 한정해야 할 것이다.
전쟁에서는 생존이 우선이다.

차용조 2009.06.08  05:52

군대안갔다 왔나 니? 전쟁나면 명찰 계급장 다떼인것 새군복 바로 지급받아서 전쟁에 투입되는것 모르나...표적 운운하다니 나참...

없음 2009.06.10  19:05

포탄 떨어지는데, 새군복 지급받아서 갈아입는 다는 사람도 있네! 군대를 알고나 하는 말인지? 그냥 보이스카웃 경험으로 하는 말인지?

mutilove 2009.07.19  20:25

미해병대도 저러고 싸워도 최강입니다. 글고 전시에 새 옷 갈아 입는건 아닙니다. 빨간색 명찰은 방탄복을 입기 때문에 실제 전면전시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warriets 2009.07.19  21:48

군복지급되요^^ 그건 확실합니다. 현재 쓰고 있는 소총들도 A급으로 교체되고요. 문제는 윗님이 말씀하신대로 교체시간이 없다는 것이죠. 그래서 명찰은 뜯어냅니다. 사실, 96년도 사건 때문에 계급장, 부대마크도 죄다 흑백으로 바뀌었죠. 참.. 멍청하다고 해야 하는지... 그걸 당하고야 바꾸다니....

단군 2009.07.20  00:16

이런 기본적인 실전태세가 96년에 무장간첩과의 실전으로 바꾸었다 ? 참 할말이 없습니다 돈들여서 최신무기 구비해도 말짱도루묵 그동안 아이들 전쟁놀음에 불과한 실전 전면전이였으면 ?전통 사기진작 그런건 개나 줘라 총알 한방 함 마자볼테 정신이 확 돌아 올거다

toyr7311 2009.08.23  23:26

warriets님의 말씀 중에 크나큰 오류 하나만 바로 잡습니다.

계급장및 부대마크등의 각종 패치들이 흑색으로 바뀐 것은 96년도 공비 침투 사건 때문이 아닌 그 전부터 연구되고 몇몇 부대(제가 복무했었던 부대도 시험평가한 곳 중 한 곳입니다)에서 6개월 이상[계획상 6개월 이상이나 제가 복무했던 부대는 3개월 이상이었으나 6개월은 안됐었던 기억, 워낙 소수 부대만 평가 참여해서 타 부대의 시험기간이 얼마나 되는지는 알 수 없음 : 본인의 예비군복 계급장 패치는 누런색, 야상 계급장은 빨강] 시험 평가된 이후에 각급 부대에 실시 적용된 사항으로 각 부대에 적용된 시기도 96년도 공비 침투 이전입니다, 갑자기 사건 하나 터져서 메꾼 땜빵용 처방이 아닙니다.

참고로 94년 4월에 최초 보급되기 시작한 얼룩 야상의 방출된 물량의 군 입고 시기는 92년도 2월 분량도 있었다는 점을 알아주세요.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사실에 관하여 '당하고 나서 바꿨다'는 유언비어 유포는 군의 명예 훼손이며 군 사기 저하및 군에 대한 국민 신뢰도 하락을 유도하는 등의 몹시 부적절 발언이십니다.

바람따라 2009.06.05  17:35

현재와 같은 상황이면 한국의 모든 포는 지시된 타격점을 조준해 놓고 명령만 기다릴 가능성이 많습니다. 적의 도발과 공격을 대비한 비상 상황이지요. 오래전 10.26때 최전방에서 한달간 무장 대기했습니다. 전쟁 일어나는줄 알았지요. 518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김일성이 두고 두고 518때 공격 못한 것을 후회했지요. 당시 미 항모가 한국에 급파되는 긴박한 상황이였습니다. 그래도 당시보다는 좀 나아졌습니다. 이제 한국의 무기가 북한보다 좋거던요. 국력이 좋아 근무도 할말 할 것입니다. 국력이 안되니 196-70년대 보다 북한 도발이 적자나요. 좋은 시절에 군 복무 한다고 생각하세요. 저야 물론 두 아들 다 군제대 햇죠. 5기갑 여단과 청성부대였습니다.

답글쓰기
후레자식아서스 2009.06.06  00:13

ㅋㅋㅋ KH-179 반갑네요.. 내 군생활 포병으로서 같이 동고동락했던.... 하지만 K-9보면서 부러워했던....

답글쓰기
jusngin 2009.07.19  18:56

아자씨 참 바뿌시겠습니다.. 다음활동하랴~ 야후하시랴~ 유기자님 사이트에서도 활동하시랴~ 정

민돌이 2009.06.08  00:25

피땀흘려 훈련하면 머하나.... 북한 미사일 날라오면 다 즉사할텐데.... 북한놈들이야 앉아서 발사스위치누르고 룰루랄라 놀고 잇을텐데 ... 이래서 장거리 미사일 개발해야되.. 사거리 2천키로넘는 탄도탄미사일 개발해야지 북한놈들이 엠병안떨지...미국 잇어봣자 개털이야...일본놈들하고 중국놈들만 중간에서 득보는거지..

