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즐겨찾기 | 블로그홈 | 바로가기 바로가기 | 로그인
《 퍼싱의 전쟁영화 이야기 》
2,000만 돌파 감사드리며 더욱 더 멋진 정보로 무장한 퍼싱의 전쟁영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블로그  |  사진갤러리  |  동영상갤러리 방명록  |   즐겨찾기 추가
TOP 블로거 만슈타인 (pershing11111)
프로필     
 인기도 :
 이 블로그 점수주기
전체 글보기(9946)
╋월간 디펜스타임즈
블로그지기 소개
┏전쟁영화 ┓
┃영화 소식┃
┗영화 리뷰┛
╋연예가 소식╋
영화속 기갑차량
하루의 기록 새 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이 있습니다.
╋무적! 한밭대학교 토목공학과╋
╋만슈타인의 득템╋
☆Military★
╋Combat Arms╋ 새 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이 있습니다.
┏앨범 리뷰┓
╋성곽을 찾아서╋
별의별 이야기
╋세계의 명차╋
설문
백만가지 주제
2009 11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 댓글 전체보기
꼭 필요한 만큼만 먹고..
예, 한번 가보지요..
어이! "훈..
대한민국 전세계에서 제..
쪽바리어쩌구하는놈들 어..
최근 참조글 전체보기
《 한밭대학교 토목공학..
No prescript..
Fioricet che..
Valtrax onli..
Cheap fioric..
 즐겨찾기
 즐겨찾기 글모음
지난 글
2009년 1월
2009년 2월
2009년 3월
2009년 4월
2009년 5월
2009년 6월
2009년 7월
2009년 8월
2009년 9월
2009년 10월
2009년 11월
최근 글
《 용호동 일출 》..
[ 만슈타인의 현장취재..
[ 인물 열전 ]《 운..
《 한국형 전투기 사업..
《 한밭대학교 토목공학..
다녀간 블로거 더보기
- paju20022002
- pmin@att.net
- shwang22000
- 김김남일
- 놀아줘
HanRSS 로 구독하기Fish 로 구독하기
492
오늘 전체
방문자 977 23876431
구독자 0 1008
댓글 0 31938
참조글 2 7764
개설일 : 2004/01/01
 
광고 - 야후! 코리아 에서 '만슈타인'님의 블로그를 지원합니다.

《 한국군의 주력전차, K1A1 전차의 주포 사격 영상 》

2009.04.06 12:31 | ╋Combat Arms╋ | 만슈타인

http://kr.blog.yahoo.com/pershing11111/1382581 주소복사

  "모든 북한 전차들은 몰려오라! 전장의 고철로 만들어주겠다!!"
  일본의 90식과 쌍벽을 이루는 아시아 최강의 주력전차, K1A1의 주포 사격
제20 기계화 보병사단의 K1A1 전차
  본 포스트에 게재된 사진의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는 군사 전문지 "월간 디펜스타임즈"( Monthly Military Magazine "Defensetimes" )에 있습니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K1A1  지난 2001년 말 실전배치에 들어간 K1A1은 제20 기계화 보병사단 "결전부대"를 필두로 수도 기계화 보병사단, 수도 방위사령부 등에 배치되며 기존의 K-1 전차를 대체해 한국 기갑부대의 주력전차로 등극했다.
 
( 주 ) 세랑 프로덕션을 운영 중인 전 네오 편집장 "김세랑"씨의 멋진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아카데미 1/35 스케일 K1A1 전차 박스 아트
  강력한 KM256 120mm 활강포를 탑재함으로써 안 그래도 좁은 포탑 내부가 더욱 좁아짐은 물론 탑재 탄수 역시 32발로 줄어들었지만 적어도 공격력이 보다 강화되고 장갑 역시 강화되었다는 점에서 이 전차T-55 전차가 현재 한반도에서 가장 강력한 전차라는 것에는 이의를 제기할 이들이 없을 것이다.
  북한은 T-62 전차의 자체 개량형인 천마호 이후 소량의 T-72 전차를 밀반입하는데 성공했지만 이후 러시아로부터 신형 전차를 도입하는데 실패한 상태인데다 중국 역시 85-ⅡM식( 수단에까지 수출했는데 )이나 96식 전차의 판매를 거부하고 있어 전차 전력에서 한국군에게 급격하게 뒤지고 있다.
  지난 제1차 걸프전쟁 당시 3,000대가 넘는 이라크군의 T-54/55, 69-Ⅱ식 전차들이 고철로 변해버렸다는 점을 감안할 때 미사일이나 포병 전력은 몰라도 전차 전력에서는 1950년과 같은 열세가 아니라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
  당초 300대 정도를 생산할 예정이었던 K1A1은 보다 증강되어 2010년까지 총 484대를 배치하기로 확정되었다.
  이 때문에 2002년 28대, 2003년 26대로 저조했던 생산량은 2003년 164대 생산 승인으로 가속화되어 2004년 26대가 완성되어 실전 배치되는 등 현재까지도 생산과 배치가 지속되고 있다.
  북한의 대포동 2호( 위성이라고 주장하는 북한의 선동에 동조한 정부는 반성해야 한다 ) 발사로 어수선한 이 때 변함없이 한반도 안보 수호에 전념하고 있는 일선 장병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냈으면 한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추천(4) 스크랩 (26) 인쇄
rhkdwntkfkd 2009.04.07  00:10

전차가 아직은 전쟁의 주요병기지...

