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
전체 |
|
| 방문자 |
2029 |
14868047 |
|
| 구독자 |
0 |
743 |
|
| 댓글 |
12 |
22035 |
|
| 참조글 |
20 |
3361 |
|
|
|
|
|
|
|
|
지난 5일 중국 서북부 신장 위구르자치구의 수도 우루무치에서 반중분리 독립을 요구하는 대규모 유혈시위가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140여명이 숨지고 800여명이 다친것으로 알려졌는데요.
 Akmecsitli님의 사진
신장 위구르는 티베트와 더불어 중국에서 분리 독립 운동이 가장 활발한 지역으로 면적은 164만㎢로 중국의 6분의 1을 차지하고, 아프가니스탄, 카자흐스탄 등 8개국과 접하고 있습니다. 위구르족은 1760년 청나라의 속국이 되었으나 1911년 청나라가 무너진 뒤 '동쪽에 있는 투르크족의 땅'이라는 의미의 "동투르키스탄"을 세워 독립했지만 다시 중국의 공격을 받고 무너졌습니다.
위구르족은 중국의 한족과는 전혀 다른 정체성과 문화를 유지해왔는데요. 이슬람교를 믿는 투르크계 민족으로 대부분 ‘돕바’라는 사각모자를 쓰고 있으며, 터키계의 독자적인 언어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우루무치(烏魯木齊)는 신강 위구르의 수도로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멀리 떨어진 도시이기도 합니다.
아시아 대륙의 중심이자 실크로드의 요충지로 동서문화의 교류와 융합에 기여했으며 오늘날까지도 풍부하고 다채로운 전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 외 사진을 보고 싶으시면 이곳으로 가세요 모든 사진은 클릭!하시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kr.blog.yahoo.com/flickreenos/trackback/3/450
-
orientalightindo 2009.07.09 01:23
-
근데 중국 그 지저분한 새끼들은 왜 그리 식민지화를 고집하는거야... ?? 일본놈들이나 수구꼴통들보다 더 악질들 입니다. 하루빨리 마지막 남은 1명이라도 독립정신을 굽히지 않기를 바라는 바 입니다...
답글쓰기
-
-
-
**** 2009.07.09 14:05
-
[귓속말 입니다.]
-
-
ewha58@Y 2009.07.09 17:29
-
세상에 빨갱이보다 더나쁜것들이 있을라구요?...
-
-
hechengguandao 2009.08.02 18:24
-
생긴것이 다르면 나라가 달아야하냐? 미국은 백인과흑인이 있다,그러면 나라가 2개야되느냐? 미친송아지는 남이잘되는것을 그리도 배아파하는지? 나쁜눔들!
-
-
potbelly1849 2009.08.02 22:38
-
hechengguandao //
어이 모지랭이 짜장바퀴야 이경우가 미국의 흑인 백인 문제와 같냐?
너넨 그게 문제야...모든 문제라고 지적 받는건 "다른데도 이렇게 하는데 우린 왜?"
븅신아 미국에 흑인들이 독립하겠다고 시위 하다가 맞아죽은 사건이 있긴 했냐?
니들은 독립하겠다는 애들을 강압적으로 처 막고 대외적으론 "중국은 하나"라는 개풀 뜯어먹는 소릴 밥먹듯이 하잖냐?
남이 잘되는걸 못보는게 아니라 저위에 있는 양반들이 안되는걸 못보는거다.
글의 의도를 파악하지 못하겠으면 댓글을 처 달지마...이해력 딸리는거 왜 일부러 티내고 다니냐 이 더듬이 없는 공벌레 같은 색히야 응?
-
rav42555 2009.07.09 01:46
-
저나라는 석유와 지하자원이 많은 나라라 중국이 군침을 흘리는 겁니다.근데 저기서 나오는 돈은 모두 중국 넘들이 다챙겨가죠..우리가 일제 치하 시대랑 똑 같은 거죠...
답글쓰기
-
-
정의사회구현 2009.07.09 02:14
-
투르크(돌크>돌궐)족이면 한민족과는 삼촌뻘 되는 민족이군요. 즉, 터키와 같은 민족이지요. 한민족과 삼촌뻘 되는 투르크 족이 중국군들에 의해 피를 보고 죽어간다는 것이 가슴을 메이게 하내요. 원래 몽골, 한민족계통이 아주 강한 (악질) 민족이라 세계를 여러번 정복한적이 있지요. 칭키즈칸의 원나라 를 포함해서 3번정도 됩니다.
답글쓰기
-
-
-
바보온달 2009.07.09 09:12
-
삼촌 사촌 그렇게 쉼게 뱃는말이 아니올시다 그렇다칩시다 집에가문에 중국 삼촌 사촌이 몇이나되는고 해아려나 보셨읍니까?
-
-
냐냥타르 2009.07.09 12:07
-
터키가 형제의 나라라는것은 유언비어가 아니라 6.25전쟁때 우리나라에 수많은 젊은이들을 파병해 싸우고 전사했기때문이다. 무식하면 말을 말지. 그리고 먼 옛날로 올라가면 고구려가 돌궐과 동맹을 맫고 수나라와 맞서싸워 한반도의 민족방파제 역활을 한적도 있다. 웃기는건 터키사람들은 철저한 역사교육을 통해 이 사실을 애들도 아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모른다는것.
-
-
callsignurz 2009.07.09 12:36
-
더슬픈건 그 돌궐족이 당나라에의해 망할때 고구려는 두손두발다놓고 구겨만하고 있었다는것 그래서 고구려의 패망의 지름길이 되기도하고 헌데 그때정말;;; 고구려가 돌궐을 공격간 당나라를 공격했다면 지금 우리나라는 한반도로 만족한국가일까;;
-
-
gary 2009.07.09 12:53
-
터키의 이스탄불 같은 대도시가 아닌 시골에 가면 신기하게도 한국사람과 비슷하게 생긴사람이 많습니다.
무엇보다도 지난 노무현 대통령 서거때 제가 때마침 터키출장중이었는데 이스탄불의 한국 영사관에서 빈소를 차렸는데..
한국 교민은 별로 오지 않았지만 나이 많으신 참전 용사들이 분양소에 참배하러 많이 오신것을 보았습니다.
제대로 걷지도 못하는 분들이...가슴이 찡했습니다. 혈연계통보다도 중요한게 무엇인지 보았습니다...그리고 상담할때
터키사람들이 저보고 자기 친척들이랑 똑같이 생겼다는 말 많이 들었습니다. 진짜로 평범하게 생긴 한국인인데..
-
-
원시인 2009.07.09 12:54
-
스스로 몽골계통의 후예라고 인식하는 민족들이 우리와 동류의식을 가지고 있는 것은 분명한 듯합니다. 아마 그들은 자신들이 어떤 민족의 피를 많이 받았느냐 보다는 통일된 국가의 틀을 형성한 지배계층에 민족의 정통성을 부여하는 듯 하네요. 터어키 국민이나 위구르족이나 대체로 인도유럽어족과 몽골족의 혼열일 것인데...특히 터어키의 경우는 극소수의 몽골족과 혼혈이 되었는데도 몽골족을 조상으로 인정하고 있지 않읍니까? 지구상에서 자신들의 국가통일의 주체를 부정하고 왜곡비난하는 국민들은 아마도 한국과 일본 뿐인 듯 하네요...우리는 오늘의 우리민족이 있게한 최초의 통일국가를 부정하려 하고 일본은 그들의 국조인 시조천황의 혈통을 왜곡하고 있으니...
-
-
tikky1@Y 2009.07.09 13:06
-
터키사람들의 한국에 대한 애정을 직접 겪어보지 않았으면 리플달지 마라. 느껴보면 참 우리나라 사람들이 한심하다는 걸 느낄거다. 물론 그들도 그렇게 교육을 받아서 그렇겠지만, 생전 듣도보도 못한 나라의 사람인데도, 한국에서 왔다고 하면 얼마나 반겨주는데... 동양인이라 반겨준다고?? 웃기지마라. 일본, 중국인들한테는 콧방귀도 안뀐다. 난 그래서 터키가 좋고 터키사람이 좋다.
-
-
의사양반 2009.07.09 13:09
-
zaidock님// 투르크는 몽골계 인종인데요... 돌궐제국의 분열이후 투르크인들이 서쪽으로 진출하면서 토착 소수 이란계 원주민과의 혼혈로 저러한 생김새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물론 터키는 그리스인과의 '엄청난 혼혈'로 사실상 백인이지만)
그리고 몽골 한민족계통? 풉... 조선민족은 북방계와 남방계의 혼혈민족입니다. 순수 북방계인 몽골인과는 상당한 거리가 있구요.
그리고 흔히 터키를 형제의 나라라고 이르는데... 걔네들 일본하고도 친하려고 합니다. 그냥 범투르크주의와 범몽골인종(황인종)주의 이런 성향이 좀 있어서 중앙아시아의 투르크계 민족국가들과 몽골에게도 집적대구요.
