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즐겨찾기 | 블로그홈 | 바로가기 바로가기 | 로그인
B급 문화 지향! 여기는 퍼니 블로그
스팸덧글이 너무 심한 글들은 잠시 덧글 막아 놓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  사진갤러리  |  동영상갤러리 즐겨찾기 추가
TOP 블로거 funny (funnyblog)
프로필     
전체 글보기(2548)
여러분이 원하는 콘텐트 찾아드립니다
퍼니블로그 우수회원
아주 해괴한 얘기와 사진들 새 댓글이 있습니다.
당신이 몰랐던 엄청난 사실들 새 댓글이 있습니다.
지구와 우주의 미스터리 새 댓글이 있습니다.
총, 칼, 탱크, 전투기! 밀리터리 정보들
마음이 끌리는 것
funny 한담
게임저장소
동영상저장소
오늘 전체
방문자 2623 52364206
구독자 1 4513
댓글 27 102061
참조글 9 51914
HanRSS 로 구독하기Fish 로 구독하기
최근 글
러시아의 지하 소금광산..
[영상] 험난한 파도를..
[영상] 배와 다리가 ..
[영상] 스톤헨지 어떻..
중국이 짝퉁을 만들어내..
최근 댓글 전체보기
긴밤 그녀들과 함께 하..
러시아 광산으 카나다의..
23만 톤급 유랍선은 ..
오 쥐자스!
별로 커보이지 않네요...
최근 참조글 전체보기
Denver ephed..
buy hydrocod..
Xanax withdr..
Xanax.
zyban online
다녀간 블로거 더보기
- 닌자거북이
- 후니최
- 능구렁이
- 꼭지
- 햇빛2006
115
개설일 : 2004/03/07
 

제가 한단고기를 분석을 해가며 읽은 것이 아닌 간략한 내용만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오류가 많이 있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한단고기 등에 나타난 우리 민족의 역사는 반만년의 역사가 아닌 1만년의 유구한 역사입니다.

흔히 신화라고 이야기되는 단군신화를 보면 하늘의 환인이 어느날 땅 아래를 살피다 우리네 땅의 백성들이 너무 헐벗고 사는 것 같아 아들들에게 땅에 내려가 그들을 이끌자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이에 환웅이 풍사, 운사, 우사를 데리고 땅으로 내려와 백성들을 가르치며 이끌었다고 되어있지요. 후에 곰에서 인간으로 변한 웅녀와 결혼하여 단군을 낳고 단군이 대를 이어 왕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한단고기에서는 이렇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거대제국 환국의 왕을 뜻하는 말이 환인이다.

1대 환인의 이름은 안파견 환인이며, 2대는 헉서 환인, 3대는 고시리 환인 이런식으로 내려와 7대 환인인 지위리 환인까지 이어진다.

이렇게 이어지던 환인이 다스리던 나라에서 동쪽으로 환웅이 내려와 나라를 세워 그 후로 그 곳의 지배자는 환웅의 이름을 갖는다. 1대 환웅은 거발한 환웅, 2대 환웅은 거불리 환웅으로 내려와 18世 1565년간 지배한다.

환웅 다음이 단군이다.

단군왕검이 단군 1대이며 2대는 단군부루, 3대는 단군거륵 순으로 이어지며 단군세기는 47世 2096년까지 이어지게 된다.

즉, 신화에서는 환인 - 환웅 - 단군으로 이어지나 사실은 환인, 환웅, 단군은 한 사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닌 일종의 왕조를 뜻한다는 것이다.


환국 시대의 영토


동아시아 대륙 전체를 지배했다고 하는 환국

단순히 '재미있는 이야기'로만 치부하기에는 우리가 잃어버린 역사가 너무나도 많은것 같습니다.


추가

수메르 지역까지 아우르고 있었다는 결정적인 증거라 일컬어지는 것입니다. 수메르와 우리는 동족이라고 하는군요.

수메르어와 한국어 비교

**슈메르어 발음과 과 뜻                                    **한국어 발음과 뜻
* 아누(Annu) 최고신                                        * 하느님 上帝
* 안(An) 하늘, 天                                             * 하늘, 天
* 기르(Gir)                                                     * 길 (Gil) 路
* 라 (Ra) ...에서                                             * 로 (Ro) 조사 (助辭)
* 아비 (Abi) 아버지                                          * 아비, 父, 지아비 (夫)
* 움마 (Uhma) 엄마                                       * 엄마 (Uhma) 母
* 니므 (Nim) 님, 任                                        * 님 (Nim) 사람
* 바드 (Bad) 밭 田                                         * 밭 (Bat)밭, 田
* 나 (Na) 나, 일인칭                                       * 나 (我) 일인칭
* 그 (Ge) 3인칭                                             * 그 (Ge) 3인칭
* 이. 1일칭                                                   * 이. 지시대명사

  추천(6) 스크랩 (92) 인쇄
ㅁㅁㅁ 2005.11.04  02:04  [221.3.30.246]

개질랄하네.

답글쓰기
ㅁㅁㅁ 2005.11.04  02:05  [221.3.30.246]

더 이상 개좃같은소리하지말고 옛날은 다 지나갔고 앞날이 더 중요하잖아.

답글쓰기
천상 2005.11.04  02:14  [211.116.140.164]

여기도 쪽빠리 내지는 떼놈이 지나갔군..

흐흐.. 열받는 모양인데..

^^.

답글쓰기
o2nu 2005.11.04  02:52

실제로는 5천년이라는 명확한 근거도 없습니다. 그런데 만년이라... 환단고기는 대부분의 학자들이 위서라고 합니다. 이런걸 사실인양 이야기 하는것은 일본이 임나일본부 주장하는것과 다를거 없습니다. 민족의식도 좋지만 최대한 객관적인 시각으로 대해야 할것입니다.

답글쓰기
산돼지 2005.11.04  03:14

일류대홍수가아닌 빙하기의말임--

답글쓰기
산돼지 2005.11.04  03:17

유전자 조사결과 우리민족은 바이칼이 고향이맞으며 바이칼엔 그당시 무덤들이 수천기이상이 존재합니다

답글쓰기
^_^ 2005.11.04  04:20  [219.255.124.38]

환단고기는 일제시대 무력항쟁을 이끌던 대종교에서 민족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편집했습니다. 그 과정에 비분강개한 지사들에 의해 일부 과장된 내용이 들어갔겠죠. 그러나 일부 내용은 현재 발굴되는 사실들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사실과 과장이 섞여 있다면 그걸 검증하고 가려내는 노력을 해야지 무조건 위서로 몰아붙이며 삼국사기 등 일제가 정책적으로 남긴 책만 떠높힐 건 아닙니다.

답글쓰기
zany51 2005.11.04  06:11

이런 근거없는 신화를 실제 역사로 주장한다면 이 세상에 수만년의 역사를 가진 민족이 한둘이 아닙니다. 일본만하더라도 자기네 역사서대로 하면 역사가 지구탄생 이전이죠.근거라고 주장하는 것도 이리보면 이거구 저리보면 저거라는 아전인수가 대부분이구요. 삼국사기를 많이 비하시키지만 동원할수 있는 모든 검증수단으로 봤을 때 삼국사기만큼 정확한 역사서는 드뭅니다.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06:14  [58.79.140.64]

님들 저 거 맞는 역사 아닙니다. 우리역시 쪽바리의 역사 왜곡과 비슷 짓꺼리 하고 있네요 우리는 짱개 십네들 보다 역사 오래 될수 가 없습니다. 일본이 우리보다 역사 오래 될수 없고요 문자가 그나라 역사를 반증 하죠 은나라 황하 문명때 갑골문자를 볼수 있죠 갑골문자 다음이 상형문자 ->표음 문자 이지
요 일본에서 우리 한글이 고대 부터 썼다는데 그럴수 없는게 상형 문자 거치 않고 표음갈수 없죠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06:14  [58.79.140.64]

우리도 문자가 상형문자가 없어서 짱개것을 썼으니 문자와 역사는 반비례를 하죠 갑골 문자도 없이 문화 전파는 볼수 없죠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06:15  [58.79.140.64]

우리나라는 고조선이 시조가되는게 맞죠 역사 왜곡의 시킨게 박통이죠 그래서 국기에 대한 파시즘과 민족주의 으로 경례이 시대에많은 역사왜곡이 일어나죠 이시대에 신문을 보면 없는 역사 사실만들었으니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06:15  [58.79.140.64]

