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광고 - 야후! 코리아 에서 '무병장수'님의 블로그를 지원합니다.
|
커피를 마시면 졸음이 달아나고 머리와 몸에 생기가 돈다. 이런 커피의 각성 효과 때문에 그간 커피를 자주 마시면 치매와 같은 두뇌 퇴화 증세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의 연구 결과 커피는 뇌의 퇴화를 예방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핀란드 헬싱키 대학의 연구진들은 평균 나이 50세인 중년의 성인 남녀 표본을 선발해 이들의 커피 섭취량과 두뇌/신체 건강 사이의 관계를 조사해 보았다.
연구진들은 커피를 하루 평균 3잔 이상 마시는 사람들과 하루 평균 1잔도 마시지 않는 사람들 그룹을 나누어, 이들이 74세가 되었을 때 인지 능력을 비교 조사해 보았다.
그 결과, 성별, 사회 계층 등에 관계 없이 모든 부류에서 두뇌 능력 퇴화 증상이 발견됐으며, 커피를 섭취하는 양은 두뇌 퇴화 속도에 아무런 영향도 끼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에서 중요하게 밝혀진 사실은 심장병, 당뇨, 삶에 대한 불만족과 같은 수치가 두뇌 능력 퇴화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는 점이다.
연구진들은 앞으로 심장병, 당뇨, 삶에 대한 불만족이 두뇌 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할 계획이다.
SOURC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September 2009
Coffee does little to protect the aging brain http://health.yahoo.com/news/reuters/us_coffee_brain.html
|
http://kr.blog.yahoo.com/health_blog/trackback/8/10179
-
임도희 2009.10.15 03:56
-
여러분, 야후에서 '슬픈동물들이야기동영상' 이라고친뒤에 검색들어가보시면, 미국너구리(라쿤)들이 어떻게되는지 알수있읍니다.
답글쓰기
-
댓글쓰기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