-
-
촘채 2009.07.09 14:39
-
바보온달이나 zaidock는 별로 아는것이 없구나 돌궐역시 우랄알타이계의 분절어를 사용하며 그언어를 사용하는 국가는 현재 국가의형태를 가진 나라는 우리나라와 일본밖에 없다
그리고 그들은 고구려가 국가를 유지할때 피지배계층으로 순수 고구려인들과 하부구조를 받치고 있었으며 발해성립시 도 많은 돌권인들이 함께했다
난 외국유학시 그이야기를 터키애를 통해 들었고 나에게 참으로 우호적으로 대해주던것이 기억난다
우리역사는 왜 그런것을 안가르치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왜국(일본역시) 당시 27대천왕이 의자왕의 여동생이였기때문 신라로 2번이나 쳐들어왔고 나당연합군에 의해 패하자 그이후로는 이름을 일본으로 고치고 반한감정, 즉 천년의 원한을 가지기
시작했다 이유있는 역사를 좀가르쳐라 숨기지만 말고
-
-
ghdrlfehd 2009.07.09 17:07
-
수나라, 당나라, 모두 선비족 이씨가 세운 나라입니다.. 신라도 고구려에 망한 후연의 선비족이 신라로 들어가 왕권을 교체한 거구요.. 원래 성씨가 김씨가 아니라 모씨임.. 신라가 당나라와 손잡은 것은 같은 선비족 이었기 때문임.. 선비족은 짱깨족이 아님...
-
-
박일 2009.07.09 17:11
-
우리나라가 터어키(투르크)를 특별하게 생각하는 것은 대한민국과 6.25라는 계기뿐만 아니며 사실은 고구려시대에까지 거슬러 올라가죠 수나라(?)가 고구려를 위협할때 고구려는 주위 외국의 여러 나라와 동맹을 맺었었는데 그중 중앙아시아의 돌궐이란 나라와 가깝게 지내며 수나라를 견제 했죠. 그 돌궐이란 나라가 일부는 서아시아로 옮겨 가면서 투르크가 되었고 일부는 신장지방에서도 거주하면서 나라를 세워 오늘날까지 이르게 된거죠. 터어키 국민들이 우리나라를 우호적으로 생각하는건 오래전의 그들과 우리의 역사를 알고 있기 때문이겠죠?
-
-
aylogos 2009.07.09 19:38
-
댁의 삼촌인 줄 몰라도 듣ㅅ기 거북하니 그대들끼리만 있을 때만 쓰시요,,그놈들이 고구려와 백제에 대해 이적질을 한 곳을 생각하면,...,유구무언하곗소
-
-
aylogos 2009.07.09 19:42
-
너도 흉노냐,,...아직도 이간짛ㄹ을 하고 있ㅁ나
-
-
lkhong38 2009.07.09 20:21
-
여러분의 글들 읽으며 좀 안탑까움이 지나 좀 어처구니가 없군요.고려,고구려,조선과거예기들하는것에 댓글 거기다 남에 나라사람들에게 욕하는 사람들 참 안탑갑습니다.모든 것을 자기들 세상에 맞추려하는 모습이 우리 대한 민국 사람들의 가장큰 단점이랍니다.
남 애기 좋아하지 말고 우리나라 내부도 한심합니다. 왜국여행 또는 유학다녀온 분들도 많은것 같은데 과연 일를 잘하던 못하던 내나라 대통령에게 쌍욕을 하는 나라는 지구상에 하나 일것입니다. 특히 인터넷 사이트에 입에 담지 못할 욕을 하는 모습 과연 왜국에서는 뭐라고들 하는지 아실런지. 그러구 나서 남에 나라 욕하시길.조금 걱정스런 표현과 인간애를 갖고 죽은 사람들에게 애도를 표하는 그런 국민들이 되어 주시길.여기(인터넷)에 그들를 욕하고 씹고나면 과연 당신들에게 남는게 뭘가요.그들이 보고서 뭐라할가요?
좀 나서서 우쭐하려 하지 말고 지적인 모습과 그들에게 안타까움 그자체 인간적인 모습으로 보여주길 기원 드립니다
-
-
TreeWinter 2009.07.09 22:45
-
zaidock 님, 현재 터어키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돌궐족이 이주하면서 그곳의 고카서스 인들과 섞였겠지요. 하지만 시조는 돌궐족입니다. 우리민족처럼 몽골계지요. 엉덩이에 몽고반점이 있어요. 경계하고 싶은 것은 중국의 제국주의적 야욕이 아닐까요. 고구려 뿐만아니라 한국도 중국의 일부분이라고 얘기하는 중국사람 여럿 보았습니다.
-
-
냐냥타르 2009.07.10 01:37
-
저기 일본하고도 친할려고 한다면서 터키까는 사람 시끄럽다. 6.25때 15000명이 넘는 터키 젊은이들이 우리나라를 위해 싸우러 왔다. 그들 대다수가 자원병이다. 그리고 자그만치 3000명 이상이 대한민국을 위해서 죽었다. 불구가 됀사람도 그렇게 많다. 너같으면 그옛날 돌궐 고구려시대 인연가지고 형제의 나라라면서 남의나라를 위해 싸워줄수있나? 고국을 위해서 목숨을 버리는것도 쉽지않은대 천년전 정으로 남의나라 위해 싸워주는게 쉬운일이냐? 정말 배은망덕이다. 요즘 6.25를 우습게아는 사람많은데 정말 대한민국 기본교육 어떻게 됐는지 의심스럽다. 머리위에 붙어앉아 한민족이라는 이유만으로 돈갈취하고 핵무기 겨누고 협박만하는 북한보다 터키가 훨씬낮다. 유엔 참전국을 기억해라. 우리나라가 개정일이 밑에서 굶어죽지 않고있는 것은 그들의 덕도 크다.
-
-
조씨 2009.07.10 07:12
-
몽골이 강한 민족임은 확실합니다만 그 피가 섞인 한국님들은 강하지 않습니다. 역사적으로도 차민족에게 침략만을 당하며 스스로 강건한을 갖고 밖으로 진츌하려한적은 극히 드뭅니다. 광개토와과 윤관장군 정도.. 그것도 고려시대 혹은 이전입니다,... 그것은 한국인들은 몽골의 피와 더불어 한족의 피가 섞이면서 인것 같습니다. 특히 조선시대 중국에 사대관계를 맺고부터 더더욱 겁많고 치사한 민족으로 전락하고 말았지요. 우리는 하루라도 빨리 고려와 고구려등의 강한 민족성을 계승해야 합니다.
-
wlwhsska 2009.07.09 02:36
-
말로 많이 들었봤을껍니다 "민족말살정책"다른표현이 더있나여?
답글쓰기
-
-
바람의전설 2009.07.09 05:53
-
마지막 사진은 신강사람들의 주식인.. 난빙 이군요.. 바게트 처럼 맛있습니다.
답글쓰기
-
-
DOHYUNG 2009.07.09 08:20
-
중국때문에 세계에 뭐 제대로 되는 것이 없구만.
답글쓰기
-
-
-
dbswlrkd 2009.07.09 17:22
-
뭐 중국 때문에 이건 중국 자기 문제인데 너네 하고 무슨 상관이냐 .정말 한심한 한국 사람들 다른 사람 흉보고 헐 뜯는건 세계 일등이라니깐 .정말 할 말이 없구만
-
-
primrosesy 2009.07.10 17:19
-
dbswlkd 님...우리나라가 일본에 침략을 당했을때 일본은 다른나라와 밀약을 맺거나 해서 다른서양세력들이 신경쓰지 않게 했다고 합니다.. 아무리 중국내에서 일어난 일이지만 수많은 사람이 죽어나가고 독립을 외치고 있는것을 듣지 않고 불난데 불구경하듯 보고만 있으란 말이십니까? 그리고 한국사람전체를 싸잡아서 그렇다 라고 혼자서 일반화시지 마시고요~
-
-
simbataa 2009.07.12 00:06
-
dbswlrkd님은 조선족이라니깐요.....조선족은 중국한족보다 더 한국사람을 실어하지요..아니 혐오하는수준입니다.....동포라는말은 평생모은재산 한번 날려봐야 다시생각하게될겁니다....백번이야기하면뭐하나....ㅎ
-
-
han59114 2009.07.18 14:23
-
조선족은이나라을한낯 자기들의돈벌이터전으로밖에 생각하지않습니다 자신들한테 유리할때만 동포입니다 이나라에전쟁이나도 저들은중국인이기때문에 중국으로가면그만입니다 쉅게말하면저들의조국은 중국입니다 오늘날저들의범죄는 보이스피싱및강력범죄가 끊이질않으며 우리나라가 자기들을홀대한다고 불만입니다 또한저들은돈벌면 이곳에살라해도 이작은나라에무엇하러사냐고합니다 우화에나오는박쥐처럼 행동하는것입니다 아울러오늘날 우리의분단에대해서는 중국의책임도크다는걸 알아야합니다
-
민족의장원한미래위해 2009.07.09 08:59
-
우에 어르신님들의 말씀이 전부 지당한 말씀이오나 역사는 말씀으로 창조되는것이 아니고 강력한 힘에 의하여 창조되는것만큼 힘이 약하면 자기의 주장을 세울수 없으니 대한민국으로서는 일심 단합하여 국력을 키우기에 힘써야 한다고 생각되여요
답글쓰기
-
-
홍길동 2009.07.09 09:03
-
쭈왕콜라놈들은 신장, 그리고 토번,,그리고 만주등 점령지에서 즉각 철수하여야한다...