황하문명의 짱개가 역사 먼저죠 역사를 왜곡해서는 일본꼴이 납니다.위에 내용 사실이면 우리의 문자 발견되어야했죠 문자 없이 역사도 없으니 문자는 언어소통과 그시대의 교류와 사회 발전을 뜻합니다.우리 부터 역사 왜곡 안되니다.우리의 역사 고조선이죠 고조선 배제하고 저러다니 전 고조선의 후예인 역사가 부끄럽지 않소 저 역사는 박정희 시대 즉 민족주의와 파시즘의 결과죠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06:20  [58.79.140.64]

박정희 시대땐 뭐든지 우리가 최고 라는 식였죠 그래서 이때부터 혼혈인 대한 멸시 그리고 미국 제외한 모든 나라를 밑으로 보는 식였죠 69년 쪽바리가 세계두번째의 GNP와GDP가 되었죠 근데 우리나라 사람은 그걸 믿지 못했죠 삼성의 이건희 아버지인 이병철도 그걸 듣지 않고 무시하고 직접 일본에가자 놀랬다고 합니다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06:20  [58.79.140.64]

황하문명의 짱개가 역사 먼저죠 역사를 왜곡해서는 일본꼴이 납니다.위에 내용 사실이면 우리의 문자 발견되어야했죠 문자 없이 역사도 없으니 문자는 언어소통과 그시대의 교류와 사회 발전을 뜻합니다.우리 부터 역사 왜곡 안되니다.우리의 역사 고조선이죠 고조선 배제하고 저러다니 전 고조선의 후예인 역사가 부끄럽지 않소 저 역사는 박정희 시대 즉 민족주의와 파시즘의 결과죠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06:25  [58.79.140.64]

잘못된것 고치고 좋은 것은 인정해랴 하죠 삼성 이병철이 69년 다른 기업들처럼 자아도취에 빠져서 허우적 될때 쪽바리의 앞선 선지국 수준의 기술과 경제력을 그걸 먼저 깨다고 산요와 마즈시다 전기회사 합작 기술 이전을 받아들여서 결국 우리의 일류 기업 삼성이 탄생했죠

답글쓰기
국사선생 2005.11.04  06:27  [152.99.132.11]

먼저. 우리 고유의 문자인 가림토 문자가 한단고기에서 주장하는 환국의 영토인 수메르 지역에서 가림토 문자가 발견되었고, 고조선은 위의 한단고기에서 주장하는 환인국-환웅국-단군국 에서.. 아시다시피 단군이 왕족인 나라가 고조선인건 사회선생이니 알고 계시겠죠? 그리고 일본의 역사 왜곡같은 경우..
임나일본부설은 어떤미친일본학자가 경상남도에 와서 자기가 만든 비석같은걸 땅에 심어놓고 발견했다고 떠들어서 그런거고.. 한단고기는 그냥 발견된 책입니다. 그런데 한단고기가 일제에 의해 만들어 졌다고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06:32  [58.79.140.64]

가림토문자

단군조선 시대에 이미 문자가 있었습니다. 동이족의 분국인 은나라에 갑골문자가 있었다면 은나라보다 선진국이며 본국인 고조선에 문자가 있었음은 당연한 것입니다. 단군시대 문자는 3대 갸륵 단군(기원전 2181년)때 삼랑 을보륵이 만든'가림토 문자'로 오늘날 사용하고 있는 한글의 원형이며, 세종대왕 때는 훈민정음 28자로 재 창제되었습니다.이것이요 하지만 누가 이걸 인정 합니까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07:48  [58.79.140.64]

즉 일본이 한글을 우리에게 전파했다고 될수 없는게 상형문자인 일본의 가나문자도 우리가 한자를 전파 해서 태어 났으니 상형 없는데 표음 없어요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08:58  [58.79.140.64]

객관적인 증거도 없이 민족주의와파시즘을 주입 시킨 박통의 문제점이 저것이 아닌가 봅니다. 민족주의와 파시즘은 귀와눈을 멀게 합니다.일본을 보시오 역사왜곡이에 저지랄하는데 우리역시 일본과 다를바와 뭐여 알게 모르게 한국인에게도 민족주의와 군사 주의 문화,전체주의 파시즘이 우리에게있습니
다.파시즘의 수단이 민족주의 아니오 박통역시 이것을 이용 했소이다. 민족주의야 아니오 일본 저따위로 미쳐 날뛰는데 일본 파시즘이 한몫하고 있죠

답글쓰기
영관재현 2005.11.04  09:05  [58.235.195.235]

당신같은 사람이 중국이나 일본에서 역사관련 결정권자로 있어야 할텐데..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09:06  [58.79.140.64]

일본에서는 임나일본부설을 반대하는 학자가 똘아이 되고 우리나라에서 한단 고기를 부정 똘아이가 되는게 그 망할넘의 파시즘의 도구인 민족주의요 정말 이나라가 아직도 군사주의와 파시즘의 도구로 전략 해버린 파시즘식민족주의와 지역주의 모습이 지금의한국이고 민족주의가 좋은대로 쓰이면 좋은데 지역주의 보시오 방폐장 유치때요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09:22  [58.79.140.64]

역사란 객관적인 증거와 고증 있어야 되고 무조건 우리나라 학자 나와서 한번 말해서 맞어 이렇면 쪽바리와 다른게 무엇입니까? 쪽바리 처럼 임나일본부설을 일본에게 말하면 맞어 하겠죠 일본이나 중국이 왜 역사 왜곡을 합니까 그넘의 잘못된 파시즘식 민족주의 아니오 역사는 바로 알아야 합니다 잘못된 민족주의에 눈이 가려서 역사를 왜곡 하면 대한민국이 쪽바리 짱꼴라와 다른게 뭡니까? 방폐장 보시오 유치 하려는 경상도 전라도 지역 감정일으키고 정말 아직도 이런 다는 현실 가슴이 아프오

답글쓰기
baedal 2005.11.04  10:06  [211.220.50.69]

한단고기를 부정하시는 분들은, 일본이 역사왜곡을 전혀 하지 않았다는 가정하에서 그러시는거죠? 만약 일본이 역사왜곡을 했다고 가정한다면, 한단고기 같은 책의 진위여부와 함께 제대로 된 우리의 역사를 고증해 보고 싶지 않나요? 무조건 위서라는 단정을 내리기는 너무 안타깝지 않으신지들......

답글쓰기
chonhough 2005.11.04  10:15

한자의 원본인 상형문자도 우리거죠 왜냐고요 너무나 많은 증거가 있지만
바로 요 한자만으로도 설명됩니다 "家"

답글쓰기
제3자 2005.11.04  10:16  [221.146.193.134]

파시즘 민족주의 이러시는데 그문제와 이문제는 다르다고 보여집니다. 역사를 보내는데 주관적인 의견이 첨부되서는 않되겠지만 사회선생님도 지금 너무 극단적으로 몰고 게신건 아닌가여? 이런책이 있고 이런 상황들이 있다 어쩌면 이런 모습일지도 모른다 하는 가설을 보여준것뿐인데 그걸 가지고 파시즘이니 민족주의니 이건 잘못됐다 하는 식의 생각은 틀렸다고 봅니다

답글쓰기
chonhough 2005.11.04  10:21

맞습니다. 한단고기의 기록이 글 그대로의 사실이다 아니다 보다는
그속에 은유됀 많은 것들의 고증을 앞으로 해나가야 할 때 입니다,
해보지도 않고 극단으로 몰아가는것 자체가 파시즘이요.

답글쓰기
asvender 2005.11.04  10:49

뭐 내가 본 해설판에는 표음문자였지만 나라가 넓다보니 표음가지고 서로간에 의사소통이 잘 안되어서 표의문자인 한자가 아시아 공용어가 됐다고 나오든데..

답글쓰기
asvender 2005.11.04  10:49

뭐 내가 본 해설판에는 표음문자였지만 나라가 넓다보니 표음가지고 서로간에 의사소통이 잘 안되어서 표의문자인 한자가 아시아 공용어가 됐다고 나오든데..

답글쓰기
asvender 2005.11.04  10:49

쩝 야후가 드디어 맛이 갔나보네 존재하지 않는블로그란다...

