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즐겨찾기 | 블로그홈 | 바로가기 바로가기 | 로그인
다이어트, 피부미용, 무병장수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무병장수의 비결들!
블로그  |  사진갤러리  |  동영상갤러리 즐겨찾기 추가
TOP 블로거 무병장수 (health_blog)
프로필     
전체 글보기(3472)
담배와 폐건강
혈관계 질환 및 당뇨 새 댓글이 있습니다.
치매 두뇌치료 장수 새 댓글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운동 골다공증 관절염 새 댓글이 있습니다.
性 건강 새 댓글이 있습니다.
육아 새 댓글이 있습니다.
피부,미용,치아,탈모
생활 건강 새 댓글이 있습니다.
최신 의학 뉴스
오늘 전체
방문자 7113 44222498
구독자 0 3633
댓글 19 81766
참조글 16 9638
최근 댓글 전체보기
★ 난 빨갱이 때문에 ..
질경이 씨앗이 한약명으..
좋은것에 부모님을 생각..
어렸을쩍 전설의고향도 ..
화.끈한.하.루.밤--..
최근 참조글 전체보기
Cheap oxycod..
손톱으로 몸 건강상태 ..
[아토피관리] 음식조절..
Xanax overni..
カムジャタン
7
HanRSS 로 구독하기Fish 로 구독하기
개설일 : 2005/07/06
 
광고 - 야후! 코리아 에서 '무병장수'님의 블로그를 지원합니다.

자전거는 과학적이면서도 안전한 유산소운동. 조깅 못지 않게 운동효과가 높으면서 관절에 충격이 덜 해 안전하고, 속도감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거기다 옆 사람과 대화를 나누며 운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족이나 연인들에게도 권할 만한 운동이다. 자전거를 처음 타는 사람이라면 우선 몸에 맞는 자전거를 고르는 것이 우선. 안장에 앉았을 때 발이 지면에 닿는 정도의 톺이가 적당하다. 헬멧은 안전을 위해 반드시 착용하는 것이 좋다.

첫째, 자전거 타기는 비만을 치료하고, 심장을 건강하게 만든다.
달리기와 걷기는 운동을 처음 하는 사람이나 비만한 이들에게는 무리를 줄 수 있다.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은 걷거나 뛸 때 자기 체중의 3~5배의 충격이 관절에 가해지게 된다. 따라서 1시간 이상 운동을 지속하기 힘든 것이 사실. 그러나, 자전거는 안장이 체중을 지탱해줘 관절염에 걸릴 염려가 없고, 비만한 사람도 운동량을 늘릴 수 있다. 게다가 지속적으로 자전거를 타면 심폐기능이 향상돼 심장병이나 심장 발작의 위험률을 크게 낮추어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둘째,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방지하는 등 정신건강에 도움을 준다.
규칙적인 운동은 우울증 치료의 기본이다. 특히 야외로 나가 자전거를 타는 것은 벽으로 둘러쌓인 실내에서 뛰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주변 풍경과 스쳐가는 사람들을 보며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게 되는 것. 기분이 우울하다고 음식을 먹거나 술을 마시는 대신, 자전거를 끌고 강변으로 나가보자.  

셋째, 저렴하며 환경 오염이 없는, 최고의 교통수단이다.
환경 오염이 심각한 수위에 달했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환경운동가들이 주장하는 지구를 살리는 법 중 첫째가 자동차 대신 자전거를 이용하자는 것이다. 운동도 되고 환경 오염도 줄일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 최근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신문 기사가 나오기도 했다.

넷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저 활동이다.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으니 노년층이나 어린이들도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다. 온 가족이 주말마다 함께 자전거 하이킹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초보자는 동호회에 가입해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를 아는 경험자들과 어울리는 것을 추천한다. 처음에는 l0분 내외의 짧은 시간만 연습하고, 점차 30분 정도를 편안하게 달릴 수 있게 발전시키야 한다. 자전거 페달을 돌리는 속도를 규칙적이고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신경쓰자. 



출처:City cycling: It’s the cheapest, fastest, healthiest way to get around

  추천(1) 스크랩 (39) 인쇄
azumma2007 2007.08.27  00:25

엉덩이가 아파서 타는게 좀..

