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즐겨찾기 | 블로그홈 | 바로가기 바로가기 | 로그인
'멋진 새 한국'을 위한 정보/의견/제언
블로그  |  사진갤러리  |  동영상갤러리 방명록  |   즐겨찾기 추가
장동만 (dongman1936)
프로필     
 인기도 :
 이 블로그 점수주기
전체 글보기(138)
My articles 새 댓글이 있습니다.
아, 멋진 새 한국
댓글/덧글/답글
퍼온 글
설문
백만가지 주제
오늘 전체
방문자 217 344916
구독자 0 29
댓글 1 478
참조글 5 4953
HanRSS 로 구독하기Fish 로 구독하기
2009 11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 댓글 전체보기
박지영-- 자유 시장에..
한돌-- 촛불에 의미를..
선덕--노무현 미화한 ..
하얀민들레-- 2009..
들무새(kwak119)..
최근 참조글 전체보기
Ephedra is i..
Adderall.
Denver ephed..
Soma.
Butalbital.
다녀간 블로거 더보기
- 가온직이김일수
- 무궁화
- daniel_j_ahn
- anastasia420kr
- 진달래
 즐겨찾기
 즐겨찾기 글모음
개설일 : 2004/02/19
 


노정권 왜 인기 없나 (상)

오랫만에 약 5주간 한국을 다녀 왔다. 다음은 그 곳서 만난 여러 친구들과의 꾸밈없는 대화록이다.
X X
친구들을 만나자 곧장 물었다.
“현 정권 왜 그렇게 인기가 없나?”
대답들은 모두 한결 같았다.
“빨갱이들이니까 그렇지…”
“뭐가, 누가 빨갱이들이란 말인가?”
“하는 짓들이 꼭 빨갱이들이 아닌가. 특히 경제 정책이 그렇고…”
건널 수 없는 심연이 가로 놓여 있다는 것을 느끼면서 다시 물었다.
“빨갱이, 빨갱이들 하는데 도대체 그 빨갱이 정체가 무엇인가?”
“그걸 몰라서 묻나? 있는 사람 것 빼앗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 주려 하고…경제를 시장 원리에 맡기지 않고 사사건건 정부가 간여하려 들고…이북에 물 퍼듯 돈을 퍼 주고…빨갱이가 아니면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사회 정의 개념도, 민족 공존 의식도 전혀 없어 보이는 그들과 더 이상 입씨름을 하고 싶지 않아 화두를 딴데로 돌렸다.
“확신컨데, 현 정권 그리고 그 사람들 절대로 자네들이 생각하는 것 처럼 빨갱이들이 아니라고 생각하네. 그 이유는…”
“지금, 사람들이 그를 얼마나 싫어 하는지 아나? TV에 얼굴이 비치면 전원을 꺼버리거나 얼굴을 돌려 버릴 정도라네.”
“그렇게 말할 수 있는 이유는 이러하네. 쉽게 얘기해서, 그들은 지금 권력을 잡고 있고, 그리해서 어느 면으로 보면 이미 기득권층에 속해 있다고 보아야 하네. 그런 그들이 뭐가 아쉬어서 지금 가진 것을 다 내놓아야 하는 빨갱이 세상이 되기를 바라겠나? 자신들의 이익과 존립을 위해서라도, 그들이 자네들이 생각하는 그런 빨갱이들은 절대로 될 수 없을걸세.”
X X
다른 친구를 만나 똑 같은 질문을 했다.
“주로 고 학력, 고 소득, 고 연령 층이 현 정권을 몹시 싫어 한다네.”
“그 이유가 뭔가?”
“우선 고 학력의 엘리트들, 고졸 출신의 대통령/영부인을 감성적으로 받아들일 수가 없다네. 땅 투기, 아파트 투기로 떼 돈을 번 고 소득자들, 그 기회를 자꾸 옥죄니 반발하지 않을 수 없고…고 연령층의 사람들, 그들 눈엔 정치도 경제도 외교도 모르는 ‘애숭이들’이 개혁이니, 과거사 청산이니 하고 ‘날뛰는 꼴’이 보기 싫고…”
“그래도 내가 보기엔 방향을 올바로 잡고, 무엇인가 해보려 무진 애를 쓰고 있는 것 같은데…”
“먼 훗날 역사가 평가할 걸세”
이 친구의 말이 타당성이 있는 것 같아, 또 다른 친구에게 이 얘기를 했다.
“무슨 소리? 그러면 왜 일반 여론 조사에서도 인기가 바닥이란 말인가? 여론 조사란 학력, 소득, 연령에 관계없이 고루 조사하는 건데…”
대답이 궁해질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이 반박을 먼저 그 친구에게 다시 들려 주었다.
“소위 오피니언 리더, 오피니언 메이커란 것이 있네. 신문 방송 등 언론, 각계 각층의 수장들이 바로 그들이네. 역대 정권들은 이 오피니언 리더/메이커들 수 천 명의 리스트를 작성해 놓고, 그 관리에 무척 신경을 썼다네. 수시로 연회를 베풀고, 무슨 때면 선물 꾸러미를 보내고 하는 식으로 말이네. 그런데 노 대통령은 대통령 직을 내놓으면 내놓았지 ‘그런 짓’은 못하겠다는 걸세.”
그 말을 듣고 있으려니 모 신문사 간부로 있었던 어느 친구의 얘기가 떠올랐다. 어느 땐가 청와대 비서가 양주를 들고 그의 집으로 찾아 왔더란다. 술을 못하는 착실한 교회 장로, 그냥 되돌려 보냈더니 그 다음 날 큼직한 홍삼 한 상자를 들고 다시 찾아 왔더라고 한다. <계속>