답글쓰기
쌍칼 2005.11.04  10:54  [220.117.92.23]

여기에는 쪽발이와 짱개들이 많이 들어와 있었네
니들나라가서 바람잡아 이 개새갸

답글쓰기
단군의후손 2005.11.04  10:58  [220.117.92.23]

역사는 다시 되돌아 온다
과거를 기억에서 지우면 후손은 불행해진다
새로운 역사를 찿으면 연구를 해서 발표하여 우리민족의 우수성을 알려야 할것이다

답글쓰기
강태공 2005.11.04  11:10  [211.206.52.169]

이거 맞다고 하시는분... 그냥 단군할아버지 한테 돈달라고 하세요.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11:22  [58.79.140.64]

수메르는 인류최초의 쐐기문자 만들었소 뭔가 미쳤서 소설 막쓰면 우리가 쪽바리와 다른게 뭐요 합부라비 법전의 에도 쐐기문자있지요 쐐기문자를 해석 영국 학자가 템스강에 투신을 할정도 터무니 없고 저 것 보고 맞다고 하신분들 학교는 제대로 나왔는지 의문이 듭니다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11:35  [58.79.140.64]

제 아들 녀석이 무예타이 도장에 다녔는데 어느날 도장에 가니 그 똘추 관장이 무예타이는 한국의 전통 무술이래서 어이 없었습니다.그래서 그 도장 관두게 하고 극진 가라데 도장 보냅니다.축구가 자기네 꺼라는게 중국이요 세상 그렇게 하면 일본 처럼 나중에 안드로메다인에게 역사적 증거 보나 하면서 안드로메다는 우리 꺼라고 하면서 그 우주인 돌게 만들겠죠. 이러면서 일본넘들이 우주인 한테 안드로메다달라고 하겠죠 .우리 역시 똑같네요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11:58  [58.79.140.64]

수메르 까지 지배 했다 수메르가 인류 최초로 쐐기문자를 만들었고 합부라비 법전에도 쐐기 문자있소. 일본에가면 한글 저렇게 장난 쳐서 일본이 한글 전파 했다넘들과 같네뭐 그림문자 쐐기문자넘어서 표음문자를 만들다니 이런 말도 안되는 표의 문자까지 넘어서다니 일본 신사의 신사 제를 올리는 글이 한글이요 일부러 이렇게 만들었는데 일본신사사람들이 한글 우리나라에게 전파 했다고 하면 일본 학자에 왜 욕 먹는지 아시오 수세기동안 문자 없어서 한자를 가지고 지네의 표의 문자 가나 만들었고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11:58  [58.79.140.64]

우린 한글 역시 어느정도 한자에서 나온것도 있소이다.수메르 인류 최초의 문자인 쐐기문자 해석한 영국의 학자저것을 보고 템스강에 투신을 하겠소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12:07  [58.79.140.64]

수메르는 인류최초의 쐐기문자 만들었소 뭔가 미쳤서 소설 막쓰면 우리가 쪽바리와 다른게 뭐요 합부라비 법전의 에도 쐐기문자있지요 쐐기문자를 해석 영국 학자가 템스강에 투신을 할정도 터무니 없고 저 것 보고 맞다고 하신분들 학교는 제대로 나왔는지 의문이 듭니다

답글쓰기
경성제국 2005.11.04  12:08  [211.194.27.145]

현재 사학자들이라 떠벌리는 넘들 대부분이 일제 앞잡이로 경성제국대 출신들이 주류라 한단고기 폄하하는 것은 당연합니다.그럴듯한 논리로 위서라 몰아부치지만 치부 감추기 급급한게 눈에 보이죠.그래서 더욱더 S대 정리해고에 입에 거품 무는것이구요.

답글쓰기
3414135 2005.11.04  12:16  [61.85.12.158]

임나 일본부는..말이야...그 글 자체로 말이 안돼는 소리지..최인호의 잃어 버린 왕국이나 함빌려 보셔...현대 부산지부..이렇게 말해야 하는데 신라 일본부 라고 말하는건 지배하지 못한다는 명백한 증거가 되는거지...무식한 쩍발들아.

답글쓰기
사회선생 2005.11.04  12:24  [58.79.140.64]

3414135님 옳은소리요 만약 한 사학자가 국수주의 빠져서 말도 안되는 역사 만들어도 그것은 민족주의 힘을 얻어서 사실 됩니다. 쐐기문자를 가진 수메르 점령 했다 수메르가 아마 문화도 언어 군사력도 발달 했을 것 왜 모른지 막 소설로 쓰면 나중에 맹신 하는 국수주의 자들이 잘못된 역사관 가르치게 되죠 일본 처럼 말이지오.

답글쓰기
2005.11.04  12:41  [221.142.46.252]

사회선생님. 학교학교 그러는데. 우리나라 역사의 체계는 "일제시대"에 만들어졌지. 음 참 좋아~ 우리나라 말아먹을려고 쇠말뚝까지 박는 넘들인데 그시대에 만들어진 역사체계 제대로 만들어졌는갑네. 하하하하 사회선생? 일제시대 만들어진 역사 배워놓고선 안다고 떠들기는.

답글쓰기
2005.11.04  12:52  [221.142.46.252]

수메르문자 함무라비 법전, 쐐기문자 그러는데.. 우리민족 고대어는 얼마나 아쇼? 가림토,신지문,녹도문, 이런문자들이 언제 쓰여졌는지는 알고나 있으쇼? 쯔쯧...무서운건 일본이 우리민족을 식지지배했다지만,, 더더욱 무서운건 2세대 3세대..이 밑세대들이 잘못된 지식을 가지고 떠벌리는게..더더욱 무섭지.

답글쓰기
홍길동 2005.11.04  12:55  [218.154.96.70]

개십자슥들아 조토 몰면 가마이 이서라 니는 니 스스를 거부하면 스나 대단한 문화민족임을 자각할지어다

답글쓰기
parkko77 2005.11.04  13:36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에 감사합니다. 문제는 역사 학자지요.
이 사람들은 그분야에 종사하면서 역사를 밝히지 못하는데 밥숫갈 놓아야죠
부여에서 고구려가 나왔는데 우리가 부여가 어떤 나라인지 암니까, 고조선이
어느 땅에서 어떤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유물은 있는지 아무 것도 모르잖아요. 국사 교수님과 역사 연구원들은 참회를 해야합니다. 안 그렇습니까 여러분...........................................

답글쓰기
한가위 2005.11.04  15:15  [220.120.130.26]

정말 한심한 작태요..어케 선생이라는 작자들이 파스즘과..역사를 저렇게 혼동하다니...그밑에서 배우은 아이들이 불상하네...이~~그

답글쓰기
한가위 2005.11.04  15:19  [220.120.130.26]

역사는 한나라의 뿌리입니다. 설화가 발전하다보면 역사가 되는거지요..모든것을 부정만 한다고 역사가 새롭게 됩니까? 차근하게 밝혀나가야 하지많겠어요..사회 선생....선생이 바로서야 학생이 바로서지.....ㅉㅉㅉ

답글쓰기
viva9941 2005.11.04  15:25  [220.77.66.207]

parkko77.맞습니다.우리역사학자들은 모두게으름뱅이고 태만합니다.나 역시 부여,고조선이 어떤종족이고 어디에서왔는지도 모릅니다.역사학자들이 가르쳐주지 않았니까요.한단고기 천문현상은 실제로 일어났다고 천문학자가 발표했습니다.그러므로 최소한 학자들이 말하듲이 위서는 아닐겁니다.

답글쓰기
난찬성 2005.11.04  15:50  [210.93.151.11]

환단고기의 내용은 수천년전에 쓰여진 기독교의 성경과도 일부일치되는 면이 있습니다. 성경에서도 본디 12개의 지파(나라)가 공용어를 쓰며 한곳에 살다 하나님의 노여움을 사서 언어가 나뉘고 각 지역으로 흩어지게 되었죠!

