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광고 - 야후! 코리아 에서 '무병장수'님의 블로그를 지원합니다.
|
하루 녹차 한잔이 폐렴 사망률을 낮추는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이 효과는 여성에게만 나타났다고.
일본 토호쿠 의대의 연구진들의 조사에 따르면, 하루에 한잔 이상의 녹차를 마시는 여성들의 폐렴 사망률은 (녹차를 마시지 않는 여성들보다) 47%나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에 한잔 이하의 녹차를 마시는 (그러나 어쨌든 마시긴 마시는) 여성들의 경우 (전혀 마시지 않는 여성들보다) 폐렴 사망률이 41% 더 낮았다.
연구진은 이번 조사 결과가 녹차의 항생 작용을 뒷받침 해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녹차는 그동안 체내에 들어온 바이러스나 미생물체의 성장을 억제하거나 죽이는 효능을 제공한다는 가설이 있었다.
이번 조사에서는 남녀 각각 2만명 안팎의 인구의 건강 보험 기록을 분석한 것으로, 이들의 건강 상태를 12년간 추적 조사했다. 조사 대상이 된 사람들은 모두 암, 심장마비, 뇌졸중 등의 증상이 없었던 이들이었다.
연구 기간 동안 폐렴으로 사망한 사람들의 수는 406명이었다. 분석 결과 여성들에게선 위에 언급한대로 녹차로 인한 폐렴 치유 효과가 컸던 반면, 남성들에게선 그런 효과가 전혀 나타나지 않았다.
연구진들은 녹차의 이런 효과가 분명 다른 나라의 여성들에게서도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들은 정확히 녹차의 어느 성분이 폐렴 치유 효과를 제공하는지 좀더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Green tea may cut the risk of dying from pneumonia http://health.yahoo.com/news/reuters/us_green_tea.html
|
http://kr.blog.yahoo.com/health_blog/trackback/211/10220
댓글쓰기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