답글쓰기
hyju00 2009.04.07  00:20

한마디 하겠는데.. 왜 전차 운전병들은 전부 헤치 열고 연습하는거지??... 실전때 어떻게 운전하려구?? 연습부터 헤치 닫고 들어앉아 운전 연습해야 진짜 훈련 아니냐?? 맨날 사고날까 노심초사하고...에구...

답글쓰기
노병 2009.07.05  21:25

평시에 헷지 닫고 다니다 미순 효선양 사건 난거 아나요? 전차병들 헷지 닫고 훈련 하고요. 야간 투시경으로 도 조종훈령 82년도에도 다 햇어요. 잘~ 보입니다 힘든거 없어요`~ 다만 안전사고 때문이구요~ 전차병 830기 18전차 101호 조통수 옳시다

코어필 2009.04.07  00:42

한국군의.........고질적인.........병폐인.......전차 운전병들의 헤치열고 훈련하는 것 때문에........정작.......실전 때는.........적의 공격에 무방비.....모조리 고철덩어리로 변할 가능성이 농후....

답글쓰기
노병 2009.07.05  21:33

바로위 사진 자세히 보세요. 양쪽 휀다에 반사경 붙인거 보이나요? 저것는 민간인 차량을 위한겁니다. 전차는 라이트 간격이 좁아요 그래서 민간 차량이 라이트만 보고 소형차로 착각하구요. 지가와서 들이 받아요 . 결론은 자기만 죽지만, 헷지 닫고 전차 몰아도 어려움은 없어요. 전차 자체는 어려움이 없다는 말이지요. 하지만 다른 차량은 다으면 중상이지요. 85년 팀스프리트때 장호원에서 초등학생들 호기심에 보다 전차 후미 궤도에 손목 날라갔지요. 민간인들은 전차의 특성과 무서움을 모르지요.. 전쟁 나면 닫고도 잘~ 합니다 걱정 마세요~

여행자 2009.04.07  00:47

더욱 개량하여 세계 최강의 전차로 거듭나기를.... 잘만 쓰여진다면 세금내는 것 아깝지 않다!

답글쓰기
zc 2009.04.07  00:51

맙소사. 훈련할때 대가리 내놓는건 세계 어느나라나 다 합니다. 실전경험 많은 미국이나 이스라엘도 내놓습니다. 당연히 전쟁때 전술기동 할때는 밀폐기동 합니다. 장난합니까? 예전에 파워코레아 주인장께서 이상한글을 쓰셔서 많은 비판을 받았는데 여기서 또 보는군요.

답글쓰기
parkcjfrns@yahoo.cn 2009.04.07  01:09

이 전차가 세계10대전차중의 하나라죠 . 제일 좋은것이 독일전차드라?

답글쓰기
장끼와까투리 2009.04.07  01:23

북괴 인민군 탱크에 서울을 내주는 가슴아푼 그때가 있었지만 이재는 소련제 그탱크 시동걸고 움직이기도 전에 박살내리라.

답글쓰기
호박 2009.04.07  01:41

뭐 좋은 글이고 무기 소개 잘 보았는데요.
다만 글에서 안보장사들 냄새가 좀 나기도 하고요.
아직도 북한을 주적으로 삼아 북한탱크가 몰려 내려온다는 생각을 가지셨나 보군요.
북한은 지금 체제유지에도 벅찬데.
그리고 북한하고 전쟁을 하면 전차전이 일어날까요?
남북전쟁을 한 다면요.
이라크전에서도 봤지만 그냥 공중전에서 북한전차는 끝장나겠지요.
아예 북한전차는 이동조차 못합니다.

답글쓰기
호박 2009.04.07  01:42

k2전차 까지 안가더라도 k1에서 이미 북한전차는 타깃이 아니지요.
중국이나 러시아, 일본을 상대 하는 것이 목표겠지요.
그리고 또 엉뚱하게 미사일 이야기는 뭡니까?
전쟁을 하고 싶어서 몸이 근질근질 하신가 본데 죽고 싶으면 혼자 죽으세요.
물론 북한을 경계해야 하지만 과도한 불안감을 유발 하는 것도 보기 좋지 않고요 남북전쟁을 한다면 아마 지금의 첨단무기가 별 쓸모없을 수도 있을 겁니다.
북한이 뭐 아쉬워서 전면전을 하겠습니까?

답글쓰기
호박 2009.04.07  01:46

치고 빠지는 식의 소규모 전투를 하고 테러전을 하거나 그도 안 되면 미사일을 쏘겠지요.
북한 대포 한방이면 서울까지 도달하니.
이미 일본까지 사정거리에 200기가 넘는 미사일이 실전 배치 됐으니 말입니다.
헌데 위의 글에서 러시아, 중국 최신 전차를 북한이 도입 할 수도 있을 겁니다.
최근 들어 명박이의 psi 참여 같은 준 나토 결성과 비슷한 삽질에 따라 러시아가 북한하고 다시 가까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뭐 그런 신냉전이 당신들 같은 피에 굶주린 인간들이 바라는 바이겠지만.

답글쓰기
바다 2009.04.07  02:16

위성이 아니라 미사일이라는 데 ...... 대륙간탄도 미사일 개발보유한 나라중에 위성 못올리는 나라없죠 탄두를 넣으면 미사일이고 위성을 넣으면 로켓이고 ~ 미사일이냐 위성이냐의 논쟁은 의미가 없습니다

답글쓰기
딱다구리 2009.04.07  02:24

내기 보기엔 멋진데 뭐... 이정도면... 다만 ...비실비실기동하며 사격하는게 박력은 없지만 실전에선 안그러겠지
햇지열고 기동하는게 뭐 어때서.... 빙신들 ...이스라엘 골란고원 전투도 모르시나...
햇지열고 시속60키로 이상달리며 기동 타격해봐라 언놈이 감히 총질해서 맞출수 있나 ..그랬다간 다 디질려구..