답글쓰기
이종현 2005.11.04  16:16  [211.38.210.186]

물론 다가 오는 앞달이 중요하다. 하지만 과거없는 미래가 없다.
과거를 제대로 찾지 못한다면 우리의 미래는 더욱 어두워질 것이다.
다수 역사학자들이 한단고기 등을 위서라하여 역사서로서의 가치를 인정하지 않지만 그 근거로 제시하는 내용 중에 한단고기의 출처와 한단고기가 인용한 고서들이 현재 전해지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답글쓰기
이종현 2005.11.04  16:17  [211.38.210.186]

하지만 한단고기의 문제는 이제 겨우 시작일 뿐이다. 우리가 가르치고 배우는 역사의 근거는 사료학적인 근거에 의해서만 그 근거로 하고 있다.
이것은 큰 문제이다. 역사라 함은 사료만을 그 근거로 할 뿐아니라 유물 등의 고고학적인 내용도 그 근거로 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제 시작이고 고고학적으로 살펴 보아야 할 내용들 또한 많을 것이다.
한단고기의 위기는 그 다음 문제일 것이다.
역사를 가르치면서 느꼈던 것이지만 항상 사료학적인 근거만을 찾는다는 것이다. 너무 아쉽다.

답글쓰기
꽃미남 2005.11.04  16:26  [211.114.22.50]

글자 갖고 역사를 추청하시는 아래 분 보세요!
한자때문에 중국의 역사가 우리나라보다 더 길거라고 말하는데 한자를 최초로 만든 '창힐'이라는 사람이 우리와 같은 동이족이라는 걸 아시나요. 한족이 아닌 동이족입니다. 그러므로 한자의 역사는 중국의 역사가 아니라 우리민족의 역사로 보아야 합니다. 중국이 지금 주장하고 있는 '고구려=중국의 역사'에 동조하는 논리와 다를 바 없는 억지주장입니다.

답글쓰기
abgp123 2005.11.04  16:28

수메르 문자는 아직 없답니다~~~~~ 그 정복민족인 아카드어(정확히는 문자)가 남아있지요! 아카드어는 힌디-셈 어족이구요. 우리나라는 알타이 이구요.

답글쓰기
IMPACT 2005.11.04  16:52

제발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사고를 했으면..-_-
저런것이 맞을 가능성을 찾아 하는것이 고고학자,역사학자 이고
예전 주장이 뒤집어지는 일도 많은데
예전것만 옳다고 옹호하는게 아닌지.

답글쓰기
글쎄다 2005.11.04  17:21  [58.230.60.66]

수메르 언어 몇 개하고 우리 말 몇 개 비슷한 걸로 무조건 동아시아 모두를 지배했다는 건 말이 되지 않는데? 증거 제시해 놓고 그런 말을 해 보시는 게 어떤가? 임나일본부설 주장하는 일본 미친 개들과 똑같아지는 건 아닌지?

답글쓰기
사회 선생 2005.11.04  17:27  [58.79.140.64]

저번에 파키스탄언어 같다고 우리 후손이라고 하는넘도 있더만 그것은 고려시대 교역 해서 말이 서로 전해진거지 글면 미국을 우리나라지금 지배 하고 있네 영어 하는게 말이다.

답글쓰기
이수시 2005.11.04  17:47  [152.99.212.98]

역사는 영어로 그의 이야기(HIS+Story) 즉 이긴자가 쓰는 것입니다. 안그래도 김치파동 등으로 중국에 기죽어 있는 우리 민족에게 이런 역사 이야기로 자긍심을 줄 수만 있다면 위서라 한들 어떻겠습니까?

답글쓰기
라덴 2005.11.04  17:50  [61.43.150.99]

현재 한국의 사학자들의 대부분은 친일 사학자 이병도의 제자들입니다. 이병도는 일본 사학자들의 의견을 전달하는 개에 지나지 않습니다.

답글쓰기
한단고기 2005.11.04  18:46  [220.122.231.19]

이것도 그런 설이 있습니다. 이건 제가 (가림토 문자와 함께)초딩 3학년 때 모두 담임선생님한테 들었던 말입니다.

답글쓰기
ㅡ.ㅡ 2005.11.04  19:20  [218.37.119.158]

미래가 더 중요하다고 해도 과거를 잊어버리는 사람은 미래도 잃는다는 말이있습니다..자랑 스러운 우리말,우리역사를 비판 하지 맙시다...
지금 우리가 웃고 울고 할수 있는것은 예전,그 과거 역사에 조상님들 덕분이란걸 알아야 합니다..그분 들이 나라를 구하지 않았다면 지금 우리도 전쟁중 일수 있으며..고아가 되고 배도 고픕니다....

답글쓰기
gusgusdh 2005.11.04  20:53  [220.85.118.200]

><

답글쓰기
2005.11.04  21:29  [211.204.229.175]

한단고기 한번 제대로 읽어보고 위서라고 하는 분 몇분이나 되시는지...
자신이 지금까지 쌓아온 지식이 거짓이라고 판명되는게 싫어서 알아갈 생각도 않고 처음부터 거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답글쓰기
abgp123 2005.11.04  21:38  [222.121.85.205]

함부러말하지 맙시다."우리아버지 대통령이다?"라는것과 똑같으니까요. 그에대한 대답은 잔인명료하죠."그래서?너는 뭔데?" 자랑할께 조상밖에 없는 사람을 구더기라 하더군요. 가장 중히여기는것이 무덤속에서 썪고 있으니까요.

답글쓰기
참내. 2005.11.04  21:49  [221.157.12.140]

아무래도 너무한다. 어떻게 세계사는 잘알면서 일제가 그렇게 세뇌시켰던 식민사관 역사학에 젖어있는가?

답글쓰기
참내. 2005.11.04  21:49  [221.157.12.140]

환단고기는 위서가 절대 아니다. 위서라고 하는것들은 일제시대 우리민족의 역사를 줄이려고 앞장섰던 일본의 앞잡이일뿐이다. 일본이뭐랬는줄알고는있나 이무식한것들아 '9천년역사를지닌나라를 4천년역사를가진나라가지배할수가없어서 역사를좀줄여야되겠다'라고말했다. 그리고위서라면, 어떻게 그책에 기록된 월식과 일식의 날짜가 현대에 과학적으로 계산한 월식과 일식의 날짜와 일치할수가 있는가? 제발, 일제청산은 국사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답글쓰기
참내. 2005.11.04  21:50  [221.157.12.140]

또덧붙여서이야기하자면, 일제가 조선총독부건물새로세우기도전에한일이 단군세기, 삼성기, 삼국사기등등 우리나라의모든 역사책을 불사르는일이었다. 이것이의미하는바가뭔지는알겠나 환단고기가위서라고말하는멍청하고무식한일제앞잡이들아

답글쓰기
사회선생보다 나은사람 2005.11.04  21:51  [222.113.47.223]

뭡니까 변화가 두렵습니까? 진실이 두렵습니까? 도데체 모순된걸 넘기려하죠. 삼국사기 유교에 입장에서 중국을 상국으로 받드는 입장에서쓴 책입니다. 어쩌면 20세기에 편집한 한단고기가 낫습니다.(문화란 말때문에 얘기가 많더군요.)그리고 우린 자랑할거 없지만 조상님에 뜻을 이어 원대한 포부를가지고 자랑거리를 만들면 됩니다.

답글쓰기
참내. 2005.11.04  21:52  [221.157.12.140]

그리고 위에 조상이썩어가니 이딴개소리지껄이는 놈현이같은놈이있는데, 너도질러놓고수습하는그런놈인가보지. 넌 조상이자랑스럽지않냐? 조상이없었으면너도없다이멍청한후레자식놈아. 넌위아래도없는가보구나. 환국, 배달국, 단군조선이 없었으면너도없고나도없는거다이놈현같은후레자식아.

답글쓰기
글쎄다 2005.11.04  22:13  [210.122.167.38]

역사를 똑바로 볼 줄 모르는 한심한 일본... 하지만 편하게 욕을 할수가 없다.
한국안을 들여다 보면 몇배나 심하거든. 아직도 민족주의에 벗어나지 못하고 거의 종교수준으로 맹신한다. 인류문화에 조금이라도 교양이 있으면 말이 안된다는 거 알 내용을. 양쪽 다 한심하다. 이러니까 아직 서구를 앞지를 수 없는 거지.

답글쓰기
뽀로롱 2005.11.04  22:20  [221.156.49.158]

뭡니까? 수메르가 도데체 엔제적 나라인데... 이두어로 쓰인 한글을 비교하다니용...