답글쓰기
잔차맨 2009.07.17  08:55  [59.2.129.228]

처음 몇번 그렇고 일주일만 지나면 아무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회음부를 자극하는 승마와 잔차! 정력에 좋습니다^^

내자전거돌리도 2007.08.27  00:25  [211.186.205.22]

하지만 남성에겐 약간 위험하다는거 그리고 자전거를 잘훔쳐간다는거

답글쓰기
사랑방 2007.08.27  01:16  [219.240.173.139]

그러면 여자는 반대로 묘한 기분으로 타는가? ^_^
진짜로 자전거 도둑이 너무 많아서 불안한 마음은 항상 가지고 타야함...

답글쓰기
자전거 도둑 2007.08.27  03:24  [76.208.68.202]

자전거 훔치기 좋습니다

답글쓰기
말캉이 2007.08.27  06:08

저는 아직 자전거를 10년넘게 탓지만 한번도 도둑놈한테 넘겨 준적 없답니다.

답글쓰기
관찰자 2007.08.27  07:12

글쎄요???

답글쓰기
hkparksj 2007.08.27  08:35

자전거 도둑잡기 힘듭니다

답글쓰기
ㅇㅇ 2007.08.27  08:46  [74.244.26.30]

일본에서는 자전거 번호판도 있던데..;

답글쓰기
내자전거 2007.08.27  09:04  [152.99.132.12]

요즘 장난으로 자전거 바람을 일부로 빼놓는 나쁜 아이들이 있습니다..ㅠㅠ
그리고 마개도 어디론가 버려버리는...또 일부 부품을 빼가는 사람들도 있지요..안장,핸들..

답글쓰기
주니 2007.08.27  09:05

내 자전거 안에 C4있다. 가져가기만 해봐라 그 다음날 그넘 초상날이다

답글쓰기
ㄱㄱㄱㄱ 2007.08.27  09:10  [116.46.68.21]

도로에서 매연냄새 뒤꽁무니 쫓아가며 탄다는거...

답글쓰기
속지마 2007.08.27  09:34  [211.106.189.235]

자전거가 좋다고 타라는 사람은 많아도 실제로 타고다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왜냐면 엄청 힘들고 엄청 느리고 은근히 사고도 많이 나기 때문이다. 자동차공해에 찌든 도시지역에서 타면 호흡기 질환에 걸리게 되고 노면이 유리알처럼 매끄럽지 않은 곳에서 타면 목디스크나 허리디스크에 걸리게 되고 남성은 전립선 질환으로 고생하게 된다. 할일없고 힘이 남아돌아가는 부자들의 장난감 자전거 진흥정책 소수를 위한 정책일 뿐이다. 에너지 절약과 교통체증을 해결할수 있는 교통수단은 오토바이가 더 현실적이다.

답글쓰기
자전거짱 2009.07.17  01:16  [121.182.35.208]

굉장히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셨네요. 개인적으로 초보 자전거 매니아로서, 자전거를 한번이라도 제대로 타보고
그런 말씀을 하는 건지 아주아주 궁금합니다. 실제로는 타보신 경험이 별로 없을 것 같군요^^

잔차차차차 2009.07.17  08:13  [152.99.211.137]

물론 공해속에서 타면 않좋은 점도 있지만 그것을 상쇄하고도 남을 정도로 몸이 좋아진답니다. 저는 3년을 넘게 자전거를 탔고, 대부분의 출퇴근도 자전거로 하거든요. 한번 타 보세요. 생각처럼 위험하지도 않고, 공해속이라고 막연히 생각하시겠지만, 공기가 상쾌하다고 느낄때도 많답니다.

아자 2009.07.17  08:15  [152.99.211.137]

위험하기로 따지면 오토바이만한게 있을까요? 오죽하면 과부틀이라고 할까! 자전거와 오토바이는 상호보완적인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근거리는 자전거, 약간 원거리는 오토바이 그리고 아주 멀면 자전거. 오토바이 중에서도 전기스쿠터는 저도 갖고 싶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님, 너무 세상을 부정적으로 보지 마세요. 결국은 님을 불행하게 만든답니다.

bawoop 2009.07.17  10:57

모자른거니????아님 !!!!!!!!!! 말을말자!!!!!!!!!

