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
8
|
9
|
10
|
11
|
12
|
13
|
14
|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29
|
30
|
|
|
|
|
|
|
|
오늘 |
전체 |
|
| 방문자 |
110 |
3461669 |
|
| 구독자 |
0 |
167 |
|
| 댓글 |
0 |
4378 |
|
| 참조글 |
4 |
160 |
|
|
|
|
|
|
|
광고 - 야후! 코리아 에서 '윤군'님의 블로그를 지원합니다.
|
며칠전 차를 새로 구입한 분과 대화하다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들었습니다. 처음 차를 받아오는 길에 톨게이트에 들어섰는데 운전석 창문 내리는 버튼을 못찾아서 결국 문을 열고 내렸다는 것이죠. 그 차가 미니쿠퍼였으니 그럴법도 합니다. 차를 받으러 갈 정도로 좋았냐는 질문에 돌아온 대답은 '탁송료가 비싸서..' 였습니다. 그러고보니 왜 차는 탁송료를 소비자가 내는 걸까요?
탁송료는 사실상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배송비죠. 뭐.. 배나 비행기라면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회사들은 구매한 소비자에게 제품을 보내주는 비용이므로 당연히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온라인쇼핑이 일반화된 요즘, 책 한권을 사도 무료, 티셔츠 한장을 사도 무료입니다. 무료가 아닌 경우에도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에는 무료가 됩니다. 온라인이 아니더라도 동네에서 치킨 한마리를 시켜도 무료 배송이고 백화점에 가서 크고 비싼 가구를 사도, 대형 가전제품을 사도 배송료는 무료입니다.
이상합니다. 수백, 수천.. 억대의 자동차를 샀는데 내가 내집에서 받으려면 돈을 더 내야한다니 말이죠. 왜 유독 자동차만 '착불'이냐는 겁니다.
이름이 달라서일까요? 탁송료의 '탁송'은 '부탁하여 보낸다'라는 뜻입니다. 위탁배송이라는 뜻입니다. 제조사 외에 위탁업체가 있나봅니다. 자, 그럼 차를 받기위해 내가 배송하는 업체에 소비자가 위탁했을까요? 아닙니다. 인도받을 장소에 차를 보내기 위해 위탁한 것은 자동차판매사지 소비자가 아닙니다. 소비자는 위탁업체를 고른적도 없고 만나본 적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차를 인도받는 비용을 소비자가 내는 것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정한 '자동차 표준매매약관' 덕입니다. 공정위가 승인한 것인데도 공정스럽지 않아 보입니다.
공정위 홈페이지에 있는 자동차 매매 표준약관 4조 2항을 보면 '생산공장 이외의 장소를 인도장소로 하는 경우 을은 자동차의 운송구간 및 방법에 따른 별도 운송비를 갑에게 지급하며...'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쉽게말해 공장말고 다른데서 차를 받으려면 자동차 회사에 돈을 내라는 거죠.
세상 어떤 제품이 공장만을 제품 인도장소로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많은 대리점은 단지 전시장이나 딜러들을 위한 사무실인걸까요? 게다가 왜 또 운송비는 갑에게 가는걸까요... 인도 방법에 대해 갑과 을이 협의할 수 있다는 말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각 사별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니 탁송료가 제법 나오더군요. 출고가 밀렸다던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는 20여만원입니다. 차를 받는 지역은 인천에서 경기로 선택했습니다.
 제네시스 대우자동차의 토스카 프리미엄6는 149,000원입니다. 출고 공장이나 받는 지역과의 거리에 따라 탁송료는 달라집니다. 출고를 기다리다 랜덤으로 출고지역이 결정될 경우 가까운 곳을 놔두고 먼곳에서부터 배송되어 탁송료가 비싸게 나올수도 있습니다.
 토스카 프리미엄6 탁송.. 아니 배송료 수입차들도 탁송료가 있긴 마찬가지. 앞서 말한 미니 쿠퍼의 경우 강남에서 경기도 부천까지 8만원 가량의 탁송료가 나옵니다. 체급별로 달라지는지 미니는 좀 적은 편이었죠. 각 사 딜러들에게 물어본 고급 세단들의 경우 제네시스와 마찬가지로 대부분 20여만원 정도였습니다. 단지 딜러 선에서 그정도는 할인해준다는 말은 잊지 않더군요.
 최대적재의 트랜스포터
소위 '로드'라고 불리는 탁송기사가 직접 공도로 운전해오는 방식은 요즘 찾아보기 힘듭니다. 거의 트랜스포터로 실어오기 때문에 신차의 주행거리가 몇 킬로미터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 탁송비는 캐리어 구입비용과 유지비, 기사 인건비 등이 포함된 비용이겠습니다. 아, 탁송기간동안의 보험료도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세부내역을 알 길이 없는지라 20만원 정도 되는 과연 탁송료가 얼마나 현실적인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제품들이 배송과 관련된 물류비용을 가격에 포함시키고 있겠죠. 하지만 인도장소를 생산공장으로 제한해놓고 그외의 지역은 무조건 소비자가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는 사실은 절대 공정하게 생각되지 않습니다. 차값 자체의 거품이 빠지고 현실화됨과 동시에 이런 부분들도 개선되야 하겠습니다.
자동차 가격과 관련되서 '공정하다'란 생각이 들게되는건 언제가 될런지 모르겠네요..
|
http://kr.blog.yahoo.com/adliper/trackback/1388062/1114
-
차량원가 포함하고..가격좀 내리세여~ [momnbaby1130의 블로그] 2008.03.05 18:27
-
일반제품의 탁송료가 원가에 포함되어 있고, 카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차값이 계속 인상되는데 아마 제조원가에서 무척 많아 남으리라 생각됩니다.
보편적 차원에서 탁송비는 회사가 부담해야 하며(제조원가에 포함하더라도..)
그래야 소비자 불만이 없어질것이...
-
seacloud 2008.03.05 00:42 [61.76.129.109]
-
그러고 보니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군요. 지금까지 차를 사면서 탁송료를 낸 것을 기억하는데 참으로 생산자 위주의 악법이네요. 아마도 옛날에 차가 그야말로 특별한 귀중품이었던 시절에 배짱장사하는 자동차 회사 편리를 봐 주기 위해서 공정위가 편들어 준 것 같은데 이제는 바꾸어야 할 법이죠. 빨리 개정 되도록 우리 모두 관심을 가지고 힘을 모읍시다.
답글쓰기
-
-
ㄴㅇㅎㄹ 2008.03.05 00:48 [61.75.225.31]
-
..외국사레을 들어야져...이기사도 특별히 소비라를 위한 글이 안니군여...외국 사레까지 들추면..탁송요라는게..완전 부당이루구 완전인식 할까봐...두려운거줘..
답글쓰기
-
-
wndqn123456 2008.03.05 00:48
-
무슨 생각으로 이러한 글을 올리나 ?? 탁송료 없앤다고 칩시다 차량판매가격에 포함시키면 만족하나요 ?
그리고 티셔츠.신발.의류 등은 무료로 배달한다고 쓰셨는데 무료 좋아하시네 가격에 배달료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글을 올리셨으면 좋겠네요 무료배달 무료탁송은 이세상 어디에도 없다
답글쓰기
-
-
wndqn123456 2008.03.05 00:51
-
비난하는것은 개선의 미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그러나 비난은 객관성이 우선적 전제조건이어야 합니다
꼼꼼이 따져보고 계산해 보고 비난하는 문화를 정착시킵시다 주관적 판단은 화를 자초하는 지름길 이란것을 /
답글쓰기
-
-
와부와 2008.03.05 00:53
-
맞는 말입니다. 가뜩이나 한국은 자동차값이 비싼것이 현실인데, 이러한 불공정한 계약은 하루빨리 개선되어야 합니다. 이명박대통령이 손좀 봐주시면 안될까요?!