답글쓰기
-
-
민족의장원한미래위해 2009.07.09 09:05
-
호랑이에게 입안에 있는 고기를 내놓으라고 설득할수 있어요? 미국이나 일본 로시야 그리고 유럽의 모든 강대국들도 자기의 기존이익을 포기하려는 나라는 하나도 없어요 특히 생존경쟁이 한층더 치열해지는 이 시대에 말이라요
답글쓰기
-
-
zgsy2008@yahoo.cn 2009.07.09 09:37
-
돈은 한죽이 다 벌어가고 위글족 지방에 한문밖에 안 보이고 자원은 동부로 이동하는 정책들로 경제도움뒤에 숨어있는 어두운 위그르의 한면입니다.
답글쓰기
-
-
-
HarryK 2009.07.09 16:34
-
위구르, 티벳 독립에 동참합시다 ~
-
-
davidkrm 2009.07.10 15:11
-
그럽시다~! 동침합시다~!
-
-
dbswlrkd 2009.07.10 16:20
-
니 들이 뭔데 동참하냐 자기 일도 방정 못하 면서
-
-
simbataa 2009.07.12 00:03
-
dbswlrkd님 조선족이네..... 방정이란말은 한국에서는 쓰지않는말이랍니다....
-
-
han59114 2009.07.18 14:30
-
dbswlrkd니놈은뭘아나 오랑케들한테가서 똥구엉이나 할타줘라씹탱아 니어미구멍에도로쳐넣기전에 ㅋㅋㅋㅋㅋ
-
-
hechengguandao 2009.08.02 18:41
-
미친송아지들,그지방을 가보지도 못하고 개소리만치는구나, 그곳에는 위글족문이 주요고 한문이 부좌다. 중국연변을포함한 자치구에도 조선말이 주로고 한어는 부좌다. 너무나 미친면 래일 너는 지옥에 간다.
조선족이 보담도 너히들은 한국의 찌꺼기들이다.
-
sorisem@Y 2009.07.09 10:42
-
생김새 문화...아랍권이구만....짱깨들...무력으로 침공해서 노예처럼 부려먹나? 짱깨야 당장 식민지 독립시켜라....
답글쓰기
-
-
-
zgsy2008@yahoo.cn 2009.07.10 09:19
-
독재와 곧공력으로 진압하니 독립은 꿈임
-
leegs0423 2009.07.09 10:54
-
rav42555 너 머 안다구 지껄이냐 다른거느 맘댈까불어드 신강은 중국따이란거만은 잊지말아라 그기 가면 한글있데,중국글 있지...그러니까 조용히 보다가 꺼져라(저나라는 석유와 지하자원이 많은 나라라 중국이 군침을 흘리는 겁니다.근데 저기서 나오는 돈은 모두 중국 넘들이 다챙겨가죠..우리가 일제 치하 시대랑 똑 같은 거죠...---웃긴다 웃겨)
답글쓰기
-
-
-
초록색 2009.07.09 11:30
-
..0423, 한글 받침은 어디다 뒀누- 땅만 너희꺼고 사람들은 아니지? 그래서 다 죽여두 되고- 야만인들. 너희가 부강한 나라가 될수 없는 이유지-
-
-
wkqwhddk 2009.07.09 12:04
-
leegs0423 <-- 이 더러운 중국 개새끼야. 더러운 버러지새끼야. 지구상에서 중국인들이 가장 수준 낮은 민족이란걸 아직도 모르겠냐?? 중국은 대국도 아니고 하는 짓거리는 몽땅 땅속에 산채로 생매장을 해버려야될 민족이다. 구역질나는 민족이 바로 니놈 중국인들이다 알겠어?? 이런 더러운 놈에게 대꾸를 해줘야 되나...아이고~~
-
-
dbswlrkd 2009.07.09 17:26
-
그래 선진국 우리 자기절루 우리가 선진국이랬냐 .니네들이 선진국이고 뭐고 하며 지랄떨구 선진국이던 아니던 우린 우리 방식대로 살아 가니깐 니 들도 니네 삶이나 잘 살고 남의 일에 참견하지 말았으면 .왜서 참견하지 않을 일에 참견햐여 막말하며 지랄들이야
-
-
dbswlrkd 2009.07.10 15:48
-
그래서 제가 뭐라나요 .제가 언제 중국이 선진국이라고 하셨습니까?저희들도 다 압니다.지금 일본을 제치고 세계2위 경제대국으로 자라났지만 그것을 13억으로 나누면 세계100위 안에도 안든다는것을 nsc4120분이 선진국이고 뭐고 하여서 제가 반박하였을 뿐이죠.
-
-
han59114 2009.07.18 14:39
-
이런개쓰바오랑케새끼 거기가어디너희땅이냐 너같은놈들은 다니에미씹구녕에 도로쳐넣어야돼 존만아 어디와서깜죽대고 지랄이야
-
saulabiinny 2009.07.09 11:01
-
뻔뻔스런 중국인들! 이런 살인행위가 벌어져도 동 터키스탄을 독립시켜줘야 한다고 외차는 중국인은 하나도 없다! 이게 바로 공산국가의 한계다! 지구상에서 없어져야 할 나쁜 인간들!
답글쓰기
-
-
ghldydrn 2009.07.09 11:03
-
짱게 집단이 민주화가 되야 세계평화 도오고 북괴 개정일 이집단이 공중분해가 되고 다라서 진정한 세계 평화가 오는대 요 짱계 때문에 개정일 이가 막나거든 요걸 확 핵 을 좋아하니 핵 선물 그냥 평양 상공 에서 예따 이거나 먹어라 하고 쏘다 부어야 되지안켔 야 고 그리고 짱 개 는 바듯 이 해체 되 야 된다 그것이 그들 에 운명 이다 수 나라 당나라 거란 송나라 원나라 명나라 청 나라 짱개 그것이 예전에도 그랫 듯 이 역사 의 수렛바큇 이 당 가능하면 빨리 해체되길 우리 12 선조 의 보삶 핌 무 로 기원 함니다
답글쓰기
-
-
초록색 2009.07.09 11:22
-
중국은 한족외에는 어떤 민족도 끌어 안을 수 없는 민족입니다- 오로지 한족이 최고라고 인식하며 영웅심리에 취해사는 민족이라고 볼 수 있죠- 독일 나찌보다 더 야만스럽네요- 위구르인들을 향항 한족의 학대와 고통이 저런 반중국 시위를 불러 일으키는대도 모든 나라의 지탄을 뒤로하고 많은 사람을 죽이는 저들은 결코 용서받지 못할 겁니다. 선진국 대열에 껴서는 안되는 이유죠- 무식한 야만족= 한족, 언제 영국이 홍콩을 그리 대하더냐고- 오히려 홍콩이 영국아래에 있을땐, 더 나은 삶을 살았잖는가.
답글쓰기
-
-
-
오리무중 2009.07.09 19:47
-
위그루족이 학대를 받았던 어쨌던... 중국이 이번에 외국의 기자들에게 취재를 하도록 하는데는 이유가 있는듯 합니다. 시위를 넘어서 분노폭발로 시위대가 아닌 폭도로 변해 도시구석 구석 안보이는곳에선 한족들을 때려잡아 시체들이 널부러져 있는걸 방송에서 보고 경악했습니다. 꼭 그렇게 한족들을 죽이면서 독립운동을 해야할까요?......
-
-
초록색 2009.07.09 23:10
-
.중요한건, 위구르족의 삶이죠- 자기나라 땅에서 자기의 삶을 자유롭게 살지 못하는 아픔을 중국도 충분히 학습 했잖아요- 자기들의 생명을 버리면서 피흘리는 항쟁의 목적은 자유를 향한것 외에 뭐가 있죠? 잔인한 학대는 없어져야 하고 여러민족을 어떻게 하나로 묶어야 하는지는 사실 답이 나와 있습니다. 강한 바람은 나그네의 외투를 벗길 수 없고, 민주주의가 공산주의보다 발전 하는데는 그런 이유에서죠-
-
-
배승동 2009.07.10 17:59
-
보다보다 못참겟네!중국 대도시속에 함 가봐라!위그르족이 먼 짓거리를 하고 사는가?양꼬치 구워서 파는건 좋은데...상해에 있는 한국인들도 위그르족한데 소매치는 많이 당햇을거다!중국에서 거의 위그르족을 보면 이젠 소매치기로 생각하고 있다!!
글구 니들은 참 밥먹고 할짓들이 없나 보다!남의 나라 정치에 관심이 왜 이렇게 많노?니들 경제부터 좀 살려라!거지같은것들...