답글쓰기
딱다구리 2009.04.07  02:25

전차만 보면 그냥지나가게 놔두는게 살길이다..유도탄으로 한놈 잡았다간 ...뼈도 못추린다..
그리고 전차 한대로 전쟁하냐? 일단 포병사격에 전투기에 타격에 그리고 헬기가 뒤에 바져주고
전차,,장갑차로 확인발..하는데 누가 전차 한대 죽일려구 총질이냐? 니들같음 하겠냐? 빙신들....
우리나라 전차가 열마나 멋진데... 한민족으로 똘똘뭉친 군기와 패기는 어느나라 따라오질 못한다.. 이것들아...

놔두는게 살길이다..

답글쓰기
niccayf 2009.04.07  02:32

K1A1이 이것인건 알겠는데 XK2는 뭔가요?????

답글쓰기
현이와진이 2009.04.07  04:53

맨날 무기,전쟁이야기만 추천 블로그에 올려놓고

이젠 너무 식상하다 못해

짜증만 난다.

좀 야후관리자놈들 이런 스크랩만 모은걸 추천블로그라고 올리지말고

다양한 주제에 접근할수 있게좀 홈피구성을 해라

답글쓰기
julian.anderson30 2009.04.07  06:09

운전수가 해치열고 훈련하는 이유는 훈련시 실수하면 군화발로 대가리까기 좋게 하기위해서입니다. 주행잘못하면 저상태로 위에서 군화발로 밟습니다. 전차장은 내려가서 까기좋게 반쯤 나와있는것입니다.

답글쓰기
만슈타인 2009.04.07  07:36

현이와진이님//국방력이 약하면 주변국에게 먹혀버리는 것을 전혀 인지를 못하시나요?
아니면 너무 오랜 평화에 심취하신 나머지 우리 주변의 상황을 간과하시는 것인지요?
얼마 전 성인남자 5명 중 2명 비율로 한국전쟁이 언제 발발했는지도 모른다는 어이없는 통계가 나온바 있습니다.

답글쓰기
rambo18182002 2009.04.07  08:04

저상황에서 수류탄 공격은 어느정도의 파괴력이 있고 또 어디를 요격하는게 가장 효과가 있나요? 글구 총알이
철갑을 뚫을수 있는지 또 뚫는다면 어떤걸 사용해야하는지 궁굼하네요

답글쓰기
만슈타인 2009.04.07  08:11

호박님// 전차는 여전히 공세의 첨병으로서 그 유효성이 존재하는데요?
이라크군이 구식이라고 T-55 전차 운용 안하는 것 보셨나요?

답글쓰기
JIHUNI 2009.04.07  08:28

위에 현이와 진이님. 짜증나는 연예기사보단 훨 나은데요? 여기저기 도배하고 다니시느라 힘드시겠습니다. ^^

답글쓰기
JIHUNI 2009.04.07  08:29

짜증나면 안들어와 보시면 되잖아요

답글쓰기
mac 2009.04.07  08:46

전차운전병이아니고조종수라부르며 해치열고 조종하는것은 전투시 적을 식별하고 보다유리하게 작전을 위함이요 , 해치는 벅 보병부대를 지나리나 적의 저격이 의심될때만 닫는거요, 6차중동전때 이스라엘은 수적 기는면에서열세인상황에서 적을 물리칠수 있었던건 전술도 좋았겠지만 실은 적은 해치를 닫고 전차전을 했기때문이요. 좀알고 이야기 합시다

답글쓰기
비켜라김여4 2009.04.07  08:57

왜 ??? 국가안보하면 서 로테월드 는 아무말안하는 건가요 ???

답글쓰기
김인기 2009.04.07  09:02

운전병이 아니고 조종수라고 하지요. 전차(탱크)에 대해서 무지한 사람들이 무지하게 많군요.햇지를 열고 햇지를 닫고 다 알아서 합니다. 걱정하지 마시길. 야간 전술훈련 때도 햇지 닫고 야간 투시경에 의존에서 주행 훈련 합니다. 전차장이 군화발로 조종수 머리를 가격한다고 말하는 웃기는 사람도 있는데, 정신감정 받아보시길... 나는 M47 전차 포수 출신 입니다.

답글쓰기
만슈타인 2009.04.07  09:17

전차병들을 전부 부사관으로 대체했다가는 인건비가 장난이 아닐 겁니다.
모병제 군대에서나 가능한 일이겠지만 현재 60만명이 넘는 병력을 유지하는 한국에서는 무리입니다.

답글쓰기
2009.04.07  09:20

95년 k1조종수 출신입니다. 훈련시에 따로 밀폐기동을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훈련때는 안전사고나 지형숙지등의 문제가 있어서 햇지를 오픈해서 기동하죠. 그리고 조종수가 군화발로 밟힐만큼 만만치가 않아요..물론 제 복무당시 기준. 상병쯤 되면 중사급, 소대장도 막말 못합니다. 이런말하면 좀 그렇지만 그때 당시 하사관 신입이 들어오면 일병 말호봉이나 상병초호봉이 군기잡는다고 야삽으로 머리찎고 영창다녀오고 했지요.

답글쓰기
yihuon 2009.04.07  09:27

호박이는 왜 그래 삐딱해여? psi참가로 러시아아 북한이 가까워지고 국방력 강화가 전쟁을 하고 싶어 안달하는 거라구? 그럼 햇볕정책에도 불구하고 북한이 핵과 미사일을 계속 강화한 걸 어떻게 설명하실래나? 챔벌레인의 노력이 도리어 히틀러의 야욕을 강화시켰다는 역사의 교훈도 못 얻나여?