ㅡ,,ㅡ 2009.07.17  17:23  [218.51.4.7]

그러는 넌 죽을거 왜 태어났냐..
폐 나빠질텐데 나쁜 공기는 왜 맡으며,
교통사고 날까 두려워 차는 타고 댕기겠냐?

속지마 2009.07.17  23:03  [211.106.189.198]

-,,-야 넌 이딴 개소리나 하려고 태어난거냐..
나쁜공기 10배 마시지않으려고 자전거안타는거고.
자전거처럼 툭하면 나자빠지지 않으니까 차타고 댕기는거고.

속지마 2009.07.17  23:18  [211.106.189.198]

늦게 배운도독질에 날새는줄 모른다고 늦게 자전거시작한분들 자전거 재미에 푹빠져서 제말이 기분나뿔지 모르겠지만 저도 한때 자전거 동호회생활했었고 자전거매니아 였읍니다. 앞으로 몇년간타보면 아시겠지만 제경험으로는 사고도 많이나고 디스크수술받는 분도 많이 있읍니다. 저도 기관지염으로 고생했구요. 그래서 말리는 겁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지형에선 자전거가 교통수단이 될수 없구요 제트기 타고쫓아가도 선진국 될까말까인데 자전거위에서 시간다보내고 자전거에 힘다빼고 무슨힘으로 일할건가요?

이상원 2007.08.27  10:19

자전거는 매우 효율적인 운동입니다 돈도 안들고 하체운동에 그만입니다 남자는하체아니겠습니까?

답글쓰기
저를 만난건 행운입니다. 2007.08.27  10:30

속지마님아~ 토욜날 한강변 자전거 도로를 함 가보세요... 얼마나 많은 동호인들이 있는지 엄청힘들고 느리다구요~ 자전거의 성능에 따라 틀리지만 보통 20키로정도 최고 50키로 까지 가능합니다. 도시지역에서 호흡기 질환??? 차타고다니고 걸어다니면 안걸릴까요? 유리알처럼 매끄러운도로~ 그런도로가 세상에 어디있나요?

답글쓰기
저를 만난건 행운입니다. 2007.08.27  10:30

할일없고 힘이 남아돌아가는 부자들의 장난감??? 솔직히 탈만한 자전거 수백만원하는거 사실이지만 전 50만원짜리 탑니다. 오토바이한대가 차량한대보다 매연을 더 뿜고 다니는건 모르시죠? 어디서 자전거에 치이셨던 모양인데 본인이 하지 않는다고 일방적으로 매도하는건 나쁩니다. 전 자전거 차에싣고 한강에 주차하고 서강에서 성수까지 왕복하는데 2시간 정도면 됩니다. 매일은 못하고 주말에만~~~~ 가끔 무릎하고 다리에 쥐나던게 많이 좋아졌구요. 일단 해보세요.

답글쓰기
자전거짱 2009.07.17  01:19  [121.182.35.208]

전 10만원대 초반의 국산브랜드 구입해서 타는데, 별다른 무리없이 잘 타고 있어요.
타면 탈수록 자전거의 매력에 더 빠져드는 것 같습니다. 기분전환에 상당히 좋더군요. 매우 강추~~

ds5yem 2009.07.17  18:30

저도 생활잔차를 타고 출퇴근하다가 MTB클럽에 가입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MTB 잔차가 쫌 비싼것은 사실입니다. 안전하게 만들려고 하니.... 도심속 공해가 걱정이되시면 가까운 산으로 가시면 잔차 타시면 맑은공기 맘껏 들이킬수 있습니다. 교육만 받은면 안전하게 산도 누빌수 있습니다.

속지마 2009.07.17  22:35  [211.106.189.198]

오토바이가 차량한대보다 매연을 더 뿜는다라 ? 사실을 왜곡하지는 맙시다. 2000년대 들어서면서 오토바이도 차량과 같은 배기가스기준적용됐다는것도 모르시는군요. 뉴스에서 모함하려고 90년대초 생산된 폐차직전오토바이나 연료와 엔진오일을 함께 연소시키는 중국제 50CC 2행정오토바이로 실험하니 그런 결과로 조작됐지만 요즘은 유로3기준에 합격한 오토바이만 판매되고 있읍니다. 생각좀 해보시지요 1리터로 40 Km가는 오토바이와 10Km 사는 승용차와 누가더 공해물질을 많이 배출하는지를.