답글쓰기
수호국 2005.11.04  22:52  [211.249.161.234]

이거는 역사적으로 삼국유사 경판에 있는내용을 토대로 만든건데. 일본하고 같다고 말하니 우리나라도 참 한심하다고 생각이드네요. 얼마나 일제 강점기때 민족말살 정치가 엄청나게 물들었군요. 그러니 역사공부 제대로 하세요.

답글쓰기
지이섬 2005.11.04  22:55

제가 학교다닐때 한단고기를 일고 리포터를 제출한 적이 있는데 바로 "탕"
이제 현실입니다.

답글쓰기
지이섬 2005.11.04  22:55

제가 학교다닐때 한단고기를 일고 리포터를 제출한 적이 있는데 바로 "탕"
이제 현실입니다.

답글쓰기
지이섬 2005.11.04  22:55

제가 학교다닐때 한단고기를 일고 리포터를 제출한 적이 있는데 바로 "탕"
이제 현실입니다.

답글쓰기
tkdwls1515 2005.11.04  23:15

역사가 우리네 사는거하고 뭔 관계여 밥이나와 쌀이나와 그리고 민족이나 국가가 뭐야 나 세끼밥잘먹구 쌈안허구 내가족하구 잘살다 가면되지

답글쓰기
spooky 2005.11.04  23:27  [211.53.202.147]

수메르와의 관련성은 일본인 학자가, 고대 동이족의 강역이 바이칼호수라는 것은 각 러시아의 학자들이 주장하는 이론입니다. 중국의 학자 중에서도 중국문화 북방유래설(동이족으로부터 전래되었다는 이론)을 주장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닫힌 역사가 우리의 전부라고 보는 우리 자신의 모습입니다.

답글쓰기
ㄴㄴ 2005.11.04  23:39  [220.94.9.245]

너나 잘하세요

답글쓰기
제발 2005.11.04  23:46  [59.19.85.115]

삼국사기 즐이다...유교적 사관에 입관해서 고구려와 백제를 혐호하는...
그런 매국노가, 우리 조상이라는게 치욕스럽다..

답글쓰기
트러블 2005.11.05  15:53  [218.55.32.179]

한단고기는 확실히 위서입니다.......간혹 한두가지 정도는 의심이 갈수는 있겠지만 저걸 학계의 정설로 받아들이기엔 무리가 있죠-_-;;

답글쓰기
트러블 2005.11.05  15:54  [218.55.32.179]

한단고기의 내용이 정말 사실이라면.......중국, 일본, 몽고 그리고 한반도에 수많은 흔적들이 남아야 되지 않을까요? 동북아 국가들이 모두 손을잡고 쌩구라 까는 건 아닐테니까-_-;

답글쓰기
트러블 2005.11.05  15:54  [218.55.32.179]

그리고 지금 배우고 있는 역사가 일제에 의해 조작되엇다는 말이 리플에 꽤 달려 있는데.....그렇다면 임나일본부설 같은건 왜 안 배우죠? 일제강점기 때에도 우리의 국사연구는 신채호 등 일부 사학자들의 꾸준한 연구로 계속 되었습니다...그래서 지금 그걸 배우는거구요......

답글쓰기
트러블 2005.11.05  15:55  [218.55.32.179]

한단고기의 많은 내용들은 전혀 신빙성 없는 가설에 불과 합니다.....만약 사실이라면 인류의 시초부터 4대문명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역사가 동북아.....그리고 우리민족에 의해서 움직여졌다는 말이되는 거죠.....게다가 과거 중국의 많은 나라들(은나라부터 청나라까지 나라들-_-;) 존재성은 없어지는 거구요..

답글쓰기
트러블 2005.11.05  15:56  [218.55.32.179]

한단고기를 비판하는건 우리민족의 역사를 폄하하고 비판하자는게 아닙니다.
역사를 객관적으로 제 3자의 시선으로 보자는 겁니다....
저건 마치 우리 한민족을 중심으로 동아시아의 모든 역사가 이끌어졌었단 말이 되는거죠......
한단고기를 인정하지 않는다고 쪽바리가 아닙니다-_-;......
자기민족 중심적인 사고방식으로 역사를 판단하는 그런 분들이 쪽바리와 다름 없는거죠.....

답글쓰기
천손 2005.11.05  20:23  [222.108.201.28]

한단고기 저 열 번도 넘게 읽어 봤는데, 절대 위서 아닙니다. 오늘날 사학계를 좌지우지하는 사람들이 다 일제의 압잡이 이병도의 후학들이기 때문에 자신들의 학설이 거짓임이 밝혀지는 것이 두려워 위서라고, 그래서 연구할 가치도 없다고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한 번 읽어 보세요. 그래서, 신으로부터 선택받은 민족이라고 자랑스러워하는 이스라엘인들보다 더 자랑스러운 하느님의 후예 즉, 천손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져 보세요

답글쓰기
천상 2005.11.08  01:37  [211.116.142.91]

일본에 가봐.. 우리 역사 흔적 많이 남아있어.

일본 상위 지식인들은 지들 조상이 우리나라인거 다 인정해..

대신 대 놓고 말하기 꺼려서 그렇지.

중국에 가면 고구려 관련된거 무지 않아.

우리가 함부로 얘기를 못해서 그렇지. 중국 눈치 보느라.

답글쓰기
쌍칼 2005.11.09  17:50

어떤님의 말대로 여기에 우리나라 역사를 시기하는 넘들이 있나보네....

약 100년쯤 흘러도 역사는 왜곡되죠 진실이 가려지고...여태까지 우린 가짜 역사를 배우고 있는 건지도 모르죠...지금 우리나라 최고의 역사학자들은 일제시대에 역사 교육을 받은 교수들에게 배운 사람들이니....

답글쓰기
카오스 스자체네요. 2005.11.11  00:54  [220.81.81.95]

대체 진실은 무엇일까........
나는 점점 우리 나라 역사 뒤에는 뭔가 거대한 것이 내막에 가려진 것 같다.
환단고긴지 한단고긴지 옳은지 그른지는 몰라도
중국 일본 두나라가 열심히 왜곡하려드는 걸 보면
우리나라 역사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슬픈 과거가 있었을지 몰라요.
한단 고기가 위서가 아니라고 하는 사람들도 사실은 일본이나 중국이 보낸사람들일 수도 있잖아요. 누가압니까?

답글쓰기
변상철 2005.11.13  03:23  [211.208.70.21]

아, 우리나라.
누군가는 바로잡아 줘야 하는데...
누군가는...

답글쓰기
윤정 2005.11.13  10:15  [222.114.148.148]

환단고기가 다 옳다. 중국내에 고구려,백제의 관가가 있었다. 로마처럼 중국,일본 연안을 뜯어먹었다.그래서 그런 것이다. 신석기 시대에도 문명이 있었다. 환단고기는 신석기 시대의 문명을 의미하는 것이다. 구석기 시대에 불을 사용했으니 이미 그 때부터 문명이 있었다. 계급때문에 다른 것이다. 구석기 시대이전부터 전 지구를 지배한 종족이 있었다. 족보도 그렇게 길다고 한다.

답글쓰기
윤정 2005.11.13  10:19  [222.114.148.148]

러시아가 지금도 지구에서 제일 강하다. 땅도 가장 크다. 고대에는 여진족의 따이었고 발해의 땅이었다. 말갈족의 땅이었다. 그런 역사를 의미한다. 지금도 러시아가 지구를 가지고 논다. 변한 것이 없다.

답글쓰기
음음 2005.11.13  14:44  [211.206.18.115]

아, 정말 우리나라가 저랬으면 좋겟군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세이로
가져가겠습니다.

답글쓰기
히힝 2005.11.13  20:07  [58.79.140.64]

여러분 안드로메다는 우리의 땅입니다. E.T가 거짓하는 거죠 온 은하계와 온 블랙 홀까지 우리의 땅입 찾아야 합니다. E.T야 우리땅 내놔!

답글쓰기
히힝 2005.11.13  20:10  [58.79.140.64]

도우너 나온 둘리도 우리 그렸습니다. 증거는 되죠 UFO오면 UFO를 멈추서 그들에게 말합시다.

답글쓰기
yeasuj 2005.11.14  14:58

사회선생님, 정말 교사이십니까? 그렇다면 님과는 다른, 제도권 내에 들어가지 못한 내용은 모두 사이비라는 식으로 몰아부치며 수업하시지나 않는지 염려됩니다. 너무 학교학교하지 마십시오. 아이를 학교에 보내는 학부모 입장에서 님같은 편협한 사람을 보면 아이들의 사고의 폭이 걱정됩니다.

