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즐겨찾기 | 블로그홈 | 바로가기 바로가기 | 로그인
Just as our body needs daily food, so does our spirit. 육신에 매일 양식이 필요한 것 같이 영혼에도 매일 양식이 필요하다.
블로그  |  사진갤러리  |  동영상갤러리 방명록  |   즐겨찾기 추가
jinkpai (jinkpai)
프로필     
전체 글보기(479)
기본폴더
Experience X
Experience J
물과 건강
Home Sweet Home 뉴욕 이야기
낮은 울타리
니느웨 사람들
내가 이해한 성경의 절기들
내 가족 이야기
내가 본 생명과학
문화 - 책, 영화, 연예
스크랩
한자(漢字)속의 창세기 - 서민호 교수
오늘 전체
방문자 163 172574
구독자 0 21
댓글 0 221
참조글 0 42
2009 12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 댓글 전체보기
왜 조폭이돼요
f
bmnhmj
최은혜씨 서 교수의 이..
예, 진선여고는 모르지..
최근 참조글 전체보기
Amoxicillin ..
다녀간 블로거 더보기
-
- 이혜성
- 민경원
- badasea3
- lgijwj
 즐겨찾기
 즐겨찾기 글모음
HanRSS 로 구독하기Fish 로 구독하기
개설일 : 2004/06/25
 

비타민D-칼슘 보충요법이 고관절 골절 및 대장암 위험 줄이지 못해

2006.03.17 08:10 | 물과 건강 | jinkpai

http://kr.blog.yahoo.com/jinkpai/945272 주소복사

비타민D-칼슘 보충요법이 고관절 골절 및 대장암 위험 줄이지 못해 효과 기대치 이하로 나타났다.

대규모 임상연구에서 알약으로 섭취하는 칼슘과 비타민D 보조요법이 폐경후 여성 건강에 기대와는 다른 실망스러운 연구결과가 2월 16일자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에 발표됐습니다.
이 같은 사실은 미 NIH(국립보건연구원)와 NHLBI(국립심장-폐-혈액연구원)의 후원으로 NIH 산하
WHI(여성건강계획)가 시행한 '칼슘과 비타민D의 골절위험, 대장암 위험 효과 분석'에서 밝혀졌습니다.

비타민 D는 음식에 들어있지만 햇빛에 들어있는 자외선을 쏘이면 사람의 몸에서도 만들어집니다. 음식과 건강보조제를 통한 칼슘 섭취과정에 체내에 칼슘이 작은 창자에서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비타민 D이기 때문에 비타민D가 결국 뼈의 형성을 도와주며 골다공증과
치매의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그래서 의사들이 폐경기가 시작되는 여성들에게 칼슘과 비타민을 같이 복용하라고 권합니다.

7년 간 진행된 이 임상연구에는 50~79세 사이 3만6282명 여성이 참가했으며,
이들 중 절반은 칼슘 1,000mg과 비타민D 400IU를, 나머지 절반에는 정제만 똑같은 위약(Placebo)을 주었습니다. 물론 연구 전에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선택한 보충요법제를 복용했던 경험도
있었습니다. 연구결과 매일 400IU의 비타민D를 섭취한 경우 고관절 골절 위험 감소 효과가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연구에서 보충요법을 한 그룹이 고관절 골밀도가 높았으나(단지 1%)
모든 종류의 골절을 피하는 데는 통계적으로 더 좋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60세 이상의 여성은 보충요법을 하는 경우 고관절 위험이 21%까지 감소했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정기적으로 보충요법을 실시한다면 위험을 29%까지 줄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매일 비타민D를 400보다 훨씬 많은 1000IU씩 복용한다면 효과가 분명히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 연구에서 다이어트 제제는 신장결석 위험이 17% 증가한다는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또 보충요법제가 결장암을 예방할 수 있는지 여부를 체크했으나 결과는 실망스럽게도 아무런
이익이 없는 것으로 분명하게 나타났습니다. 의사들은 골밀도 측정에서 골절 위험이 높은
여성들에게 골다공증 약물의 복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연구팀은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를 할 계획이라도 말했습니다.

댓글쓰기

댓글쓰기 입력폼

포스트 목록 닫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