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
전체 |
|
| 방문자 |
9867 |
44486499 |
|
| 구독자 |
0 |
3643 |
|
| 댓글 |
24 |
83424 |
|
| 참조글 |
20 |
9877 |
|
8
|
|
|
|
|
|
광고 - 야후! 코리아 에서 '무병장수'님의 블로그를 지원합니다.
|
은행나무 추출물 영양제가 75세 이상 노인들의 심장병, 뇌졸중 등의 치명적인 심혈관계 질환을 막아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은행나무 추출물이 그간 각광을 받았던 것은 플라보노이드(flavonoids)라는 성분 때문이다. 이 성분은 과일, 채소, 다크 초콜렛, 레드 와인 등에 많이 들어 있으며, 여러 치명적인 심혈관계 질환 및 치매 등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은행나무 추출물은 혈액순환을 개선해 각종 혈관계 질환과 치매를 예방할 뿐 아니라 기억력까지 증진시키는 것으로 광고돼 왔다.
미국 피츠버그 대학의 연구진들은 3069명의 노인들을 무작위로 나누어 한쪽엔 고도로 정제된 은행나무 추출물, 다른 한쪽엔 가짜약을 매일 120밀리그램씩 두번 투여했다.
6년간 계속된 연구 기간 동안 385명이 죽고, 164명이 심장마비에 걸렸으며, 207명이 심근경색 증세를, 151명이 뇌졸중을, 73명이 경미한 뇌졸중을 일으켰다.
가짜약을 먹은 노인들과 은행나무 추출물을 먹은 노인들의 발병률은 거의 같았다. 즉, 은행나무 영양제를 투여받았어도 심혈관질환 발병률은 낮아지지 않은 것이다.
그러나 팔다리가 저리고 말이 듣지 않는 국지성 혈관질환(peripheral artery disease)을 앓는 노인들은 은행나무 추출물로부터 상당한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팔다리 혈관질환은 미국에서만 800만명이 앓고 있는 매우 흔한 질병으로 주로 골반과 다리의 혈관이 좁아져 자주 쥐가 나고 조금만 걸어도 다리가 몹시 아프고 피곤한 증상이 대표적이다. 이 질환으로 계단을 오르지 못하거나 제대로 걷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연구진들은 은행나무 추출물이 뇌졸중, 심근경색 같은 치명적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없는 것으로 확인 됐다고 밝히고,
자신의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수명을 연장하고 싶다면 은행나무 추출물과 같은 특별한 약에 의존할 것이 아니라, 정기적인 운동, 금연, 적정 체중 유지, 혈압/콜레스테롤 억제 등과 같은 고전적인 방법에 매달려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inkgo Won't Prevent Heart Attack, Stroke in Elderly http://health.yahoo.com/news/healthday/ginkgowontpreventheartattackstrokeinelderly.html
|
http://kr.blog.yahoo.com/health_blog/trackback/217/10334
-
지미 2009.11.27 11:09
-
한국산 은행 나무가 아니라서 당연한 결과 랍니다..^^ 은행 나무의 원조는 한국산이라서 그렇습니다.
답글쓰기
-
-
-
alisciaa40 2009.11.29 14:46
-
짜릿한 만-남을 지금 바로 경험해보세요
HTTP://YOUNG10.NET
오직 섹-스 만-남만을 위한 스-피-드 s-e-x
O-L,여-대-생,고-딩,백-조 지금 대기중
돈 보다도 그냥 즐겨려는 애들도 많아요
만-남-성-공 100% 만족도 100%
가-입에서 만-남까지 20분이면 ok
맴버쉽회원님들은 노-모야-동,포-르-노,셀-카 공짜~공짜~
HTTP://YOUNG10.NET
-
aceukstudyabroad 2009.11.28 03:39
-
무료 영국유학 상담 및 학교 연결이 뭐요? 진짜야? 사기야? 여러분에게 영국에서 좋은 친구가 되어 드리고 싶습니다.
답글쓰기
-
댓글쓰기
|
|
|
|
|
|
|
|
|
|
3500년전 미이라에서 심장병의 증상이 발견됐다.
이는 심혈간계 질환이 기름진 식사, 흡연, 운동 부족 등이 흔한 현대 사회에서나 일어나는 것이라는 일반적인 통설을 깨는 것이다.
과학자들은 이집트 국립 박물관의 협조를 얻어 상류층(귀족, 성직자) 미이라 22구에 CT 검진을 실시했다. 이들 미이라들은 기원전 1981년부터 334년까지 살았던 이들로, 절반 정도가 45세 이후에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이집트의 평균 수명은 50세)
그 결과, 미이라 9구에서 혈관 경화 현상이 발견됐다. 이 증상은 현대에서 발견되는 동맥 경화증과 매우 흡사했다. 그리고 그중 한구는 심근경색증을 보인 것으로 판명됐다. 그러나 이것 때문에 사망에 이르렀는지는 분명치 않았다.
학자들은 당시에도 죽상 동맥경화증(atherosclerosis)이 발견된 것으로 보아, 이것이 현대 성인병이 아니라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 아닐까 추측하고 있다.
