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즐겨찾기 | 블로그홈 | 바로가기 바로가기 | 로그인
다이어트, 피부미용, 무병장수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무병장수의 비결들!
블로그  |  사진갤러리  |  동영상갤러리 즐겨찾기 추가
TOP 블로거 무병장수 (health_blog)
프로필     
전체 글보기(3503)
담배와 폐건강 새 댓글이 있습니다.
혈관계 질환 및 당뇨
치매 두뇌치료 장수 새 댓글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운동 골다공증 관절염 새 댓글이 있습니다.
性 건강 새 댓글이 있습니다.
육아 새 댓글이 있습니다.
피부,미용,치아,탈모 새 댓글이 있습니다.
생활 건강 새 댓글이 있습니다.
최신 의학 뉴스 새 댓글이 있습니다.
오늘 전체
방문자 4307 44871346
구독자 0 3656
댓글 147 86523
참조글 15 10058
최근 댓글 전체보기
짜릿한 만-남을 지금 ..
올리브유 를 하루 한스..
제가 왜 번번히 다이어..
식후 연초은 불로장..
도움이 느무느무 많이 ..
최근 참조글 전체보기
Once a month..
Cheap oxycod..
손톱으로 몸 건강상태 ..
[아토피관리] 음식조절..
Xanax overni..
7
HanRSS 로 구독하기Fish 로 구독하기
개설일 : 2005/07/06
 
광고 - 야후! 코리아 에서 '무병장수'님의 블로그를 지원합니다.

최근 암세포를 없애는 초소형 자기 디스크(magnetic discs)가 개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 아르곤국립연구소(Argonne National Laboratory)측은 "100만분의 1m 크기 '나노디스크(nanodiscs)'가 암세포의 막을 파괴하는데 쓰일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암세포가 자멸하게 만드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철-니켈 합금으로 만들어진 이 디스크는 자기장에 노출되면 움직이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암세포를 파괴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연구팀은 "실험에서 약 10분간 디스크를 약한 자기장에 노출시켜 움직이게 만들자, 암세포의 90%를 파괴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항체가 나노디스크를 종양 세포에 직접 작용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부작용없이 암세포만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공격할 수 있는 치료법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Tiny magnetic discs could kill cancer cells: study
http://health.yahoo.com/news/afp/healthnanotechnologycancer_20091129211952.html

저작자 표시비영리 사용비영리 사용변경금지변경금지
  추천(0) 스크랩 (8) 인쇄

엽산, 너무 먹으면 암 생기나?

2009.11.19 20:12 | | 무병장수

http://kr.blog.yahoo.com/health_blog/10317 주소복사

1998년이 이래 전세계 수많은 국가들이 기형아 출산율을 낮추기 위해 임산부들에게 엽산(folic acid - vitamin B9) 강화 음식을 적극 권장해 왔다. 그래서 지금까지 여러 종류의 밀가루와 유제품에 엽산이 강화돼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

그러나 이런 강화된 엽산 섭취가 몸에 항상 좋은 것은 아니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오히려 너무 많은 엽산은 암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르웨이의 연구진들은 심장 질환으로 인해 병원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 노르웨인 인 6837명을 대상으로 엽산 섭취와 암 발병률, 그리고 사망률을 조사해 보았다. 이 조사는 1998년부터 2005년까지 계속됐다.

그 결과, 엽산 영양제를 투여받은 조사 대상자들 중 341명이 암에 걸렸는데 이는 엽산을 먹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21% 더 높은 암 발병률이었다.

그리고 암에 걸린 엽산 섭취자 중 136명이 사망했는데, 이는 엽산을 먹지 않고 암에 걸린 사람들에 비해 38%나 더 높은 사망률이었다.

엽산으로 발생한 암 중 가장 많았던 것은 직장암, 폐암, 전립선암, 혈액암이었다.

조사 기간 동안 엽산을 투여받은 환자들의 전체 사망률은 평균 16.1%였던 것에 반해, 엽산을 먹지 않은 환자들의 전체 사망률은 평균 13.8%였다.

전문가들은 이번 연구 결과가 분명 엽산과 암 발생률 사이에 관계가 있음을 설명하고 있으나, 그렇다고 엽산이 인간 전체에 끼치는 이로운 작용을 부정할만한 내용은 결코 아니라고 강조했다. 아직 엽산은 먹지 않는 것보다 먹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는 뜻이다.

연구진들은 앞으로 엽사노가 암과의 관계를 좀더 세밀하게 분석한다는 계획이다.

Folic Acid Fortification Might Boost Cancer Risk
http://health.yahoo.com/news/healthday/folicacidfortificationmightboostcancerrisk.html

저작자 표시비영리 사용비영리 사용변경금지변경금지
  추천(0) 스크랩 (6) 인쇄



1. 항공기 승무원, 간호사, 야간 교대 근무자

국제 암 연구 에이전시의 연구에 따르면, 야간 교대 근무를 하는 여성들의 유방암 발생률이 일반 여성에 비해 훨씬 높다고. 제때 잠을 자지 못할 경우 암 발생률이 높아진다는 사실은 이미 여러 차례 연구를 통해 밝혀졌는데, 과학자들은 수면 패턴이 어떻게 멜라토닌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종양의 발생/성장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조사 중이다.

