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야후! 코리아 에서 '무병장수 '님의 블로그를 지원합니다.
하루에 와인 한 잔, 흑맥주 한 잔 등 적당량의 술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적정량의 음주는 심혈관계 질환 위험을 낮추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며 혈당을 낮춘다는 것이다. 특히 와인 한 잔을 매일 마실 경우 치매와 골다공증 위험을 낮추고 노화로 인한 신체기능 저하도 늦출 수 있으며 수명을 늘린다는 보고가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이 발표들만 믿고 와인을 마시기 시작하기에는 아직 이른감이 있다. 최근 미 암연구학회, 심장학회 전문가들은 "일부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하더라도, 음주 자체의 유해성이 강하기 때문에 술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없다"고 밝혔다. 즉, 아예 술을 안 마시는 편이 제일 안전하다는 것이다. 암연구학회 수잔 갭스터 박사는 "어떤 종류의 술이건 마시는 것 자체가 구강, 후두,식도암, 간암,유방암 위험을 높일 수 있다"며 "암과 심장,동맥질환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음주를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경고했다. 뉴욕의대 연구팀은 "적당량의 술만 마신다고 해도 간 손상, 반사작용 둔화 등으로 사고를 당하는 피해를 입을 염려가 있다"며 "항산화제와 염증억제 성분이 풍부해 레드와인을 마신다고들 하는데, 이같은 성분은 다른 과일과 야채에도 풍부하다"고 설명헀다. 즉, 레드와인 속 항산화 폴리페놀 성분인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은 포도주스를 마시는 것으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연구팀은 "현재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이라면 굳이 건강상의 이득을 위해 와인을 마시기 시작할 필요는 전혀 없으며, 이미 술을 마시고 있는 사람이라면 최소한으로 음주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결론지었다. Drinking Your Way to Health? Perhaps Nothttp://health.yahoo.com/news/healthday/drinkingyourwaytohealthperhapsnot.html
http://kr.blog.yahoo.com/health_blog/trackback/217/10216
나야나 2009.10.22 18:51
그냥 할것 다하고 사는게 인간이 제대로 사는 것이야~~~너무 가리지말고 몸에 않좋은것도 조금은 먹고 좋은것도 조금먹으면 불로장생이쥐......
답글쓰기
toxinhumbi 2009.10.22 18:59
ㅋㅋㅋㅋㅋ 난 술 아예 안마신다 아예 술을 끊어버렸다 술처먹는거 좋아하는 새끼들 친구로 두지마라 개씹같다
답글쓰기
멀대 2009.10.23 09:18
좋은 친구들이 없는 것 같군...
vvv 2009.10.23 10:07
잊자슥이 사람자석 만나??
청산별곡 2009.10.24 23:06
술은 각자의 취향인데 그걸 뭘 ㅎㅎ
horikita79 2009.10.23 05:39
3년 ;피던 담배도 끈고 7년이 지났고 10년 마시던 술도 끈고 1년이 지났다 다들 나보고 지독한 놈이라 난리들이다 하지만 건강은 어떨까요 이게 웃기는 점인데 처음엔 하던거 할때가 훨씬 생기 있어 보였다 그리고 점점 거칠어지고 비싹마르다 지금에서야 완전 건강이 회복되었다 섣불리 ㅣ끈는다는건 정말 위험한 일인듯 하다
답글쓰기
2009.10.31 07:34
오랫동안 마셔 왔는데 끊을 수는 없고...
담아 갑니다.
답글쓰기
댓글쓰기
댓글쓰기 입력폼
댓글을 입력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여기를 눌러 먼저 로그인을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