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일·채소의 놀라운 항암효과 비밀은 '펙틴'
암 세포 퍼지는 속도를 늦추거나 막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

펙틴이라는 복잡한 당분이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암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는지를 설명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영국 식품연구소(Institute of Food Research) 연구팀이 'FASEB'저널에 밝힌 바에 의하면 펙틴이라는 성분이 암이 체내 퍼지는 것을 돕는 단백질에 결합 이 같은 단백질의 작용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연구결과 변형된 펙틴 성분이 종양세포를 죽이고 전파를 막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이번 연구결과 펙틴내 일부 당 성분이 종양세포가 자라고 퍼지는 것을 돕는 종양세포 표면 단백질인 'galectin-3'라는 단백질에 결합 암 세포가 퍼지는 속도를 늦추거나 막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
http://kr.blog.yahoo.com/earnest3160/trackback/36/3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