답글쓰기
샌님 2005.12.18  03:48

사회선생님,님에 글은 잘 읽었습니다만 ,정말로 선생님이라면 아이들이 걱정이 되네요.님은 한단고기의 내용의 진정을 알아보려고 노력한것이 아니고,고조선의 역사성을 부정하는 비판서적만 읽으신분 같네요.좀더 폭넓은 사고를 가지시는 교육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답글쓰기
샌님 2005.12.18  03:48

사회선생님,님에 글은 잘 읽었습니다만 ,정말로 선생님이라면 아이들이 걱정이 되네요.님은 한단고기의 내용의 진정을 알아보려고 노력한것이 아니고,고조선의 역사성을 부정하는 비판서적만 읽으신분 같네요.좀더 폭넓은 사고를 가지시는 교육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답글쓰기
P-man 2005.12.18  18:29  [211.209.151.152]

환웅은 치우천이라고도 합니다. 한웅천 혹은 치우천이라 불렸습니다.
우리가 잘알고있는 붉은악마의 형상이 치우천이죠.. 그리고 치우천이 아시아를 통일했든안했든은 모르지만 치우천은 중국의 은나라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중국은 태고의 왕으로 3명의 왕으로 보고 있는데 전쟁의 왕으로 치우천이 을 모시고 있조.

답글쓰기
공부합니시다^^ 2005.12.27  00:35  [58.239.196.70]

역사학계에서도 위서임을 판명한 한단고기를 아직도 역사서임을 믿고 계시는 분이 있네요. 역사를 공부하는 학생으로 한단고기는 조선 후기 (대한제국)시기에 만들어진 책으로 이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일본의 조선 침략을 정당화하는 증거로 삶고 있는 책이죠 ^^ (너희 조상과 우리조상이 같으니 우리가 조선을 지배하는 것은 통일을 위한 침략이다... 머 이런거죠^^ㅋ)

답글쓰기
산돼지 2005.12.27  02:34

고조선 역사 즉 그전의 역사를 우리나라의 역사라고할수는 없고 단지 만주 북부에와 바이칼 근처에서 활동한 부류가 만주로 한반도로 일본으로 살고 잇다 고 생각 하면되지 그것이 우리의 역사다 라고 할수는 없다

답글쓰기
장단지 2005.12.27  09:30  [211.196.3.5]

한단고기는 일제에 의해 말살된 우리 고유의 역사진실입니다..일제때 배운 지금의 역사학자들에 의해 부정되고 있는 안타까운.역사를 다시 되찾아야 합니다..국민들이여 깨어나라..!!!

답글쓰기
핫바지 2005.12.27  09:41  [221.140.86.9]

역사는 결코 감정이나 감성이 아닙니다. 한단고기는 우리나라 고대 사회에 대한 약간의 단서는 제공할 지 몰라도 결코 역사가 될 수 없습니다.

답글쓰기
vt 2005.12.27  09:44  [211.211.214.230]

자료가 남아 있지않아서 그렇지 모든 민족은 인류기원과 같지 어느민족 등등으로 가늠하는건 현대에 있어 민족주의 발상이 따라 오천년이니 만년이니 따지는것 뿐.

답글쓰기
골통 2005.12.27  10:05

현재의 역사는 을사오적의 하나인 이완용의 손자인 이병로가 일본의 지시에 의해만들어 놓은것임 유물이 없어 못믿는다고하는데 중국대륙에서찿아야할 유물을 한반도에서 찿으니 나올리가없다 요순시대 요의수도는 평양,헌원의 군대는 운사등

답글쓰기
미친놈들아 2005.12.27  10:06  [221.158.134.86]

어떤내용인지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아니라고 쌉쳐대지말고, 한단고기 한번이라도 읽어보고, 삼국유사, 삼국사기 한번이라도 읽어보고 아니라고 말해라. 빈수레가 요란하다고. 존내 무식한 티나니까. ㅉㅉ

답글쓰기
양채니 2005.12.27  10:40  [155.230.196.111]

아무도 확답할 수 없습니다
누가 그 시대에 다녀오기라도 했습니까? 자기의 가치관 속에서
틀에박힌 사고는 위험합니다
열려 있어야 해요.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역사를 볼 줄 알아야 합니다.
반드시 위서일 가능성도, 저것을 역사라 단정지을수도 없습니다.
우리가 아는 지식 내에서 냉철하게 판단하면 그뿐이지
파시즘이니 민족주의니 맹신이니 이런건 누가 누구한테 비판할 수 없는 개념입니다.

답글쓰기
바보들 2005.12.27  12:01  [211.43.55.2]

설사 저쪽에 그따구 왕국이 있었다고 해도 거기는 우리나라 땅이 아니라 중국땅 러샤땅이니 ... 우리나라 역사가 아니잖아 바보들아 ㅡㅡ;;;;;
고구려처럼 아예 걸쳐져 있는것도 아니고 완전 저~기 시베리아구만... 헛소리 작작해라... 그래서 그런나라 있었으면 어쩔거냐... 우리가 전쟁해서 뺏아올거냐?

답글쓰기
괌돌이 2005.12.27  12:33

한단고기 한번 읽어보세요 필히 그리고 얘기하세요!

답글쓰기
최진태 2005.12.27  12:56  [219.240.223.94]

환단고기 있을수도 있습니다. 물론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말이죠

답글쓰기
역사 2005.12.27  13:33  [211.192.35.83]

위에 사회선생 맞는 말도 하는데, 거기에 왜 박통이 들어가냐? 설사 박통 들어간데도,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중 우리 역사에 관심갖고 철저히 발굴한 사람은 박통이야.

답글쓰기
역사 2005.12.27  13:34  [211.192.35.83]

지금 우리가 유물이니 뭐니 알고 있는것들 박통때 거의 다 발굴하고 보존하고, 법령만들고 한거 알어? 이름보니 선생인가본데. 사실은 사실대로 제대로 말하라고. 한단고기에 대한건 바르게 말하는거 같은데, 박통 부분은 완전히라곤 말하지 않겠지만, 틀렸어. 헛소리하고 있어.선생이면, 역사학 강의하는 선생이나 교수들한테 물어봐라. 아...그 유홍준 조차도 인정하는 부분이다. 박통이 우리나라 문화재에 얼마나 관심두고, 발굴 보전했는지. 박통을 철저히 깍아 내리려는 유홍준조차도 인정했다면, 어느정돈지 알만하지 않냐?

답글쓰기
역사 2005.12.27  13:41  [211.192.35.83]

자!자! 역사들 왜곡하지 말고. 일단 한단고기를 믿는다 치고. 그렇다면 우선적으로 우리가 해야할 일은, 아니, 세계의 역사학계에서 할 일은 전세계 역사서를 처음부터 다시 써야하는 것이지. 왜냐면 철기문명이 되야 가능했던 거대왕국이 청동기를 쓰기 이전에 벌써 존재했으니, 이건 인류역사적 대 사건이거든. 아마도 우리조상들은 과학문명이 고도로 발단된 외계인들이 우주선 타고 내려와서 세운 국가인가봐. 세계사 첫머리에 이렇게 쓰여져야지. 지금은 한국 조상들은 알 수 없는 외계인들의 후손이다....라고 말야

답글쓰기
abgp123 2005.12.27  13:51  [210.183.209.241]

사실 청동기 4,000년디란것도 알고보면 황하문명에 맞춘것이죠! 일례로 알프스에서는 5,00년이넘은 청동기인이 발견되서 화제도 됬었는데, 우리의 청동기는 중국의 청동기와는 다릅니다. 중국영향을 받은것이 아니라 그들과 같거나 심지어는 그들보다 조금 먼저 성립된것입니다. 조그만 나라의 문명이 이웃한 커다란 문명에 매몰되지 않은 수수께끼가 여기 있지요.

답글쓰기
abgp123 2005.12.27  13:55  [210.183.209.241]

즉,중국이나 여타국가의 청동기문명 진화방식에 구애되지 않을경우 5,000년전에 이미 강력한 국가를 이루었다는게 이상하지 않지요. 마야문명은 그강력한힘을 철기에 의지하지 않고도 2,500년간 휘둘러 왔으니까요.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아무거나 다 내꺼!"하는 유치찬란 아동틱한 짱께틱 혹은 다꽝틱 한 주장은 좀 그렇네요!