답글쓰기
mutilove 2009.07.19  20:27

미사일로 전쟁이 결정 나는건 아니죠. 그쪽에서 쏘면 우리도 쏠꺼고, 죽을 병력 서로 좀 죽여 놓고 마무리는 보병이 다 청소 해야함..

kb2005 2009.06.08  01:02

김정일이한테..아부하고..돈갖다바친인간들.다잡아다조사한번하라......뒷구멍에숨어서선동하는놈들하고..

답글쓰기
Inanna 2009.06.08  22:10

옳소!!!!!!!!!!!!!

cssam66 2009.06.12  13:09

억류된 현대아산직원은 슨상님이가서 댈구와야되는겨 안그려

msms5050@Y 2009.08.23  14:47

병신육갑하네, 경헙물자 몇푼에 북한 땅덩이 얻는다고 생각해야지 멍칭이 북한의 땅떵이 자원에 비교하면 0.000000001% 도 않된다 병신아

kgs8974 2009.06.08  02:04

저것들 불시에 화생방 상황 가정해 실험을 해 보라. 아마 80프로는 몰살이다. 장비라고 해야 구닥다리 점검도 제대로 안된 방독면에 판초우의로 현대 화생방전을 어떻게 견디겠는가? 그리고 그것도 화생방 상황에서 훈련을 단 한번도 하지 않은 것들이. 일반 업무중에 화생방탄 하나 떨어지면 가관일걸... 그러고도 정예국군? 백두산을 넘는 연습하는 중국군 조차 일반 상황에서 반드시 화생방 비상을 걸어 대응 능력을 키운다더라. 도대체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가? 미국에서 장비만 들여오면 땅개들은 저절로 화생방 면역 생기는가? 기본에 충실한 군대가 되어야 살아 남는다.

답글쓰기
ha6711 2009.06.08  02:40

이보시오 화생방 훌련 수시로 하거든요 훈련시 화학탄 낙하를 가정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방독면 착용해서 훈련도 하지요
모르면 조용히 있어라

사갈라마 2009.06.08  19:41

화생방 상황 할때 그냥 하지말고 씨에스탄을 내무실에 터트려 화생방 상황을 만들면 어떠할까요?ㅋㅋ

ses8527 2009.07.19  04:46

자세히알수는 없지만 화생방 대비책이있을것입니다. 제가 gop근무했었는데 그곳에도 화생방 경보기가 설치되어서 공기중에 가스등 화생방 공격징후가 발견될시에 싸이렌을 울립니다. 저곳은 gop보다 더 살벌한 동네인데 있겠지요

아이런 2009.07.19  07:30

그거 아님? 까스까스까스 세번 경보를 울린뒤 총을 바닥에 닫지않게 무릎사이에 끼우고 방독면을 꺼내서 쓰고 등등... 우헤헤...

gerila777@Y 2009.07.20  00:09

님..화생방무기는 치명적이면서도 확산속도가 떨어져서 경보발령시 잘대처하면 무난히 전력보존할수있습니다. 글코 우리포병대포상에도 화학탄 엄청나게 비축되어있어요. 게다가 명중률도 북한군보다 우리군이 훨씬뛰어납니다.

공산이 2009.06.08  02:56

남쪽에 빨간넘들이 또 지럴 발광들 하는구만 지네 아바이 다칠까봐서 전쟁을 겁을 내는자는 자유와 행복과 안녕을 누릴 자격이 없는자다. 남쪽에서 공기도 마시지 마라 처내려오는 북괴군을 두손들고 환영 할넘들이 무슨 잔말이 많은게냐 이넘들부터 죽이지 않으면 결국은 정일이게 통째로 넘어갈것이다.

답글쓰기
하이틀러 2009.06.08  22:54

이인간이정말............ 이런공산주의 빨갱이놈을 봤나....확 간첩으로 신고해버릴까보다..뭐같네...

길손 2009.06.08  22:56

한심한 문등이자석.......똥인지 된장인지 분별도 못하는 똘팍이 허구헌날 난척은...........

장교환 2009.06.08  03:35

고생만타 세상 잘못태어난거다

답글쓰기
ahnluckys 2009.06.08  05:08

6.25때 미군이 쓰던 GMC트럭을 아직도 쓰고있군. 장비들은 50년 지난것으로 과연 북괴를 이길수 있는지 ??
그리고 남한 군대는 복장도 미군의 모습 그대로 이고, 북괴는 소련군 모자에 모든것이 소련식 이군.
마치 한반도에 미군방위와 소련군방위들이 마주치고 있는듯.

답글쓰기
shinjy98 2009.06.08  10:14

저차가 50년이 지난것 이라고 생각하시다니...놀랍네요. 원형이야 그차일지 몰라도 저차들은 기아자동차에서 생산하는 차량이죠. 연식도...물론 오래된 차들도 있지만 요즘나온차는 좋더군요. 그리고 야지에서 쓰는 군용트럭이 모양을 바꿀 필요도 없고...많은대수를 운영하는 입장에선 부품수급도 그렇고...지금처럼 운용되는게 좋죠. 그리고...국군의 복식이 미군과 같다고 하시는데....글세요 비슷은 하지만 같지는 않던데요.

ses8527 2009.07.19  04:49

상상력이 지나치시네요

xiaolin888 2009.08.23  23:44

GMC트럭은 비슷하지만 엔지후드부분하고 그릴부분이 완전다르게 생겼는뎅...저차량은 국산차량(예전엔 아시아자동차 지금은 기아자동차생산품)인데..바부.......