노정권 왜 인기 없나 (중)

한 젊은 대학 교수 (국제 정치학)와 대화를 나누었다.
‘현 정권의 인기도가 말이 아닌데, 그래 외치 내치 모두 그렇게도 잘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나?”
“글쎄요.”
“그렇게 반미 일변도로 나아가면 어쩔 것이냐고, 국내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고 미국에 사는 많은 동포들도 걱정이 크다네. 내 생각으론, 이제 우리도 이쯤 되었으면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 자주 외교, 균형 외교를 펼칠 때가 되지 않았나 싶은데.”
“기본 방향은 옳다고 보아야지요. 헌데, 그 방법론에 있어서 너무나 나이브 (naive) 하고 세련되지 못해 불필요한 오해와 잡음을 야기시키는 것이 큰 문제이지요. 한마디로 아마추어리즘 외교라고나 할까요.”
“국내 문제는 어떻게 생각하나? 노 대통령을 지지했던 젊은 세대들 조차 지금 외면을 한다는데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희망을 못 주니까 그렇지요. 우선 대학 입학에 비지땀을 흘려야 하고…천신만고 끝에 입학, 어렵사리 졸업을 해도 취직이 하늘의 별따기이고…용케 직업을 구했다 해도 금방 사오륙 신세가 되고…언제 돈 뫃아 집 장만하고, 결혼해 아이 키우고 합니까? 도무지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는 것이지요.”
“경제 성장, 일자리 창출을 외치지만, 한 나라 경제가 하룻 밤 사이에 크게 좋아지고 나빠지고 할 수는 없는 것이 아니겠나. 과거 오랫동안 누적되어 온 제반 여건, 즉 경제 인프라 스트럭쳐가 큰 문제가 된다고 보네. 거기에 덧붙여, 우리의 수출 의존형 경제 구조, 기름 값 등 외적 여건이 큰 영향을 미치는데, 이제 집권 3년째 접어드는 현 정권이 경제를 망쳐 놓았다고 비난 매도하는 것은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네.”
“그렇긴 한데, 현 정권의 제반 경제 정책이 너무나 많은 시행 착오를 일으키는 것만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 정책을 보면, 땅 값 아파트 값 잡겠다고 오늘 이 정책 내놓았다가 내일 예기치 못한 부작용이 나타나면 그 것을 시정하려 부랴부랴 또 다른 땜질식 처방을 내놓고…그러니 사람들이 갈피를 못 잡고 우왕좌왕, 불안해 할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해방 후 반 세기, 지난 수 십년 간 누적되어 온 고질/악질적인 여러 요인들을 뿌리 뽑는 것이 어디 쉬운 일이겠나. 큰 방향만은 올바르게 간다고 믿어주고, 그만한 시행 착오는 좀 참아 줄 수도 있는 문제라고 생각하네.”
X X
대북 원조에 분노하는 한 친구를 만났다.
“그러면 어쩌잔 건가? 북의 핵 공장을 미국의 핵으로 폭파해 버리잔 건가?”
“그럴 수는 없지. 그 피해가 우리에게 까지 미칠텐데…”
“그러면 북쪽 사람들 모두 굶어 죽기를 바라는건가?”
“그럴 수도 없지. 그래도 같은 동족인데…”
“그러면 어떻게 하잔건가?”
“주기는 주되, 최소한 거기에 상응하는 대가를 받아내자는 거지.”
“무슨 대가를 원하는건가?”
“국군 포로/납북자 문제, 탈북자/정치범 문제, 인권 문제등 그 때 그 때 하나씩 바터제로 해야지.”
“참으로 좋은 생각이네만, 현 단계에선 그 것이 실현 불가능한데 어쩌겠나?”
“그러면 더 퍼 줄 필요가 없지.”
“여기서 다시 묻겠네. 북쪽 사람들을 동족으로 생각하나?”
“물론이지.”
“통일이 언제고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나?”
“그야 물론이지.”
“그렇다면, 우리는 지금 이 만큼 살고 있고 북은 저렇게 못 사는데, 그 것이 어떤 형태의 통일이건 ‘통일 이후’를 생각해 본 일이 있나?”
“……”
“독일의 예에 비추어 통일 비용이 수 십 조원 운운하네. 어쩔 수 없이 우리가 지불해야 할 통일 비용, 그 비용을 지금부터 얼마씩 미리 지불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어떻겠나?”
“우리도 살기 어려운데 그 웬수 놈들 정권을 지탱시켜주는 것만 같아 울화통이 터진다네.”
“그러면 이렇게 생각하면 어떻겠나? OECD 회원들에겐 유엔이 권장하는 ‘대외경제협력기금 (EDCF)’ 의무가 있네. 각 회원국은 국민총소득 (GNI)의 일정 비율을 개발도상국에 (유무상) 공여해야 하는 의무이네. 그런데 우리 나라 (2004년도 GNI 대비 0.06%)는 우리와 비슷한 나라들에 비해 (그리스 0.22%, 포르투갈 0.24%, 스페인 0.25%) 경제 규모에 걸맞지 않게시리 턱없이 적은 액수를 내고 있다네. 국제 의무를 이렇게 다하지 못하는 대신, 거기에 공여해야 할 돈을 같은 민족이 굶주리는 북에 우선 보내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어떻겠나?” <계속> <장동만: e-랜서 칼럼니스트>