답글쓰기
치우천자 2005.12.27  14:17

coo2.net에 가시면 많은자료들이 있습니다

답글쓰기
치우천자 2005.12.27  14:18

coo2.net 내용이 전부 맞다는 것은 아니지만 참고는 해도 될 듯...

답글쓰기
주몽 2005.12.27  14:18  [222.110.39.142]

아십니까? 삼국사기가 오늘날 우리나라 최고의 역사책이라고들 하지만 삼국사기에 나와 있는 일식과 월식등의 천문기록을 토대로 천문학자가 과학적으로 검증한 결과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기존의 삼국영역은 대륙에도 있었습니다. 심지어 신라도

답글쓰기
공룡 2005.12.27  15:58  [222.113.195.38]

지구의 역사는 수수수숫수억년인데.. 내가 교육받은건 15년 .. 그걸로 지구를 평가한다.. 음.. 우리역사 현제의 대한민국에 이르기까지 국호는 수업이 바뀌었다. 역사의 섭리로 보면 우리의 서울도 바뀌고 국호도 바뀔것이다.. _ 역사는 말없이 흐른다.._ 우긴다고 안바뀌나. 우리의 역사를 조금이라도 공부를 한다면... 1만년의 역사를 믿게 될것같다. 공부하지 않고 남이말한거.. 국가가 주입해준 역사관 비판없이 받아들이다간.. 자신의 부모도 배신하지 말라는 법 있나... 스스로 항상 공부하고 판단해라.. ㅎㅎㅎㅎ

답글쓰기
변사또 2005.12.28  10:35

정신이 쏙빠진 분들이 넘 많네요.
자신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 조차 모르는 사람들입니다.
중국은 자신들 역사를 증명할만한 역사적 유물들이 발굴되지 않고 있기때문에 유물 발굴을 꺼려합니다.
왜냐구요?
발굴만 했다하면 우리 한민족의 유물들만 쏟아져 나오니 발굴할수 있겠습니까?
우리는 역사적 배경이 아닌 이 땅에서 유물을 찾으려니 어디 나옵니까?
우리의 잃어버진 역사를 찾으려면 한반도가 아닌 중국 대륙에서 찾아야합니다.

답글쓰기
변사또 2005.12.28  10:37

곧 역사는 다시 쓰여집니다.
아직 때가 아니네요 10년 정도만 더기다리세요.
그때도 미친소리 떠드는 아저씨들이 있을까 모르겠지만,
정신이 썩어도 모르는 인간들은 구제할 필요 없습니다.
그런 인간들은 역사가 제대로 밝혀지면 잘못 배운 때문이라고만 발뺌만 할것이 분명합니다.
틀림없이 여기서 한단고기가 위서니 중국역사가 앞서있다느니 떠드는 사람들은 나중에는 남의탓으로 돌리고 말것이 분명합니다.

답글쓰기
천재님 2005.12.30  23:51  [222.97.108.83]

중국을 칩시다. -_-;;

답글쓰기
원래말이다 2005.12.31  01:05  [219.249.216.153]

세계를 지배했던 민족과 지배하고 있는 민족을 보면 알 수 있다.
그들 민족은 무대포에 똘아이 기질이 있는 민족이다.
일본, 독일, 미국 등
중국... 맨날 지들이 최고인양 자만에 빠져서 허우적 대다가 몰락
한국... 중국 모시랴 안으로는 사대주의에 찌들어 명분 내세우다 쩍바리에게
나라 뺐기는 치욕을 겪음(이순신 장군님이 얼마나 원통해 했을까??)
한단고기가 위서면 어떻고 아니면 어떤가??

답글쓰기
원래말이다 2005.12.31  01:05  [219.249.216.153]

대한민국엔 뭔 그리도 잘나고 명분 내세우기 좋아하는 학자기질을 지닌 넘들이 이리 많은가??
또다시 일본과 전쟁이 일어나도 명분 내세우고 그러다 타이밍 놓쳐 또 당하지 않을까 심히 걱정된다.
일본 쩍바리들이 왜 그리 또라이짓(독도망언, 민족주의등)을 하는지 아는가?
그렇게 하지 않으면 일본은 분열될때로 분열되고 혼란이 가중되어
스스로 몰락하기 때문이다.
섬나라 민족들의 특징이 자기들끼리 싸우면 다 죽으니 자기들끼리는 되도록 않싸우고 싸우더라도 합리적이다는 것...

답글쓰기
원래말이다 2005.12.31  01:05  [219.249.216.153]

한국과 중국이 이런점은 배워야 되지 않을까 본다.
한국이나 중국이나 국가고 민족이고 뭐고 너죽고 나살자는 씩이니 쯔쯧

답글쓰기
건이아빠 2006.03.30  07:18

어이!사회선상 자네는 자네부모가 자네 낳느것을 자네가 보지 않앗는데 자넨자네 부모라구 인정하나 난 그것이 알고싶네 답변해보게 그럼예수가 바리세인에게 자기가 하나님아들이라구 한말을 알켜주고 환단고기가 사실이란걸 말해주겟네.건방진선생 당신5대조부 성함이 먼줄아시나.약병아리같은게..

답글쓰기
hiphop 2006.05.21  09:44

위에서 욕하신 분들.. 한단고기를 보고 말하시는 겁니까?
아니면 닥치고 계시지요.
삼국사기나 삼국유사는 유교와 불교를 바탕으로 쓰이고 특히 삼국사기는 지나(중국)의 춘추필법의 영향을 받은 것입니다.
한단고기는 종교적 색체가 없는 객관적인 고기인 것입니다.
만약 한단고기를 비판하려면 그 책을 먼저읽고 어떤것이 잘못되었는지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답글쓰기
hiphop 2006.05.21  09:44

위에서 욕하신 분들.. 한단고기를 보고 말하시는 겁니까?
아니면 닥치고 계시지요.
삼국사기나 삼국유사는 유교와 불교를 바탕으로 쓰이고 특히 삼국사기는 지나(중국)의 춘추필법의 영향을 받은 것입니다.
한단고기는 종교적 색체가 없는 객관적인 고기인 것입니다.
만약 한단고기를 비판하려면 그 책을 먼저읽고 어떤것이 잘못되었는지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답글쓰기
hiphop 2006.05.21  09:44

위에서 욕하신 분들.. 한단고기를 보고 말하시는 겁니까?
아니면 닥치고 계시지요.
삼국사기나 삼국유사는 유교와 불교를 바탕으로 쓰이고 특히 삼국사기는 지나(중국)의 춘추필법의 영향을 받은 것입니다.
한단고기는 종교적 색체가 없는 객관적인 고기인 것입니다.
만약 한단고기를 비판하려면 그 책을 먼저읽고 어떤것이 잘못되었는지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답글쓰기
hiphop 2006.05.21  09:45

위에서 욕하신 분들.. 한단고기를 보고 말하시는 겁니까?
아니면 닥치고 계시지요.
삼국사기나 삼국유사는 유교와 불교를 바탕으로 쓰이고 특히 삼국사기는 지나(중국)의 춘추필법의 영향을 받은 것입니다.
한단고기는 종교적 색체가 없는 객관적인 고기인 것입니다.
만약 한단고기를 비판하려면 그 책을 먼저읽고 어떤것이 잘못되었는지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답글쓰기
ai 2006.07.20  10:08  [210.223.145.143]

백두는 티벳 히말라야산, 배달은 바이칼 호수, 순록의 뿔은 신라왕관. 북방계 찢어진눈. 나중에는 잦은 전쟁 내분으로 혼열,사고도 혼열... 지리멸렬, 지금부터 잘해서 한반도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역사 만들 생각이나 해라. 고조선, 신라 백제 과거로 찢어지지말고,

답글쓰기
한심이 2006.07.23  01:56  [58.238.30.159]

정말 한심한 인간들이 득실대는구먼.한단고기를 부정하려면 관념적인 논리로 부정하지말고 근거좀 대봐봐.어차피 교과서는 친일사관에 근거한 것이라고 보고 말여... 뭐 하나 고대사나 고대 유물이나 ..지금 쭝국애들이 고대문물 발굴하면서 외부인 철저히 통제하는 이유들좀 한번 생각해보고 글좀쓰란말야.근거없이 쪽바리 역사왜곡하고 비교나 하면서 유식하고 객관적인척 말고..