사방 2007.08.27  10:35

울나라는 교통사고 위험이 만지요,내가아는분도 100회 마라톤이상 하신분인데 철인3종한다고 자전거 타다가 교통사고로 사망했습니다,남자는 안장과 사타구니가 붙어 온도상승으로 인해 정자수감소 정력감퇴가 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답글쓰기
ds5yem 2009.07.17  18:33

잔차타다 교통사고로 죽는거보다 보행하다 사고로 죽느것이 더 많습니다. 사고는 누구에게 어느장소에서 날지 모릅니다. 요즘 전립선안장이나와 오래타도 상쾌합니다

글쎄 2007.08.27  11:31  [116.32.190.198]

안장 가운데 파인거 있어요~. 걱정 안해도 됩니다.ㅡㅡ

답글쓰기
aaa 2007.08.27  12:06  [58.28.172.100]

korea's so weird....

답글쓰기
jinbok65 2007.08.27  12:20

요즘 자전거 가격이 장난이 아니다. 주변에서 수십만원은 그냥저냥인데 앞으로 점점 고가의 자전거가 유행처럼 그리고 당연히 타야하는 것처럼 번지고 있다 얼마전 자전거 수리점에서 보았는데 수천만원 짜리 자전거를 어른 모시듯이 운반하는 사람을 보았다. 제발 순수하게 자전거를 탑시다.

답글쓰기
ds5yem 2009.07.17  18:38

MTB용은 가격이 많이 나갈수 밖에 없습니다. 안전을 위해 만들다보니... 그리고 수천만짜리는 사치지만 ...

로또대박소원이다 2009.07.17  22:48

나도 잔차를 타지만 비싼 자전거는 그만한 능력과 가치가 살아나지만 타보면 똑같다는거 조금 가볍다는 느낌만 들지 똑같다고 합니다,사치라고 보면 됩니다,

obyhj46 2007.08.27  12:38

자전거.........자전차는 활용하기에 따라서 매우 유용한 운송수단 겸 운동수단 겸 의료수단입니다. 각자 자기에 알맞은 투자로 용도에 알맞게 자전차를 구입하여 활용하시면 여러가지로 이로울 것입니다. 자전차 용도에 따라서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답글쓰기
cipis018 2007.08.27  13:05  [211.56.227.165]

꾸준히 간단히 부담없이 할 수 있는 빨리 걷기가 최고죠. 자전거 사고 위험있고, 남자에게 안좋습니다. 허리에 무리도 가구요.

답글쓰기
조계일 2007.08.27  13:37  [211.252.112.224]

자전거는 그야말로 보약이라고 봅니다. 환경친화적인 자동차라고 생각합니다. 출 퇴근은 물론 출장등으로 몸이
아주좋아 졌어요. 살도 많이 빠지고 근육도 생기고요 인터넷에서 " 조계일" 처 보세요 뉜지 보게요

답글쓰기
Harold 2007.08.27  14:21

저는 자전거 타고 30분 거리에 있는 공원에 가서 빨리걷기를 한시간정도 일주일에 술마시는날 하루정도 빼고 5-6번정도 하고 있습니다만, 자전거가 그렇게 운동이 된다는 생각은 안들고, 그저 중년에 맞는 운동은 걷기가 최고인것 같습니다.

답글쓰기
이보라 2007.08.27  15:17  [210.119.152.103]

자전거타는것은 건강에 굉장히 좋다. 하지만 지금 우리나라 형편에는 자전거 타는 것이 매우 위험하다. 내가 아는 모교수님은 환경을 위해 자전거로 출퇴근하시다가 교통사고로 돌아셨다.

답글쓰기
원추 2007.08.27  15:33

뭐든지 전문적으로 들어가면 가격이 비싸지지요..일반 레저용이나 도로주행용은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산악용이나 좀 더 특수한 용도로 빠르게,가볍게 제작된 것들이 비싸지요..자신의 건강이 목적이고,과시용이 아니라면 굳이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자전거를 구매할 필요도,부러워 할 필요도 없습니다.그리고,남성의 전립선의 경우는 적어도 하루 5 시간 이상 매일 타는 경우가 아니라면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답글쓰기
속지마 2007.08.27  15:36  [211.106.189.235]

자전거 타다가 죽는사람이 연간 300명에 달하고 부상자는 그 몇배에 달한다. 운이 좋아서 사고는 피한다 하더라도 자전거를 그냥 타는것 만으로도 호흡기 질환, 허리 나 목디스크질환, 남자는 전립선 질환에 걸릴 확률이 대폭 높아진다는것이다. 이래도 자전거가 진보고 개혁이며 차세대 교통 수단인가?