최영철 2009.06.08  09:46

북한애덜 안내려 올겁니다...왜냐구요? 승산이 없거든요 재래식무기로는 승산이 없어요 그래서 핵을 목숨걸고 준비한거여요 주변국의 엄청난 압박에도 굴하지 않코 말입니다 우리도 다른방식의 대응무기가 필요합니다 군인들 개고생 시키지 말고 대응핵을 개발하든가 미국에다가 배치하라고 하던가

답글쓰기
하이틀러 2009.06.08  22:58

대응핵은무슨.........................핵은 살상의 무기. 방어용이 아닌 공격용이라구요. 대응핵을 쏘면 핵 방어해 주실줄아쇼? 책 좀읽지................

사쿠라칸 2009.06.12  09:56

남한에 핵은 이미 많이 있습니다. 기밀이라 떠들 수는 없지만 그거 믿고 정부가 큰소리 칩니다. 문제는 남한게 아니고 미군것이고 작전시 운용은 미군이 다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남한에 없다고 하는 것이지만...벌써 수십년 되었습니다.

antla 2009.06.08  10:16

요즘은 작계가 바뀌었나?????

답글쓰기
seoulseocho 2009.06.08  10:29

6.25끝나고 60년이 다되어가는데 그동안 그 많은 돈을 갖다 쓰고도 아직도 저런 구식장비를 운용하냐? 그 돈들은 다 어디에 쓴거야? 똥별들이 떡사먹었냐? 내가 전역한지 20년이 다되어가는데 아직도 장비가 그때 그 장비야, 정말 한심한 꼴통넘들...

답글쓰기
하이틀러 2009.06.08  22:59

그만해요.응원은 못할망정...욕을하고있네.

cater 2009.06.09  16:53

활주로 틀고 빌딩지어 주는데 혈안이 돼서... 해병대도 확 줄인다니, 군대갔다 온 놈을 대통령시켜야 되는데...

gerila777@Y 2009.07.20  00:17

105미리포가지고 예기하는듯한데.. 장점이 뛰어난 명작포입니다. 보기에는 오래전에 나온포라서 밀리터리메니아에게는 흥미가 떨어질텐데.. 명중률과 발사속도등이 상당히 빠르고 정확합니다. 좀 아쉬운점은 보병지원화기인데.. 보병스스로 박격포나 기타신형무기로 포병전력과 유사한효과를 낼수있음에도불구하고 충분히 무기가 공급되지않고있다는점입니다.

foolishgames2000 2009.06.08  10:33

국군의 뒷통수에 언제 죽창을 꽃을지 모르는 후방의 불순세력이 민주라는 가면을 쓰고 창궐하고 있습니다... 철책선 넘어 적군 보다 더 경계해야할 암적인 존재들입니다... 옛말에도 성밖의 수만 적군 보다 성안의 배신자 한명이 더 위험하다고 했지요..... 자유는 주어지는게 아닙니다, 지켜지는 것입니다 ! 맨 위에서 퍼왔습니다. 쳐부수자 공산당 때려잡자 개돼지

답글쓰기
neo370 2009.06.08  11:20

구룡이 구형이라니...차량은 구형이지만 미사일은 신형으로 아는데.. 화력은 막강한데... 탄 하나당 자탄이 2000개식. 축구장 2개는 확실히 밀어주니, 정확성은 떨어지지만 무식한 포는 필요... 잘하면 소형 전력핵 정도 위력을 낼 것임

답글쓰기
neo370 2009.06.08  11:21

글구 병장 4명 보다 이등병 한명 보초가 더 믿음직하다.... 경험상....

답글쓰기
rokmc9118 2009.06.08  11:23

개정일이 방구만끼어도 몰살시키자

답글쓰기
neo370 2009.06.08  11:26

대규모 남침보다는 소규모 국지전이 더 걱정....북한군이 야간에 1만명 규모로 고무보트를 이용 백령도를 점령한다면 막을수 있을까? 보트 타고 10분이면 상륙하는데... F-15K로 공격시작이면 이미 도착후...고무보트는 미사일에 락킹조차 않되니 유관 기총사격뿐인데... 전 해안가서 라이언 일병 찍기를 해야 한다는 것. 야간이면 해병대가 불리하다. 백령도에 헬기부대와 좀더 많은 전차가 배치되야 막을수 있다.

답글쓰기
박영광 2009.06.08  14:44

이등병 10명이 병장 1명만 못하다는 말이 있지만..병장 10명은 신참소위 1명만도 못하다는 사실...잘 생각해 보셔...

답글쓰기
사갈라마 2009.06.08  19:43

님은 장교 출신인가봐요?? 신참소위 어리버리 타는거 보면 그런말이 안나올텐데......

gerila777@Y 2009.07.20  00:21

ㅎㅎㅎ 전 신참소위100명보다 병장 10명을 택하겠네요. (참고로 저도 장교출신이지만 장교고 사병이고를떠나서 신참은 그냥 군기만들었지 뭘어떻게해야하는줄모르므로 패스입니다.)