답글쓰기
-
-
앨라바마 2008.03.05 00:54 [209.168.160.205]
-
윗 글에 말씀하신 배송비관련 이곳 미국에서는 인터넷이든 매장에서든 본인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가져가지
않는 이상 모두 배송비를 지불합니다. 이 차이는 제조원가에 포함되어 있거나 없거나의 차이점입니다.
답글쓰기
-
-
앨라바마 2008.03.05 00:56 [209.168.160.205]
-
다만 자동차와 같이 큰 상품에 대해서는 이송거리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이기에 일괄적으로 산정을
해서 제조원가에 포함시킬 수 가 없기에 구매자의 상황에 따라 변동해서 받는 것입니다.
일괄적으로 산정을 해서 제조원가에 포함되어 받는다면 상대적으로 근거리에 있는 구매자는 비용을
더 지불하는 것이 되는 것입니다...
답글쓰기
-
-
장형욱 2008.03.05 01:00 [58.235.228.63]
-
위에 분 글을 끝까지 안 읽으신거 아닌가요?
물론 대부분의 제품들이 배송과 관련된 물류비용을 가격에 포함시키고 있겠죠. 하지만 인도장소를 생산공장으로 제한해놓고 그외의 지역은 무조건 소비자가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는 사실은 절대 공정하게 생각되지 않습니다. 차값 자체의 거품이 빠지고 현실화됨과 동시에 이런 부분들도 개선되야 하겠습니다.
답글쓰기
-
-
장형욱 2008.03.05 01:00 [58.235.228.63]
-
이 글의 취지는 차의 가격에 탁송료가 포함이 되어 있지는 않는지.. 가격이 포함 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탁송료를 받는건 아닌지 가격의 거품이 빠지고 현실화가 되어야 한다는데., 너무 까칠하시내요ㅎㅎ
저두 까칠하게 생각하면.. 혹시 어느 회사 영맨이세요??
답글쓰기
-
-
mineralusa 2008.03.05 02:03
-
얼마전에 차를 구입했는데 탁송료에 대해 첨알았는데 기분이 너무 나빳습니다. 이렇게 저렇게 소비자들의 호주머니를 노리는 사기꾼 같은 대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당해본 사람은 그기분 모르고 말로만 떠드는것 아닙니까? 정부도 기업의 편에 서 있는것 같았고요. 에라바마님은 자동차 딜러입니까 그회사 변호사입니까? 소비자가 기분 나쁘다는데 뭘 그렇게 아는척합니까?
답글쓰기
-
-
ㄷㄷㄷ 2008.03.05 02:54 [211.229.145.44]
-
긍적적으로 보고 차를 구입하건 물건을 구입하건 이런 패단은 없어야지요. 남을 비방하기보다 제데로된 정신이 우선시됩니다.
답글쓰기
-
-
지나가다가 2008.03.05 04:28 [116.37.188.177]
-
오랜만에 공감하는 글이네요..... 그리고 까칠한 손님들, 우리나라 차값은 더럽게 비싸단거 알잖아요.... 비합리적인 차값을 먼저 따져야 하는 슬픈 현실이긴 하지만 차 가격이라도 제대로 되어있으면 탁송료도 안아까울 겁니다...
답글쓰기
-
-
코알 2008.03.05 06:53 [203.255.30.194]
-
탁송료 문제있다. 한번 생각해보자. 그리고 공론하 해보자!
답글쓰기
-
-
yipigg 2008.03.05 07:10 [121.135.45.38]
-
구매자들이 자동차 회사들의 봉이된것이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닌것은 이제 차에 관심이 잇는 사람은 다 알고있다고 생각되며 이런 자동차 회사의 횡포를 바로 잡을수 있는 것은 공정위도 정부에도 믿음이 가지 않는것 또한 현실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횡포를 막을수 있는 것은 이제는 우리 소비자들의 몫이라는 생각이 들고 글로벌 시대에걸맞는 기업정신으로 소비자들이 공감할수있는 합리적이고 수준높은 기업의 이미지를 소비자가 바라는것은 무리한 요구인지 !
답글쓰기
-
-
자동차직원 2008.03.05 08:05 [219.89.85.180]
-
잘 읽었습니다. 자동차회사 직원이라보니, 이런 글들을 많이 읽고 회사원이지만 공감이 가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탁송료 관련해서는, 동의하기가 힘듭니다. 모든 물품의 운송료는 소비자부담입니다. 직원들 인건비도 결국은 사장이 아니라 소비자 입니다. 단지 들어내고 하냐, 가격에 포함시키냐 차이인데. 탁송료의 경우 도리어 원거리 단거리 구별해서 받기때문에 일괄 수령보다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데..
답글쓰기
-
-
자동차 직원 2008.03.05 08:08 [219.89.85.180]
-
조금만 부연하자면, 이 글 쓰시는 분이, 재무쪽으로는 다소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돈에 꼬리표가 있는 게 아닙니다. 언급하신 통닭도 이미 탁송료 다 내고계십니다
답글쓰기
-
-
자동차 직원 2008.03.05 08:10 [219.89.85.180]
-
대신 마지막에 언급하신 너무 비싼 것 아니냐. 그건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꼭 비싼지 아닌지는 저는 잘 모르지만, 따질 거리가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답글쓰기
-
-
개통이 2008.03.05 08:12 [123.140.102.141]
-
공정거래위원회 이놈들 전부다 대기업편입니다.....어쩌다 소비자입장이고...xx쳐먹고, 받고해서 국가기관중에서 제일 공정하지 않은 기관중에 하나입니다..,
답글쓰기
-
-
dbsrudgh1414 2008.03.05 08:27 [203.241.147.14]
-
내가 직접 출고지에서 차를 인수하고 가져 오는것이 어떨가요...경험 및 여행삼아
답글쓰기
-
-
ms11498215 2008.03.05 08:50
-
따지고 항의해도 아무 소용없을꺼예요?
왜냐면 회사측에서는 분명히 반드시 이렇게 말할꺼에요.
탁송료를 안내면 차값이 높을꺼라고 그리고 탁송료 만큼 차값이 싸다고 말입니다.
어떻게 차값이 정확히 얼마라는 기준이 없잖아요.
코에 붙이면 코걸이 귀에 붙이면 귀걸이니까요!
답글쓰기
-
-
하늘소 2008.03.05 09:02
-
탁송료가 차값에 포함 된다 해도 그건 이미 소비자의 선택권 안에 들어오는 것입니다. 탁송료니 옵션이니 하면서 숨겨놓은 가격에 당황해 보신 분들은 탁송료가 차값에 포함된다 해도 그것이 얼마나 큰 의미를 갖는지 잘 아실 것입니다.
답글쓰기
-
-
가을하늘 2008.03.05 09:10
-
어이궁님..잘 못 알고 글을 올리시는군요.탁송중 사고가 발생할시 사고차량은 탁송회사에서 수리한 후 따로처리(할인판매)하고 고객에게는 신차를 다시 공급해드립니다.근거도 없는 사실을 유포하지마세요.
