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광고 - 야후! 코리아 에서 '무병장수'님의 블로그를 지원합니다.
|
임산부가 칼슘을 많이 섭취하면 혈액 내 중금속(납) 수치를 줄여 태아에게 악영향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미시건 대학의 환경 건강 과학부에서는 멕시코에 사는 중하층 임산부 557명을 대상으로 혈액 내 납 수치와 칼슘 섭취 간의 관계를 조사했다.
그 결과, 매일 1200밀리그램의 칼슘을 섭취하는 임산부의 경우 혈액 내 납 수치가 31%나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납 성분 칠이 발라진 세라믹 용기를 사용한 임산부, 그리고 뼈 속 납 수치가 높은 임산부에게 칼슘은 더 큰 정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결과로, 연구진들과 전문가들은 임산부에겐 영양제 등을 통한 칼슘 섭취를 적극 권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본적으로 매일 먹는 칼슘 영양 보충제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과 적은 부작용으로 엄청난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이기 때문이라고.
이전의 연구에 따르면, 임신 기간 중 산부의 뼈 속에 있는 납 성분이 태아에게 흡수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극소량의 납 성분이 산모의 몸안에 들어가더라도 뼈에는 꾸준히 납이 쌓이게 되고, 결과적으로 태아는 심각한 해를 입을 수 있다는 것이다. 태아 기간 동안 납 성분에 노출될 경우 출생 당시 몸무게가 줄고, 이후 성장 속도도 느려지며, 지능 발달도 더디게 된다. 뿐만 아니라 체력, 운동 신경, 시각 능력에서도 큰 저하 증세를 보이게 된다. 가장 큰 문제는 납에 의한 피해는 영구적인 것으로 평생 이런 장애를 안고 살아가야 한다는 점이다. 임산부의 납 중독이 심할 경우 낙태가 일어날 수도 있다.
뼈 속의 납 성분은 수십 년간 계속 머물면서 쌓이게 된다. 즉, 아주 적은 양의 납에 노출이 됐더라도 이것이 반복될 경우 몸에 쌓여 임신 시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출처: Calcium Supplements Cut Blood Lead Levels During Pregnancy http://health.yahoo.com/news/healthday/calciumsupplementscutbloodleadlevelsduringpregnancy.html;_ylt=AoqtuwUbjS8hWjSiQwE0deimxbAB
|
http://kr.blog.yahoo.com/health_blog/trackback/214/8881
-
북극성의 종교자유길 2008.09.23 04:50 [71.242.41.123]
-
교회에가서 불경읽고 목탁치고.... 절에가서 찬성가부르며 성경말씀봉독하며,,,, 지구종교싹쓸하는 하나님 북극성의 종교의 자유길에... 오직 한분의 하나님 사랑길.... 내앞에 설자 누군가 ?*(^-^)*내앞에 자신있게 설자는 나오라!!! <나오자마자 직위고하 외계인및 하늘나라에서온자들도 국물딱지도없다> 즉결처형뿐d(@_@)b <----:::: 무시 무시한 하나님 만물창조의 분노들 ?*(^-^)*ㅋㅋㅋㅋ
답글쓰기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