답글쓰기
자전거짱 2009.07.17  01:23  [121.182.35.208]

속지마 님의 의견은 그저 반대를 위한 반대로밖에 안보이네요.
자전거 타다가 죽는 사람이 많아서 안된다니 그런 어이없는 말이...ㅡㅡ;;;
그럼 차나 기차, 비행기도 사고 가능성을 안고 있고 한번 일어났다하면 대형사고인 경우가 많으니 아예 모두 없어버려야겠군요.

그저 웃음 2009.07.17  09:01  [59.2.129.228]

자전거 앞으로 지구를 살리고 인간을 살릴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입니다. 신바람 황수관박사님께서 서울시민이 잔차타면 병원의사들은 자전거 펌크나 때워야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아시는 선생님중 한분은 전립선 암2기 수술받고 잔차 타기 시작해서 전국일주에서 제주도,독도까지 잔차로만 대한민국을 돌아다니셔도 암이 그대로 멈췄답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세상을 그렇게 비관적으로만 보지 마시길, 찬란한 햇빛이 있는데, 굳이 그림자만 보시려 하십니끼^^

수돌이 2009.07.17  18:47

속지마님 된통당하셨네
물론 자전거이용 활성화 영향인지 자전거 사고가 많습니다.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수있게 전용도로라든가 대책이 빨리 정착을 해야겠구요
자전거 타시는분들의 의식도 깨어나야 합니다.
한강등 자전거길에게 단체로 빠른속도로 지나가며 워킹이나 런닝하는사람들
놀랍니다. 조금씩 양보해가면서 가십시다

원추 2007.08.27  15:37

그보다는 오히려 건강에 좋은 면이 더 많습니다.또 전립선 안장 같은 장비도 있구요..교통사고는 자동차를 사용하는 경우도 부지기수로 발생하니 무엇보다 안전의식과 평소에 충분히 주행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히 주행경험을 쌓고 안전장비의 구비,여유로운 마음과 방어주행만 한다면 건강한 자전거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환경오염을 줄이는데 일조도 하구요..

답글쓰기
주억 2007.08.27  15:38  [123.142.151.227]

자전기 타는것이 최고의 운동이며 경제적이다

답글쓰기
jinjjang 2007.08.27  17:59

자전거타기가 건강에는 좋은지 몰라도, 교통사고로 죽을 위험이 더 큽니다. 우리나라 같이 운전 험하게 하는 나라에서는 특히, 대학 재학시절 자전거타고 통근하다가 죽을 뻔 했습니다. 운이 좋아서 가벼운 타박상으로 끝났지만....

답글쓰기
lelesss 2007.08.27  18:02  [59.23.216.22]

저렴하진 않는데 ㅡ_ㅡ;;;;;;전문적인 MTB는무지 비싸다는 ㅋㅋㅋ

답글쓰기
서현자 2007.08.27  18:32  [124.254.204.17]

왜~ 자전거를 가져 가는거야..속상해 정말ㄹ.몆번 타지도 안햇는디..

답글쓰기
불씨 2009.07.17  21:14

진짜루 18대 잃어 버렸습니다. 처음엔 새것으로 헌납하다 나중엔 지쳐서 중고로..ㅎㅎㅎ
자전거 그냥 잠깐 빌려 간다는 듯 한데... 저는 포기했습니다.ㅠㅠㅠ 대책도 바라지 않습니다.

추명상인 2007.08.27  19:27  [221.143.29.237]

자전거 도로를 국도변까지 확장하고 건널목과 시내 연결부위도 자전거위주로 해야 자전거 타기기 활성화 될 것이다. 자전거 좋기는 하지만 날씨 영향도 많이 받고 관리도 의외로 힘들다. 좀더 좋은 전천후 자전거와 보조 동력 자전거가 나와야 자동차를 대체할 친환경 운송수단이 될 것이다.