답글쓰기
-
-
kht818 2008.03.05 09:18
-
내가 탁송료에대해서 잘알고있는데요! 일반가전제품도 탁송료가 있습니다 우리가볼땐 소비자가격에서 무료배송인줄알지만 서울이 됐건 부산이됐건 소비자가격에 탁송료가 부담이 돼있습니다 의예로 자동차탁송료가 더 투명한거죠 가전제품배달하시는분들 가전제품회사 직원들 아닙니다 물류만 담당하는 용역회사 직원들입니다 물론 고가이기때문에 탁송료정도야 회사에서 부담하는것도좋을 텐데요 제말이 정확합니다 참고하세요~
답글쓰기
-
-
이진배 2008.03.05 09:21 [61.85.46.179]
-
자전차 타세요
답글쓰기
-
-
운두령 2008.03.05 09:23
-
탁송료 받는 이유 간단하지요. 이익의 극대화.
답글쓰기
-
-
2008.03.05 09:26
-
그렇습니다 .
현실화됨과 동시에 이런 부분들도 개선되야 하겠습니다.
답글쓰기
-
-
정애사랑 2008.03.05 09:28
-
관심있게 잘 읽었습니다
좋은 글 고맙습니다 .......
답글쓰기
-
-
김남곤 2008.03.05 09:45 [222.105.40.62]
-
구구 절절히 맞는 말이군여 이거 이슈화해야될듯한데 한 번 방법을 연구 해보셔야할듯...
이거 말고도 소비자가 떠맡는 경우가 아주 많지요..
암튼 자동차 자주 구입하면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돈이 모이질 않지요
또 할부에 대한 스트레스 거기다 비용부담에 세금까지 세금 못내면 끝까지 추적 공매 경매
말도 못합니다
답글쓰기
-
-
김충석 2008.03.05 09:56
-
탁송료를 안받는다해도 이미 이쪽 저쪽에 탁송료는 다 포함되어 있을껄,대한민국의 장사치들이 어떤 사람들인데 받을건 뱀이 기어가는것처럼 빠르게 줄건 나무들보처럼 이라는 슬로건을 모르시나요,,,,
답글쓰기
-
-
야임마왜귀찬게물어 2008.03.05 10:00
-
자장면을 가면 먹으면 500원 쌉니다,배당 시키면 500원 추가 요금이 발생 합니다
답글쓰기
-
-
하늘대감 2008.03.05 10:04
-
이거 공정위에 따져야 하는거 아님감여..
답글쓰기
-
-
다람쥐 2008.03.05 10:08
-
자동차처럼 부피 큰 상품은 운송거리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이기에 일괄적으로 산정을 하여 판매가격에 포함
시킬 수 가 없도록 공정거래위가 규제하고 있으며,그래서 구매자의 상황에 따라 변동해서 받는 것입니다.
일괄 산정 판매가에 포함되어 받는다면 상대적으로 근거리에 있는 구매자는 비용을 더 지불하게 됩니다... 부피가 작은 다른 물품은 운송비용가 별로 크지않기 때문에 제품가격에 일괄로 포함되어 있으나 자동차는 판매가격인상도 정부가 규제하고 운송비도 간접규제받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답글쓰기
-
-
다람쥐 2008.03.05 10:09
-
자동차처럼 부피 큰 상품은 운송거리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이기에 일괄적으로 산정을 하여 판매가격에 포함
시킬 수 가 없도록 공정거래위가 규제하고 있으며,그래서 구매자의 상황에 따라 변동해서 받는 것입니다.
일괄 산정 판매가에 포함되어 받는다면 상대적으로 근거리에 있는 구매자는 비용을 더 지불하게 됩니다... 부피가 작은 다른 물품은 운송비용가 별로 크지않기 때문에 제품가격에 일괄로 포함되어 있으나 자동차는 판매가격인상도 정부가 규제하고 운송비도 간접규제받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답글쓰기
-
-
다람쥐 2008.03.05 10:15
-
부피가 작은 다른 물품은 운송비가 별로 크지않기 때문에 판매가격에 일괄로 포함되어 있으나 자동차는 고가내구재인 이유로 판매가격인상도 정부(공정위)가 규제하고 운송비도 간접규제받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현재 유가가 천정부지로 올라 탁송기사들은 자동차사에 기름값 보전차원에서 운송비인상을 요구하고 있으나
운송비를 올려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답글쓰기
-
-
돌아온놈팽이 2008.03.05 10:15
-
자장면 배달시켜도 그가격 그대로 받는데요.. 가게마다 다른듯 한데.
새우깡 농심 공장 옆에 슈퍼가도 700원이고, 제주도 슈퍼에서도 700원입니다. 공산품 가격이 정해진 것은 소비자 품속이 아닌 주변대리점까지 배달하는 것이 정상이라고 생각되네요.(무료로)
답글쓰기
-
-
유치하다 2008.03.05 10:16 [123.248.113.249]
-
뭔 말이 많어.탁솔료 내기 싫으면 중고차사라.중고차사서 집에까지 직접끌고 가면되잖아.ㅉㅉㅉ
답글쓰기
-
-
vrmmk 2008.03.05 10:20 [58.143.4.100]
-
판매소에서탁송료내고사는사람과.출고지에서직접가저오는, 그런방향을잡으면되겠네요.
답글쓰기
-
-
다람쥐 2008.03.05 10:21
-
공정위는 다른 일반 부피작은 제품과는 달리 자동차가 고가 내구재인 이유로 자동차가격인상율과 탁송료를 자동차 판매가에 포함시키지 않도록 하여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한 것입니다. 이해하세요
답글쓰기
-
-
뭘물어봐 2008.03.05 10:22
-
배송비든 탁송비든 회사가 부담할 경우 제품값이 상승할 것이고, 소비자가 부담할 경우 그만큼 제품값이 떨어질 것은 누구나 예상할 수 있다. 따라서 현대자동차의 경우 울릉도나 백령도에 사는 사람과 울산에 사는 사람이 같은 차값을 지불할 수는 없다. 벌써 운송비용이 10~30만원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 오히려 현재의 운송료 지급방법이 공정하다.
답글쓰기
-
-
... 2008.03.05 10:35 [118.39.96.57]
-
본 내용은 타당합니다..하지만 개선은 안될거 같습니다..자동차업계에서 탁송료를 부담하겠습니까? 문제가 제기되면 눈에 보이는 탁송료는 없애고 안보이게 차값에 포함시키겠죠...별루 티가 나지않으니까...
답글쓰기
-
-
japanzzang 2008.03.05 10:39
-
결국 회사가 부담하면 차값이 올를테고 차라리 차값에 일괄적으로 20만원씩 포함하자는 거네요. 딜러들은 차 팔때 깍아주면 안되는거구요. 정찰제란 뜻인가요? 그럼 못깍아서 손해보는 기분은 없겠어요. 공장가까이 사는 사람은 섬사람들 탁송비까지 공동부담되는 형태네요. 과연 좋을까요?
답글쓰기
-
-
yhcompass 2008.03.05 10:50 [61.78.225.219]
-
조삼모사스럽군요.. 어차피 탁송료없애면 차값에 포함되고, 가까운데서 직접 찾는 소비자만 피해를 보게 됩니다.. 탁송료가 있는 것이 오히려 공정한 것입니다..
