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즐겨찾기 | 블로그홈 | 바로가기 바로가기 | 로그인
반갑습니다.
블로그  |  사진갤러리  |  동영상갤러리 방명록  |   즐겨찾기 추가
kidok1616 (kidok1616)
프로필     
전체 글보기(54)
병원안내
진료안내
검진&클리닉
한방정보
건강정보
기독병원 in 언론
Life Bonus
개설일 : 2007/10/05
 

대구기독병원 - 아침 거르면 당뇨병-비만 위험

2008.08.06 14:56 | 건강정보 | kidok1616

http://kr.blog.yahoo.com/kidok1616/58 주소복사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 사람은 빈 속으로 출근 하는 사람에 비해 당뇨병과 비만 위험이 낮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미국의 abc 인 터넷판이 11일 보도했다.

미국 노스웨스턴대학 의과대학 예방의학 교수 린다 밴 혼 박사는 최근 열린 미 국심장학회(AHA) 심혈관질환 예방에 관한 학술회의에서 이같은 연구보고서를 발표했 다고 abc는 전했다.

밴 혼 박사는 1992년에 시작된 '관상동맥 위험 조사'(CARDIA)에 참여한 25-37세 의 백인 2천59명 흑인 1천884명에 대한 조사자료를 분석한 결과 아침을 먹는 사람 이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당뇨병 예고신호인 인슐린 저항이 나타나거나 비만이 될 위험이 최고 55%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이들에게는 아침을 먹는지 여부를 묻고 당뇨병 저항 검사를 실시한 뒤 8년에 걸 쳐 혈당 혈압을 점검하고 비만 여부를 평가했다.

이들 중 규칙적으로 아침식사를 하는 사람은 백인 47% 흑인 22% 였다.

분석결과는 아침을 먹는 사람은 거르는 사람에 비해 인슐린 저항과 비만 위험이 37-55% 낮았고 심장병 위험도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침 식사로 구체적으로 무엇을 먹었는지는 조사하지 않았으나 운동 흡연 연 령 성별 등을 감안했을 때도 아침식사의 효과는 변함이 없었다고 밴 혼 박사는 밝 혔다.

밴 혼 박사는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은 아침을 거르면 빈 속을 채우기 위해 도넛 같은 단 것을 간식으로 먹거나 점심 때 과식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심장병 위험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라고 밴 혼 박사는 말했다.

http://kidokh.com/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다음 페이지 다음 10번째 페이지
 
오늘 전체
방문자 71 43877
구독자 0 1
댓글 0 4
참조글 0 240
2009 12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 참조글 전체보기
Xanax.
Ultram.
Free porn.
Discount via..
Hot lesbi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