물론 학자들은 조사된 미이라들이 모두 상류층 삶을 살았던 것을 감안할때 고기류를 많이 섭취해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일 수도 있다는 가설을 내놓기도 했다.
Don't blame fast food: Mummies had heart disease http://health.yahoo.com/news/ap/us_med_mummies_heart_disease.html
|
http://kr.blog.yahoo.com/health_blog/trackback/217/10318
댓글쓰기
|
|
|
|
|
|
|
|
|
|
발기부전 치료제인 실데나필(sildenafil)-상품명 비아그라-이 심장병 어린이의 건강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 필라델피아 아동병원 연구팀은 "실데나필이 선천성 단심실 심장병으로 폰탄 수술( Fontan operation)을 받은 어린이나 젊은이의 심장기능 개선에 높은 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했다.
폰탄 수술은 단심실 환자의 심장 내에서 동맥피와 정맥피가 섞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인조 혈관 등을 이용해 정맥피를 심장을 우회하여 폐동맥으로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연구팀은 과거에 폰탄 수술을 받은 27명의 어린이와 젊은 성인(평균 연령 15세)들을 대상으로 실데나필의 효과를 실험했다. 한쪽 그룹에는 위약, 다른 그룹에는 실데나필 20밀리그램을 주고 하루 3회씩 6주간 복용하게 했다.
그런 다음, 위약을 포함한 아무 약물도 복용하지 않고 6주를 더 지내게 한 뒤, 위약-실데나필 복용 그룹을 바꾸어 다시 6주간 복용하게 했다. 각각의 기간 동안 연구팀은 참가자들의 심장기능 개선 여부를 검사했다.
그 결과, 실데나필을 복용한 기간에는 위약을 복용한 기간에 비해 심장기능이 확연히 원활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번 실험을 통해 실데나필 복용으로 심장병 환자들의 운동 기능 등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Viagra Helpful for Children With Heart Defect http://health.yahoo.com/news/healthday/viagrahelpfulforchildrenwithheartdefect.html
|
http://kr.blog.yahoo.com/health_blog/trackback/217/10316
|
|
|
|
|
|
|
|
|
|
요즘 시중에서 흔히 파는 셀레니움 영양제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급증시켜 심장병의 위험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셀레니움은 항산화 성분을 가진 필수 미네랄 성분으로 고기, 채소, 해산물 등에 많이 들어 있다. 최근 셀레니움 영양제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이 미네랄이 암과 같은 치명적 질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영국의 연구진들(University of Warwick)은 19세에서 64세 사이의 성인 1042명을 대상으로 혈액 내 셀레니움 수치와 지방 수치를 비교 분석했다.
그 결과, 혈중 셀레니움 수치가 1.20 umol/L (micromoles per liter) 이상인 사람들은 전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다른 사람들보다 8%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셀레니움 수치가 가장 높았던 조사 대상자들의 48.2%는 유제품으로 만들어진 셀레니움 영양제를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제품 영양제에 셀레니움 수치가 가장 높은 것은 아니지만, 요즘 셀레니움 영양제의 상당수가 유제품으로 만들어지고 있고 그 비율도 점점 더 높아지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게다가 셀레니움이 암을 예방한다는 주장은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다. 오히려 너무 많은 셀레니움 섭취로 혈관계 질환을 일으킬 위험은 과학적 근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인공적으로 몸 안의 셀레니움 수치를 높이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 일부러 영양제를 구입해 먹을 필요는 없다고 조언했다.
Selenium Supplements May Pose Heart Risk http://health.yahoo.com/news/healthday/seleniumsupplementsmayposeheartrisk.html
|
http://kr.blog.yahoo.com/health_blog/trackback/217/10315
|
|
|
|
|
|
|
|
|
|
섬유소를 열심히 먹으면 천식, 당뇨, 관절염을 한꺼번에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호주 시드니의 연구팀(Garvan Institute of Medical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섬유소를 섭취하면 면역력을 증강시켜 천식, 관절염 등의 염증 기반 질환을 억제할 수 있다.
섬유소는 말린 과일과 콩 등에 가장 많이 들어 있다. 이 섬유소가 섭취돼 장에 도달하면 장 안의 박테리아가 섬유소를 단쇄 지방산(short chain fatty acids)으로 변환시키게 되는데, 이 지방산은 장 안의 염증 질환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호주의 연구팀은 섬유소와 장 박테리아가 면역 세포를 자극해 항염(anti-inflammatory) 기능을 발휘한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이에 따라, 섬유소를 많이 먹는 식단으로 바꿀 경우 천식, 1형 당뇨병과 같은 면역 체계와 관련된 질환을 일으킬 확률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섬유소 등을 적게 섭취하는 서양인들의 식단은 천식과 1형 당뇨병을 많이 일으키는 가장 중요한 원인 중 하나였다.
Fibre may keep asthma, diabetes at bay, study finds http://health.yahoo.com/news/afp/healthaustraliafibre_20091028174007.html
|
http://kr.blog.yahoo.com/health_blog/trackback/217/10259
댓글쓰기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