답글쓰기
-
-
kdhhaha2008 2008.03.05 11:15
-
현대존내폭리취한겁니다
모두외제차사세요
정부를뒷배삼아-국민만우롱당합니다
답글쓰기
-
-
hanelect 2008.03.05 11:27
-
조사모사 하네요 제조사 역시 키를 가진자의 걸이법칙 아니겠습니까, 강자에겐 수구리(머리)약자에겐 쳐드는게 현실하루빨리 전자제품 같이 소비자손에 부담없이 전달 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답글쓰기
-
-
내 생각 2008.03.05 11:49 [203.247.198.173]
-
탁송료가 당연하다 주장하시는 분들, 그러면 한국에 들어와있는 혼다자동차의 경우 메이커에서 집 앞까지 차를 가져와서 열쇠를 전해주는데... 혼다가 탁송료 별도라는 규정을 모르는 바보라서 그럴까요?
결국 우리나라 대부분 자동차메이커들이 아직 제대로 된 경쟁이 뭔지 모르고 안주하고 있기 때문 아니겠습니까? 저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좀더 냉혹해지고 좀더 용서할 줄 몰라야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야 메이커들이 좀더 정신을 차릴 거 같아서 말입니다.
답글쓰기
-
-
마지막승부 2008.03.05 12:03
-
차값에는 자동차 하자에 대한 as비용까지 포함된 가격이라고 합니다..그러면 물건을 사는 사람에게 자동차와 같은 손으로 들고 가기 힘든 물건은 배달해 주는것이 소비자를 위한 바람직한 상거래가 아닐까요..
이건 자동차회사에서 차량을 운반하는 트레일러를 자영하는것이 아니라 커넥션 관계에 있는 운송업체에 맡긴다는 겁니다. 그러니까..자동차 회사는 차량 판매대금만 챙기고 배달에 대해서는 책임을 전혀 지지않는거죠..
이건 반드시 문제가 있습니다.자동차회사가 고객에게 차량이 인도 될때까지 책임을 지고
답글쓰기
-
-
답답이 2008.03.05 12:07 [121.127.72.30]
-
그럼탁송기사는 또 해고되나여
답글쓰기
-
-
ghkdrmador 2008.03.05 12:25
-
쩐다ㅋㅋ
답글쓰기
-
-
spark 2008.03.05 12:29
-
캐나다에서 차를 2번 구입해보고 일본에서 자동차 2번, 오토바이 2번 구입해 보았는데 전부 탁송료가 있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아큐라, 현대차를 구입했는데 수입차들이라 탁송료가 북미 생산차들보다 비쌌던 기억이 있구요 (1300불 정도였음) 일본에서 차를 구입했을 때도 2만엔 정도 지불했습니다. 일본 인터넷에서 물건 구입할때 배송료 포함된 경우 배송료 별도인 곳과 비교하면 배송료 포함해도 배송료 무료인 곳 보다 대체로 쌉니다.
답글쓰기
-
-
대한국인 2008.03.05 12:56
-
일반 소비재품과 달리 자동차에 내놓고 "탁송료"를 받는이유는...전통적으로 자동차출고는 공장에서 고객에게 인도하도록 되어있습니다(법이 그렇다는게 아니고 관습이죠...) 그 이유의 첫째는...자동차운행과 관련된 보험이라든지,사고라든지,교통위반이라든지...등등 소유권에따른 법률적 문제가 복잡하기때문일겁니다.그래서 외국의 경우에 차를 인도받기위하여 가족여행겸 여행을 떠나 자동차회사소유 호텔에서 1박하며 인도받는경우도 있더라구요-벤쯔처럼-
답글쓰기
-
-
본네트 2008.03.05 13:02 [222.234.56.80]
-
가구도 공장가서 직접 구매하면 일반대리점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답글쓰기
-
-
임성동 2008.03.05 13:05 [211.170.229.134]
-
안녕하세요.창원역앞 기아자동차 마창대리점
임성동(011-824-0742)입니다.
차에 관한 일이라면 어떤 것이든 전화주십시오.
고객님을 정성을 다해 섬기겠습니다.
제 홈페이지( www.임성동.kr ) 방문하시면
자동차에 관한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꼭 한번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왕 하는일 끝까지 1인자로 남겠습니다.
“항상 깨끗하고 겸손하겠습니다.”
답글쓰기
-
-
우리우리 2008.03.05 13:07
-
저도 얼마전 마티즈 견적을 뽑는데 탁송료를 19만원 달라고 하더군요. 넘 비싸서 직접가서 가져올 수는 없나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니 정말 부당하다고 생각이 더드는 군요. 이런 점들은 시정을 해야할 일인것 같습니다.
답글쓰기
-
-
garura9992002 2008.03.05 13:20
-
물건파는넘이 매장도 없이 물건파니 글치.. 차량 300대 보유할수있는 장소없인 차량영업소 허가 내주지마..
답글쓰기
-
-
엿가락 2008.03.05 13:33 [211.33.201.97]
-
상황에 따라서 그때 그때 몇천만원까지 오르락 내리락 가격책정하는데 그까이 탁송비 정도야 ..............
답글쓰기
-
-
반재운 2008.03.05 13:36
-
aaaaahj,kbdjXC;XLGLH/NJ/M'KILBH,.J,KL,,,JEREJHUEGHOIIUKIJKMJBVHJJJKJKKLMFUTOGTTYUJMNMMKLJCDGGHBVBVJKMJKIOKI8BHNNHJXXCCDF565484YUHNㅏㅣㅏㅝㅜㅡㅎ햐ㅗ겨 ㅑ갸ㅑㅎ갸핸댜새
답글쓰기
-
-
강아지 2008.03.05 13:41
-
외국에서도 이런 짓을 하나?
답글쓰기
-
-
믄디 2008.03.05 13:50 [211.176.227.121]
-
인터넷에 물건 살때 보면 택배비 우리가 내잖아 같은거지뭐..
답글쓰기
-
-
가가가가 2008.03.05 13:52 [124.106.47.97]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쓰기
-
-
james 2008.03.05 13:53 [124.106.47.97]
-
wow k hahahahaha
답글쓰기
-
-
옷끼네 2008.03.05 14:05 [24.8.4.228]
-
별것도 아닌 탁송료 가지고 따지시긴... 자기가 시간내고 기름들여가나 탁송료 내고 받아오나 모가 다르죠? 앨라배마님 말씀처럼 당연한거 가지고... 그리고 혼다가 공짜로 집앞까지 차 가져다 주는줄 아나보죠? 그리고 마지막승부님아 보험은 뒀다 모하게요? 탁송료에 차량보험비 포함인것도 모르시나? 모르면 나서지나 말든지..
답글쓰기
-
-
시안 2008.03.05 14:07
-
외국도 탁송료 냅니다. 그리고 울나라 자동차가 비싼 것은 거품이라기 보다 차량에 붙는 각종 세금 때문입니다. 특소세 5%/교육세(특소세의 30%)/부가세 10% 등을 합하면 당연히 미국 같은 나라보다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세제구조를 뜯어고쳐야합니다. 휘발유 유류세 역시 마찬가집니다. 경차나 소형차는 거품이 아니라 오히려 팔 수록 손해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대형차 가격에 거품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따라서 경/소형차의 적자분을 중대형차에 뒤집어 씌워 만회하고 있습니다.
답글쓰기
-
-
dgg 2008.03.05 14:09 [61.80.239.198]
-
일괄적으로 무료배송으로하면 어차피 원가에 포함시킬게 뻔한데, 그렇게 되면 직접가질러 갈수도 없어지는거 아닐까요,차라리 배송비는 소비자선택의 여지를 남겨두는게 좋을듯...