RoyalEDIT 2009.06.08  14:50

이무리 이데올로기의 붕괴가 되었다고는 하지만, 남북관계의 개선을 통하여 분명한것은 한민족으로서 통일을 이루어야 된다는 절대 과제를 가지지만, 현재 우리가 처한 상황은 상호교류와 전쟁방지라는 2가지 양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시대, 사회, 조직에도 배신자가 있듯이 분명히 우리는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대의적인 협력자와 배신자는 분명이 다르다는 것을.

답글쓰기
mizotoco 2009.06.08  22:25

저는 포병학교 조교출신 입니다. 105mm포 다 소용이 없고 다연장 로케트포와 155mmm자주포 운영이 우리나라환경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물론 예산이 문제지만 국내의 다연장포 운영은 북한에 비하여 너무 열악합니다. 다연장포 증강을 요구합니다

답글쓰기
하이틀러 2009.06.08  23:02

맞습니다. 105mm포는1950년대 북한의 벙커를 부술수없습니다.155mm포가있어야지.....

없음 2009.06.10  19:01

70년대에 발간된 포병서적에 미래의 포병은 다련장로켓포라고 나와 있었습니다. 저는 포병과를 공부하면서 읽었던 책입니다. 논리적이어서 지금도 생생히 기억합니다. 자주포와 다연장로켓포로 통합발전이 되겠지요!

gerila777@Y 2009.07.20  01:34

저도 포병장교출신인데.. 생각이 많이 다르네요. 먼저 자주포가 견인포와 비교해서 1대1성능은 뛰어나지만(발사속도나 기동성 회피능력등등) 가격이 너무나 비쌉니다. 글코 전술상으로도 자주포1대보다 견인포2~3대가 적에게 훨씬더 위협적입니다.
다연장도 무서운무기지만 정확성이 떨어집니다.그리고 일반견인포대로도 TOT사격을하면 다연장이상의 효과가있죠. (포탄이 과거보다 상당히 좋아져서 피탄범위가 상당합니다.) 그러나 견인포경우 노동집약적이기때문에 많은운용인원이 필요하다는점은 커다란단점이지요. 암튼 일본같이 돈만많다면 전부다 자주포로 교체해야겠지요.

gerila777@Y 2009.07.20  01:41

글코 저는 견인포의 자주포화가 시급한게아니라.. 사격통제시스템을 개선하는게 더급하다고생각합니다. 풍선띄우면서 풍향풍속등을 계산하면서 지통실에서 사실상수작업으로 편사각계산을 하고있습니다. 미군은 GPS포탄 개발하고있는판국인데..

야아호 2009.06.08  22:51

전두환이 개대중이만 확실히 죽였어도 대한민국이 이토록 어지럽지는 않았을 것을.......

답글쓰기
cssam66 2009.06.12  13:14

개 오래살겨

황혼의사랑 2009.07.19  16:02

인신공격은 좋지않아요 분통터지는 오늘에 우리나라 현실은 어느개인의 잘못이아닌 우리국민 모두에게지워진 숙명일뿐 어느나라도 우리에 통일이나 더커진 부강한 나라 되는거 좋아하지않는데 우리끼리라도남탓하지말고 삽시다
님 이혼자서 분통터져봐야 건강만 해쳐요

레미 2009.06.08  22:52

색깔타령으로 국론분열 획책하는놈들중, 상당수 진짜 고정간첩이 활동중....특히 인터넷댓글에 색깔론 반미조장등으로 왔다갔다 하는글...특히 관심필요.

답글쓰기
칠천만 2009.06.08  22:52

아무짱에도 쓸모없는 정일 추종자들과 그추종자들을 추종하는 남쪽에 무식한 인간들!민주주의고 인권이고,공산당이고 6,15고 도대체 줌 알고 떠들어라!!!지금 한국은 휴전상태일뿐이다, 종전도아니고 통일은 더욱아닌 전쟁중인 국가에서 좌파당신들이 주장하는 그런말들이 과연 얼마나 설득력을 얻을것이라 생각하나??당신들이 진정 빨갱이가 아니라면 북한에 인권부터얘기해라,북한정치를 얘기해라,북한의 민주주의를 얘기해봐라!!!정일이도 당신들 만큼이나 무식해서 당신들의 그런말에 현혹(북의공작 지령)돼어 적화통일의 망상에 젖어있다,

답글쓰기
하이틀러 2009.06.08  23:08

이제 우리는 다량의 K1A1전차를 생산해야 우리나라가 안전합니다. 155mm포도 많이많이 생산해야합니다. 그러면 우리나라의 군단도 늘어나겠지요. 하지만 그 훌륭하신 백선엽 장군만큼 훌륭한 장군이 있으면 좋겠는데.....................

답글쓰기
칠천만 2009.06.08  23:18

싸이코 같은 정일이와 무슨 화해를 하라는건지 남북경제협력은 정일이의 부를 축적해줄뿐이고,남북 연방제는 정일이가 더큰소리치게만들어주는 도우미일뿐이고,고로 계속퍼줘야하고 정책상 계속 끌려다니다 핵맞고 잿더미서 통탄할 일만 남을뿐이다,지난10년간의정책에 진실성을 갛고있다면 민족자존이고,인민공화국에 도전이니 하며 떠드는입부터다물어야 할것이며 !! 남과 화해협력을하기위한 정책을 펴야할진데,남쪽에 정권만 헐뜻고 탓하는가?? 북에는 공화국 자존심이쎄고 남쪽은 정부나국민의 자존심이없다는말인가? 진정 화해협력을 원한다면 자존심이고 지랄이고 다접고 깡통들고 나와북한주민 먹일 밥이라도 구해야 할것아닌가?그것이진정 민족을 위하는일이며 태양같은 따뜻한 수령으로 거듭날 것이다,

답글쓰기
가장좋아하는음식 2009.06.10  17:56

북한걸레나라 김정일 내 꼬봉

답글쓰기
없음 2009.06.10  18:54

대포는 자주포로 바꾸었으면 합니다.