티벳때두 그렇구 이번 위그르족도 좋고 그렇게 관심 많으면 함 도와줘~~말로만 뻔뻔 스럽게 하지 말고~실지 행동으로 함 도와줘봐라!독립할수 있게끔....(참고로,니들이 도와주면 참 잼있는 일들이 많이 생길것 같은데!!)
-
송재구 2009.07.09 11:30
-
중국교포의 말에 의하면 한족 조폭들은 그 폭력성이 잔인하여 대적하기가 어렵답니다. 조폭들 중에서도 가장 야만적이고 물불안가리는 스타일이랍니다. 그 배경에는 한족이 가장 우월하다는 심리가 깔려있고요. 우리 동포들이 많이 사는 동네도 한족 조폭들이 많이 설친답니다.
답글쓰기
-
-
-
바람의전설 2009.07.09 14:01
-
조선족도 만만치않습니다. 그리고 중국 교포라는 말 안됍니다. 그들은 중화인민공화국 인민 이니까요..
한국 학생들 배낭여행가면.. 조선족 조폭들 먹잇감입니다... 당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나라 대사나 공사 들은
책임회피... 당하는건 한국사람들이죠.. 그들이 어찌.. 한족을 욕하는지... 참으로 우습군요...
-
-
dbswlrkd 2009.07.09 17:29
-
우물속의 개구리들 니네는 맨날 컴퓨터나 할줄 앓지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줄 모르는 사람들 정말 시간이 되면 중국 와 보시던지 중국이 정말 그렇는가?정말 한심하구만
-
-
TreeWinter 2009.07.09 22:56
-
중국동포를 적대시하는 이유를 모르겟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말과 문화를 지켜온 훌륭한 선조를 가진 우리 핏줄입니다. 인구가 줄어들고 잇는 국가적 위기에 해외동포들과 힘을 합쳐야 합니다. 이민정책을 완화해서 자꾸 우리나라에 받아들여야 하지요. 중국은 그렇게 큰 나라를 갖고 있어도 모자라 남의 나라도 자기 것이라도 똘똘 뭉쳐 있는데 우린 이게 뭡니까.
-
-
Gordon 2009.07.09 23:00
-
우리나라 외교관들 세금쳐먹고 하는일이 없죠 . 자국민을 개떵으로 아는넘들
-
-
바람의전설 2009.07.10 12:32
-
트리윈터 님의 말씀 공감합니다만.. 사실 현 중국 조선족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조선족 모임에 가보면.. 중국말로 이야기 합니다. 우리말과 문화를 지켜왔다는건 솔직히 인정 못할부분이네요.. 특히 중국에서 생활하신분들이라면.. 저와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조선족 식당에 가셔서 갈비탕 한번 시켜보세요. 어떤고기로 갈비탕이 나오는지.. 우리와 많이 차이가납니다. 또
그걸 고집합니다. 한국사람들 돈들고 중국가서 사업하면.. 망하는 첫번째가 조선족이죠.. 통역이 필요하니까.. 하지만..
-
-
dbswlrkd 2009.07.10 16:24
-
바람의 전설님 댁이 어느 모임에 가서 봤는지 모르겠지만 우린 모임에 가면 조선말로 합니다 .반찬 명칭 등 을 한족말로도 쓸때가 있지만 조선말로 말합니다.
-
-
simbataa 2009.07.12 00:02
-
중국사람인조선족에게 평생모은 재산 다 날려봐야 동포라는 말이안나오지...... 장난이아니라 현실입니다.....
-
wkqwhddk 2009.07.09 11:43
-
더러운 한족보다 훨씬 인물이 괜찮네... 위구르여~~ 반드시 들고 일어나서 중국 한족을 싸그리 땅속에 파묻어 버리고 중국땅을 통일하여라..
답글쓰기
-
-
다이아몬드 2009.07.09 11:44
-
중국이 대국이니 어쩌구 저쩌구 하지만, 자치구 빼면 실제 한족지역은 별볼일 없거든요. 그래서 자치구에 대해서만큼은 물불 안가리는게 중국 정부의 최우선 정책이랍니다.
답글쓰기
-
-
-
hechengguandao 2009.08.02 18:57
-
별것없어도 더히들땅의 몇십배이다! 흑용강성만도 5배다. 배가아프지? 조선민족중에도 너히한국인들은 일본인보다도 나쁘게노는 인간들이다.
-
왕눈이 2009.07.09 11:56
-
짱게이 저도적놈들 소수민족 이라고 이렇게 무지하게 대하다니 그러고도 니짱게이들이 대국이라니 니짱게이들은 잠시순간 남이땅을 차지하고서 주인노릇 하려하다니 주객이전도 대도한참돼다 못된 뙤놈들 이참에 저소련처럼 공증분해 되버려라 그래야 우리 한민족의 엣땅 만주을 되찻을수있지=======아자아자=====우리대한민국
답글쓰기
-
-
-
사출짱 2009.07.09 17:03
-
만주같은소리 대한민국놈들은 집도없이 넘집에서 살면서 스레기통에 머리나 박아라
-
-
han59114 2009.07.18 14:47
-
사출짱 너씹새끼3일안에이나라떠나라 안그러면대갈통을쪼개서 네놈뇌수을마셔버린다
-
callsignurz 2009.07.09 12:35
-
좋은글들이 많네요 터키는 우리나라와 관계가 없는듯 하면서 여러가지 관계가 얽혀있는 나라죠 우리나라사람이 터키가면 좋은대접받기도하고
답글쓰기
-
-
callsignurz 2009.07.09 12:37
-
우리도 많은걸 잊고있어요 위구르인들이 독립 투쟁할때 우리는 간도의 우리민족들을 새까맣게 잊고 있으니까요
답글쓰기
-
-
moneyshin 2009.07.09 12:39
-
중국이 경제적으로 커져서 좋을게 없습니다. 세계의 평화가 위협받을 뿐이죠. 쪽바리들고 전혀 틀리게 없어요. 중국이 빨리 쪼개져야 할텐데....
답글쓰기
-
-
-
미니 2009.07.09 14:04
-
님의 말에 동감한표 .......
-
-
HarryK 2009.07.09 16:32
-
그래여 . .
-
제임수 2009.07.09 12:44
-
중국도 러시아 처럼 몇개국으로 독립시켜야 합니다. 중국연합도 괜찮겠군요. 만약에 그걸 거부한다면 러시아 보다 더 큰 재앙을 맞이할수도 있을겁니다. 지금까지는 공산주의로 꼭꼭 묶어놨다고 하지만, 공산주의 속 민족이라는 것이 그렇게 쉽게 융화되는 것이 아니지요. 세계 경제의 중국 비중이 커지는 바람에 그 누구도 이야기 못하고 있지만, 솔직히 외부압력보다 더 무서운 것은 내부갈등이죠. 워낙 많은 민족간에 연합된 국가이고 한족이 너무도 큰 기득권을 차지하고 있어서 조만간 큰 일이 벌어질지도......이미 몇년전부터 예견된 일입니다.
답글쓰기
-
-
제임수 2009.07.09 12:50
-
그리고, 엄격하게 말하자면 아이러닉하게도 공식적으로는 중국 한족과 한민족은 혈연관계가 아닙니다. 물론 국가간 피는 어쩔 수 없이 섞였겠지만, 같은 몽골계열이 아니죠. 그러나, 투르크족은 오랜 시간에 걸쳐 서쪽으로 이주하는 바람에 외모가 많이 바뀌긴 했지만 1000년전만 해도 몽골지역, 만주지역에서 한민족과 대결 혹은 협력을 했던 민족입니다. 따라서 터키를 비롯한 투르크족과 한민족에 대한 서로간의 호감은 당연지사인 셈이죠.
답글쓰기
-
-
ykjgood 2009.07.09 13:34
-
쩝...먼가 연결 시켜 공감대를 형성 하는 거야 좋은 의미로 보고 싶지만요..
터키가 형제의 나라 라고 하는 것은 터키 내에서 그리 많이 본적은 없네요.
오히려 터키 입장에서는 일본과 공감대 형성 하려 하는걸 많이 봐왔고 국가 정책도 그런데요..-_-;;
민족적으로 터키나 위구르가 우리와 가깝다 라고 하는 것은 중국이 위구르와 가깝다 라고 말 하는 위치와 비슷한 겁니다.
한국 자체가 통합민족인데다가...이동성이 많았던 타키스탄 민족들-_-; 연결 시키면 끝도 없습니다..
떡 줄 사람은 생각도 않는데 김치국부터 마신다 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그리고 몽골리안은 황인종을 뜻합니다 한족도 포함되는 것입니다.
그 안에서 남방계냐 북방계냐..또 그걸 세분화 해서 ..나가고 또 나가고 하는거죠...
그리고 가깝다고 하셨는데요..우리는 언어족으로도 다릅니다...-_-;;(같은 제어군 안에는 포함되긴 하네요) 가까운게 대체 뭐가 있다는
건지.. 그리고 몽골도 어족이 세가지로 소수분류 되는데 투르크나 키르기스 하고는 또 다릅니다 -_-; 비슷한 점이 없어요.. 왜 자꾸 연관 지으세요..