답글쓰기
kht3623 2009.04.07  09:28

한반도 에서 없어져야할 3가지 1.북괴공산당 , 2 .노벨상에눈먼개돼중 . 3. 사기의달인 쥐세키

답글쓰기
erich 2009.04.07  09:29

이보슈, 조종수 출신 양반들 당신들이 틀렸소. 왜냐면 서울 가본 넘 하고, 안 가본 넘 하고 붙으면 안 가본 넘이 이기는거거든. ㅋㅋㅋㅋ

답글쓰기
kay10000_1 2009.04.07  09:42

해치까고 싸워서 적에게 당한다??? 불가능으로 본다. 헨치를 열고 달리는 전차를 원거리서 맞출 스나이퍼는 없다. 전차병의 헬멧과 보안경을 깨고 스나이퍼 총알로 죽인다는 것은 원거리서는 불가능. 최소한 가시거리까지 기어나와야 한다. 12.5m 탄이면 모르겠지만. 7.65로는 어림 없다.

답글쓰기
kht3623 2009.04.07  09:49

국방이 튼튼해야 북괴는물론 ,중국 .왜구 , 등등이 한국을 만만하게 못본다 이것이 힘의논리다

답글쓰기
뽀빠이 2009.04.07  10:13

kht3623 말씀에 전적으로 찬양합니다.(한반도 에서 없어져야할 3가지 1.북괴공산당 , 2 .노벨상에눈먼개돼중 . 3. 사기의달인 쥐세키 노무씨들!!! )

답글쓰기
rambo18182002 2009.04.07  10:20

저기여 전차에 들어가는 병사수가 몇명이져? 글구여 기름은 얼마나 먹나여?^^

답글쓰기
최효용 2009.04.07  10:29

대북한전에서 문제는 전차가 아니라, 휴전선 155마일에 일렬횡대로 늘어서 있는 장사정포와 사거리500키로인 화학탄탑재가능한 600기의 미사일이다. 전면전이 발발할 경우 600기에 화학탄을 탑재하여 남한235개 시군단위에 하나씩, 대도시에 수십발씩 날려놓고 사거리 40-50키로인 장사정포로 일제히 선제공격해온다면 아마도 전쟁은 두시간내에 끝날것이다. 이를 막아낼 방법이 없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다. 화학탄은 하나가 히로시마 원폭정도의 위력은 된다고 하니 참...

답글쓰기
천하난폭자 2009.04.07  10:57

레오파드 제작자가 어쩌면 레오보다 더 진화된 메카닉이라고 하더만..k1a1 진짜 잘 만들지 않았나여?ㅎㅎ

답글쓰기
빠꽁무스꾸리 2009.04.07  11:42

햇지 열고 대가리 내미는 것은 전차장 조종수 뿐만 아니라 포수 탄약수까지 중사급 이상으로 대체하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 언젠가 조선일보,유용원의 군사세계에 의견을 올렸다가 무차별적으로 삭제당한 적이 있었습니다. 뭐 대단한 비밀이라고.....하여간 전차 승무원을 중사급 이상으로 대체하면 되는 문제입니다. 왜 그럴지는 님들께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쓰기
빠꽁무스꾸리 2009.04.07  11:44

위의 어느분께서 필요시엔 야간 밀폐운행 훈련도 하고 있다 말씀하시지만 실전과 같은 훈련의 중요성을 생각한다면 모든 전술,제병협동,지형훈련등에도 주야간의 관계없이 병행되어져야 옳습니다. 많은 지탄과 지적에 대해 그런 훈련을 생색내기처럼, 가끔, 행사처럼하는 것은 곤란합니다. 하는 척이 아니라 실전에 가까운 내실있는 훈련이 중요한 것 아니겠습니까?

답글쓰기
별명 2009.04.07  11:47

저 동영상이 어떻게 K1A1입니까.. K1인데요. K1A1은 120mm활강포, K1은 105mm강선포로 주포가 확연히 다른데요..

답글쓰기
빠꽁무스꾸리 2009.04.07  11:56

rambo18182002 ...k1은 4명,흑표는 3명입니다. 탄약수 여부의 차이입니다. 예전 제가 타고 댕기던 미제 M48-5k 에 385갤론 즉 7드럼의 양이었고 실제로 바닥 날 때 까지 끝까지 달려본 적은 없지만 제원상으론 주행거리 480km정도 였었으니 참고 하시길.... 지금의 국산 K1이나 흑표는 엔진 자체가 레오파트에 적용되는 독일제에 기초 하였으므로 연비가 매우 좋을 것입니다... 아! 그리고 연료는 DF라고 부릅니다. 경유라고 대부분 말씀들 하시지만 실제 경유보다 점도가 진하며 형광 녹색의 빛을 띕니다.