답글쓰기
gerila777@Y 2009.07.20  00:36

비용이문제입니다. 글코 설령 비용이 있다해도 자주포를 늘리는거보다 보병에 박격포나 기타 준포병무기를 더많이 무장시키는게 더 효율적이구요. 궁군력을 증강시키는게 더낫습니다.

로니 2009.06.10  19:13

한국의좌빨넘들의 문제! 지들이 좌빨짓을 하면서도 좌빨인지도 모르고 주둥이 나블거리며, 죽어도 좌빨아니다고 하면서 상대를 좌빨이라고 하는 개념없는넘이 바로 좌빨이다...

답글쓰기
os_ca_2000 2009.06.10  21:20

근데 노무현정권때 흑표 만들었지.. 뭐 장로놈은 기도만 하고 예수께서 북조선 없앤다고 맨달 기도만하고 지 자식은 미국에서 공부한다나 뭐한다나..주둥아리로 반공외치고..싸워 죽는놈은 저 세상재미도 못본 이등병애들.. 아이 죽으면 총각귀신되는데...북진통일 이루자..누가 돌격앞으로 하지? 명박이가 지 아들이나 손자 사위 전쟁에 참여하게 할까? 하여간 나는 외국에 나와 있으니 보수건 좌빨이건 한번 붙어봐라..하여간 정치인놈들은 무뇌한 국민 내몰아 전쟁하다가 여차하면 해외로 틜것이니..그때도 좌익 우익하면서 너희들은 싸워...개정일은 그냥 앉아서 꽁 먹고 알먹지...크크..

답글쓰기
포니 2009.06.10  22:31

아파치헬기도 도입해야한다. 해병대 병력도 유지 해라

답글쓰기
yongxin213@Y 2009.06.11  11:55

북은 은는데 남은달리기하면은 이기는거니 ....................

답글쓰기
koko 2009.06.11  13:37

지난정권때부터 북한의 군사력은 우리와 상대가 안될정도로 열악합니다. 그런데도 작통권을 인수하면 나라가 망할것처럼 반대하고 사병복무기간단축 하면 마치 군대가 없어지는 것처럼 야단을 떨었지요, 바로 그사람들(김문수, 한나라당 국회의원등) 이 지금은 정반대의 말을 하고 있습니다 . 참으로 죽여야할 사기꾼무리들이라고 아니할수 없습니다.

답글쓰기
saturnchoco@Y 2009.06.15  23:59

그렇지요, 과거를 돌아보면 지금 작통권 인수를 반대하는 분들의 논리를 알게 됩니다.
지금 작통권 인수를 반대하는 분들은 과거에 강력하게 찬성했던 사람들입니다. 당시에는 미국이 한국의 인권 상황을 비롯 내정에 대해 많은 간섭을 했습니다. 한국 사회 엘리트 가운데 한 축을 형성하고 있던 군부는 미국으로부터의 자율성을 확보하길 원했습니다. 따라서 작통권을 자신들이 가질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saturnchoco@Y 2009.06.16  00:00

지금은 상황이 다릅니다. 군부는 이제 사회를 움직이는 중심으로서의 힘을 상당히 상실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새롭게 취하게 된 전략이 작통권 환수 반대 입니다. 안보 이데올로기에 기반하여 사회를 움직였던 그들은 지금도 여전히 과거에 대한 향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한국 사회는 민주화를 비롯 사회적인 발전을 통해 안보 일변도의 이데올로기와 외부적인 힘으로부터 자율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현재에 과거의 향수를 덧씌울 수 있는 방법은 오직 안보 이데올로기의 강화이며, 그 중요한 끈은 바로 작통권입니다.

saturnchoco@Y 2009.06.16  00:01

과거 한국 전쟁에서 미국이 보여준 적극적인 역할을 환기시키면서, 동시에 현재도 전쟁의 위협이 상존하고 있다는 점을 이들은 작통권 에 대한 논쟁을 통해 부각시키려 합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이를 주장하는 분들의 진짜 목적은 미국의 적극적인 개입도, 안보 자체도 아닙니다. 그 이면에는 점차 잃어가고 있는 자신들의 영향력에 대해 위기를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사실만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왜 지난 날 환수를 강하게 외치던 장성들이 이제는 예비역이 되어 반대를 외치면서 그것만이 애국인 듯 이야기 하고 있는지.
작통권 환수를 반대하는 의견도 경청해야 하지만, 그런 주장을 하기 전에 이러한 내용에 대해서 한 번 반추했으면 합니다.