답글쓰기
-
-
ykjgood 2009.07.09 13:35
-
고대에 같은(비슷한) 분류에 있고 문화적 차이가 공감되는게 많을 수도 있지마는....그건 어느 민족의 입장에서나 마찬가지에요. -_-;; 억지심이 강합니다. 과학적으로나 인류학적으로 다가가도 그리 비슷하지는 않아요..
DNA 검사를 예전에 한국과 일본과 북미에서 한적있죠 대표적 형질을.. -_-; 다 거기서 거깁니다. 이동성 많은 유목민족이 여기저기 비슷한 점은 우리 입장 뿐이 아닌 핀란드에서 위구르를 볼 때 찾을 수 있으며 일본에서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더 많이 닮았다?? 그건 어느 입장에서나 연결 시키면 끝이 없습니다.
답글쓰기
-
-
ykjgood 2009.07.09 13:42
-
또 하나 흉노와 돌궐은 우리와 언어도 달랐으며 무기의 형태도 달랐고 사는 모습도 달랐습니다.
후에 돌궐이 고구려의 문화지배를 받기는 했습니다. ( 뛰어난 문화의 저급문화의 침투는 당연한것이니까요) 그 후로 비슷해진 모습으로 혈연이다 하기에는..??
중국과 우리나라가 숱하게 북방오랑캐나 서북 오랑캐를 밀어낸적이 많은데.. 그럼 여기서도 혈연을 찾으실 겁니까? (돌궐과 고구려가 중국을 막아내고 공격했다는것에 대해..) ??
정설로 지금 떠 오르는 신라의 지배층은 흉노 였다는 설을 다들 아실겁니다. 문화적 융화가 일어났던 것으로 대충 짐작들 되실 겁니다. -_-;; 고대시대에 동북아는 문화적 융화가 끊임 없이 일어났던 때 입니다.. 또한 혈통적 융화 또한 강하게 일어났습니다.
답글쓰기
-
-
바보온달 2009.07.09 13:42
-
제임수양반님 역사상 인종 허럼길을 똑바로 인식하시고 글을 올리는것이 어떠하실가요.위글족은 동에서 서쪽으로가 안니라 서쪽 투르크계인이 동으로 이주한 민족입니다. 더우기 한반도와 전혀 연관없는것입니다.연관이 있다고하면 단지 문화상 교류로 내왕이 있었을뿐입니다.위에 어떤분의 말을 듣자면 민족간 우방을 두고 그기에 살을 붙혀 피까지 논하는것은 어처구니가 없읍니다.
답글쓰기
-
-
ykjgood 2009.07.09 13:42
-
특히나 서북부터 중앙아시아 서남~ 이어져 중국위로 해서 만주 한반도 까지 끊임 없는 이동력을 가진 비국가민족(국가가 없는 민족)들이 있었고. 그런 민족들 중에는 자신의 같은 혈통이 가진 권력층에 의한 국가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 우랄~ 중앙을 이어 오호츠크해까지).. -_-;; 이런 이동과 문화적 융화 혈통적 융화 등이 많았던 그 때에 어느 입장에서나 자신과 같은점 공감대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문제는 " 우리는 이렇게 공감을 형성하는데 그 사람들은 안한다는것이지요"
터키에서 한국의 회사 한국을 향한 친절함 많이 느낍니다. 그러나 그건 어느 나라나 마찬가집니다.
한국 좋아하는 터키인 많아요. 또한 일본 좋아하는 터키인 도 많습니다. 누가 더 많으냐가 중요한건가요..-_-;;
( 더 많은 쪽이..이기는건가요? ㅎㅎㅎㅎㅎㅎ)우리가 현실을 잘 직시해서 신장 위구르인들의 아픔을 공유하고 평화적 해결을 바라는게 더 옳은것 아닌가요.ㅎㅎ;
답글쓰기
-
-
rokmc9118 2009.07.09 13:43
-
야 중공 미개인들아 독립시커주지 너거미개인들하고는근본이다른민족이다
답글쓰기
-
-
carlon77 2009.07.09 13:54
-
위구르족은 냄새가 안나잖아..
근데 토종 짱궤들은 썩은 냄새가 나!
짱궤들을 어케 해야 지구오염을 줄일 수 있을지..
도대체 씻을줄을 알아야 말이지..
답글쓰기
-
-
바보온달 2009.07.09 13:55
-
ykjgood 님 말씀에 공감입니다 .중국같은 다민족국은 주류민족이 소수민족에 많은 배려가 소요하지요 ,과거는 어떠했으나 현제 문명사회서 우리는 다민족간 한 울않에서 공존공영하는 생활이 더욱 바랍직합니다. 중국 같아선 여러민족이 다 독립해야된다고 인식이 잘못된것입니다. 한 시기 제난에 한민족 또는 많을 민족들이 피와 눈물이 몇십년간 몇백년간 계속될수 있읍니다. 그것은 인류의 제앙이 아닐까요.
답글쓰기
-
-
fineapple602 2009.07.09 14:30
-
청 나라때 같은 동양권인 조선은 다른 민족이라고 독립권을 인정 했는데(매년 조공을 바치긴 하였지만...) 중앙 아시아에 가깝고 인종도 전혀 다른 위구르는 같은 중국이라고 하는게 도대체 이해가 안되네요. 넓은 땅이 탐나서 그렇나?
답글쓰기
-
-
-
ykjgood 2009.07.09 14:46
-
지하 자원의 양이 막대하게 있다고 하네요.. 또한 식수 자원의 퍼센테이지도 상당부분 된다고 하구요... 중국은 사람 수는 많아도 인권선진국은 죽어도 안될 듯 합니다.. 얼른 평화를 되 찾았음 합니다... ( 평화적인 독립이 가능하다면 더욱 좋겠져)
-
shimting12 2009.07.09 14:47
-
한족? 지네가 무슨근거로 한족이래?
헐~ 한족 우월주의? 한족은 유방이 세운 한나라 이후에 없어진 종족아닌가?
수.당나라는 선비족이고 이후 송나라가 한족? ㅋㅋ 그리고 원나라는 몽골이고 이후 주원장의 명나라?
어디 족보도 없는 황제?의 나라 아닌가? 마지막 청나라는 여진족이고.
한족은 중화인민공화국이 생기면서 새로이 만들어진 족보없는 민족이다.
수천년간 수많은 타민족에 지배를 받으며 짬봉됐는데.
얼어죽을 한족은 ㅋㅋ. 얼어죽을 우월주의는 ㅋㅋ.
답글쓰기
-
-
-
dldjeh 2009.08.02 06:09
-
주원장은 고려 청주한씨 노비 출신입니다.. 쉽게 말해 전라도 해남사람이죠...ㅋㅋ 짱꿔가 삭슨가의 유태인 자본으로 조선족을 밀어낸거죠... 러일 전쟁도 유태자본으로 일본이 이긴거고요.. 왜 유태인이 조선족을 그렇게 싫어 할까요 ? 그건 조선족으로부터 과거에 지배를 받았기 때문이져...... 그리고 다가올 예언때문이기도 하고요 .ㅋㅋㅋ
-
sjin_kim73 2009.07.09 14:57
-
중국은 과거 일본의 식민지화 욕할입장이 아닌것같다 ..자기들도 당해봤으면서 이런 유혈사태까지 만들다니 반성하라!
답글쓰기
-
-
글쎄 2009.07.09 15:03
-
어느민족이 어느민족과 가까운가 하는 것의 중요한 기준이 언어이다. 한국어와 터키어는 교착어로서의 특징을 함께 가지므로 언어학적으로 가깝다. 생물학적인 DNA 는 가깝지 않지만..... 그리고 중국의 한족은 언어가 독립어계열이다. 베트남과 유사하다. 한족은 황인종이지만 몽골리안이 아니다. 유아기의 몽고반점도 없다. 그러나 중국 한족은 문화적으로 일본 다음에 한국과 가깝다. 어쩌면 더 가까운 것인지도 모른다. 문화 인류학적인 상관관계는 한쪽만 볼 수는 없다. 생물학적으로, 문화,언어에서 제일 가운 일본은 우리가 제일 미워할 수 밖에 없잖은가? 가까울 수록 미워하게된다. 부딛히니까..
답글쓰기
-
-
cuiyonghe1981 2009.07.09 15:15
-
어이구.빙신들 지랄이 나 자빠졌네..한국넘들이 머가 어쩌고 어쩐다구 난리치구,북조선하고나 잘 친해라.언제 북조선한테 불바다 될지도 모르는 빙신새끼들이...머라구 자꾸 지껄이는지 참........백제,신라넘들의 진짜 해사하고 파렴치한 추한 모습이 인제야 다들 들어나는구나...............고려,고구려는 니네들 역사가 아니고 부여,발해는 더욱더 아니다.....
답글쓰기
-
-
성해준 2009.07.09 15:22
-
그저 나라잃은민족 슬프도다!
