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즐겨찾기 | 블로그홈 | 바로가기 바로가기 | 로그인
다이어트, 피부미용, 무병장수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무병장수의 비결들!
블로그  |  사진갤러리  |  동영상갤러리 즐겨찾기 추가
TOP 블로거 무병장수 (health_blog)
프로필     
전체 글보기(3732)
새 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이 있습니다.
담배와 폐건강 새 글이 있습니다.
혈관계 질환 및 당뇨 새 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이 있습니다.
치매 두뇌치료 장수 새 댓글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운동 골다공증 관절염 새 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이 있습니다.
性 건강 새 댓글이 있습니다.
육아 새 글이 있습니다.
피부,미용,치아,탈모 새 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이 있습니다.
생활 건강 새 댓글이 있습니다.
최신 의학 뉴스 새 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이 있습니다.
오늘 전체
방문자 96 49099703
구독자 0 3887
댓글 2 158686
참조글 0 10731
최근 댓글 전체보기
맑은물을 많이 마시면 ..
아감사합니다
나는맨날누어자는데..
좋은정보감사합니다..
감사 좋은정보펌갑니다 ..
최근 참조글 전체보기
" 이런 베개..
이벤트 믹시, 다음뷰 ..
이벤트 믹시, 다음뷰 ..
욱씬욱씬 만성 무릎 통..
아이 인생 망치는 부모..
3
HanRSS 로 구독하기Fish 로 구독하기
개설일 : 2005/07/06
 

임신 후기엔 엽산 먹지 말아야 하는 이유

2009.11.08 18:30 | 육아 | 무병장수

http://kr.blog.yahoo.com/health_blog/10289 주소복사

임신 말기에 엽산 보충제를 복용하면 출산한 아이가 천식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엽산은 녹색 잎채소, 견과류, 콩 등에 함유되어 있으며 태아의 신경 결손을 예방하는 역할을 해 임신을 계획하고 있거나 임신 초기인 여성에게는 필수적인 성분이다.

그러나, 호주 애들레이드 대학 연구팀은 임신 말기까지 계속 엽산 보충제를 복용한 여성들은 출산한 아이가 천식 증세를 보일 위험이 30% 정도 높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550명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엽산 보충제 섭취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임신 전과 초기 몇 주까지만 엽산 보충제를 복용한 여성들의 경우에는 아이가 천식에 걸릴 위험이 높지 않았다.

그러나, 16~30주까지 계속 엽산 보충제를 복용한 여성들의 경우에는 아이가 천식을 앓을 위험이 30%나 높았다.

연구팀은 "엽산은 이분척추(spina bifida)와 같은 신경관 결손을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이지만, 복용 시기를 잘 조절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보충제 형태가 아닌 단순히 엽산이 많이 함유된 자연식품을 먹는 경우에는 아이가 천식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지 않았다고 연구팀은 덧붙였다.


Australian study links folic acid intake to asthma
http://health.yahoo.com/news/afp/healthaustraliapregnancyfolateasthma.html

저작자 표시비영리 사용비영리 사용변경금지변경금지
  추천(0) 스크랩 (6) 인쇄

댓글쓰기

댓글쓰기 입력폼

포스트 목록 닫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