gerila777@Y 2009.07.20  00:57

작통권. ㅎㅎㅎ 이제는 고등학생도 작통권이란단어는 아주 익숙합니다. 그런데.. 일반인들이 아주 쉽게생각하는 작통권. 이거 생각보다 고도의 전문적인분석과 정확성 감각등이 최첨단장비와 어울어져서 하모니를 이루어내는 고차원적인개념입니다. 섣불리 정치적인논리에따라서 애들장난감다루듯이 아무한테나 넘겨줄수도없는것이고.. 어차피 미군이 한반도에 주둔하는이상 전작권은 형식적으로 한국군에 이양된다해도 미군전작권에 종속될수밖에없습니다. 한마디로 중복투자죠.(전작권이란게 하루아침에 습득될수도없기에 언젠가통일될때를 대비해서 미리어느정도 습득은해둬야하지만.. 현상황에서 한국군에 전격이양은 무리입니다.)

gerila777@Y 2009.07.20  01:10

이미 전작권이 이양하기로 결정났으니.. 최대한 껍데기만가져오고 미군전작권을 유지하는걸로 유도해야합니다.( 실제 군에서도 지금 그런방향으로 논의가 되고있는걸로압니다.)
껍데기 전작권만가져오고 절약되는돈과 시간으로 첩보위성등등개발해야합니다. 당장급하게 결정된 전작권이양때문에 어쩔수없이 미군정보무기를 바가지쓰면서 수입해야하는판이니.. 최대한 껍데기만가져와야합니다.( 정말 노무현. 이한사람때문에 막대한부가 미국으로 또다시넘어갈판입니다. 전작권이양을 그렇게 급하게 정치적인색체로 넘겨받기로하는바람에 갑작스럽게 온갖정보무기를 미국에서 바가지가격으로 사와야할판입니다.)

tjrfb2009 2009.06.11  15:40

병신같은 노사모놈들 북한은 무조건 우리가 죽여야할 대상이다 협상? 무슨 얼어죽을 선언? 웃기는 소리하지마라 북한은 모조리다 씨종자를 남기지말고 죽여없애야한다

답글쓰기
이어진 2009.06.11  16:36

씨 그냥 한국이 쳐들어가 미국의 도움도 받고 러, 중이라 합쳐서 공격하면 이겨!!!(저에 마음) 진짜는 아니에요

답글쓰기
b270@Y 2009.06.12  03:04

윗대가리 몇명때문에 .. 동족상잔의 비극이 되풀이되겟네요 . 동족끼리 죽이기 위한 준비가 멋지게 준비중인가요?? 같은 동포를 죽이기 위한 준비를 하는 한국군의 위용이 대단해 보이나요?? 전 섬뜩하고 무섭기만 합니다. 북이 미사일을 만들었기에 어쩔수 없다고요?? 아무리 잘못된 협상도 전쟁보다는 낫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전쟁을 너무 쉽게 생각하지 마세요 .. 누가 누구를 격퇴하고 초전박살내고 ...... 이런거 절대로 멋있는거 아닙니다.. 둘다 개 피 보는 일입니다. 둘이 피터지게 싸운다음에 결국 한놈 죽여서 한놈이 이겼다 친들 이긴놈은 성할까요??

위에 사진 보고 진짜 이말이 떠오르네요 .. 머리가 나쁘면 손발이 고생한다고 .. 윗대가리 몇명때문에 .. 전 군이 개고생 합니다. 멀쩡한 아들 군대 보내놓고 .. 이재 곧 몇명은 시체로 집에 돌아오겟네요 ... 제발 그런일은 없었으면 좋겠지만 . 그런일이 생긴다 하더라도 자신의 아들이 시체로 돌아오는일은 몇명에서 그치길 바랍니다..

답글쓰기
ipt011 2009.06.12  08:36

정일이와 같은 동족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니 ....

답글쓰기
사쿠라칸 2009.06.12  09:58

그럼 천황폐하가 동족이란 말인가? 개념없는 정부와 개념없는 지지자들이 많다.

태백성 2009.06.12  18:45

그냥 꼬기오 푸다닥.. 예전엔 월남이 망하면서 국가가 없어졌다고 난리더니. 이젠 베트남과 수교하고 ㅎㅎ 닭대가리들아
어차피 국가보다는 민족이 우위에 있는 개념이야. 조선이 없다고 ,고려가 없다고 한미족이 없냐?
그냥 경상도는 일본에 합병해라. 임진난때도 니덜 한게 별로 없잔어

답글쓰기
kimteahee486@Y 2009.06.15  23:47

아놔 이병진이 또 ㅋㅋㅋ 회원가입하게 만드는구나 !!! 경상도는 일본에 합병해라 고?? 그게말이가 글이가 개념없는찐따색캬 ㅋㅋ 니들이 그러니까 좌빨 소리듣는거여 그냥 닌 아닥하고 개대중이랑 손잡고 북한넘어가서 개정일하고 같이 손잡고 쌔쌔쌔나 하고놀아 병진 쉽세야 ㅋㅋ 그리고 니들은 임진난때 뭐한거있는데 ?? 다 니들 조상들이했고 우리조상들은 지상에서 지상전폈어 병진아 뭘 알지도 몬하면서 함부로 주둥아리 까대지마라 응??ㅋㅋㅋ 이런개병진 전쟁나면 몇일전부터 왜국으로 피신할쓰렉이 같은 라도 쉑이 전라도 딴따라 쉑이야 니들 조낸싫어

kimteahee486@Y 2009.06.15  23:54

칠천만 <<<< 이 쉬발 진따는 왜 첨에 잘나가다가 갑자기 좌빨같은 소리해쌋니 ?? 너 간첩이구나 ?? 지들이 배고프면 깡통들고 나오겟지 뭐할라고 우리가 개대중같이 그런 막퍼주기 정책을 피니 문디쉑야 ㅋㅋ 말투가 완전 간첩같은데 우리나라에서 몇년동안 첩보 활동했냐 ??누가 저쉑이좀 신고좀

답글쓰기
yunyoungjin2000 2009.07.18  22:21

국군 화이팅...