답글쓰기
fd 2007.08.27  19:44  [203.175.34.11]

전 자전거 타는데요...자전거 권유만 할것이 아니라 정부에서 자전거 전용 도로를 대폭 만들지 않고..잔차만 타라는것은 위험한 차도로 인도에서는 사람을 위협하는 것입니다...저도 매일 40~50키로 타고 있는데. 위험하더군요

답글쓰기
그리거 2007.08.27  19:45  [203.175.34.11]

전립선에 안좋다고 남자 정력에 안좋다 하시는데 하체 근육이 발달되면 힘이 안좋아 질려고 해도 좋아질수 밖에 없습니다.성관계시도 체력적으로 더 업 됨니다~

답글쓰기
ㅎㅎㅎㅎ 2007.08.27  19:46  [122.32.96.188]

산악자전거도 타면 잼있죠.

답글쓰기
환경오염 2007.08.27  21:01  [121.150.199.109]

환경오염이 없다? 환경오염 있습니다... 타는 사람에겐 없을지 몰라도 자전거를 만들기위해선 환경오염이 따름니다. 물론 자동차만드는 회사보단 환경오염을 덜 시키겠지만.....

답글쓰기
구릿빛인생 2007.08.27  21:15  [211.200.16.192]

정말 좋긴한데 .......... 전용도로가 있씨야 맘놓구 타지 ......... 얼마전에 조깅하던 사람과 부딪쳐 죽기도 했다는 보도가 날 정돈데 말이여 ..

답글쓰기
한번타보시구려 2007.08.27  23:49  [125.190.52.15]

목질환, 허리통증은 전부 잘못된 자세나 자전거 셋팅에서 오는법 입니다. 자신의 신체 사이즈에 맞게 자전거를 구입하시고 기타 세밀한 조정을 피팅하시면 통증은 점차 멀어지죠... 사고로 죽을위험이 많다고 하시는데 안전장구(헬멧)등을 착용하시고 조금만 신경 쓰시면 됩니다. 사고로 죽은 사람보단 안전하게 오래오래 자전거 타시는 분이 더 많습니다. 싸이클링으로 인한 전립선 압박과 정자 감소는 이미 과학적으로 답이 나온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답글쓰기
자전거정책의필요성 2009.07.17  01:12  [173.54.13.15]

http://blog.hani.co.kr/unitedkor/16741

답글쓰기
내비둬~ 2009.07.17  06:17  [221.157.141.12]

자전거 안타는 사람으로서 타는 사람들 보면 정말 부럽고 멋있어 보입니다. 자전거 도로가 활성화 되고 전탄소 녹색성장과 환경오염을 막고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강산을 물려줘야 할 의무가 우리모두는 있습니다. 자전거는 이런 면에서 가장 권장해야할 국가적인 차원에서 널리 홍보하고 지원해야 합니다. 다음세대에 물려 줘야 할 가장 소중한 것을 실천합시다. 자전거로 출퇴근 및 취미 건강 모두 찾아야 겠습니다.

답글쓰기
subak 2009.07.17  09:15

집이 한강변이라 가끔 타는데 나에게 제일 문제점은 엉덩이가 아프다는 것이다. 전용바지는 밑이 두꺼운데 이걸 입으면 괜찮은지? 그리고 저전거 운동은 상체운동은 거의 안되는거 맞지요? 그리고 우리나라 자전거 도로 거의 없구요. 한강변 자전거 도로가 아마 제일 좋은데 외국인이 보기엔 별로라는군요. 같은 직장에 호주에서 온 자전거 메니아가 있는데 자기나라에서 자전거를 가져와 타는데 가끔 얼굴에 반창고 팔다리에 부목을 하고 나타나곤 합니다.

답글쓰기
간달프 2009.07.17  09:55

4가지 이유라고 해서 거창할 줄 알았더니 1번만 설득력이 있고 2번은 무슨 말인지 모르겠으며, 3번은 설득력이 없으며, 4번은 1번내용의 중복이다. 해로운 점을 부각해보자면, 1-자동차 사이에서 위험하고 2-자동차 매연을 직접 마시게 되므로 건강에 안좋고 3-출퇴근 용으로는 땀이 많이나고 4-자전거 전용도로에 주차한 차들로 인해 고도의 균형감각을 필요하며 5-자건거는 아직까지도 법률로는 차로 분류되어 있어서 유사시 불리한 점이 많다.