노정권 왜 인기 없나 (하)

전/현직 언론인 몇 명과 자리를 함께 했다.
“언론 주기능의 하나가 권력에 대한 감시와 비판이라는 것을 잘 아네. 그렇지만 정부 시책을 그렇게 사사건건 발목을 잡아서야 정부가 어떻게 일을 해나갈 수가 있겠나?”
“방향을 잘못 잡고, 잘못된 정책을 펴는데, 어떻게 언론이 가만히 있으란 말인가?”
“그 잘/잘못은 결국 관점의 차이인데, 그러면 언론은 자기네들 주의/주장이 절대적으로 옳다고 어떻게 자신할 수 있단 말인가?”
“여론이라는 것이 있지 않나. 우리는 그 여론을 최대한 충실히 반영/대변하는 것 뿐이네.”
“여론이라는 것도 그러하네. 계층, 집단에 따라 얼마든지 다를 수 있고, 이를 대변하는 사람의 주관/편견이 작용할 수 밖에 없는데, 자네들은 이를 대변하는데 얼마나 공정하고, 공평무사 하다고 생각하나? 이 점에 있어서, 나는 오늘 날 한국 언론, 특히 소위 ‘빅3”에 대해 불만이 많다네.”
“정론직필이라는 말도 모르는가?”
“언론이 문제를 제기, 그 해결을 촉구하는 것 까지는 좋네. 헌데, 실현 가능한 대안 제시없이 비난/매도만 일삼아서야 되겠나? 언론의 포퓰리즘이라고 아니 할 수가 없네.”
“언론이 어디 정책 입안자라도 되란 말인가? 그 것은 정부가 할 일이고, 언론은 국민이 현명한 판단을 하도록 그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이 그 역할이 아니겠나.”
“그 시시비비를 가리는데 있어, 사회 정의 의식이 너무나 희박하네. 문제를 절대 다수의 최대 복리 입장에서 보기 보다…”
“구체적으로 얘기해 보게. 무엇이, 왜 그렇단 말인가?”
“요즘 한참 문제가 되고 있는 부동산 억제책, 세금 인상, 사학법 개정, 행정 도시 이전 문제등을 다루는데 있어, 과연 언론들이 이를 어느 특정 계층, 특정 집단의 권익이 아닌, 국민 절대 다수의 이익을 도모하는 관점에서 보고, 보도/논평을 하는 것인지, 의아할 때가 한 두번이 아니라네.”
“코드가 노통과 통하는 것 같은데, 왜 한 자리 하고 싶어 그러나?”
“행정 도시 이전 문제를 보세. ‘빅3’가 적극 반대 운동을 펴는데, 그 이유가 국토 균형 개발/발전이라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보기 보다, 그 이면을 캐보면 자기네들의 이해 관계, 즉 서울 노란 자위 한 복판에 갖고 있는 거대한 빌딩과 땅의 가치 보존/옹호가 그 주된 이유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니 말이네.”
“턱도 없는 소리 작작하게.”