답글쓰기
-
-
power9510040 2008.03.05 14:20
-
차한대팔고 이래저래 남겨먹네
답글쓰기
-
-
놀고..... 2008.03.05 14:27 [121.133.112.244]
-
참 웃겨 아아앙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답글쓰기
-
-
봄 기운 2008.03.05 14:43 [121.55.120.3]
-
우리네 소비자는 결국 선택해야할 몫
국산차든지 수입차든지 더 이익이 되는 쪽으로 사면 그만 아닌가 ? 나도 전에 탁송비 땜에 맘 상했었는데
받아먹겟다면 어쩔수 없는일 이지만 차 안팔리면 자기들 손해일터....
답글쓰기
-
-
ccmart1288 2008.03.05 14:59
-
탁송료없애면 자동차회사XXX들이 차값올리지 않겠어여?!
답글쓰기
-
-
ㅜ&ㅏㅗ.[ ]uho 2008.03.05 15:09 [59.12.161.230]
-
kil ;.; i[
]l'k;,ㅣ
> /KL"/,/. ㅓㅣ? KL? ㅏㅣ /KL ?ㅏㅣ ;K
KJ /
답글쓰기
-
-
김송은 2008.03.05 15:38 [122.38.39.5]
-
아니 그렇다 치고 다들 왜 표정 들을 다않 봐꺼요?
답글쓰기
-
-
김송은 2008.03.05 15:42 [122.38.39.5]
-
나는 지금 무엇을 예기 하는지 모르겟다. 왜냐하면.........귀찬아 서 다 아무 것도 않잃었 는데.........ㅋㅋ
답글쓰기
-
-
mikeryu 2008.03.05 15:50 [210.126.205.2]
-
한 20 년 전에는 차를 뽑으면 울산이나 광명시 출고장에서 차를 인수했었다. 그러다가 탁송제도가 생겨난 거고, 탁송하는데 돈이 드니까, 탁송료는 별도 부담하게 된거다. 그냥 그 전통이 계속 내려오는 것 뿐.
한가지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한심한 것이 있는데, 제품의 가격 결정 과정을 모른다는 거다. 예를 들어 무상 보증 이라든가, 무상 배달 사은 품, 경품등등도 다 제품 가격에 반영된다는 사실. 그것이 또 나쁘다고 생각하는 유치한 생각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답글쓰기
-
-
이경희 2008.03.05 15:54
-
한국에서 자동차만들어 팔아 처먹는 회사들의 a/s 를 봐라.. 전세계최악일 것이다.. 탁송료도 마찬가지지.. 더러운 놈들이지.
답글쓰기
-
-
팬텀 2008.03.05 15:58
-
자동차회사 폭리로 보이나,,,사실은 엎어치나 메치나 마찬가지입니다,
답글쓰기
-
-
모모 2008.03.05 16:09 [210.204.241.3]
-
대한민국에 대표적 선불제 제품이 있습니다.
그하나는 아파트를 분양받을때이며,다른 하나는 차를 구매할때입니다.
문제가 많은 구매시스템입니다.먼저 돈받기전에는 절대 물건부터 안주는게 건설사와 자동차 회사입니다.
선불 지급후 제품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교환 ,반품은 절대 불가합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법적소송까지 불사해야합니다.
분양금 선납,자동차 대금선납등 이제는 반듯이 한번쯤 짚고넘어가야 할때입니다.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답글쓰기
-
-
jlkotypjmnouyk857iu,.ikgg... 2008.03.05 16:09 [211.109.46.187]
-
트랜스포머........................................................................................
답글쓰기
-
-
jlkotypjmnouyk857iu,.ikgg... 2008.03.05 16:09 [211.109.46.187]
-
트랜스포머........................................................................................
답글쓰기
-
-
유희왕 2008.03.05 16:11 [211.109.46.187]
-
바버바보바보바보바보바보바보바보바보바보바보밥
답글쓰기
-
-
달마 2008.03.05 16:15 [210.204.241.3]
-
모모님 말씀, 적극 공감합니다.
대기업의 횡포지요.특히 건설사....
답글쓰기
-
-
임그리워 2008.03.05 16:15
-
그러니까요 대한민국에 중고차 많이 있잖아요 새차 타지 말고 중고차 사서 타세요.
답글쓰기
-
-
어처구니 2008.03.05 16:18 [58.224.200.119]
-
무엇보다 자동차업체와 공정위간의 연결구도죠.말하자면 비리가 있다는거죠..ㅋㅋㅋ돈앞에 장사가 있는거봤습니까./?대통령도 돈 앞에 무릎끓습니다.한가지 더 우낀것은 자동차배송료/.선박배송료/.비용이 마니 들텐데.외수용차들보세요 더 쌉니다.질적으로 더 좋게만들어 수출하면서 오히려 더 싸다는것은 국내소비자들이 봉이라는 말씀입니다.ㅎㅎ그러니 될수 있으면 돈을 더 모았어 같은값이면 수입차 이용하세요.고물딱지 국산차사지말고.폼나게 수입차타세요..ㅎㅎ그래야지 국산차 잘만듭니다...저렴하게..ㅎㅎㅎ
답글쓰기
-
-
다반향초 2008.03.05 17:12 [211.107.168.38]
-
먼저 자동차 가격을 공정하게 산출하여 계산하면, 배송비가 뭐그리 비싸게 보이겠읍니까...
답글쓰기
-
-
idhkim 2008.03.05 17:24
-
차를 싸게 구입하고자 하는 마음은 이해가 되지만.. 탁송료 해석을 그리하십니까..?
탁송료를 회사 부담으로 바꾸었다고 합시다.
그럼 회사에서는 출고가에 탁송료 일괄적용하게 됩니다.
수입차 탁송료 안내고도 살수 있다고 하는데... 그차 하나 구입해서 타세요..
답글쓰기
-
-
ft 2008.03.05 17:40 [221.158.168.170]
-
[pg/pupiu
답글쓰기
-
-
KYS 2008.03.05 17:48 [222.114.235.7]
-
올쏘오~~~~ 당연하지요 저도 차를 사면서 황단적은 견적서에 내용이 있어서 차가격이 한두푼도 아니고~~
전자 제품을 생각하면 부탕하다고 생각합니다...
답글쓰기
-
-
홍돼지 2008.03.05 18:02
-
맞습니다. 이런 것들은 빨리 개선되어야 하고 법률 또한 개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2만원짜리 물건도 아닌데 배송료 정도는 회사에서 책임져야 되는 것 아닌가요? 백번양보해서 차라리 그 금액의 내용을 완전히 오픈이라도 하던지
답글쓰기
-
-
이은호바보 2008.03.05 18:20 [116.44.100.144]
-
어지러워
답글쓰기
-
-
이거뭐~ 2008.03.05 18:33 [219.251.254.6]
-
computer는 몇배로 좋아지고도 가격은 내려가는데 자동차는 ...
답글쓰기
-
-
nmn 2008.03.05 18:37 [116.35.182.200]
-
hxn xnjxhxhfgbh
답글쓰기
-
-
헬로 2008.03.05 18:40 [58.103.107.168]
-
차사지마
답글쓰기
-
-
눈까리 2008.03.05 19:00
-
담배 살려면 가계에 가셔야지요....
답글쓰기
-
-
눈까리 2008.03.05 19:00
-
담배 살려면 가계에 가셔야지요....