답글쓰기
-
-
suomaduo 2009.07.09 15:42
-
중국에 대해 아무것두 모르는 새끼들아, 개 ㅈ ㅣ ㄹ ㅏ ㄹ 피우지마
답글쓰기
-
-
-
wkqwhddk 2009.07.09 16:23
-
니놈 얼굴 낯판떼기 관상을 딱보니 차발통에 대가리가 깔려서 곧 처참하게 뒤질 운명이구나 이 불쌍한 자쓱아
-
-
오거맨 2009.07.09 19:16
-
미 치 눔 지 랄 하 고 자 빠 진네 에 이 홀 로 잡 눔 아 니 잘 낳다
-
dbswlrkd 2009.07.09 17:17
-
한국사람들 정말 한심하군요 .잘 알지도 못하면서 이렇게 함부로 말 해도 됩니까? 당신네들은 나라의 온 국민이 모두 조선족이여서 민족문제에 대해서는 중국과 같은 여러 민족이 사는 나라의 국정을 모를것입니다. 위의 어느 한 분이 말하다 싶이 지금 문명사회에서 이런 일이 발생할수 없죠.중국은 뭐 멍청인가요?시도 때도 없이 가만 있는 민족을 압박하고 착취하고 뭐 일제처럼 식민지로 만든다고 .이렇게 해서 중국에 좋은 점이 뭔데요 지력이 있는 사람이면 생각해보면 다 알겁니다.중국은 이미 일어난 폭력등을 막을 뿐이지 위글족을 진압하고 착취하지 않습니다.그저 위글족에서 일부분 분리세력들을 대상으로 하지.만약 한국에서도 한개도가 독립해 나간다면 당신네들은 가만히 독립하게끔 볼수 있습니까?그저 자기와 상관없는 일이라고 함부로 맘대로 말하지 마십시오.사람으로서 최저한의 얌심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답글쓰기
-
-
-
초록색 2009.07.09 17:34
-
.그렇게 살인을 저지르면서, 당신들은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도 알려고 하지 않는다는게 지탄을 받는 이유고, 양심이란 단어는 이런 상황에 적절 하지않죠-
-
-
돌비 2009.07.09 17:37
-
선생 위구르 문제는 마치 미국의 인디언과 같은 문제죠.
-
-
dbswlrkd 2009.07.09 17:43
-
동영상를 볼수가 없네요.혹시 이 동영상 하나 보고 중국이 소수민족을 착취한다고 생각합니까?저도 승인합니다.중국 13억 인구에서 일부분이 소수민족을 싫어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모든 사람들의 생각이 같을수는 없으니깐요 .일부분만 그렇지.그 일부분이 그렇다 하여 전체적으로 그런것은 아닙니다.제가 아무리 설명하여도 믿지 않겠죠.백번 듣는것 보다 한번 보는것이 낫다고 시간과 경제가 허락하면 한번 중국을 와 보시죠 정말 보도한 대로 사람을 착취하고 그러는지 .저도 작년에 미국 소고기 문제로로 한국정부가 시위하는 국민들을 구타하는 동영상을 봤는데 어쩜 경찰들은 맨 손인 사람들을 그렇게 때릴수가 있죠?정말 충격적이 였습니다
-
-
dbswlrkd 2009.07.09 17:46
-
살인을 저지른다고요? 그럼 중국정부가 위글족을 살인 했다는 증거를 대십시오.막말로만 살인이라 하지 말고
-
-
dbswlrkd 2009.07.09 18:01
-
글쎄 한국 경찰들은 친절하고 양심적이겠지 정부가 독하지 ㅎㅎ 만약 정말 사람을 그렇게 죽였다면 당신들이 말하는 인도주의 당신들의 정부는 왜서 가만히 있죠? 정부가 나라를 대표하여 공식적으로 학살을 했다고 말하지 않죠?그저 당신들만 하나 둘 주어 듣고 그걸 가지고 판단만 하고 자꾸 헛소리 하는데 마지막으로 이건 어디까지나 중국 내부 문제이니 당신들 참견하지 말았으면 하고 당신들로 삶이 있는데 안 살아가슈?
-
-
ksp0007 2009.07.09 18:10
-
그럼 신장 위구르나 다른 분리 독립을 요구하는 나라는 독립시켜주도록 찬성하세여
-
-
포고 2009.07.09 18:37
-
한국사람이 모두가 한심한 게 아니고 일부만 한심합니다.
한국인 중에 일부가 중국이 발전하고 강대국이 되는 걸 못마땅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한국인으로서 반드시 고쳐야할 성향중 하나인데 사실 따지고 보면 1500여년전 중국의 조상 당나라가 만든 국제질서에 순응하다 보니 가지게 된 사대의식이 원인입니다.
다만 잘 모르는 입장에서 약자를 동정하는 경향이 있으니 그 정도는 이해주시기 바랍니다.
촛불문제가 우리 국내 문제이듯이 신장위구르는 중국 국내문제가 맞습니다. 다만 평화적으로 해결되서 더 이상 피해자는 없었으면 하는 바램은 있네요.
-
-
lucky_girl0518 2009.07.09 20:59
-
님! 중국분이신거 같은데.. 자기 나라를 편들기 이전에 진실을 볼 수 있길 바랍니다... 유학 오신거 같은데 공부는 뭐하러 하나요? 내부 문제이기 이전에 같은 사람들의 문제입니다
-
-
akh7918 2009.07.10 09:35
-
요거 조선족 짱깨구먼.
-
-
dbswlrkd 2009.07.10 16:17
-
그래 나 조선족 맞아 그래서 뭐 아쩌라고 니네 하고 더 말하기두 싫다 진짜 겉 희고 속 검은 이는 너희들 밖에 없다 야냐
자기 주제도 파악 못하면서 개 지랄들 꺼질려면 니나 가서 꺼져 ~~ 죽을 놈
-
-
simbataa 2009.07.12 00:15
-
dbswlrkd님 말도 일리가 없는말은 아닙니다만... 인권문제는 중국이 좀 심각하지요... 아마 중국외에 다른곳에 나가본일이없는모양입니다만... 가까운 홍콩(샹강)의 홍합역전에만 가도 같은 민족인 홍콩사람들이 중국정부의 인권탄압에대한 자료를 매일전시하고있으니 기회되면 가보시기바랍니다.... 그 사람들도 같은 중국사람들이에요....그리고 여기의 댓글들보면알겠지만 무작정 중국사람모욕하는 풍토가 만연하다보니 중국사람인 조선족분들도 한국사람을 좋아할래야 좋아할수가없겠지요.... 지금 중국에서 생활하는 한국분들은 조선족분들(일부)한테 사기당해서 전재산을 날리고 돌아가는 사람도 많이있습니다..... 저도 중국에생활하고있지만 한국사람 조선족 모두다 만나려고도하지않고 지내고있답니다.....남의일이아니네요...
-
-
han59114 2009.07.18 14:59
-
제눈에전봇대는못보고 남에눈에티끌만보나 신장위구르는원래니네들나라도아니잖아 얼토당토않은중화사상에젖어사는 불상한인간들
-
-
moneyshin 2009.08.02 11:12
-
이 인간은 정말 한심한 인간이네. 한국에서 한개도가 독립해???? 그게 비유가 적절하다고 생각 하나. 중국은 엄현이 다른 민족을 폭력으로 굴복시켜 지배하고 있는거다. 그러니 독립을 하려고 하는거고. ...다른 생김새와 문화를 가지고 있고 역사적으로도 분명히 다른 나라를 식민지화 해놓고 무슨 바보같은 논리를 내세우는지...어이구 짱개 수준이 그렇지 뭐...ㅉㅉㅉ
-
스벌 2009.07.09 17:36
-
중국의 대부분의 석유자원은 신장 위구르 지역에 있다고...매장량 대부분이.....나머지 조금은 발해만 지역과 만주지역에 있고...중국은 여러 소수민족이 합쳐진 다민족국가고....이건 청나라 때부터 그려. 팍스 차이나가 되기 어려운 이유는 세계의 인류를 사로 잡을 만한 이념이 약하다는 것이 약점이다. 그리고 개인의 인권을 무시하는 민족성도 있고 ...솔직히 영국이나 화란, 미국처럼 개인의 인권을 별로 존중해주지도 않고 고구려, 고려, 조선때도 돌궐인(투르크, 위구르인)이 한반도로 와서 살기도 했음. 세종실록에도 기록으로 나와 있음.
답글쓰기
-
-
포고 2009.07.09 18:27
-
1760년 합병이면 미국이 독립하기도 전 얘기다. 국제 질서나 국제법이 자리잡기도 훨씬 전이고 민족 자결주의라는 말이 생기기도 150여년 전의 일이다. 이 문제는 다른 나라가 이러쿵 저러쿵 할 얘기도 아니고 전적으로 중국 국내 문제라고 봐야한다. 당사자들이야 나름 이유가 있겠지만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입장에서 제삼자 옆나라 국민이 목소리를 내기에는 너무 오래전에 이야기이다. 다만 인권적으로 지탄받아야 하는 탄압이 있다면 그 점에 대해 시정을 요구할 수는 있겠지만 헛소리 섞어가면서 독립시켜라 어쩌구하면 욕밖에 먹을 것 없다.