“그리고 또 하나 불만은 신문들이 어떤 통계의 인용/분석에 있어, 자기네들 주의/주장에 뒷받침 되겠금 이를 선별/해석/과장하는 경향이네.”
“그 것은 정부 홍보도 마찬가지라네.”
“그리고 또 다른 불만은, 신문들이 자기네들 구미에 맞으면 고작 까십거리 밖에 안되는 소재를 한껏 침소봉대, 대서 특필하는데…”
“그 때 그 때 뉴스 밸류, 편집 상황에 따라 그럴 수도 있는 것이 아니겠나.”
“그럴 수 있다 해도, 너무 할 때가 한 두번이 아니네. 예를 들어 보세. 오늘 우리 많은 대화를 나눴는데, 그 많은 얘기는 거두절미하고 어느 한 대목만 인용/발췌, 이를 대문짝만 하게 제목을 뽑고, 이를 꼬투리 잡아 비난/매도를 퍼부으면 어떻게 되겠나? 국민/여론을 오도(misleading) 하는 것이 되지 않겠나?”
“그래 자네가 한국 언론에 바라는 것이 도대체 뭔가?”
“간절히 바라는 것은, 여론을 반영/대변하되 어느 특수 계층, 특수 집단의 안목에서가 아니라 사회 정의 정신에 입각, 국민 최대 다수의 권익 옹호 차원에서
보아 달라는 것일세. 따라서 정부 정책/시책을 다룰 때도, 그 것이 어느 특수 계층, 특수 집단의 이익을 위한 것이냐, 국민 절대 다수의 최대 복리를 위한 것이냐를, 사회 정의 눈으로 검토하고 판단, 시시비비를 가려 달라는 것일세. 그 시시비비를 가리는데 있어 또 하나 중요한 것은, 목전에 나타나는 효과만이 아닌, 먼 미래를 내다보는 비젼이 있어야 함은 말할 나위가 없네.” <끝>
<장동만: e-랜서 칼럼니스트>

http:kr.blog.yahoo.com/dongman1936
저서: “조국이여 하늘이여” & “아, 멋진 새 한국”





마스크ed로그 2006.02.14  23:00

아마도,,, "희망을 주지 못하기 때문" 이 정답일 것입니다.
자신들은 나름대로는 진실되다 생각들 하겠지만, 의중을 꿰뚫어보면 그렇게 진실되지도 못할 뿐더러, 사고방식이나 또는 언행 정책하나까지 모두가 지극히 배타적이고 독선적이며 비관적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좀더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오로지 패거리에 의존하려" 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기대를 접게 되고 있는 것일 겁니다. 그것은 예전에도 마찬가지였지만, 정보의 차단막이 걷히면서 그 증세가 적나라하게 드러나고 있을 뿐. 그런면에서는 긍정적인 현상이겠죠

답글쓰기
류기원 2006.02.17  15:43  [67.164.100.141]

잘 읽고 갑니다.