답글쓰기
-
-
내차현대 2008.03.05 19:11 [121.132.85.13]
-
차값 비싼것도 사실 수출하는차가 더 좋은것도 사실 수출차보다 않좋으면서 비싼것도 사실 탁송료 비싼것도 사실 차값 비싼이유가 현대노조분들도 일조를 하셧다죠? 이것도 사실 진짜 자전거 타야하나 ㅎㅎㅎㅎ
답글쓰기
-
-
parkji0112 2008.03.05 19:28
-
마져마져우리차는벤츠데그것도배송비15만원이야..돈벌려고그러나???하여간에정말짜증나^^
이제우리모두배송비내지맙시다..차값도비싼데배송비깢;?
내기싫다.......
답글쓰기
-
-
blrm7827 2008.03.05 19:49
-
야고르지마세요
답글쓰기
-
-
bhg6095 2008.03.05 20:07
-
와진짜멋있다저도한번타보고싶어그것도아주큰걸로
답글쓰기
-
-
아바카 2008.03.05 20:12 [220.72.70.24]
-
서울 대리점에서 차를 샀으면 대리점에서 차를 가져가니 무슨 탁송료를 내나?
슈퍼에서 빵 하나 사 먹어도 탁송료 내나? 큰 돈인데 작은 탁송료? 옵션 내용을 보면 바퀴, 운전대, 헤드라이트도
어처구니 없다.
답글쓰기
-
-
불암산 호랑이 2008.03.05 20:19 [220.72.70.24]
-
국내차 값 따블올랐고, 부속도 따블. 차 살 때 옵션 보세요. 황당한 것 다 옵션인데 그걸 안 하면 차 자체가 구르지 않아요. 타이어, 핸들까지 무슨 옵션인가? 천장을 뚫는다든지, 후방 안정이라든지가 옵션이지, 엔진까지 옵션해?
우리 나라 차값 너무 비싸. 국민 봉. 그랜저, 소나타 미국 일본 가격이 50% 싸다고 합니다.세금 빼고도
이젠 우리 나라 차 메리트는 없고 일제, 독일제가 더 좋은 시대 올겁니다.
잘 팔라고 놔두자고요. 2000cc급 국산이나 품질 좋은 외제나 같으면 외제가 좋지.
답글쓰기
-
-
함은식 2008.03.05 20:38 [121.134.63.75]
-
저는 현대자동차 영업사원입니다. 경영학적 측면으로 보면 크던 작던, 일시 다량 배송이 가능한 담배, 껌, 사탕, 머리 핀 하나에도 요소비용이 미미해 눈에 안띌 뿐이지 송달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 가격에 공장과 인도지의 근원지간의 거리를 무시하고 일괄적으로 탁송료를 포함시키는 것이 합리적일까요? 공장 옆에 사는 사람도?
답글쓰기
-
-
다람쥐 2008.03.05 20:39
-
부피가 작은 다른 물품은 운송비가 판매가격에 일괄로 포함되어 있으나 자동차는 고가내구재인 이유로 판매가격인상도 정부(공정위)가 규제하고 운송비도 간접규제받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현재 유가가 천정부지로 올라 탁송기사들은 자동차사에 기름값 보전차원에서 운송비인상을 요구하고 있으나
운송비를 올려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공정위는 다른 일반 부피작은 제품과는 달리 자동차가 고가 내구재인 이유로 자동차가격인상율과 탁송료를 자동차 판매가에 포함시키지 않도록 하여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한 것이다
답글쓰기
-
-
gxseryu787jjh 2008.03.05 20:39 [203.248.234.28]
-
모두 탁송료 받으려 가시더
답글쓰기
-
-
jooyunkim 2008.03.05 21:18
-
저는 미국에 사는 교포입니다. 자동차 문화가 정착됀 나라에서는 모두들 여러분들이 말씀하시는 배송료를 추가로 부담합니다. 한국에 배송료는 미국보다는 싼것 같군요. 제가 지난달에 ACURA TL을 샀는데, 배송료(Destination Charge)가 $715 이엿읍니다. 참고로 미니 쿠퍼는 알아보니 $650 이군요. 차량마다 차이는 있지만 거의 $500 이상입니다. 물론 배송료 절약하려고 공장에서 차를 받아올수도 없읍니다.
답글쓰기
-
-
sangmin0219 2008.03.05 21:21
-
참 좋은말들많네요~~^*^ 그러나 간혹 시그럽게 나불데는사람들은 어떠한생각을 각고사는지모르겠네요 마지막을 잘읽어주시고 답변들 하셔야지 차량가격 거품이 빠져봐라 탁송료 내면되,그런고 내수용 차량만 비싼이유를 설명해봐라 자동차회사와 공정거래위원해는~~~~
답글쓰기
-
-
그렇게 2008.03.05 21:45 [121.181.164.171]
-
내생각을 말하면 차가격이 너무 비싸다 차가 소량 생산도 아니고 대량 생산인데 그렇게 비쌀이유가 있을까..?
그리구 탁송료 그차 한대만 이동시킬까.? 보니까 20만원정도 나온다고 하던데.. 한번 이동시켜주고 20만 받는다..배달해주는사람은 그회사 직원이 아닌가? 아니면 배달업체에 부탁하는건가 당최 모르겠네 내가보기에 차가격은 내려가야된다고 생각함
답글쓰기
-
-
그렇게 2008.03.05 21:46 [121.181.164.171]
-
한가지.. 아우디 보십시오/ 가격인하 천얼마 인하 되었는데. 그게 말이 된다고 생각합니까..? 도대체 원가가 얼마길래 그렇게 내루었는지.. 허허 우리나라는 대단한 나라..
답글쓰기
-
-
아름다운세상 2008.03.05 21:53
-
예날에 소비자 보호쎈타에 건의를 해봣는데 별반응이 업더라구요 TV 냉장고 컴퓨터 다안받아 그리고 방문써비스도해줘 뭔가 잘못된건사실인데 빌어먹을 국산자동차 불매 운동이라도 벌려 소비자가 팔아줘서 돈벌고 회사가 발전햇는데 이젠 좀 돌려주는 써비스가 필요할때가아닌지 우쨋든 네티즌들의 성토가 필요합니다
답글쓰기
-
-
gg 2008.03.05 22:01 [61.80.239.198]
-
참나 탁송비 없애면 그거 차값에 포함되서차값오른다니까요.....답답들하시네
답글쓰기
-
-
쌕씨가이 2008.03.05 22:21
-
이미 차값에 물류비 다 포함됬습니다 소비자가 이중으로 내는거죠 ㅎㅎ소비자는 봉~~~~
답글쓰기
-
-
ㅁㅁㅁ 2008.03.05 22:23 [211.193.41.77]
-
탁송비 공짜로 안해주면 안산다고 영업사원에게 우기고 늘어지면 차값 그만큼 깍아주더라...
답글쓰기
-
-
하늘꿈 2008.03.06 00:37
-
난 탁송료보다 a/s나 잘해 줬으면 한다. 새차 구입했는데 바로 말썽 사고 여러번 날뻔해서 a/s센터에 갔는데 엑셀레이터 케이블이 끊어져 있다네 오늘은 부품없어서 예약하고 3일 뒤에 오라네 차가지고 일하는 사람 일못해 차 사기당한거 같아 기분나빠 그렇다고 바꿔주지도 않고 a/s받느라 뺏긴 신간에 대한 보상도 없더라 몇일뒤 a/s잘받았냐는 문의 전화 한통으로 땡 (대기업 현대 자동차)
답글쓰기
-
-
하늘꿈 2008.03.06 00:38
-
신차가 어떻게 케이블이 끊어져 있으며 그로인해 사고도 여러번 날뻔했는데 정신적 물질적 피해 보상도 없더라 각성해라 그리고 차 똑바로 만들어라 가격만 부풀리지 말고...