답글쓰기
만슈타인 2009.04.07  14:40

두번째 동영상이 제20 기계화 보병사단 K1A1 사격인데 어째 재생이 안되네요
이 문제는 건의한 상태입니다

답글쓰기
후레자식아서스 2009.04.07  15:01

그렇고보니 20사단이랑 맹호뺀 나머지 기계화사단은 K1이죠?? 심지어 102기갑여단도 K1전차고.... 나머지 일반 보병사단은 M48시리즈고.... (올해 마지막 혹한기 때 7사단 M48A3를 보고 놀랐습니다... M48A5가 아닌 3라니.... 90mm 탄이 꾀 많이 남아있나 봅니다... - - 기왕이면 그 쪽에도 반응장갑붙여서 마가치 전차처럼 해줬으면..... )

답글쓰기
조세곤 2009.04.07  15:31

우리의 이명박대통령께서 하루빨리 운하를 파서 저 탱크들을 꼼짝못하게 해야 할텐데.... 깊고 넓게... 변변한 전투기도 없는 우리나라.. 하루빨리 천황폐하를 모시자....ㅆ ㅂ

답글쓰기
lyknwhti 2009.04.07  16:18

현이와 진이님 생각에 일부 동감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저도 군사동향, 군장비에 관심이 커서 이런 퍼싱님의 블로그 같은 곳 자주 방문하고 검색 합니다만, 일단 야후 코리아는 종합 포털 사이트지 군사동향 동호지가 아니잖습니까.. 퍼싱님의 이런 훌륭한 블로그에 의의 있는 것이 절대 아니고 야후 같이 보다 보편적이고 광범위한 내용들을 다뤄야할 일반 포털 사이트에서 그동안 추천 선정 하시는 분의 군사관련물에 대한 개인적 선호도가 좀 눈에 띄게 반영되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때도 있었습니다.

답글쓰기
lyknwhti 2009.04.07  16:19

열심히 해주셔서 좋은 내용 잘 보고 있습니다만, 종합 포털은 보다 보편적인 내용들을 광범위하고 편중없이 게재해 주셔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군사관련물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분명 이미 다들 개인적으로 자주 가시는 곳이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답글쓰기
babusangga 2009.04.07  16:41

요즘 미사일이 대두되면서 재래식무기 무위론같은것이 나타나는거 같은데...북한의 미사일은 아무래도 체제유지용 아니면 인접국가 위협용이 아닌가 싶은데요. 남북한이 국지전이 아닌 전면전을 하게 된다구해도 핵을 장착한 미사일이 아니라면 2~300기의 미사일은 별 효과 없을거같습니다. 물론 인명피해나 물적피해는 있겠지만 전쟁 자체를 뒤엎을만한건 아니죠. 그러니 우리나라보다는 인접국인 일본을 협박하려는 용도 같습니다만...

답글쓰기
babusangga 2009.04.07  16:48

그리구 최근 이라크전이나 아프칸전을 보구 북한의 군사력이 별거 아니라는 생각이 많으신거같은데...그래도 북한은 전세계 10위권안에 드는 군사대국입니다. 무기수준이 우리나라보다 많이 낙후된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구형 재래식무기의 양은 우리나라을 압도합니다. 거기다 50년넘게 전쟁준비를 해온 정규군입니다. 민병대수준의 아프칸의 탈레반이나 지형지물 자체가 없는 이라크랑은 많이 상황이 많이 틀리다구할수있죠.

답글쓰기
만슈타인 2009.04.07  17:13

야후! 코리아가 군사동향 동호지라고요? 이거 참 어이가 없네요
Ikynwhti님//블로그홈 페이지에서 오늘의 추천! 컨텐츠 목록을 열람해보시면 군사의 비율보다 님이 제시하신 보다 보편적인 내용이 더 우월하다는 점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여기에 개인적 선호도라는 표현은 야후! 코리아 관계자분들에 대한 음해성 발언으로 오인되기 쉽습니다.

답글쓰기
만슈타인 2009.04.07  17:16

저는 야후! 코리아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네이버나 이글루스에 뒤지지 않는 퀄리티의 자료를 열람하고 보다 많은 정보를 획득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고 항상 야후! 코리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가끔씩 빙산의 일각만을 살펴보신 후 전체를 판단하시는 것을 보면 나름대로 안타까움이 큽니다.

답글쓰기
만슈타인 2009.04.07  17:18

현재 야후! 코리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군사 전문 블로그의 수는 지극히 적으며 대표적으로 저와 비겐님의 군사무기사진 전문 블로그, 돌격포님 블로그 뿐입니다.
당연히 군사 분야에서 선정될 수있는 폭이 지극히 제한적이지 않습니까?
그것을 감안하신다면 개인적 선호도라는 표현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답글쓰기
사랑나라 2009.04.07  17:4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힘있는 자 만이 웃을 수있지요...

답글쓰기
만슈타인 2009.04.07  17:47

사랑나라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주 이용해주세요 ^^

답글쓰기
kwhunx 2009.04.07  18:45

2기갑 출신인데요~.......맨위에 두분....어이없는 지적을 하셨는데....햇치 여는 것과 사격은 아무 상관 없읍니다. 사격은 내부에서 앵글로 조준하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햇치 와는 상관 없읍니다. 그리고 군화발로 때리기 위해 햇치 밖으로 나와 있다는 애기는 상무대에서 조교들의 자세죠~..............근데 k1a1이 증강 생산 한다는데....3.5세대 전차의 효율적인 수명면에서 보면 4세대 전차인 흑표를 증강생산 하는 편이 더 바람직하지 않을까요?

답글쓰기
kwhunx 2009.04.07  18:45

10년 정도 지나면 중국이나 일본의 주력 탱크들이 k1a1보다는 더 월등한 능력을 평가 받을텐데....차라리 지금 10년을 내다보고 흑표를 대량 생산 해야, 그들의 주력 탱크를 견제할수 있으리라 봅니다.