답글쓰기
2009.07.17  10:05

하루 40km정도 자전거로 출퇴근을 한지 4달쯤 되가네요. 초반 사타구니 통증하며, 어깨결림, 허리통증, 전용도로가 없는 관계로 인한 차량들과의 신경전 등 힘들었지요... 허나 지금은 사타구니 통증이 조금 있을뿐 휘파람 불며 타고 있습니다. 저도 집에서 잠자는 자가용이 있지만 차타시는 분들 길옆에 지나가는 자전거를 조금만 배려해주셨으면 합니다. 일부러 바짝붙어 경적을 울릴필요까진 없을겁니다.

답글쓰기
홍길동 2009.07.17  10:14

사람이 건강하게 오래살려면,,다리가 튼튼해야한다,,늙은사자가 굶어죽는것은,, 다리에 힘이없어서,사냥을 못하기때문이다 자전거타기는.. 다리근옥형성에 많은 도움이된다.

답글쓰기
우주Feel 2009.07.17  14:01

자전거 박사 우주님이 퍼가겠습니다. 추천 누르고..

답글쓰기
자전거로 출퇴근 2009.07.17  14:40  [119.205.116.200]

자동차 운전자들은 자전거를 걸기적 거리는 귀찮은 존재로 취급하지 않았스면 합니다. 일부로 옆으로 바짝붙어 지나가면서 경적을 울릴때는 " 저넘 가다가 ++나 나라" 하는 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현행법 상 자전거가 차량으로 분류되어 있어 도로를 이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답글쓰기
ds5yem 2009.07.17  18:50

저도 잔차로 출퇴근과 시간날때마다 산에오르고 있는데요. 아직 잔차문화가 미비합니다. 님과 같이 클락션을 치고 지나간는 차도 문제지만 인도 위 많은 사람들 뒤에서 비켜달라고 벨울리며 사람들 놀래키는 잔차도 많이 있습니다. 울나라 금연도 처음에는 불만이 많았쟌습니까 20여년전에는 시내.시외 모든차에서 담배를 피웠지만 요즘 식당에도 거리에서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점점 인식이 달라지겠죠.

밤비 2009.07.17  18:26

자전거 타면 전립성이 나빠진다는 의학적 근거가 있나요..... 전립선이 안장에 눌려 오랜시간동안 있으면 안좋을것 같기고 하고.

답글쓰기
꼬마동이 2009.07.17  19:56

맞아요,,,저도 자전거탈때가 가장기분이좋더라구요,,,
부담없이 즐길수있는것같아요,,,,,

답글쓰기
꼬마동이 2009.07.17  19:56

맞아요,,,저도 자전거탈때가 가장기분이좋더라구요,,,
부담없이 즐길수있는것같아요,,,,,

답글쓰기
천하지존황제 2009.07.17  20:35

누가 조은거 모르냐고 자전거 도로하나 제대로 없는 곳 만들어달라해도 콧방귀도 안뀌는 용인시 관계자 띠발넘들 에라이 다 뒤져라

답글쓰기
붕어알 2009.07.17  21:58  [211.228.124.217]

솔직히 자전거 붕어알에 안 좋다.
붕어알 안장에 눌려서 너무 아프다.
전립선 안장 같은 것 솔직히 크게 도움 안 될듯.
여자는 어떤지 모르겠다.

답글쓰기
붕어알 2009.07.17  21:58  [211.228.124.217]

솔직히 자전거 붕어알에 안 좋다.
붕어알 안장에 눌려서 너무 아프다.
전립선 안장 같은 것 솔직히 크게 도움 안 될듯.
여자는 어떤지 모르겠다.

답글쓰기
인천짠물 2009.07.17  23:28  [110.13.205.243]

위에서좋은말씀들을많이하셨네요저역시잔차타고출퇴근합니다그리고주1회40-50키로달리고요엉덩이가아플때는일어났다앉으면서달립니다도로주행할때위험한것은사실입니다안전을생각한다면조심도해야하지만헬맷하고장갑을필히착용해야합니다그리고야간에는라이트와후미안전등을꼭달아야겠지요그럼좋은하루하루가되세요

답글쓰기

댓글쓰기

댓글쓰기 입력폼

포스트 목록 닫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