답글쓰기
-
-
kkk9380 2008.03.06 01:17
-
이거 십몇년전에 내가 쓴 기사여....개선안돼...
답글쓰기
-
-
분홍우산 2008.03.06 01:39
-
생각들은좋으신데 탁송료문제는 현시점이 젤 현명합니다. 우리가 알고있는대표적인나라에서. 탁송료없는데가 있나요? 전 모르겠어요. 다들 내는걸루 알구있어서 차값가지구그러시는데..윗글에 세금 야그하셧는데 세금빨루 가격 딥따 많이 받는거잖아요...왜 우리차 이용해야지 남에차를가지구 자꾸 따지시나요 차량가격에 넘나라들은 A/S 가격이 포함 미포함 가격두 있다구하는데 울나라는 포함으로 팔잖아요 외제차 A/S 받는데 울나라차보다 빠르던가요? 참 우습네요....차라리 이민 가세요
답글쓰기
-
-
분홍우산 2008.03.06 01:41
-
가셔서 탁송료 없는거 사세요
답글쓰기
-
-
분홍우산 2008.03.06 01:42
-
모든게 장단점이 있는겁니다 지적은 잘해주셧는데 현명하지 못하신거같에요 온라인상이라 막말한듯하기두하구.. ㅈㅅㅈㅅ
답글쓰기
-
-
샹하이 2008.03.06 02:08
-
대한민국 큰돈 비쌉니다 .... 월급적고 생활비. 등등 넘비싸고 어떻게 살어 ?? 탁송료 받는 잘사시나보네여
가격좀내리고 탁송료 업음 화물차운전자 돈못벌텐데요 이것문제
답글쓰기
-
-
x맨 2008.03.06 03:23 [59.31.100.33]
-
(1) 상식적인 답변해 주시죠
1. 귀하는 제품원가를 정할 때 운송비용은 제외하시겟습니까? 결국은 이익이 최종판단의 기준일 것이므로 "그 이익에 운송비용도 감안했다" 또는 "아니다 별도의 원가로 적용했다" 그 차이일 뿐이지 않겠습니까?
2. 출고사무소 인근에 있는 고객, 제주도에 있는 고객 등 전국 곳곳에 있는 고객들에게 운송비(또는 이익의 한부분으로 적용하는 원가)를 공평하게 적용할 수 있는 일정금액은 얼마입니까?
답글쓰기
-
-
x맨 2008.03.06 03:23 [59.31.100.33]
-
(2)ㅠㅠㅠ 제 생각에는 자동차등록비용이 합당한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게 괜찮을 것 같습니다. 관리비용이 드는 만큼 등록비용을 받는지? 아니면 일부 '세금'이 포함되어 있는지? 말입니다. 구입세금, 등록세금, 유지세금...월급쟁이가 세금'봉'이라 하듯이 자동차보유자도 '봉'인지 좀 따져 볼만하지 않습니까?
제 의견은 결론적으로, 운송비용은 어떤 형태로든 원가에 반영되는 것이며, 일괄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이므로 지금의 운송비 적용체계가 소비자 입장에서도 형평성에도 맞고 합리적이라는 것입니다.
답글쓰기
-
-
byt1002000 2008.03.06 05:53
-
우리나라 자동차 유통과정이 문제있습니다.공정 거래위원회에서 운송비 유통과정에 살펴보시고요. 출고장에서
탁송지까지 기름은 왜 배달하는사람이 물어야하는지 ? H 사차는 70 키로가면 불들어와서 허약한 탁송자에게 책임 전달하는 탁송회사 탁송료 다띠어먹고 기름값 까지 빨아먹고 고객한테 서비스잘해라,무엇가지고잘할꼬?
답글쓰기
-
-
wodud732 2008.03.06 06:46
-
그러쟌아도 그전부터 이점에 대해서 불만의 여지가 있었는데 이렇게 글을 올리신 분은 사려가 깊으신 분이십니다
한마디로 자동차 회사의 횡포인데 소비자가 대항 할수 있는 방법은 안사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안살 수가 없지요 자동차는 꼭 필요한 물건이기때문입니다.
그렇타면 어떻케 이 버르장 머리를 바꿔놔야 할 것인가 외제차를 사면 됩니다.
외제차는 배송료 없이 집까지 배송해 줍니다.
답글쓰기
-
-
이영순 2008.03.06 08:36 [124.216.135.89]
-
울산에사는데도탁송료내야하는데요.울산에공장있잔아요.울산공장에서사면공장에서가져오면되는데꼭먼데서가져오면서탁송료내야하니원
답글쓰기
-
-
차량탁송비용 2008.03.06 09:00 [58.239.93.139]
-
차량가격에 탁송료가 포함이 안되어서 입니다.간단한 논리 아닌가요???....차값에 전국 평균 탁송료 예를들어 15만원씩 붙이면 차값 비싸다구 기사 쓸놈이네...글구 회사 탁송료 비교두 이상하게 하는 기자네...현대만 비싸게 하구 무슨 저의가 있는지...제네시스(울산공장)=>서울까지 208000원..인데...외제차는 강남에서 경기까지 8만원 ...바보가 이게 비교가 되나??...기자의 자질이 문제가 있군..기자는 공평한 기사를 써야지...자질두 없는게 기자 한다구 고생이구먼....
답글쓰기
-
-
바람 2008.03.06 09:10 [125.132.32.57]
-
대기업의 횡포...... 정신못차린거죠...
답글쓰기
-
-
bsh234007 2008.03.06 09:15
-
돈 많은 사람들이 새차 사면서 그깟 탁송료를 신경쓰시나.필요없는 옵션에 몇백만원씩 쓰면서 쪼잔하게시리
답글쓰기
-
-
멍멍 2008.03.06 12:34 [202.216.246.106]
-
가서 받아와라 그거 싫으면 사지마 외제써라 아님 외국에서 사가지고 가라 3개월정도만 굴리면 관세없이 들어간다 미국 일본은 집앞까지 배달해준다 싫으면 안하면되지 왜 이런데다 글올리냐 고치고 싶으면 니가 대통령해라
답글쓰기
-
-
빵식이 2008.03.06 12:36
-
내라면내지 웬말들이많습니까? 짜증나네.
답글쓰기
-
-
보헤미안 2008.03.06 12:53
-
좋은 글 감사합니다.
답글쓰기
-
-
에궁 2008.03.06 14:20 [203.247.145.10]
-
차량의 판매가격 원가 구조에 과연 탁송비가 포함되어있지 않는지? 수출용 차량은 탁송비가 엄청나겠네? 그러나 실상은 국내보다 더 싸다는 것... ㅉㅉ
답글쓰기
-
-
ㄱㄱㄱ 2008.03.06 14:43 [116.124.187.18]
-
아뭏든 자동차 회사가 납뿌다....수출용차도 운송료 받나?
답글쓰기
-
-
chungyeounkeun 2008.03.06 15:22
-
이해안되는 것이 또 있습니다-자동차 탁송료 뿐만아니라 은행의 송금요금도 많이 궁금합니다. 예전에는 창구를 이용하던것들이(사람) 요즈음에는 CD(기계)를 이용하게 하면서 수수료는 왜 자꾸 올리는 것인지... 은행의 인건비 절약차원에서 기계를 이용하게 유도했으면 송금료는 받지 말아야 할것 같은데...(은행은 인건비 절약하고 소비자는 내돈 출금하거나 같은 은행의 지점만 달라도 수수료 내고...)