2. 헤어 스타일리스트, 이발사, 미용실 종사자

염색약 등 미장원에서 자주 사용하는 화학물질은 독성이 강한 발암성 물질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발암성 물질을 많이 제거한 상태이고, 장갑을 착용할 경우 영향을 크게 완화시킬 수 있다.

3. 보디빌더, 약물을 복용하는 운동선수

보디빌더 뿐 아니라 수많은 운동선수들이 근력을 향상시키고 성적을 높이기 위해 단백동화 스테로이드(anabolic steroids) 약물을 사용한다. 문제는 스테로이드가 선수들의 능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복용할 경우 간암의 위험을 급증시킨다는 점이다.

4. 화가, 도장 공사 종사자

화가들의 경우 전통적으로 폐암과 방광암의 발생률이 유독 높았는데, 이는 화가들이 사용하는 물감과 용해제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유약 등에 사용되는 실리카(silica), 석면 성분 역시 페인트 등을 사용하는 직종 종사자들의 발암 위험을 크게 높인다.

출처: 4 careers that could increase your risk of cancer
http://shine.yahoo.com/channel/health/4-careers-that-could-increase-your-risk-of-cancer-533978/

저작자 표시비영리 사용비영리 사용변경금지변경금지
  추천(1) 스크랩 (14) 인쇄

커리가 암 세포를 죽인다는 증거

2009.11.01 19:05 | | 무병장수

http://kr.blog.yahoo.com/health_blog/10260 주소복사



커리의 특정 성분이 암 세포를 죽이는데 굉장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실험에서 밝혀진 것은 식도암 세포였지만, 연구진들은 커리가 항암 치료제의 원료가 될 수 있음을 확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아일랜드 코크 암 연구소 연구진들은 커리 특유의 노란색을 띄게 하는 성분인 커큐민(curcumin)이 체내 투입 24시간 안에 암 세포를 죽이기 시작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커큐민은 암 세포에 "예상치 못한" 세포 메시지 시스템을 이용해서 암 세포가 죽게 만들었다고. 생명체의 세포는 잘못될 경우 유전자의 제어에 의해 스스로 사멸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이른바 아포토시스 - apoptosis) 커큐민이 암 세포의 자살 기능을 유도한다는 것이다.

이미 커리에 든 커큐민 성분이 암 종양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는 사실은 여러 차례 연구를 통해 밝혀진 바 있다. 그래서 커리를 많이 먹으면 암을 예방할 수 있다는 주장이 많았으나, 실제 커큐민 성분은 체내 소화가 되면 빠르게 항암 기능을 상실한다는 약점이 있었다.

이번 연구 결과, 커큐민을 약으로 만든다면 식도암을 치료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식도암은 매년 전세계 50만명의 생명을 앗아가는 무서운 질병이다. 식도암의 생존율은 매우 낮아서, 5년 생존율이 12%에 불과하다.

2007년 보고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커큐민은 면역 시스템 세포를 자극해 알츠하이머 병을 억제하는 효과도 제공한다고.

Scientists say curry compound kills cancer cells
http://health.yahoo.com/news/reuters/us_cancer_curry.html

저작자 표시비영리 사용비영리 사용변경금지변경금지
  추천(2) 스크랩 (61) 인쇄

하루에 커피 두잔 이상 마시는 여성들은 자궁내막암(endometrial cancer)에 걸릴 위험이 크게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웨덴의 연구진들은 6만명 이상의 스웨덴 여성들을 대상으로 1987년부터 1997년까지 자궁내막암과 커피 섭취 간의 상관 관계를 조사했다.

이 기간 동안 677명, 약 1%의 여성들이 자궁내막암에 걸렸다. (자궁내막암에 걸린 여성들의 평균 나이는 67세였다.)

그리고 매일 커피를 2잔 이상씩 마신 여성들의 경우 자궁내막암에 걸린 확률이 (그보다 커피를 적게 마신 여성들에 비해) 크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적으로, 매일 커피를 한잔씩 더 마실 때마다 자궁내막암에 걸릴 확률은 평균 10%씩 더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비만 여성의 경우 커피로 인한 암 예방 효과가 더욱 컸다. 이들은 매일 커피 한잔씩 더 마실수록 자궁내막암에 걸릴 확률이 20%까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만 여성들은 자궁내막암을 포함, 여타 다른 여성 암에 걸릴 위험이 더욱 높다.

연구진들은 커피가 혈당, 지방 세포, 여성 호르몬 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 3가지는 자궁내막암의 발병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연구진들은 커피의 카페인이 이런 작용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카페인이 아닌 다른 성분이 그런 것인지 더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Coffee may lower endometrial cancer risk
http://health.yahoo.com/news/reuters/us_coffee_endometrial.html

저작자 표시비영리 사용비영리 사용변경금지변경금지
  추천(1) 스크랩 (36) 인쇄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다음 페이지 다음 10번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