답글쓰기
뉴욕수퍼맨 2009.07.19  02:06

연평도에 방탄복이나 지급해라....최전선하고...

답글쓰기
kgs8974 2009.07.19  02:16

저 훈련현장에 화학무기 서너발 떨어졌다 치자. 몇프로 살겠니? 거의 전멸이라고 본다. 살아 남아 봐야 전투능력이 있을리 만무고...
이제 우리 훈련도 짜여진 각본의 보여주기 훈련에서 벗어나 실전적 상화에서 직면할 수 있는 돌발상황을 설정해 체계적인 대응능력과 장비보완이 시급히 이루어 져야 한다고 본다. 뼈빠지게 훈련시켜서 생화학탄 몇발에 다 저승행 시킬 수는 없지 않은가?

답글쓰기
Limestone 2009.07.19  02:52

의미심장하군요. 노동집약형 보여주기 군대에서 빨리 탈피해서 진정한 자주국방 이루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답글쓰기
sswpsh 2009.07.19  05:37

전쟁분위기 조성해서...결국은 덩나라와..쥐바기 국면회복용이 아니냐? 충분히 그러고도 남을 놈들이다.
말 그대로..강력한 해병대가 있다는 것만으로 대한민국의 자랑이다...그러나...저런 쥐바기 같은 군 통수권자를위해..누가 기꺼이
목숨을 바치겠는가? 그러기에 군 통수권자의 도덕적인..역사적인 정치적인 정당성이 바로 갖추어진 대통령을 뽑아야 하는 것이다.
이게 바로 노무현과 쥐바기의 차이점이다...

답글쓰기
sswpsh 2009.07.19  05:48

그리고 웬만하면 소총에 스코프도 좀 지급해라...저거들고 어디서 뭘 맞추나...
또 지금 남북이 붙으면..무조건 안된다...결국은 다 죽는길이다...중국넘들과..왜넘들은 손뼉칠 것이며...미국은 가만히 공중에서..내려다보고
있을것이고...우리끼리 피터지게 싸우다 자멸할 것이다...
그리고 결국은 중국보다 우리는 후진국이 되는 것이고....전쟁전쟁 운운하는 놈들..제정신이 아니지? 포탄한발씩만 주고받아도 손해보는것은
우리다....그리고 개정일이도..어쩌냐 지넘들도 묵고 살아야지..인정좀 해줘라...지들이야 내부적으로 지지고 뽁던지 말던지...
인간아닌것들 갋아봐야....그넘들이 알기라도 하냐? 제발 전쟁나면 제일 먼저 도망가고 자식새끼들 군대도 안보낸 것들이...큰소리 좀 치지마라.
이 놈들아...

답글쓰기
jjjiii1000 2009.07.19  10:04

탱크가 다 녹쓸었구만....발로 툭 차도 부서지겠구만...저딴 고철로 나라를 지킨다니... 존나 한심하다.

답글쓰기
a1290@Y 2009.07.19  16:36

대한의 아들이여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답글쓰기
wenxiangde 2009.07.19  19:55

사진속의 북한군 병사가 사용하는 쌍안경? http://www.durubon.com/Nicecart4plus/Shop/Cart/showitem_list.html?SubID=A97B101

답글쓰기
스콜99 2009.07.19  22:43

m16이 오래됬다고 k2소총보다 성능이 떨어집니까 ? 105미리 신형포 미군이 운영합니다 .. 거거 한대 가격이 얼마인줄아십니까 .. ??
북한군과 우리 육군이 대규모 기갑전이 벌어진다면 당연히 신형전차로 다 교채 해야죠 .. 하지만 북한에 기갑부대는 수준이 떨어지는 전차 많습니다 그런거 상대하긴 구형도 쓸만합니다 .. 자주포로 바꾸면 뭐합니까 .. 어차피 포병 주둔지 50퍼센트는 거기가 무덤입니다 ...

후퇴요 .. 전방사단 후퇴 하지도 못합니다 .. 다 거기 가 무덤입니다 .. 거기서 죽던지 ..아니면 .. 사수하던지 .... 자주포 필요가 없습니다 ...