답글쓰기
고스트 2009.04.07  19:00

내가본건대~탱크방어가안될것갓음어쩐지허술한느낌~한방맛으면탱크병다디지게생겨음~분명탱크방어력강철두께두얄은것갓은디~홋시부실공사안인가확인헤볼필요잇음~시험야포로한번싸서마처보구탱크안에탱크ㅕㅇ안전한가확인헤볼필요잇음~국방장관은꼭확인헤보세여~내가보건대백발백중탱크병꼴꺄닥할것갓음

답글쓰기
cho9792 2009.04.07  20:13

탱크자체가 갖는 공포감은 적들에겐 대단한 효용가치가 있습니다. 웅장한 전차의 소리에 일단 심리적인 공황상태가 되죠...전 보병이었지만 보전 합동 훈련(m48여단전차중대랑^^)시 대응군으로 참가를 했습니다만...전차 아주 중요합니다..특히 위의 분들중 지금의 전차에 비관적인 분들의견대로 흑표를 대량 생산해야 한다고 봅니다..물론 이명박 정부가 흑표 생산을 줄인 의도가 뭔지..또한 롯데월드를 허가해준 의도가 뭔지는 모르지만 말입니다...

답글쓰기
jwc7025 2009.04.07  20:31

일본전차와 한번 붙어봐 !!! 그러면 성능을 알거잖아??

답글쓰기
hahehiheho 2009.04.07  21:14

호박은 머리통을 어따 팔아먹고 늙은호박을 골통대신 어깨위에 언즈셧나... 그래서 그 체재위기인 국가가 핵에 미사일개발하는 여력이 있고 수억달러 들여 가며 이번에 자칭 인공위성발사를 하셧나보조? 인민은 굶어죽어도 우주에평화개발은 하시는 쓰레기들 께서 체재보다도 빨갱이 노동당 규약에 적화가 급하실지 호박대가리는 아나보네? 정일이랑 친구라도 되시나?

답글쓰기
jangkunjbd 2009.04.07  22:33

핵무기로부터도 안전한 전치인가? 이미 이런 전차가지고 남북의 전력을 비교하는 시점은 지났다고 보는데. 이런 장남감가지고 핵을가진 북한을 상대한다는 무뇌충들은 만고의 역적이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답글쓰기
마법탱구리 2009.04.07  23:49

전쟁나면 소총하나면 우리나라 탱크 제압가능하다. 절대 대한민국 탱크 무서운게 아니다. 운전병이 대가리 밖으로 내밀고 운전하기때문에 무조건 이길수 있다.. 저거 안고치면 대한민국탱크 세계최강으로 만들어도 소총하나에 끝이다.

답글쓰기
딱다구리 2009.04.09  01:31

무식이...병사는 군수품과 같이 쓰이는걸모르나..얼마든지 예비로 충원가능하고 전차만 고장안남 전투력 이상없음 탱구리가 얼마나 사격술이 좋으면 맞출수 있는지 보자궁 그리고 나같음 조종수 안쏘네.. 전차장 쏘지 바부..
대가리 밖으로 안나오면 안죽냐? 소총으로 죽을 확률보다 적포탄으로 맞을 확률이 더크다구.. 전차35대 기동하는데 어느조종수 맞출래,,,찍어봐...ㅋㅋㅋ

답글쓰기
babusangga 2009.04.10  16:47

jangkunjbd님은 핵무기 제일주의이신가요? 그럼 미국이나 러시아나 그외 핵무기를 가진 나라들이 재래식무기 개발이나 수입을 안하던가요? 미국이 핵무기가 없어서 베트남전에서 그렇게 많은 사상자를 내면서 쫓겨났을까요? 핵무기는 전쟁이 났다구 아무렇게 마구마구 쏘아될수있는 총알같은것이 아닌줄아는데요. 뭐 너죽고 나죽자고 덤벼들면 모를까? 북한의 핵은 주변강대국으로부터 체제 보장용이나 협박용이 맞는거같은데요

답글쓰기
whdtjs033 2009.04.10  17:31

탱크하면역시독일이최고임(특히2차세계대전때티거끝네줬잖아요)그중에서는 독일을(어느회사?가만들었더라??)레오파트라2가최강이에요그기동성과화력이란크~~(캡부럽ㅠㅠ)

답글쓰기
하아아아 2009.04.12  17:15

아무리 무기가 좋아봤자.. 제일 좋은건 전쟁 안나는 거죠..

답글쓰기
jk 2009.04.13  09:44

차체와 포탑 사이 공간이 뜬곳에 특히 전면에 한방들어가면 어떻게 될가 염려된다

답글쓰기
로랭 2009.04.13  10:10

전차하면.. 뭐니 뭐니 해도.. 시즈탱크가 최고죠.. 전차를 운용할려면 벌쳐도 같이 운영해야 하는데.. 벌쳐는 언제쯤 만들려나..

답글쓰기
leejyp123 2009.04.13  19:03

문방구에 가면 있는데...

답글쓰기
김성숙 2009.04.13  21:48

많은 분들이 한국 전차를 과소 평가 하는것 같아서 몆 마디 적습니다. 얼마전에 중국 국방잡지에서 한국군 흑표를 세계최고 탱크로 2위를 독일에 레요파트라 3위를 한국에 K1A1 일본 탱크를 8위에 그리고 자국 중국탱크를 10위에 포진 시켰습니다. 해외에서도 인정하는 한국군 전차라고 생각합니다

답글쓰기
닥터고 2009.04.14  17:20

잘보았습니다. 얼마전 북한군 전력을 감안하면 k1만해도 충분한데 k1a1은 존재자체가 사치라는 글을 보았
는데요~~ㅋ 위의 kht3623님의 글(다소 표현이 과격하지만)에 절대동감.......