답글쓰기
-
-
hogu@Y 2009.07.09 19:02
-
위구르 사람들 걱정보다는 우리 걱정을 해야 합니다. 북한의 뒤에 숨어서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지지한다" 고 사탕발림을 하고 있음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 중국의 다음 영토확장 대상이 어디냐 하는 질문을 우리 자신에게 해야 합니다.
답글쓰기
-
-
-
lucky_girl0518 2009.07.09 21:02
-
동북공정에서 우리나라가 중국이 찾아야할 16번째 땅으로 정해 놨다고 들었습니다 정부의 지휘아래 역사를 날조하는 기관도 있다고 하네요
-
-
nsc4120 2009.07.10 10:23
-
한반도 통일을 가장 싫어하는 나라가 중국입니다.
-
hogu@Y 2009.07.09 19:04
-
위구르를 점령한 것은 청나라를 세운 만주족입니다. 근데 만주족이라는 이름은 없어지고 모두 한족이라고 우겨 댑니다. 만주족이 점령한 위구르를 왜 한족이 점령하고 있는거야?
답글쓰기
-
-
태양해 2009.07.09 19:54
-
배달국 시대때 갈라진 우리에 민족 동이민족이다 터키도 그렇고 중공지나족은 지구상에서 있어서는 안될 민족이다 너무 비열하여 역사를 훔처 바꾸어 치기 하고도 송구한 마음으로 있어야 할진대 아예 소설에 역사를 만들면서 동이민족의 역사를 아에 없애니 동북공정 멈추라 중국에 역사는 다 가짜다 그이유는 시안에 피리미드를 왜 숨기고 파괴 하는가 진짜 중국에 역사가 사실이라면 열번을 자랑 하고도 남을 일을 은폐하다가 역사조작이 완료 되면 그때 발표가 증거다 중국에 역사가 전부다 가짜라 피라미드 공동발굴도 못하고 숨기기 바쁘니 그리고도 대국이라고 자랑 마라
답글쓰기
-
-
최다영 2009.07.09 20:17
-
소중한 민족들의 문화가 약탈자 중국에 의해 파괴되고있다. 제대로 된 족보없이 유목민족이 이루어낸 역사를 자기네의 역사라 우기는 중국은 참멸되어야한다. 중국이 경제성장을 해서 세계평화에 위협만 되고 세계금융시장이 엉망이 되지 좋을 것 없다. 무엇보다 확실한 증거도 없고 애매모호한 민족성(알타이 어쩌구 동투르크 하지만 그런것 중요한 거아님)을 따지지만 중요한건 투르크계민족은 우리한민족과 같이 중국에게 일방적으로 당한 설움이 있는 나라이다. 그리고 서로 도와주기까지하고 서로 아껴주는 형제의 민족이다. 우리가 중국에게 발려도 오직 정의를 위해 중국을 기습공격해야 한다. 능력도 없이 애만 많이 낳아서 인산인해전술로 다 쓸어버리는 우둔한 중국 불곰새끼들에게 북한의 핵을 날려버리자. 그리고 우리의 형제의 나라와 간도에 있는 우리 동포를 보호하자. 세계평화를 위해 정의를 위해 대한민국 국방부가 나서야한다.
답글쓰기
-
-
lkhong38 2009.07.09 20:17
-
여러분의 글들 읽으며 좀 안탑까움이 지나 좀 어처구니가 없군요.고려,고구려,조선과거예기들하는것에 댓글 거기다 남에 나라사람들에게 욕하는 사람들 참 안탑갑습니다.모든 것을 자기들 세상에 맞추려하는 모습이 우리 대한 민국 사람들의 가장큰 단점이랍니다.
남 애기 좋아하지 말고 우리나라 내부도 한심합니다. 왜국여행 또는 유학다녀온 분들도 많은것 같은데 과연 일를 잘하던 못하던 내나라 대통령에게 쌍욕을 하는 나라는 지구상에 하나 일것입니다. 특히 인터넷 사이트에 입에 담지 못할 욕을 하는 모습 과연 왜국에서는 뭐라고들 하는지 아실런지. 그러구 나서 남에 나라 욕하시길.조금 걱정스런 표현과 인간애를 갖고 죽은 사람들에게 애도를 표하는 그런 국민들이 되어 주시길.여기(인터넷)에 그들를 욕하고 씹고나면 과연 당신들에게 남는게 뭘가요.그들이 보고서 뭐라할가요?
좀 나서서 우쭐하려 하지 말고 지적인 모습과 그들에게 안타까움 그자체 인간적인 모습으로 보여주길 기원 드립니다
답글쓰기
-
-
최다영 2009.07.09 20:20
-
솔직히 우둔한 병신짱깨보다는 위구르족과 고려민족,티벳족이 더 월등하다
답글쓰기
-
-
-
바보 2009.07.10 12:00
-
아니 이게 소문나기로 유명한 최씨 아닌가? 와~~쥑인다 모슨 근거로 구렇게 말하지??? 아가야~~? 살짝 귀엽는데 ㅋㅋ
-
-
dbswlrkd 2009.07.10 16:06
-
당신들은 이게 문제야 .세계에서 다 같이 사는 사람으로서 어느 민족이 어느 민족 보다 월등하다 어느 사람이 어느 사람 보다 월등하다 이렇게 말하면 안 되지.니 나 같은 사람이 히틀러같은 사람이다 .유태인을 싫어하는 히틀러 같은 사람 그럼 니네는 미국 밑에서 아부하고 미국 눈치 보고 사니깐 언제 미국 보다 더 월등하게 되겠냐?아마 영원히 안 될듯~~~
-
-
moneyshin 2009.08.02 11:19
-
dbswlrkd 풋! 당신 웃겼어! 우월성을 말하자면 중국은 이름에서 부터 자국의 우월성을 내세우지. 세계의 중심이 중국이다.
그런 당신들이 그런 말을 할수 있나 웃긴다.
-
dmlkangaji2000 2009.07.09 20:34
-
소수민족들의 수난이야 이루 말할수 있겠냐만은 구소련이 부럽겠다.
답글쓰기
-
-
바보온달 2009.07.09 21:34
-
오늘따나 뎃글을 많이 달게되네요.중국 소수민족 이야기라서 그런지. 참으로 요즘 마음이 많이무거워지네요.중국사는 소수민족으로 소수극단 위글족이 대참사를 이러킨걸보니 더욱이 마음이 무거운것입니다 ,격분이란 표현이 더가깝읍니다.중국 인트넷상 정부척에서 참상 사진 개시를 많이 제한하는데도 참상을 담은 사진들이 많이 돌고 있었읍니다. 그 사진 전부가 일반 서민인 한족 사상자들의 모습이었읍니다,156명 참사를 당했읍니다. 대분인 한족이란것입니다,이런 극단적인 방식으로 독립을 요구한다니 다음엔 그들에겐 무엇이 차레될것인지 뻔한것입니다 .하지만 중국정부는 국가 내정상일로 심중한 자세를 보이고 있었읍니다. 해외 독립세력들의 도발적인 행위로 보도하지, 하긴 거것은 긍정적인것이었읍니다. 중국사는 사람이면 누구나 다 위걸족의 소행으로 긍정적으로 보고 있읍니다 .
답글쓰기
-
-
바보온달 2009.07.09 21:36
-
그들은 성격상 아주 다혈적인 민족인지라 타민족과 전혀 어울리지 않으려는 성격 ,몆 위걸족과 사귀어 보고 이야기도 많이 나누어 보았지만 인상이 깊은것은 상대방에 극심한 경게심과 자신의 자존심만 지키고 잘못에 대해 반성과 사과라는것은는볼수 없을 정도로 무서워 보였읍니다. 오로지 타인에게 받은 기분을 어디까지나 간직하는것이었읍니다. 그래서 아에 저도 마음이 무거워서 상대를 하지 않을때가 많았읍니다. 중국에선 그래도 다른 소수민족보다 많은 해택을 받으면서도 만족이 가지 않으니 이해가 되지 않을정도 입니다
답글쓰기
-
-
lt75355 2009.07.09 21:45
-
진짜 다르다
답글쓰기
-
-
바보온달 2009.07.09 21:48
-
위에 뎃글을 보고 느낌입니다만 한국분들은 한국인되고서 중국사정에 대해서 정확인 이해하고 평해야한다는 의무는 없읍니다 .하지만 중국 대 소수민족정책 그 실정을 정확히 이해하고 평하시길 바랍니다. 오로지 자신의 가치관만 네 세우고 실정 파악없이 무작정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것을 자제했으면합니다
답글쓰기
-
-
바보온달 2009.07.09 22:10
-
사건의 발단은 25알전 광동성 소관에있는 홍콩완구공장에서 일어난 위글족과 한족 직원들간의 대충돌이었읍니다. 위글족 종업원들은 전부다 정부척에서 (서부 신강 빈곤지구 위글족 취업문제 해결을위해)모집해온 젊음이들이었읍니다. 공장내에서 일부 위글족들이 장기간 안하무인 건달행패를 부리는데 불만으로 집단적 충돌이 벌어졌다 결과 위글족 2명 사망과 양측 80몇명이나 부상자가 생겼었다.정부측은 그레도 소수민족 감정 배려로 위걸족들의 소행을 덥어주고 건달,강간해위가 없었다고 덮어 감추어 주었으며 인터넷상 날조된 글로해서 사건이 일어났다고 공식성명을 해었다, 이사건이 또다시 위글족 해외 독립조직에 이용이되어서 인트넷상 동원으로 넘어가 사건이 터진것이었다
답글쓰기
-
-
제비족 2009.07.09 22:27
-
중국사람이 맞다~!!!