답글쓰기
awdsfg113 2009.07.19  23:09

땅개다음으로 불쌍한 105mm 똥포

답글쓰기
gerila777@Y 2009.07.20  00:49

사실 땅개보다 더불쌍한게 105미리죠. 보병전술훈련은 죄다 따라다니면서 포술훈련은 포술훈련대로해야하고.. 전투장비지휘검열뜨면
포차부터시작해서 온갖장비죄다 수입하느라 똥빠집니다.

gerila777@Y 2009.07.20  01:24

사진상으로도 보병무기가 정말 단촐하군요.
명색이 해병대.. 개전시 정말 최일선에서 적과 싸워야하는 해병대인데..
무장이 저지경이니.. 정말 안습이네요. 도대체 6.25시절보다 좋아진게뭔지... (군복무늬와 소총. 이2가지밖에 눈에 안들어오네요.)
이건뭐.. 빗발치는총탄속에 진짜 해병대정신으로 무장하고 맨몸으로 돌격하라는소린지..
하튼 우리군 까마득히 멀었습니다. 도대체 국방비를써야할곳과 아껴야할곳을 구분하지를 못합니다.
미군욕을 그렇게하지만..그들군대운용하는거보면 정말 우리군과 비교가 너무나비교됍니다.
인적구성은 울나라군이 훨씬고급인력들이 많은데.. 장비는 정말 눈물이 앞을가리네요.

답글쓰기
rokmc9118 2009.08.23  00:21

이나라에해병대가있서 빨게이들이 오숨을질질싸지

답글쓰기
겨울비 2009.08.23  00:53

이런 싸이트에 왠 빨갱이 논쟁인가.....빨갱이라고 개 나발 불고 있는 놈들이 북한 빨갱이하고 닮은 꼴인 남한 빨갱이들이 아닌가 싶다.이런 놈들부터 때려 잡아야한다.북한 빨갱이 때려잡는 심정으로.

답글쓰기
노광영 2009.08.23  01:08

해병대 보금품 후지다고 한탄하는 사람들...우리나라 국방예산이 얼마인가를 알아보고...그예산들이 어떻게 쓰여지는가를 알아 보아라..진짜로 무서운적(빨갱이보다 열배는 더해로운넘들이다..)은 진실을 이야기하는 사람 누명쒸워서 진실을 외곡시키는 넘들이다..군대 보급품 후지다고.??...빨갱이가 그보급품 빼먹냐.?..공공연한 부정부패가 보급품빼먹냐.?.....쯧.....쯧....쯧...

답글쓰기
Mac 2009.08.23  03:26

공군과 해군은 비리 일부 조사해서 바꾼게 있습니다.
그러나 육군은 손도 못댔죠, 안한건지 못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사실 가장 문제가 큰게 육군인데, 중간에서 사라지는 돈만 줄여도 최소한 수통이라도 바꿀수 있을겁니다.
내가 내는 피같은 세금으로 국가를 지키는데 쓰이지 않고 다른 놈들 배채우는데 쓰이지 않았으면 합니다.

답글쓰기
Mac 2009.08.23  03:29

모두 첨단 무기로 바꾸면 좋겠지만 수적인 우세도 무시못한 전력입니다.
생산력 역시 큰 부분이고, 단적인 예로 2차대전에서 소련한테 작살한 독일의 경우도 소련 전차 10대 잡으면 소련은 7-8 대 보충 되지만 독일은 생산력에서 밀려서 결국 밀렸습니다. 성능이 뛰어난 것도 좋지만 생산력 역시 무시 못합니다.

답글쓰기
hellowfox@Y 2009.08.23  12:52

웃겨. 젠장개시 10분만에 남한인구의 절반이상이 죽는다는걸알아야지.

답글쓰기
김소룡 2009.08.23  13:02

보수우익지도자들 가슴에 손얹고 반성해라 아들놈들은 군대갔다왔는가??? 군비감축에 동의하지 않았는가??? 빨갱이 운운해서 정적 제거하려하지말고 안으로는 민주주의를 다지고 밖으로는 국방안보태세에 힘쓰자!! 해군력 좀 증강하고 어려운 사람들 위한 복지예산깍지말고 부자들 특소세 다시 부활해서 군비 늘려라!!! 경제도 중요하지만 국방이 조금 더 중요핝듯...

답글쓰기
판타스틱 2009.08.23  18:36

글 잘보앗습니다~ 근데.. 이런걸 올려두 되나요?? 적에게 영향을 끼칠지 걱정되서 그래요~ㅎ

답글쓰기
민돌이 2009.08.23  19:55

병신들 저런 구식무기갖고 싸우면 이기나 ,,, 백프로 몰살당하지... 북한봐라 ,,, 장거리포에다 탄도탄미사일에다 쏘나기퍼붓듯 퍼부으면 한국군 몰살이지.... 탄도탄미사일퍼부은다음 한국군 괴멸되면 그때 밀고 내려오는데 저상태론 총알받이밖에 더되냐...

답글쓰기
허무 2009.08.23  21:40

kh-178 국내에서 오직 275포병대대만이 운용중이죠...105mm 견인 곡사포...

답글쓰기
김범포레버 2009.11.27  19:59

NLL쳐들어갈때 북한 저 ㅄ들은 경고사격도 했는데 우리군한테 총쏘고 ㅈㄹ이야

답글쓰기
ddrgo00 2010.01.19  10:19

20기계화 보병사단은 없는걸로 아는데요????
30기계화 보병사단 아니가요??????
제가 30사단 출신이라서요

답글쓰기
만슈타인 2010.01.19  18:12

제20 기계화 보병사단 "결전부대"는 엄연히 제7 군단 산하 부대로 건재합니다

댓글쓰기

댓글쓰기 입력폼

포스트 목록 닫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