답글쓰기
만슈타인 2009.04.14  17:28

북한만을 고려하셔서는 안됩니다.
일본과 중국, 러시아라는 강대국들은 빼시는 것이 문제죠

답글쓰기
샤크 레드 2009.04.17  01:21

우리 장병들 위장복 바꿔야 겠군요.풀들은 말라 갈색인데 위장복은 푸른색이니 제대로 된 복장은 아닌것 같군요.이왕이면 낙옆처럼 갈색 위장복이면 더 좋을것 같군요.(계절에 맞게..)

답글쓰기
상사화 2009.04.21  09:04

울 아들이 자주포 포수인데...자주포 관련 기사도 부탁합니다...잘 보고 갑니다

답글쓰기
jopi7x 2009.04.21  11:55

북한의 주력 전차랑 비교해봣어요 vvvvv
http://minihp.cyworld.com/pims/main/pims_main.asp?tid=44309109

답글쓰기
qhekrk 2009.05.03  01:06

군에서 재대를 한지가 너무 오래 되고 그리고 신형 전차에 대하여서는 전혀 모름니다만 예전에 M47, M48, M48A2C 같은 전차는 가솔린 즉 휘발유를 쓰는 엔진이었으며 M47 전차 같은 경우에는 승무원이 전차장 포수 탄약수 조종수 전방사수 총 5명이었으며 엔진은 12기통 4행정이며 마력수는 810 마력 정도였습니다

답글쓰기
qhekrk 2009.05.03  01:11

M47전차로 말하면 포탄은 총 81발까지 적제를 했었고요 그래서 전차 시동 한번 거는데 보통 5갈론(약18리터정도)소요된다라 했었고요 그리고 주엔진 810 마력에 보조엔진이란게 있었고요 보조엔진은 밧테리 충전용으로 쓰였지요 연료를 가득 체우기 위해서는 아마 지금 기억으로는 약 2드럼 이상이 들어 갔을걸로 생각이 듭니다

답글쓰기
qhekrk 2009.05.03  01:18

또한 전차가 기동을 하면 연료를 가득 체워도 연료소모량이 워낙 많이 들어 가기에 연료차가 따라 다니다시피 했었고요 그러나 요즘 전차는 워낙 많이 발전을 했기에 옛날 전차 처럼 연료 소모량도 적게 들겠지요,,,rambo18182002 님의 답변 을 부탁하는 말씀에 제가 구형전차를 아는대로만 적어 보았습니다

답글쓰기
qhekrk 2009.05.03  01:27

julian.anderson30 님의 글에 조종수가 햇지를 열고 하는 것은 군화발로 머리를 까기 위해서라 하는데 그것은 아님니다 전차의 햇지를 닫고 운전하면 시계의 제한을 받기에 평상시는 햇지를 열고도 조종을 하지만 훈련시에는 햇지를 닫고 잠망경을 보고 운전 합니다. jk 님의 글에 차체와 포탑의 벌어진 틈 공간에 실탄이 들어가면 걱정이 된다라 하는데 차체와 포탑 사이는 공간이 없습니다 포탑은 링기아의 톱니에 의하여 돌아 갑니다

답글쓰기
qhekrk 2009.05.03  01:32

퍼싱님이나 비겐님이 쓰시는 군사정보를 가끔 봅니다만 두분 모두 군사 정보학에 대하여 너무 잘 아시고 독자 네티즌들에게 좋은 정보를 주실려고 노력 하시는데 일부 네티즌들 중에 비아냥 거리는 님들이 있어 보입니다 안타갑습니다 퍼싱님의 글 잘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쓰기
만슈타인 2009.05.03  07:45

qhekrk님// 걱정마세요
저도 군사 전문지에서 사진 및 취재기자로 활동하지만 과연 어느 부대인지 궁금해지니까요.
렌즈만 조준하면 바로 포즈를 취해주는 병사와 간부들인데 저 댓글 단 양반이 현역인지 궁금해집니다. ㅎㅎ

답글쓰기
스콜99 2009.05.03  09:03

이거 아브라함 전차 상당히 카피 한거 아닌가 ???

답글쓰기
그냥검질 2009.05.03  09:12

조세곤님 그럼 F-15K를 폼으로 달고 다닙니까? 우리 돈 조낸 만타 하고요
북한이 우리 가만히 놔둘 꺼 같애요?
뭐 스텔스기 산다 그런거 우리가 돈많다고 뽀글이(凸먹을려는 정일이)한테 자랑하는 겁니까?

답글쓰기
클라우스 2009.05.03  09:32

어제 야후에서 북한군 개인화기인 대전차로켓포에 관한 정보를 읽었는데 국산탱크에 대한 북한군 매복조의 대전차로켓포 공격에 대비한 우리군의 대응전략을 알고싶네요

답글쓰기
jewelry318 2009.05.03  10:14

정말 어이없군요 ~ 저런 잡군을 믿고 이나라를 살아 가야한다는게 머리에 똥만 가득차서 평일에 골프만 쳐대는 장군 장교 믿에서 좋은것만 배운 대한민국 잡군이 어련하시겠어요 저사람 들 머리엔 세상 변한지 모르고 50년 전쟁 당시만 생각하는것 같군요 이젠 전차 같은 재래식 무기는 필요 없습니다 미국보세요 미국은 차세대 전투기 4세대 전투기에 투자를 하는데 우리는 저런 고물덩어리를 가지고 장난질이나 하고 있으니 정말 시대를 못따라가는군요