답글쓰기
공하™ 2006.02.24  07:55  [222.237.196.91]

아래 사이트에서 접하고 찾아왔습니다.
http://www.runasia.net/sub_read.html?uid=809§ion=section6
많은 부분 저와 생각의 궤를 같이하고 있는 것 같아 반갑기도 하여 블로그 방문했습니다.

제 블로그( http://blog.empas.com/gongha/12744336 )로 스크랩 좀 해갔습니다.
^^;

답글쓰기
장동만 2006.04.02  04:09

기독인도 싫어한다

글쓴이 : 노 작성일 : 2006/03/04 조회 : 25

그를 보고 있으면 답답하다.
북인권 이야기는 못하구. 정치적으로 연결돼 눈치보느라 못하는지.
다른것은 눈치도 안 보고 자기 하고 싶은 대로 말하고 행동하더만. 왜 북에 대해서는 슬슬 기는지 모르겠다.
맘에 안든다.

답글쓰기
장동만 2006.04.04  06:00

제 목 Re : 노 정권 왜 인기 없나

등록자명 김정진 등록일 2006년 02월 08일 추천 0


잘 읽었습니다. 공감이 갑니다

답글쓰기
장동만 2006.04.08  23:30

이현대-- 이보셔 지금 소위 가진자들만이 현 정권을 싫어 한다고> 발아래 서민 들에게 물어보셔 -아주 치를 떨지 -당신도 밑바닥 대변좀 하쇼..아님 가진자들 대변 해주지 말고 ..

답글쓰기
장동만 2006.04.23  01:50

이름 : 유인성(유인성) 날짜 : 2006.02.23 조회 : 54
이 글을 다른 사이트에서도 본 듯한데...이런 속이 뻔히보이는 게시글에 답글을 하는 제가 한심..,한 마디 생각나는 문구있어 글을 올립니다...우리가 어떤 대상을 미워하는 것이 마치 그 하는 행위 때문에 그런 것처럼 둘러대지만 그보다는 그 전에 증오하는 마음이 자리잡고 있는 것이 크지요. 그래서 제가 예기 서두에 憎而知其善 구절을 보고 실천하려고 애썼지만... 미운 놈의 좋은 점을 인정하기 정말 어렵고, 오히려 그것이 더 미워하는 이유가되기도 하지요.

답글쓰기
장동만 2006.04.25  06:49

參余 : 자꾸 못하는것만들춰내면 송상한마음에 몸만상하십니다. 어찌되었든 잘해보겠다는노력들이 헛되이되는것은 대통령을 첨해봐서??? 그런게아닐까요?? 웃자고하는예기입니다.^^ 06.03.03

허허허 : 노 정부는 북방 정책에 잘 하고 있지만 더잘 해야 하고 경재 정책은 자유,민주적이므로 경재에서 밀린 페자들이 하는 말이다,,[자유,민주 만끽 시대에 노출 돼는 후유증 이다,]그렇다고 빈대 잡기 위해초가 삼칸 불태울소 없음다, 06.03.03

답글쓰기
장동만 2006.04.25  06:52

허허허 : 철없는말 대꾸도 아깝따, 06.03.03

和順戰友yang.c.s : 인기가 있고 없고가 아니고 국민이면 국민의 도리를 다할때 권익도 찾고 비판도 하고 ....
무턱대고 비판만 하고 파업만하는 현실에서 ....뭘 찾으신건지........ 06.03.02

답글쓰기
환경이 2006.12.04  05:22

노무현대통령 인기가 없는것이 아니고 주변 인물들이다 탄핵 받은 대통령에게 힘 실어 주려고 역대 없는 50%이상의 표를 줬더니 꼴깝들 뜰고 국민은 뒷전 개혁도 뒷전 대선주자 어쩌구들 하면시롱 잘했보슈 ~~~빨리 정리 하라지요

답글쓰기
봄처녀 2007.02.11  21:18

안녕하세요~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명절되시고 안전운행부탁합니다~
제 블로그 방문도 부탁해요~

답글쓰기
indehero 2007.02.21  01:26

글에 공감합니다.인기가 없는 것은 제 생각이지만 그동안 기득권세력들 즉 반민족행위자들의 세뇌작업이 성공하였다고 생각하며
시간되시면 이곳에 대통령에 관한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blog.chosun.com/indehero
행복한 일만 생기시기 바랍니다.