답글쓰기
-
-
제비족 2009.07.09 22:29
-
하나의 중~국을 위~하야~! 발~포해라~!!!
답글쓰기
-
-
야관문 2009.07.09 22:56
-
독립 되어야 한다,......소련 처럼....
답글쓰기
-
-
-
바보 2009.07.10 11:57
-
어머~~~~ 아 아찌는 누구지??? 이명박대통령인가?ㅋㅋㅋ 지굼 중국주석이 누기더라?ㅋㅋ 들으면 아찌를 총살하려고 하겠어~~ㅋㅋ
-
ohs702@Y 2009.07.09 23:42
-
원래 한족이라고 하는족석은 지들끼리도 혈연적으로 아무런 공통점을 찿을수 없는 그야말로 짬뽕족이다, 중국역사를 보면 한족이라고 하는족석이 중국대륙을 지배한것은 얼마되지 않고 다른 민족에 지배를당한 역사가 훨신 많다, 그시기에 혼열의양산로 인해 생겨난 족석이 지금의 한족이다, 그래서 이족석은 사방이 지그들 땅이라고 외친다, 원래 지그들 땅은 홍콩근처의 일개성 정도이다,
양심도 없는 족석들,
답글쓰기
-
-
제이 2009.07.09 23:56
-
한국에 근무햇던 터키 외교관이 뭐라고 했는지 아세요? 터키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한국을 같은 혈통의 혈맹국으로 다 아는데, 한국사람은 터키를 비하하고 깔버니까 더이상 형제국으로 여기지 말라고 한탄을 했습니다. 우리는 터키를 형제국으로 더욱 가깝게 인정해야 합니다. 이상한 목욕탕을'터키탕'이라고 부르는 것6은 금지했습니다. 터키는 아시아와 유럽 문화과 만나는 중요한 나라입니다.
답글쓰기
-
-
냐냥타르 2009.07.10 01:44
-
도데체 우리나라가 터키 비하하고 깔보는 이유가 뭐야? 찬란하고 유구한 역사를 봐도 우리나라보다 더하면 더했지 못할거 없고, 6.25때는 우리나라 목숨걸고 지켜서 개정일이 발밑에서 굶어죽지 않게 도와줬지. 난 다른건 다 때려치고라도 터키의 찬란한 음식문화때문에 세계에서 터키를 우리나라 다음으로 좋아하는 나라지만, 도데체 우리나라 사람들의 근거없는 자만심은 어디서 온거야? 중국애들 따라하나?
답글쓰기
-
-
이정수 2009.07.10 02:04
-
누가 뭐라고 해도 외국에 나가 살아 보면, 우리나라 하고 제일 비슷하게 생긴 인종이 중국사람이고, 제일 쉽게 친하게 지내게 되고 서로 도움도 줄수 있는 것은 대부분 중국사람이다. 위구르나 터키가 과거에 역사적으로 관련이 있었을지 모르겠지만, 현재 중국 인구 40%는 몽골계통이고 중국 남쪽지방 인종은 좀 우리하고 다른 (이소룡 같은) 생김새 이지만 북경을 위시한 북중국 사람은 한민족과 구분을 할수 없다.
답글쓰기
-
-
-
바보 2009.07.10 11:56
-
음...............그런가요??? 저도 처음 알았어요!
-
nalbora11 2009.07.10 02:22
-
지금 이나라에 있는 좃불시위 빨갱이 꼴통이나 같은 빨갱이 계열인 짱꼴라 색기들이랑 뭐가 틀리냐? 역시 짱꼴라나 빨갱이 꼴통 색기들은 모조리 씨를 말려 쳐죽여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답글쓰기
-
-
-
바보 2009.07.10 11:55
-
아~~~~따 이 아찌 열났네~~~ 입에 거품 물지 안았어요???ㅋ 혈압 안 올라가요? 몸 다치겠에요~~~~~ㅋ
만이~~~~ 노력하세요~~~ㅎㅎㅎ 마지막 한마디 드릴께요 ~~ 한국드러운미친변태새끼 충성~!^^
-
Runner 2009.07.10 02:30
-
韓 과 漢 의미전달이 갈리죠. 여튼, 중국넘은 땅 욕심이 많습니다. 땅 따먹기 고수죠. 승률이 50Vs50이상이려나,, 알고 있음. 근대에서 현대까지
답글쓰기
-
-
kwi0107 2009.07.10 03:01
-
어차피 중국자체는 망할나라야. ^-^ 20년내로 중국이 망하나 안망하나 두고보자.
답글쓰기
-
-
-
바보 2009.07.10 11:52
-
하하하~~~~ 웅 그래 두구보자 20년내로 안 망하면 니눈 오찔래~~~? 노무현처럼 자살할래??? 아님 최진실 처럼 자살할래???
아님???한국매춘부들처럼 당할래?ㅋㅋㅋ 내가 말해줄가??? 3년내에 한국은 북한의 핵폰탄에 맞아 모든것이 먼지로 된다
음!! 두고보쟈!!
-
crosemania 2009.07.10 06:36
-
Dear admin/moderator. Hello, I am the author of two of the photos used in this post (http://www.flickr.com/photos/rosemania/125970670/ and http://www.flickr.com/photos/rosemania/134450130/). While I am flattered that my photo caught your attention, I am afraid that I cannot agree with the "Free East Turkistan" belief expressed in your post and wish them to be removed from the post. They are never intended for political use. Thank you very much. Best, yours Rosemanios.
답글쓰기
-
-
조씨 2009.07.10 07:15
-
몽골이 강한 민족임은 확실합니다만 그 피가 섞인 한국인들은 강하지 않습니다. 역사적으로도 타민족에게 침략만을 당하며 스스로 강건함을 갖고 밖으로 진츌한적은 극히 드뭅니다. 광개토왕과 윤관장군 정도.. 그것도 고려시대 혹은 이전입니다,... 그것은 한국인들이 몽골의 피와 더불어 중국인의 피가 섞이면서 부터 인것 같습니다. 특히 조선시대 중국에 사대관계를 맺고부터 더더욱 겁많고 치사한 민족으로 전락하고 말았지요. 우리는 하루라도 빨리 고려와 고구려등의 강한 민족성을 계승해야 합니다.
답글쓰기
-
-
神의아들 2009.07.10 07:59
-
세계는 점점 민족주의가 강해지고 있다.
답글쓰기
-
-
-
바보 2009.07.10 11:53
-
휙~~~~ 장하다! 나도 민주주의가 좋아! 근데 민주주의던 사회주의던 다 관게 없어 인심이 첫째야! 어험~
-
좋은하루되세요 2009.07.10 09:01
-
중국은 55개 민족과 어울려 산다는 것 만으로도 대단하죠 한국은 한민족도 갈라져 싸우고 있는데 그러니까 중국 이렇다 저렇다 하지말고 자신의 일부터 잘해 나가세요 이것들아
답글쓰기
-
-
akh7918 2009.07.10 09:38
-
요기에 댓글다는 조선족짱개들아. 이것들아 창피한줄알아. 뿌리가 어딘지도 모르는 상것들처럼 행동하지말고.
답글쓰기
-
-
-
바보 2009.07.10 11:42
-
ㅎㅎㅎ 한국드러운미친변태새끼 지들의 일에나 신경써!!! ㅎㅎ 일본이 너희들 독도를 빼앗아간데이~~~ 빨리가서 글 때려~~~ㅎㅎㅎㅎ
-
-
dbswlrkd 2009.07.10 16:00
-
뿌리 좋아하고 있네 뿌리는 지금의 남한도 아이고 북한도 아니다.옛날 조선이다 왜 ?근데 당신들 때문에 창피해서 뿌리를 찾아 가기 싫거든 .당신들이 우리 한테 뭘 해 준게 있다고 그래 그저 뿌리 하나만이라는 이유로 한국가서 당신들 없임을 당하며 살아야 하는가? 세계 조선족동포 가운데서 중국조선족들만이 받아야할 대우도 못 봤고 당신들에게 당하면서 살고 있다 이런 문제부터 해결하고 뿌리가 어디고 뭐고 하여라 .니나 창피한줄 알아라.그래도 우린 우리 주제를 아는데 니누 니가 어떻게 쓸모 없는지도 모르고 입만 살아가지고 나발 불기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