답글쓰기
jewelry318 2009.05.03  10:21

전차요 A-10 이나 F-15 만나면 그냥 밥입니다 총한번 못 쏘고 그냥 끝납니다 글구 북한군은 움직이지도 않고 그냥 폭탄을 맞아 준답니까 ? 사거리 40 ~50 km 나 되는 방사포를 3600 문 이상 가지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쉬지 않고 쏘면 말그대로 서울은 그냥 불바다 입니다 차라리 차세대 전투기 개발이나 하고 이지스 함을 늘리는데 훨씬 더나을듯 저 동영상을 보면서 분명 우리군도 이젠 강하다는 미친 인간도 있을꺼에요 나라망한뒤에도 그소리나오나 보세여

답글쓰기
재미로 2009.05.03  11:06

ㅋ고스트 저 씨1발 새끼 처 맞을려고 ㅋ
자신 부모님의 세금으로 나라가 유지되고, 학교를 다니고 하는것을
모르는 초딩이 하는 말이니 고스트 저 씝새가 하는말은 무시해주죠 ㅎㅎ

저 전차들은 우리나라의 뛰어난 인재와 우리 국민들의 세금이 만든것입니다.
그런대 우리국산 전차를 비하를 하고, 부정적으로 보니 한심하내요..

답글쓰기
재미로 2009.05.03  11:22

jewelry318님 그딴 정신으로 당신의 부모님이나 지키겠습니까?
님 말대로 따지면, 전차는 2차 새계대전에서 안 쓰였겟죠. 폭격기가 있는대 대체 뭘더 투자하려고?
당신보다 더 영리한 사람이 만들었으니 걱정 마세요 딸리는 년아 ㅋ
사거리 40km.. 님 말대로라면 이 방사초도 폭격기에 아작나겠군요 ㅎㅎ 제대로 쳐알고 그딴소리 하시죠? ㄱ-
글구 한국은 대부분이 산악입니다. 그러니깐 우리나라는 전차가 좋은대우를 받고있고여.

답글쓰기
재미로 2009.05.03  11:26

그리고 평일에 골프나 칠까여? 고위직일수록 일은 더 많아집니다.
전차의 장갑은 괜히있습니까?

글구 어느나라든 탈레반이든 중요한 거점이면 필사적으로 지켜냅니다.
큰 사상자가 나지 않는한.
재미없으면 꺼지시길 바랍니다.
딸리는 중꿔새1끼야

답글쓰기
거발한 2009.05.03  11:37

탱크는 공격시스템만 있는게 아니고 나름의 방어체계도 갖추고 있어 님들의 염려는 기우인듯 한데 먼저보고 먼저 쏘는 사람이 이기죠뭐 전쟁이 나면 어차피 초전에 기선제압이 우선인데 북한의 장사포는 어찌 감당하려는지 블로그 담당자님 그 부분도 좀 올려 주시면 좋겠는데 국방 기밀인가?

답글쓰기
포태화상 2009.05.03  14:10

저 위에 `으`님 95년이면 나보다 13년 늦은 군 후배인데 같은 나라를 지키는 군인으로써 창피한 줄 아세요. 무슨 하사관 상급자를 야전삽으로 때린게 지금도 그렇게 자랑스런 일이라고 이런곳에 글을 올리고 하십니까? 당신의 정신상태도 그리 정상은 아닌듯 싶네요.그리고 상병 정도 되시면 중사. 장교급들이 건들지도 못한다고요. 무슨 당나라 군대를 다녀 오셨나봐요.당신의 군대생활이 과연 정상적이었나요?아님 뻥~ 이신가요.창피한 줄 아세요.

답글쓰기
야호 2009.05.03  15:27

K1계열전차엔 화생방방호가 안됩니다. 개별방호라는 말이죠 반면, 러시아의 T-80U나 일본의 90식전차는 화생방방호가 가능한 전차들입니다. 아시아최강이라는건 좀 그렇네요

답글쓰기
야호 2009.05.03  15:33

저위에 어느분이 다른나라도 해치를 열고 연습한다는데 어느나라인지는 몰라도 일반인들에게 보여주는 기동시범이 아니면 거의 전부 해치를 닺고 연습합니다. 그리고 정지간 사격뿐아니라 기동간 사격연습을 더중점에 두고 많이 합니다.

답글쓰기
神의자식 2009.05.03  15:35

적들을 k-9자주포로 정밀타격 해야 하는데..무적포병 홧팅!!!

답글쓰기
스콜99 2009.05.03  22:42

미국전차 카피 한건데 .. 카피 모델이 최강이라고 하는건 넌센스 .. 중국이 한국차 카피 해놓고 자기차 세계최고라는격 일듯.. 핵심부품 모두 외제 에 ?? 대한민국전차 세계최고 란건 넌센스 .. 그냥 품질에서 좋다고 하면 어울릴듯.. 현대차가 세계최고란 거와 뭐가 다를지 모르겠다 ..

답글쓰기
xiaolin888 2009.05.03  23:55

아카데미 K1A1 박스아트는 좀 아닌듯...스케일,원근법,색상까지 멋진 K1A1을 기형적으로 그린듯함...

답글쓰기
안정연 2009.05.04  00:15

군사병기가 님들 말처럼 쉬운건가요?

간단한 병기 조작도 어렵습니다. 몰라서 하는 말이지 실제로 해봐요 어캐되나...

군인체험...그런거 실전과 차이 많이나요...

여기 댓글에도 말잘하는몇분계시는데.....................해보세요....어캐되나....

답글쓰기
Leo1004 2009.11.06  22:11

이중에 현이와진이가 제일 짜증나

답글쓰기

댓글쓰기

댓글쓰기 입력폼

포스트 목록 닫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