답글쓰기
장동만 2007.06.09  06:50

뭔줄기 06/02/09 [06:1]
재미있긴 한데요...왜 인기없는지는 제대로 알지 못는는 양반이구랴..ㅎㅎ...

금강산 06/02/09 [01:1]
결국 여론을 형성하는 조중동이 그들의 이권 보호를위해 국민의 여론인양
여론을 형성하여 정부 시책을 발목 잡고 있궁요...

답글쓰기
장동만 2007.06.12  20:55

하이에크
쪽지보내기
이름으로 검색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125.♡.216.84) 06-02-12 16:03 아이고, 멍청한 양반아. 두바이유 가격이 안정되어 있는데도 저성장이 지속된다면, 문제는 다른 곳에 있다고 해야 하지 않을까? 당신이 틀렸고, 친구들 말이 100% 옳구만. 저러니 왕따를 당하지. 혼자 착각에 빠져 있으면 누가 당신을 존경할 줄 아는가? 동기간 대만과 싱가포로가 고성장하고 있는 것은 어떻게 설명할래? GDP 성장률을 보면 참여정부는 2004년 5%도 못넘기는 저성장을 기록했다.

답글쓰기
장동만 2007.07.23  03:32

문장이 너무 길다 편집좀 하시지요?

좌빨이 상팔자 2006-02-09 06:23:33 5 5

어째든 좌빨들은 무능해서 싫습니다
자기들끼리만 잘먹고 잘 사는 세상 팔자가 늘어졌는데 요즘 좌빨들은
무슨인간들이 자식들 유학들 다보내고

답글쓰기
장동만 2007.08.14  21:24

댓글리스트
혀돌리기 : 여지껏 노땡 뉴스 였슴당 (2006-03-03 오후 8:36:25)

답글쓰기
장동만 2007.10.13  22:52

올소- 그 시시 비비를 가려서 지금 노무현이 인기가 없는 痼訣? 절대다수의 최대 복리 어떻게 이루죠? 이빨 아파 밥 못먹으면 이빨 치료를 하는 것이지 칼슘만 먹으면 되지 않죠?
님 글은 노무현 보다 더 인기가 없겠군요. 06-02-15

답글쓰기
장동만 2007.10.13  22:53

별헤는 솔- 지금 권력을 잡고 있고, 그리해서 어느 면으로 보면 이미 기득권층에 속해 있다고 보아야 하는 그들이 입만 열면 기득권 타도 타령 -지겹다.
큰 방향만은 올바르게 간다고 믿어주고, 그만한 시행 착오는 좀 참아 줄 수도 있는 문제라고 보기에 간단해야 말이지. 그야말로 우왕좌왕 좌충우돌 그걸 보고 너그럼 성인군잔가? 06-02-15

답글쓰기
장동만 2007.10.13  22:55

별헤는 솔- 같은 민족이 굶주리는 북에 우선 보내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당연히..누가 인도적 지원 모라카냐? 정일이 주머니 딸라 넣어줘 핵개발시키고 정권 공고화에 보태니 글치. 글고 북정권 대변인 노릇이나 하고...
마지막 문제는 언론의 경거망동 보다 정권 담당자들의 막말과 막가는 행동이 탈권위가 아니라 탈품위 아닌가? 06-02-15

답글쓰기
장동만 2007.10.13  22:56

별헤는 솔- 아집이라기 보다 똥집이라 불리는게 더 어울리는 권위는 오히려 강해지고 벗어 던지는건 품위죠.
노빠들이 그걸 갖고 열광함은 막말로 똥과 된장 구별을 못하는거죠.
위에도 마약 중독자 (?) 글이...
온갖 거시 지표가 지금 불경기를 말해주는데 지금이 호경기???
웃을 일 아니지만 배꼽이 하늘을 보고 요동칩니다. 06-02-16

답글쓰기

댓글쓰기

댓글쓰기 입력폼

포스트 목록 닫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