답글쓰기
-
-
이박사님 2008.03.06 15:55 [211.45.117.92]
-
모두에게 행운이 있기를....
답글쓰기
-
-
김재곤 2008.03.06 16:42 [210.105.131.4]
-
옳은신 말씀입니다. 자동차회사의 폭리는 이제 없어져합니다.노사분규로 인한 손실을 죄없는 소비자에게
전가시키면 안되지요,, 이부분은 당연 개선되어야 한다고 외침니다.
답글쓰기
-
-
tjdaksdl57 2008.03.06 18:16
-
이런 것도 새 정부에서 검토해서 없애야지..
답글쓰기
-
-
hanhjoo2 2008.03.06 19:59
-
그러면 신차출고 후 바로 고장나서 가까운 정비소까지 운행하는 비용을 소비자한테 돌려줘야 할것 아니냐! 에프터서비스면 찾아와서 고쳐주는거 아니냐? 정비소 가서 몇시간씩 기달리게 만든것도 차를 잘못만든 자동차 회사들의 과실이잖아!! 운전자가 고장낸것도 아닌데 왜 소비자에게 피해를 전가 시키는건데? 고장 않나게 만들면 정비소 않가도 되는일인데 잘못만들었으니깐 정비소까지 가는 비용은 되돌려줘야지~~이치에 맞잖아!!???
답글쓰기
-
-
jipsin 2008.03.06 22:23 [210.123.181.107]
-
나도 동감.20년동안 5번째 차를 바꾸러 딸과 아들델고 나갔다가 그놈의 탁송료가 또 기분 상하게 하던 참인데 오늘 이런 글이 올라와 있네요.배번 차 바꿀때마다 기분이 나빴어요 여러분들 의견들으면 이사람 저사람 의견들이 다 맞는 말 같네요.나도 제네시스 견적냈는데 여기는 진주구요 탁송료일십삼만칠천원나왔어요.기분 별로예요.그리고 무슨 차값은 그리도 높은지 집한채 굴리고 다니는 것 같아서.내 생각은 차에 대한 원가도 공개가 된다면 어떨까요 아파트처럼.
답글쓰기
-
-
uv! 2008.03.06 22:24
-
이제라도 소비자들이 모여서 권리를 주장해야합니다.
답글쓰기
-
-
ㅎㅎㅎ 2008.03.16 16:08 [124.51.167.15]
-
도대체 맞다고 맞장구 치는 ㅂㅈ들은 뭐니? 제조사는 땅파서 차 만드니? 아님 공간이동이 능력이라도 있는줄 아냐고... 탁송료를 차값에 포함시켜버렸다 치자. 본인이 직접 가져와도 되는데, 무조건 탁송시켜서 폭리를 취한다는 말은 안 나올꺼 같냐? 차라리 차 값이 턱 없이 비싸니 깎아달라고 해라, 되도 않는거 가지고 생떼 쓰지말고...
답글쓰기
-
-
개똥이 2008.03.16 22:58 [121.254.46.109]
-
여러분국산차타지말자 외국에서수입차싼것두많은데
답글쓰기
-
-
0e0e 2008.04.13 02:42 [59.29.50.14]
-
FTA 혐상에서 쓸데 없는 머리써서 힘없는 농/어민이나 소비자들 등꼴 빼먹지 말고 전면 개방을 하던지 아니면 아에 혐상을 하지말던지...FTA로 인한 피해는 가진거 없는 일반 시민이나 농/어민이 다 짊어지고 이득은 반도체회사,자동차회사,선박회사등 대기업들이 몽땅가져가는 협상 필요없지 않을까? 아에 관세를 모두 없에서 소고기나 식료품뿐만이 아니라 외국 자동차도 싸게 들여와서 팔수있게 한다면 탁송료를 받는다느니..끼워팔기를 한다느니 하는짖도 못할뿐만 아니라 가격도 지금 수준의 50~60 %로 다운 될것이고..
답글쓰기
-
-
봉입니다 2008.04.13 02:43 [210.106.10.113]
-
새삼스럽기는...한국사람들은 봉...이라니까..
답글쓰기
-
-
0ㄷ0ㄷ 2008.04.13 02:47 [59.29.50.14]
-
제네시스 미국에서 역수입해서 관세 물어도 1000만원이 싸다는 방송들은 보셨을텐데..방송중에 아나운서가 미국에서는 손해를 보고 판매를 한다는 식으로 넘어가던데...미국에 결코 손해를 보고 팔수는 없는것이 만에 하나라도 덤핑 판결 나면 천문학적 금액을 물어주어야 한다.그러니 손해를 보지 않고 적정 수준으로 책정된 판매가가 바로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가격이다.
답글쓰기
-
-
ICEMAN 2008.04.13 03:41 [211.245.244.126]
-
윤군님 미국의 경우도 freight라고 운송료가 있지않나요? 제가 미국출장가서 그랜저 3.3 풀옵으로 사오려고 생각중인데 알아보니 L.A쪽의 경우 운송료가 거의 70만원돈 정도 되는것 같던데요~ 물론 현대에서 rebate로 200정도 깍아주긴하는것 같습니다만
답글쓰기
-
-
곽수덕 2008.04.13 04:10
-
미국아들 한테는 월매받제
답글쓰기
-
-
s642312000 2008.04.13 04:25
-
결국은 생산하는 현대기타 자동차제조업체는 당신네들이 필요하면 우리 공장에 와서 가져가든지 아니면 제조업체가 배송시켜 당신한테 갔다줄려면 비용지불하고 가져가든지 마음대로 하세요. 하는 것이네. 대한민국에서 내가 생활하면서 제일비싼 물건(주택빼고)사면서 돈주고 배송비용 딸로 주는 것은 자동차 뿐이지싶네요. 나쁜놈들
답글쓰기
-
-
구관영 2008.04.13 07:23
-
구매자가 부담하는배송료 ---(1)판매사 부담시 세금이 올라간다 ??? (2) 상품수출할때 FOB조건처럼-배송지위치에 따라 비용이다르다?? (3) 배송중의 사고는 구매자와 보험사 몫이다??? 아마도,안바뀔겁니당.
답글쓰기
-
-
구관영 2008.04.13 07:23
-
구매자가 부담하는배송료 ---(1)판매사 부담시 세금이 올라간다 ??? (2) 상품수출할때 FOB조건처럼-배송지위치에 따라 비용이다르다?? (3) 배송중의 사고는 구매자와 보험사 몫이다??? 아마도,안바뀔겁니당.
답글쓰기
-
-
한국인 2008.04.13 07:49 [124.62.65.56]
-
자동차 가격은 담합이라도 했는가? 일원도 할인이 안되고 판매사원의 재량에 의한 1~2십만원이 고작이다 이것도 담합으로 공정거래위에서 심의를 해야 한다 뭐하는가 공정거래위원회는!
답글쓰기
-
-
정진일 2008.04.13 08:20 [123.108.185.154]
-
핸드브래이크안잡으으면쾅sh5608kgh호가용
답글쓰기
-
-
guswn 2008.04.13 08:34 [116.47.196.12]
-
대리점까지는 갖다줘야지 당연히 무슨 개같은경우야 !
답글쓰기
-
-
조삼모사 2008.04.13 09:02 [121.146.56.45]
| |