답글쓰기
2006.07.30  07:30

아니 고기한근을 가지고 이러코롬 싸우고들 난리유? 요즘 도야지괴기값이 폭등해서 그러남?

답글쓰기
2006.07.30  07:30

으메 고기한근이 아니고 한단고기구먼... 예날엔 고기한근을 한단고기로 표현했다는 전설이... 아님 바닷고기나 민물고기의 이름인가...?

답글쓰기
2006.07.30  07:31

오늘을 사는 현재의 우리와 다음 세대를 이끌 후손들의 미래가 중요하지 백날 우리가 중국이나 일본보다 역사적으로 어쩌매 지껄야봐야 뭔 소용있누?
지금부터 우리가 몸으로 성숙된 정신으로 만들어가는 후손들에게 넘길 역사가 더 중요하지 증명할 길 없는 다들 지들이 최고라는 역사를 가지로 이렇게 소모적인 논쟁을 한들 무슨 소용이람... 떼놈들은 말 그대로 생때 쓰고 우기는 허풍강한 종족이고 쪽바리는 결국 쪽빡차고 망할 놈의 종족이란 것만 알고 우리 민족의 자긍심을 가지면 될 것이지...

답글쓰기
ㅉㅉㅉ 2006.07.30  20:02  [59.8.152.107]

위서라고 주장 하시는 분들..한번이라도 직접 연구해 본적 있습니까??어디서 깨작깨작 주워들은것 가지고 마치 지들이 연구원인것마냥 위서라고 우기다니요??정말 찌질합니다..당신네들이야말로 일본 앞잡이 들이로군요??

답글쓰기
통탄 2006.07.31  08:16  [211.229.145.41]

아! 이래서 일제강점기 민족말살 정책이 무섭다는걸 실감하겠군요. 우리의 찬란한 역사를 위서라고, 근거 없다고 우리의 역사가 아니라고 하는 사람들 가슴아픈 일입니다. 부디 정신 차립시다. 고조선은 우리의 뿌립니다.

답글쓰기
김수정 2006.08.05  13:56  [211.237.233.119]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이런 글이 많이 올라야 역사를 잘 알 수있죠

답글쓰기
나얌^^ 2006.08.05  14:55  [211.192.38.23]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지금 국립서울과학관에 한번 가보세요~'놀자!과학아'라는 체험전이 진행중인데 정말 볼 것두 많구 재미있어요^^ 과학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답니다!!www.scinori.com

답글쓰기
흠... 2006.08.06  11:09  [219.254.217.185]

다들 읽어보고 말하시는것인지... 환단고기를 읽지마시고 한단고기를 읽어보세요 어느정도는 끄덕끄덕 할 반론이 있긴하더군요....

답글쓰기
마유라 2006.08.06  19:30  [61.76.242.197]

마지막 부분에서...
언어에서 단어의 유사성으로 언어가 동일했다고는 볼수 없습니다.
오히려 일본어와 한국어가 같은 뿌리라고 보는게 낫습니다.
다시말해 문법의 유사성이 언어의 유사성을 결정짓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미국의 어느 선교사가 영어와 한국어의 단어의 유사성, 예를들어 가다(GO), 시야(see) 같은 단어 60여개를 열거하며 한국어는 영어에서 분화되었다는 주장을 한 적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그럴까요?
뭐, 저도 한국인으로서 저런 주장을 믿고싶습니다만 증거가 불확실하네요.

답글쓰기
원숭이사형 2006.08.13  18:29  [220.84.209.126]

거짓이라고 하는 놈들 국적이 어디일까

답글쓰기
2006.08.14  13:06  [203.229.83.207]

신채호선생님이 쓴 책이나 읽어보구서 우리가 역사을 재대로 배운다구 하는지 묻고 싶군요

답글쓰기
고을빛 2006.08.14  13:23  [61.81.131.188]

내몽고지역에 중국의 역사유적이 아닌 이집트 피라미드보다 더 거대한 피라미드가 발견되었다. 그 것이 무엇을 뜻하는지 깊히 생각해 보기를 중국 피라미드를 검색하면 그 사진을 볼 수 있다. 매혼노들에게 경고하는 뜻으로 글을 씀

답글쓰기
현실 2006.08.14  16:55  [211.55.6.187]

이보세요들... 아무리 우겨도 우리가 일본이나 중국보다 현실적으로 힘들자나요 우리가 잘난건맞지만 탁상공론에서 그치는 입으로만 떠드는게 항시 문제지요 저 독수리 타법으로 이글쓰기로 작정한이유가 먼지 아십니까.. 그만 떠드시고 일하세요.. 일해서 강대국되면 저절로 역사로 바로잡고 우리것 다돌아옵니다 일본이나 중국이 맘대로 떠들수있는건 그만한 나라의힘이 있기때문아닌가요...

답글쓰기
무명 2006.08.15  18:30  [221.141.174.128]

자기와 배운 것과 다르다고 망발을 하지 마십시오.
분명히 참고할 여지가 있는데도 "철저히" 무시당하고 있습니다.
현 사학계에서도 역시 삼국사기 등 정사와 다른다는 이유만으로
발굴 작업도 안하면서 증거가 없다고 하지요..

답글쓰기
무명 2006.08.15  18:31  [221.141.174.128]

앞날이 중요하다고 역사를 등한시 합니까?
전 과거가 앞날 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만?
들쳐 보지 않고서는 그 일이 반복되고 맙니다.

답글쓰기
무명 2006.08.15  18:33  [221.141.174.128]

우리나라 사람들은 늘 이런식입니다.단지 옛 일이라고 역사를 아주 쉽게 버리니까요. [현실] 님은 바로 그런 분입니다. 그냥 일해서 강대국 되면 사람들은 역사를 더 쉽게 버릴 겁니다.
역사는 더욱 등한시 되고 단지 옛일로 없지고 맙니다...

답글쓰기
희영 2006.08.20  16:38  [211.245.94.123]

그럼땅이바뀌어다생각이드네요

답글쓰기
abgp123 2006.09.26  20:08  [210.183.209.213]

수메르의 아누는 물의 신 입니다. 우리나라의 하늘은 바로 천신이지요. 주소가 틀리군요.

답글쓰기
지랄 2006.11.14  02:23  [222.109.237.239]

들하는구나.. 이것이 일반화의 오류인가?
어느나라 말이든 서로 비슷한말은 있기마련이고 알타이어족들에게서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언어특징을 우리민족의 생활권 확대로 결부짓는구나... 쓸대없는 확장주의니? 닥치고 북한이나 쳐먹고 그뒤를생각하자.... 그렇게치면 터키도 이미 우리땅이니?

답글쓰기
비밀연구생(줄여서 비연생이다) 2006.11.21  18:12  [221.158.68.13]

그지랄이면 판게아가 주장하는 이론으로만약 따진다면 우리나라가 미쳣다고 방콕을 햇겟냐?

답글쓰기
Myugjin J. Shin 2006.12.13  15:32

한단고기가 언제부터 절대적인 말씀이 된겁니까?
아무튼.. 양쪽 다 편협된 생각 뿐이니, 뭔가 토론이 될 리 없죠.
사실 객관적인 연구따위 한번도 제대로 된 적, 없잖습니까.
한번쯤은 양쪽이 모여서 한 십몇년 연구해야 제대로 된 결과가 나오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연구는 뒷전이고 언제나 트집만 잡으니...

답글쓰기
22 2006.12.23  01:41  [211.222.171.58]

젠장 우리가잃어버린역사가 좀많아야지.............
광개토대왕비조차 때놈들이갈아놓고 왜넘들이위조해놨는데 더이상뭘믿으라는거야?

답글쓰기
수고 2007.01.28  14:24  [154.20.209.59]

여기까지 댓글 읽으신분들 정말 대단함,

답글쓰기
조광조 2007.02.20  00:04  [59.22.64.253]

한단고기를 국사책으로 하여야한다...지에비, 애미도 몰 라보고 ....양놈에게 절하고 조상을 몰라보는 호로자식이 되어서는 안니된다....국사 선생들고 반성해야된다..

답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